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신년 스펙태큘러 쇼에 가한 중공의 압력을 폭로하다(사진)

글 / 타이완, 타이페이 명혜기자, 팡 후이

[명혜망] 중공이 두려워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 그들은 왜 아름다운 고전의상을 입고 우아하게 춤추는 신년 스펙태큘러 공연을 두려워하는 것일까? 중공은 다시 한번 국제사회에 그것의 검은 손을 뻗쳐 NTDTV 신년 스펙태큘러 공연을 방해했다. 한국정부는 중공의 압력에 머리를 숙이고 2007년 1월 6일~7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공연을 취소하게 하였다. NTDTV는 2007년 1월9일 타이완 입법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수한 국제예술공연을 계획적으로 방해한 중공을 폭로했다.

멕쑹똑暠튬
타이완 NTDTV가 신년 스펙태큘러 공연을 방해한 중공을 비난하는 기자회견을 타이완 입법원에서 열다

NTDTV는 2002년 2월에 방송을 시작했으며 뉴욕시에 그 본부를 두고 있다. NTDTV의 기조는 사실을 공정하게 보도하는 것이며 권력의 압력에 굴하지 않는 것이다. NTDTV는 중국인들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으며 중공이 있는 힘을 다해 보도를 막으려던 ‘SARS(사스)’, ‘파룬궁에 대한 진상’, ‘홍콩에서 제안된 23조 입법안’, 그리고 ‘민간의 권익보호 운동’ 등과 같은 민감한 주제들을 빈틈없이 보도해왔다.

지난 4년 동안 매년 NTDTV는 여러 도시에서 전 세계 중국 신년 스펙태큘러 공연을 가졌다. 순정한 예술적 내포와 고도의 연출 수준은 각지의 중국인들로부터 널리 호평을 받았다. 2006년 뉴욕 시 라디오시티 홀에서 열렸던 공연은 예술잡지 >로부터 대형 무대공연 중 7번째의 우수작 위치를 차지했다.

NTDTV 대변인 류 잉-촨은 “서울공연 취소는 NTDTV를 억압하려는 중공의 수많은 시도들 중 가장 최근의 것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의 가장 큰 신문인 ‘조선일보’와 한국 국가신문통신사인 ‘한국 연합’은 최근 NTDTV가 중국의 인권 스캔들을 보도했기 때문에 중공을 분노시킨 것이라고 보도했다. 중공은 한국의 외교부와 문화부로 하여금 국립극장에 압력을 가해 NTDTV 신년 스펙태큘러 서울공연을 취소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만약 그들이 순응하지 않는다면 중국에서 있을 국립극장의 6월 공연을 취소하겠다고 협박했다. 한국정부는 중공의 요구를 받아들였고 극장은 공연자 측에 공연을 하루 남기고 계약취소 통보를 해왔다. 오늘 이 일을 폭로하는 것은 온 세계에 중공의 사악한 본질을 알리려는 것이다.

추가해서 류 잉-촨은 또 2년 전 유텔삿 위성사와의 문제에도 주의를 돌렸다. 중공은 NTDTV가 방송되지 못하도록 시도했지만, 결과적으로 NTDTV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격이 되었다. 세계 각처로부터의 지지로 유럽 위성회사가 NTDTV와 6년 연장 계약하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그녀는 사람들이 정의로운 역량을 발휘하고 도덕적 양심을 가지기만 하면, 불공정한 대우는 쉽사리 해결될 수 있다고 말했다. 중공의 사악마저도 억제될 수 있다.

* 중공은 전통을 반대하고 부드러운 노래와 우아한 춤을 두려워한다

멕쑹똑暠튬
밍 추-청은 중공은 전통문화를 나타내는 고전의상을 입는 것까지도 두려워한다고 지적했다

뉴욕 신년 스펙태큘러 예술 총감독인 왕 위민은, “무용 예술은 국제공동언어라고 생각한다. 예술 문화가 있는 곳은 국민들의 감성이 풍부하며 좋은 기후와 선량한 사람들이 사는 곳이다. 중공이 NTDTV를 어떻게 억압하더라도 우리는 자신있으며 무용이라는 형식으로 중국전통문화를 진척시키고 국제문화와 접목시킬 것이다.”라고 하였다.(녹음(484KB))

작년에 자신의 어머니와 함께 NTDTV 중국신년 갈라를 보았던 입법위원 톈 추-진은 갈라는 중국문화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으로 충만했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중공이 왜 국제 예술계에 그것의 검은 손을 뻗치며 그런 추악한 짓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어 했다. 그녀는 ‘중공이 왜 NTDTV 공연을 방해하고 있는지’ 오랫동안 생각해보았는데, 그녀가 생각해낼 수 있는 단 하나의 이유는 NTDTV의 중공에 대한 장기 뉴스보도가 진실이며 진정하게 중공의 아픈 곳을 찔렀다는 사실 때문이라고 했다. 그녀는 더 나아가 대국으로 발돋움한 중공이 결코 공연을 방심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선박이 견고하고 포화의 효력이 있기만 하다면 국가는 풍요롭고 강할 것이라고 반복해서 믿는, 자희태후(慈禧太后)의 길을 걷고 있다. 하지만 오로지 진정한 문화의 뿌리와 인권존중 만이 비로소 국가의 백년 대업을 지지할 것이다. 오늘날 중공의 수법은 이에 대한 약점을 폭로하는 것이고, 세계인들에게 중공이 갖고 있는 극도의 죄의식을 보여주는 것이다.(녹음(393KB))

* 중공이 사용하는 세 가지 수법은 위협, 유혹 그리고 중국 신년 갈라를 막는 것이다

NTDTV의 2004년도 첫 해 공연은 다섯 번의 공연을 가졌으며 네 돌을 맞이하는 2007년도 공연은 76번의 공연을 갖는다. 중공은 늘 압력을 가해왔다. 류 잉-춘은 실제로 NTDTV가 중공의 인권 남용에 관한 뉴스를 보도해왔기 때문에, NTDTV를 최대의 적으로 간주한다고 지적했다. 류 잉-춘은 중공이 NTDTV의 중국 신년 갈라를 박해하기 위해 사용한 세 가지 수법은 지역 중국대사관을 통해서라고 밝혔다. 첫째로, 중공은 서울 국제극장과 같은 중국에서 대관한 장소에 압력을 가한다. 둘째로, 이것은 공연에 참가할 출연자들을 위협하고 협박한다. 예를 들면, 2003년 크리스마스 명절 기간, 오스트레일리아 성악가 크리스천 비스초프(Christian Bischoff)는 NTDTV 중국신년 축제에 초대를 받고 특별히 공연 참가를 위해 뉴욕으로 왔다. 비행기 이륙 세 시간 전에, 중국대사관은 그를 공연에 참가하지 못하도록 시도하기 위해 그에게 전화를 걸었다. 크리스천은 대단한 용기를 가지고 그들에게 반복해서 말했다. “나는 연기자이다. 나는 이 전례 없는 국제행사에 참가할 것이다. 이것은 아주 아름다운 일이며, 나는 ‘Old Man River’와 ‘투우사의 노래’를 부를 것이다. 아무도 나를 막지 못한다.” 2006년에는 두 명의 오스트레일리아 출신 발레리나가 중공의 위협을 받았다. 그들은 더 이상 중국으로 공연하러 가지 못하게 되었다. 셋째로, 중공은 비정부 단체나 중국신년 갈라를 후원하는 기업들에게 중국시장에서 그들의 무역을 축소시키거나 취소시킬 것이라고 협박한다. 전형적인 예가 2년 전 유텔삿 사건이었는데, 중공은 유럽 위성회사에게 2008년 올림픽 게임 동안의 거래로 위협했기 때문에 회사는 NTDTV와 더이상 계약을 갱신하지 않으려고 했다.

* 압력을 넣는데 실패한 ‘동일수가(同一首歌)’를 이용해 죄악을 수출했다

미국, 캐나다 그리고 오스트레일리아에서의 NTDTV 중국신년 갈라 공연을 취소시키려는 압력을 가하는데 실패한 중공은 동시 경쟁 쇼를 조직했다. 2006년 중국 신년 전에, 중공은 토론토,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에서 ‘동일수가’ 이브닝 쇼를 조직했다. 관측자들은 이것은 중공이 종종 사용하는 수법이라고 지적했다. 소위 중국 전통문화를 홍보한다면서 실제로는 해외에 중공의 ‘연합전선’ 수법을 조직하여 해외에 사는 중국인들에게 예술을 가장하는 것이다. 실제로는 곧 허물어져버릴 정권에 분칠하는 것에 불과하다.

‘동일수가’는 중공이 파룬궁 수련생들을 감옥에 가두고 세뇌시키는데 사용했던 도구로서, 중공은 그들의 사고를 통제하고, 전화(轉化)를 강제하고, 파룬궁 수련생들에게 그들의 신념을 포기하도록 기만하고 강제하는데 사용했던 도구이다. 중국공산당이 사람들의 신앙을 탄압하고 선량한 사람들을 박해하는데 사용한 이 타락된 것을 뻔뻔스럽게도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공연하기까지 한다는 진상을 알게 된 많은 사람들이 이를 배척했다.

발표일자 : 2007년 1월12일
원문일자 : 2007년 1월12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중문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7/1/10/146576.html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1/12/81650.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