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전(前) 화남이공대학 경공식품대학 학장인 가오 다웨이 박사는 한때 국가연구상을 받기도 했고 또한 최연소 교수이기도 했다. 그는 지금 현재 한 미국 회사에서 R&D(기술개발연구소)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그는 1994년에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전세계 탈당서비스센터의 대변인으로 봉사하고 있다.
중국의 한 걸출한 과학자인 그가 어떻게 파룬궁을 수련하게 되었고, 왜 지금 중공탈당 서비스센터에서 헌신적인 한 파룬궁 수련자로서 참여하게 되었는가? 그가 정치에 참여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12년의 수련을 거친 후, 그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파룬궁과 관련된 허다한 중대사건에 참여했던 사람으로서, 그가 보는 파룬궁의 초기역사는 어떠했는가? 아래 기자와 가오 박사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알아본다.
* 파룬궁을 배우다
기자: 가오박사, 저명한 식품생화학자로서 당신은 어떻게 파룬궁을 수련하게 되었는가? 왜냐하면 중국대륙에서는 수련이 허무맹란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가오: 나는 1953년 12월 구이저우성 시수이현에서 태어났다. 문화대혁명과 어려운 가정경제로 인해 8학년 때 학교를 그만두어야 했다. 23세 되던 1977년에 나는 마지막 한 무리의 공의병(工农兵) 학생으로 대학입학 추천을 받게 되었다. 대학에서 나는 고등학교 수학, 물리, 화학의 보완교육을 마쳤고, 다음 3년 동안에 대학과정을 이수하고 마지막으로 석사, 박사시험을 통과했다. 박사과정을 마친 후, 나는 대학에 남아 연구하면서 국가과학기술상을 포함한 일부 업적을 이루었다. 37세 되던 1990년, 나는 화남이공대학 최연소 교수로 승진되었다. 그 이후로 내 머리는 온통 어떻게 성취할 것인가, 어떻게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날 것인가 하는 것들 뿐이었다. 결과적으로, 명, 리, 색을 위한 투쟁과 욕망으로 나의 건강을 망치게 되었다.
나는 젊은 나이에 간염, 위염, 기관지염, 부비강염, 불면증, 만성감기와 심각한 무릎관절염을 포함한 여러가지 질병으로 고생했다. 쭈그리고 앉으려면 너무나도 고통스러워 견딜 수가 없었다. 나는 시장에 나와 있는 건강치료법, 무슨 적외선, 자외선, 관절치료기, 장효과기와 수천 달러짜리 자석치료 매트리스 등 거의 모든 치료법을 다 써보았다. 나는 각종 약을 써보았고 다른 기공운동들도 해보았지만 아무 것도 내게 작용을 일으키지 못했고 성질만 더욱더 나빠져 갔다.
1994년 8월, 나는 친구의 추천으로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나는 파룬궁 책에서 사부님이 말씀하시는 것들이 너무나 초상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를 반대하지는 않았다. 다만 생각하기를, 비록 내가 과학 분야에서는 일부 성취했지만, 기공 분야에서는 여전히 학생이라고 여겼다. 당시 사부님이 가르치시는 것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眞善忍은 매우 좋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파룬궁 수련을 견지했다. 내가 사부님의 마지막 제5기 광저우 학습반에 참석했던 것은 나의 특권이었다. 그 기간, 나는 일부 초상적인 경험을 했다.
1993년 베이징 동방건강박람회에서 찍힌 法輪(파룬) 。
예를 들면, 9일강의 첫 3일 동안 비가 오지도 않았는데 내가 걸어가는 곳마다 나의 발자국은 젖어 있었다. 신발바닥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은 마른 상태였다. 3일 후, 나는 무릎에 더 이상 문제가 없어진 것을 알게 되었고, 고통 없이도 쭈그리고 앉을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나의 신체 상의 나쁜 것들을 정화시켜 주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의 아내와 내 곁에 앉았던 나의 동료들 역시 나의 경험에 놀라워했다.
두 달간 수련한 후, 간 부위 살갗에 울퉁불퉁 발진이 나타났는데, 이것은 붉었으며 매우 가려웠다. 나는 겁이 좀 났다. 한 노수련생이 이것은 간에서 독소가 나오는 것이고, 몇 달쯤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이에 관심을 두지 않고 계속 책을 읽고 연공을 했다. 일주일 후, 발진은 말랐고 입에서는 쓴 맛과 구취가 났다. 그러면서 간염, 불면증 그리고 다른 병들의 증상들이 모두 사라졌다.
내게 고통을 주었던 모든 병들이 파룬궁을 수련한지 3개월 만에 모두 사라졌다. 마치 새로 만들어진 사람처럼 느껴졌다. 나는 사부님께 대한 감사의 마음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대학교수들을 위한 정기 신체검사에서도 의사들도 나의 개선된 건강상태에 매우 놀랐다. 그는 내 신체의 장기들, 모든 혈관들이 매우 깨끗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파룬궁이 나를 바꾸어 놓았다는 것을 알았다.
* 파룬궁은 더욱 높은 과학이다
기자: 한 과학자로서, 파룬궁이 어떻게 당신을 바꾸었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은 과학의 각도에서 파룬궁을 어떻게 보고 있는가?
가오: 현재 우리가 이야기하는 과학은 주로 서양의 실증과학이다. 동양의 수련문화는 종교의 신기한 사적이 있으며 모두 실증과학의 범위 내에 있지 않은 것으로 인류의 과학 역시 발전해야 한다. 현재 과학이 건드리지 않았다고 해서 반드시 과학이 아닌 것이 아니다. 현재 인류의 지식은 아주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경직된 관념으로 우리 자신을 한정시켜서는 안 된다.
내 신체의 변화를 예로 들어보자, 약을 먹지 않고도 나의 병들이 치유되었다. 매 파룬궁 수련생들의 신체 뒤에는 하나의 신기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있다. 이것이 그래 단체적으로 나타난 초상적인 현상이 아니란 말인가? 이 초상적인 과학이 바로 인류가 개발해야 할 분야가 아니란 말인가?
나의 도덕표준이 높아졌을 때, 내 주위의 친구들, 동료들 그리고 학생들까지도 나의 행동에 큰 변화가 일어난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면, 내가 대학 학장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에는 고집이 매우 강해 대학 내의 다른 지도교수들과 매우 긴장된 관계를 갖고 있었다. 후에, 내가 >에서 ‘업력의 전화’ 부분과 ‘心性(씬씽) 제고’ 부분을 공부하고 나서 나는 내면을 향해 찾았고 眞善忍의 표준에 따라 나의 단점들을 발견했다. 점차적으로 나는 선한 마음과 조용한 마음을 가지게 되면서 다른 사람들을 먼저 생각할 줄 알게 되었다. 그렇게 되자 점차적으로 우리 대학의 지도교수들과의 관계도 원만해졌다. 한 번은 우리 대학이 ‘광둥성의 모범직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상생활에서도 나는 속인사회의 물결에 휩쓸리지 않고 오히려 眞善忍의 표준에 따르려고 힘썼다. 나는 상관에게 뇌물을 주거나 선물을 주고 받는 등의 보편적인 부패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다. 나는 나의 일을 끝낸 후 시간을 내어 수련했다. 나는 또한 직원들과 학생들에게도 평소에 일을 잘 하고 보고 자료도 잘 만들어야 하며 자연스럽게 되어감에 따르라고 부탁했다. 결과적으로 우리 단과대학이 직원 승진률과 학업성적에서 전 대학의 으뜸이 되었는데, 바로 사부님께서 >에서 말씀하신 구함이 없어야 얻는다는 것과 같았다.
나는 아직도 광둥성 공산당 위원회 기관지인 남방일보가 중요한 업적을 이룬 한 무리의 젊은 학자들을 인터뷰했을 때를 기억한다. 기자가 내게 나의 좌우명은 무엇이며 누구를 가장 존경하는가 라고 물었다. 나는 眞善忍이 내가 항상 따르는 좌우명이며 리훙쯔 사부님이 내가 가장 존경하는 분이라고 말했다.
당시 기자는 내게 대부분의 젊은 학자들은 자기 자신이나 혹은 잘 알려진 외국 인물들을 가장 존경한다고 말했다.
파룬궁을 수련한 첫 반 년 동안 나는 천목이 열린 상태였고, 사부님께서 >에서 말씀하신 현관설위를 경험했으며 다른 공간의 일부 광경들을 볼 수 있었다. 때로는 집에서 점심을 먹은 후 많은 분량의 법공부를 했고, 내가 이완되어 있을 때면 다른 공간으로 들어가곤 했는데, ‘서유기’에서 이야기하는 많은 신비한 현상과 신체가 확대되거나 작아지는 것과 같은 일부 신기한 공능들을 경험했다. 나는 또한 뜨겁지도 차지도 않은 느낌 그리고 다른 종류의 감각들을 경험하기도 했다. 이러한 것들은 인간의 언어로는 설명할 수 없는 두려운 경험들이다. 일반인들은 내가 말한 것을 믿지 못할 것이고 파룬궁을 수련하기 전이었다면 나도 믿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에게 그러한 초상적인 현상들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되면 당신은 그것들에 의해 놀라지 않게 될 것이다.
* 수익자들이야말로 가장 좋은 살아있는 매체이다
만 명 이상의 수련생들이 1998년 광저우시 톈허 체육관에서 열린 심득교류회에 참석。
기자: 1999년 7월 20일 이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뉴스매체에서 파룬궁을 들어보지 못했다. 중국 공안부 내부문서에 따르면, 당시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들이 7천만이 넘는 것으로 추산했다. 노수련생으로서 당신은 파룬궁이 그처럼 빠르게 전해졌던 이유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는가?
가오: 나는 파룬궁으로부터 心身 양면에서 매우 많은 혜택을 받은 사람이었기 때문에 내가 가족, 친구들, 동료들 그리고 학생들과 이것을 교류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수련한 후, 그들 역시 이것이 매우 좋다고 생각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대학에서 몇 십번 무료 학습반을 개최했고, 그곳에서 사부님의 강의 비디오테이프를 틀고 무료로 연공을 지도했다. 나는 광둥 총보도소에서 사부님의 광저우 설법 오디오테이프와 비디오테이프 만드는 것을 도왔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을 배우러 왔고, 배운 다음 그들은 그들의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수련을 전했다. 바로 이렇게 기하급수적으로 수련이 전해졌으며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광둥성에 총 21개 지구가 있었는데, 초기에는 성의 반 이상에 보도소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1996년 여름 방학 기간 동안 파룬궁을 전하기 위해 대학과 고등학교에서 2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을 조직했다. 차오저우 지역을 예로 들면, 현 국가 주석인 후진타오의 동창생인 장 멍예가 파룬궁을 홍보하기 위해 차이저우 지구의 메이현과 허위안현으로 갔다. 우리의 목적은 아주 간단한 것으로 오로지 더욱 많은 인연 있는 사람들에게 파룬궁 혜택을 받게 하기 위한 소망 뿐이었다.
보통 우리는 우선 파룬궁 학습반이 열릴 장소를 위해 강당이나 작은 극장을 빌렸고, 그런 다음 그 지역에 있는 공원으로 연공하러 갔다. 중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공원에서 아침 운동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곳에 파룬궁 현수막을 걸었다. 일부 동수들이 연공을 시범해 보여주는 한편, 다른 수련생들은 파룬궁과 학습반에 관한 전단지를 배부했다. 일주일 후에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을 배우러 왔다. 작은 반은 적게는 60~70명이었고, 큰 학습반은 – 잔터우시를 예로 들면 – 첫 반에 수백 명이 왔기 때문에 다른 장소를 구해야 했다.
한 도시에서 9일 학습반이 열리고 나면 여러 동수들은 신수련생들에게 연공을 가르치고 질문에 대답해주기 위해 남았으며 다른 봉사자들은 새 도시로 이동했다. 한 달 후, 광둥성 동부에서만 거의 1천 명이 파룬궁 수련에 합류했고 파룬궁 보도소가 8개나 설립되었다.
광둥성에서 열린 사부님의 세미나에는 대략 5,000명이 참석한 것으로 추산된다. 4년 후인 1998년에 국가체육위원회가 추산한 통계에 따르면 광둥성에서 단체연공에 정규적으로 참석하는 사람이 20만 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숫자가 40배로 늘어난 것이다. 집에서 책을 읽고 연공하는 사람들까지 포함한다면 실제 숫자는 더욱 클 수 있다. 1992년에서 1994년 사이 전국에서 사부님의 학습반에 참석했던 사람들은 단지 10만 명이었지만, 1999년에는 거의 1억 명이 파룬궁 책을 읽고 연공하고 있었다.
* 환골탈태 – 무신론자로부터 바뀌어 신을 존경하고 부처를 존경하게 되다
리훙쯔 사부님이 우한에서 다섯 차례 파룬궁을 가르치시고, 우한 시민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우한 수련생들은 많은 대형 단체연공을 가졌는데, 이 연공 장면은 5천 명의 수련생들로 이루어졌다.(1997년)
2,000명이 넘는 수련생들이 참석한 베이징에서의 대형 연공(1998)
기자: 1억 이상의 수련생들이 파룬궁을 수련하고 있었다. 그것은 적은 숫자가 아니다. 건강을 좋게 하는 것 이외에 더 깊은 다른 이유가 있는가? 파룬궁을 수련한 후 일부 느낌의 변화가 무엇인지 명백하게 말해줄 수 있는가?
가오: 나는 여전히 그 여름 방학 동안에 있었던 파룬궁 홍법활동 이야기를 하겠다. 활동이 결속될 때, 우리들 선생들과 학생들 사이에 교류가 있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철학, 과학, 예술, 정치학을 공부하고 있었으며 많은 사람들은 신수련생이었고 파룬궁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갖고 있지 못했다. 그들은 믿고 믿지 않는 중간에 있었다. 하지만 한 달 후, 나는 내 자신의 눈으로 그들이 적극적으로 파룬궁을 배우게 되었으며 비상한 경험들을 한 것을 보았다. 이 모든 경험들은 그들을 놀라게 했다. 박사과정에 있던 한 학생이 말했다. 이 여행은 ‘육체와 영혼의 부활’이라는 말로 밖에 표현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의 유물주의 무신론 세계관으로부터 환골탈태하여 견정한 법륜불법 수련자가 되었다.
또한 각지에서 무료 연공을 가르치는 기간 동안, 우리는 여러가지 초상적인 현상을 경험했다. 예를 들면, 종종 글을 모르는 노부인들이(대개 불교거사) 몇 명 있었는데, 그들은 우리를 만나기 며칠 전 또는 몇 십 년 전에 사부님의 초상을 본 사실과 파룬궁과 같은 책 표지를 본 것을 우리에게 말해주었다. 한 노신사는 파룬따파를 배우고나서 바로 혜택을 받았다. 그의 신체에 있던 혹들이 순간적으로 사라졌다. 전에 신체의 반이 마비 상태였던 다른 사람들도 역시 일어설 수 있었다. 마치 여러 해 전에 사부님께서 친히 학습반에서 가르치실 때와 같은 많은 신기한 일들이 일어났다. 단지 두 강의를 듣고 나서 많은 사람들은 신기한 치료 효과로 혜택을 받게 되었고, 그들은 집에 가서 전 가족에게 전하면서 법을 배우게 하기 위해 수십 명을 데려왔다. 많은 인연 있는 사람들은 흥분되어, 그들은 이 날이 오기를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내가 차오저우시에 갔을 때 그곳에는 전국 4대 고찰 중 하나인 차오저우 사원이 있었다. 어릴 때부터 염불하면서 소식하고 지내던 약 60세 정도인 여 거사가 있었다. 그녀는 전에는 공원에 들어간 적이 없었는데 그날 아침에는 이상한 힘에 이끌리어 공원으로 들어갔다. 그곳에는 두 명의 청년 수련생들이 풀밭 위에서 연공을 하고 있었고, 두 명은 전단지를 배부하고 있었다. 우리는 또 나무 위에 사부님의 초상을 달아 놓았었다. 그 여 거사는 그곳에서 한동안 어리벙벙하게 서 있었다.
9일 세미나가 시작되자 그녀가 왔다. 첫 날, 사부님의 설법비디오 휴식시간에 그녀는 우리를 찾아와서 차오저우 사투리로 끊임없이 우리에게 말했다. 통역을 통해 우리는 그녀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었다. “나는 그 날 공원에서 가사를 입으신 분께서 풀밭 위에 있던 두 수련생들과 함께 연공하시는 것을 보았다. 오늘은 그 분이 가사를 안 입으시고 양복을 입고 계시는가?” 나중에야 우리는 그녀가 천목이 열려 눈을 뜨고도 불 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그녀는 전에 기공을 배운 적이 없었고 다른 공간을 분별할 줄도 몰랐다.
1996년에 우리는 광둥성 동부로 갔다. 우리는 그 지역 전역에서 9일 세미나를 열었고 많은 신수련생들은 주동적으로 참가하면서 전단지도 배부하고 세미나를 위한 방들도 준비하였고, 또한 연공을 가르쳤다. 우리가 떠난 후, 그들은 그 지역의 보도원이 되었다. 매일 아침 많은 연공장에서 그들은 녹음기를 가지고 와서 우리와 합류했던 사람들에게 연공을 가르쳤다. 이런 식으로 하면서 하나 뿐이었던 수련생들의 지역사회가 일 년 후 많은 지역으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몇 십 명이 몇 천 명으로 증가되었고, 또한 아주 빠르게 시골 지역으로 퍼져나갔다. 1996년 후반에 우리는 차오저우, 메이현, 그리고 다른 도시에서 열리는 지역 심득체험교류회에 참석했다.
나는 메이현 법회로 기억하는데, 문맹인, 고참 은퇴 당간부들, 현직 당간부들, 노동자, 농민, 학생 등 각계로부터 많은 발표자들이 있었다. 그곳에는 또한 좋게 변한 범죄자들과 깡패들은 물론 불치병으로부터 새로운 삶을 얻게 된 사람들도 있었다. 그들은 발표를 하면서 사부님과 대법에 감사했으며, 종종 감사함에 북받쳐 울음을 터뜨리기도 하였다. 우리가 광저우에서 왔는데도, 그들은 우리를 보자 마치 가족처럼 우리를 대우했다. 나는 그들에게 이것은 모두 대법의 위력이며, 다만 사부님과 대법에 감사해야 한다고 말해주었다. 나는 또 그들에게 아직 법을 기다리고 있는 더 많은 인연 있는 사람들에게 이 귀중한 선물을 전하라고 말해주었다. 그 후, 그들은 모두 적극적으로 법을 전하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파룬궁은 사회 각계각층에 걸쳐 중국 전역으로 전해지기 시작했다.
1998년에 파룬궁에 대한 국가체육협회의 정면적인 조사활동을 돕기 위해 광둥성의 주요 보도원들은 광둥성에 있는 만 명이 넘는 수련생들에 대한 무작위 조사를 진행하도록 한 무리의 교수들을 초빙했다. 조사 결과, 신체를 건강히 하고 병을 제거하는 효과가 97%에 이르렀다. 불치병을 가졌던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 수련 후 치유되었다. 교수들은 파룬궁이 그들의 도덕성을 승화시키고 사회에 하나의 좋은 ‘파룬궁 군체현상’을 형성함으로써 사람들에게 心身의 건강을 가져오게 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들은 또한 파룬궁은 사회나 개인에게 백가지 좋은 점이 있으도 한가지 해로운 점도 없기 때문에 이러한 높은 덕의 대법이 사회에 널리 전해져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각지 法輪大法(파룬따파) 보도소는… 돈과 물건을 남기지 않으며… 느슨하게 관리한다.’ (>, ‘파룬따파 보도소에 대한 요구, 부록 1’ 중)
기자: 나는 당신이 광둥성 총보도소 소장으로 봉사를 하면서 파룬궁 창시자인 리훙쯔 선생님을 직접 접촉했다고 알고 있는데, 당시 당신의 일부 경험을 좀 이야기해줄 수 있는가?
가오: 지금도 나는 사부님의 책 >를 읽을 때마다 그리고 사부님께서 보도소와 보도원들을 위해 쓰신 문장을 읽을 때마다 모든 장면들이 내 마음에 생생하다. 사부님께서는 항상 보도소에 대해 아주 엄격하게 요구하셨다.
리훙쯔 사부님이 광저우 파룬궁 수련생들을 위해 쓰신 붓글씨 ‘파룬따파재광둥(法輪大法在廣東)’
1996년 4월은 >이 베이징에서 출판된 지 꼭 일 년이 되는 달이었다. 많은 매체에 의해 가장 인기 있는 책으로 선정될 즈음, 중공의 신문출판사가 ‘미신’이라는 이름 하에 >은 물론 다른 대법서적들의 출판과 발행을 금지하는 내부문건 하나를 하달했다. 하지만 대중의 분노를 살 것을 두려워하여, 그들은 내부에서만 이 문건을 돌렸다. 하지만 많은 출판상들은 파룬궁의 인기를 감지하고 있었다. 일부에서는 그다지 이익을 내지 못할 것이라고 하였고, 일부에서는 좋은 일로 보았다. 그래서 그들은 여전히 비밀리에 대법서적들을 출판했다. 사람들은 중공이 마오쩌뚱의 선집 또는 장쩌민의 ‘삼대표’처럼 시민들이 보고 싶어하지 않는 책들은 사람들에게 강제하고, 시민들이 보려고 하는 것이면 무엇이든 금지시킨다고 말했다. 그에 따라 전국의 보도소는 출판상으로부터 책을 구입하여 수련하려는 사람들에게 실비로 팔았다.
1997년 하반기에 우리는 광저우의 여러 수련생들과 함께 많은 노력을 들여 사부님의 >을 광저우에서 유명한 ‘화청 출판사’와 계약을 맺었다. 당시 베이징 법륜대법연구회의 몇몇 책임자들이 우리에게, 농민들과 직업이 없는 수련생들은 물론 생활이 곤란한 사람들을 고려하여 책값을 최소한으로 내려야한다고 말했다. 출판사와 토론한 끝에 우리는 책의 정가를 5원 낮게 책정했다. 하지만 이를 배부하는 책임은 보도소가 맡았다.
계약하던 날이 기억나는데, 출판사 부사장이 나를 마구 꾸짖으며 말했다. “당신이 당신의 사부님을 존경한다면, 그런 책은 적어도 권당 20원의 호화판으로 발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하지는 못할망정, 어떻게 값을 깎고 줄이면서 당신의 사부를 존경한다고 말할 수 있는가?” 당시 나는 어떤 방면에서는 그가 옳다고 느끼면서 마음이 매우 불편했다.
며칠 후에 우리는 사부님으로부터 전화 두 통을 받았는데, (사부님의 정확한 말씀은 아님)대법 수련생들로서 우리는 우리자신을 잘 수련해야할 뿐만 아니라, 또한 전체적인 형식이 반드시 바르고, 매 일보 역시 반드시 바르게 걸어야 한다는 말씀이었다. 보도소에서 책을 대량으로 사서 수련생들에게 파는 일은 사실 사회에서 불법이다. 우리가 한 푼의 수익을 내지 않는다 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돈을 취급하고 있다. 우리는 속인들에게 속인의 방식으로 이것을 팔게 해야 하고 그들 자신이 스스로 돈을 벌게 해야 한다. 그때 이미 첫 5백 권이 인쇄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할 수 없이 보도소에서 이것을 배부하도록 했다. 사부님께서는 출판사가 아무런 이익을 남기지 못했다는 것을 아시고 주동적으로 판권 고료를 받지 않으셨다. 우송하고 배부한 후, 나머지 책들은 출판사에 돌려보내 팔게 했다.
사부님께서는 이미 오래 전에 학회에 말씀하셨다. “보도소는 절대 돈을 만지지 말아야 하고 돈과 관계된 일을 해서는 안 된다. 파룬궁은 수련단체로서 사회조직이나 회사가 아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책 배부하는 일에 참여하지 않았고 출판사 자체에서 하도록 했다.
* ‘대도무형(大道無形)’
또 한 가지 내가 아주 분명하게 기억하는 일이 있다. 1997년 말, 베이징 연구회에서 사부님의 건의를 알리는 통보가 왔다. 전국 각지에는 모두 총점, 분점 등이 없고, 보도소는 등급 관념의 명칭이 없다. 우리는 또한 수련자들의 명단을 갖지 않으며 수련생들은 자유로이 오고갈 수 있다. 또한, 보도소는 다만 각 수련장에 따라 세워지며, 매일 아침 공원에 녹음기를 가져올 수 있는 사람이 연공장을 세우고 신수련생들에게 연공을 가르치는 보도원이 될 수 있다. ‘파룬궁은 대도무형이며 오로지 사람의 마음에 초점을 두는 수련방법이다.’ (> 중), ‘보도소는 느슨하게 관리한다.’ (>, ‘파룬따파 보도소를 위한 부록 1’ 중)
그때는 광둥에 있던 우리가 이렇게 사부님의 요구를 따랐다. 1999년 4월25일 청원 이후, 나의 직장 책임자가 나에게, 그의 상관의 지시를 따라 그가 직접 우리를 염탐하기 위해 우리 연공장에 왔었다고 말했다. 어떤 종류의 사람들이 파룬궁을 수련하는지 보기 위해 그들은 덤불 속을 기어들어가던가 아니면 자동차나 빌딩에 숨었다.
그는 전 3일 동안 부동한 사람들이 오가며, 아무도 책임 맡은 사람이 없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근처에 사는 주민들이나 학생들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범죄자들도 없었고, 누구라도 한 번 보아 이것은 느슨하게 관리하는 지역사회 활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는 뤄간이 파룬궁에게 나쁜 딱지를 붙이는 이유를 알기 위해 그 증거를 찾아내려고 온갖 짓을 다 했다. 마지막에 그는 파룬궁에게 돌릴 수 있는 단 하나의 불법적인 것도 찾아내지 못했다고 했다.
미국에 온 이후 7년 동안, 나는 사업차 전국의 많은 곳을 여행했다. 나는 이러한 느슨한 관리가 해외에서도 똑같다는 것을 발견했다. 심득교류회나 기자회견을 열기위해 장소를 빌리는 것을 제외하고는, 법륜대법불학회는 일부 사람들이 상상하는 무슨 엄밀한 조직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재물방면에서 사부님은 역시 우리에게 매우 엄하게 요구하신다. 사부님 당신 역시 어떠한 재물이나 선물을 받지 않으신다. 보도소에서 우리는 돈을 만지지 않으며 행사를 열 때에도 수련생들이 개인적으로 스스로 자원하여 비용을 댄다. 돈을 모으거나 또는 파룬궁 내에서 기금을 모으는 일은 전혀 없다. 1999년 7월20일 박해가 시작된 후, 중공은 리훙쯔 사부가 돈을 긁어 모았다 파룬궁이 돈을 벌었다는 등의 거짓말을 퍼뜨렸다. 사부님의 모범적인 삶과 가르침을 보거나 느꼈던 무수한 파룬궁 수련생들이 볼때,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닌 새빨간 거짓말이었다. 우리 모두는 사부님의 가르침을 직접 들으면서 수련의 길을 걸었던 사람들이다. 우리는 사부님께서 수련의 길에서 어떻게 바르게 걷는가를 직접 보여주셨던 잊지 못할 경험들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내게 당신이 12년 동안 파룬궁을 수련하면서, 당신이 얻은 최대의 감수는 무엇인가 라고 묻는다. 나는, ‘바른 사부, 바른 법, 바른 길’이라고 대답한다. 미래의 사람들은 분명히 리훙쯔 사부님의 행동이 바르고, 法輪大法(파룬따파)는 바르게 서 있으며, 인간 사회에서의 대법수련생들의 길 역시 바르다는 것을 보게될 것이다. 나는 확고하게 眞善忍의 빛이 모든 검은 구름을 일소하고 중국 전체는 물론 전 세계를 밝게 비추리라고 믿는다.
– 대기원 뉴스 네트워크, 중국 대기원 시보에서
발표일자: 2006년 11월11일
원문일자: 2006년 11월1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6/10/19/140482.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11/11/7982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