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단순히 ‘좋은 사람’인 것만으로는 정법의 표준에 이르지 못한다

[명혜망] 목화밭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목화를 재배할 때 끊임없이 열매를 맺지 않는 가지는 가지치기를 해 줌으로써 목화생산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갖추도록 해야 한다.

이것은 목화뿐만 아니라 크고 질 좋은 과일을 생산하기 위한 과일나무에도 적용된다. 열매를 맺지 않는 가지의 무성한 녹색이 어쩌면 나무가 왕성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도록 혼동을 줄 수 있지만, 경험있는 농군은 즉각적으로 그것들을 제거한다. 옛날에 황제가 변장을 한채 자신의 영역을 순시하다 한 청년을 만나게 되었는데 청년은 이렇게 말했다.“국가를 잘 운영하는 열쇠는 군체에서 사악한 자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중국문화에도 성공하려면 사악을 제거하는 것만이 전부라는 내포가 있다. 오로지 당신이 일체 사악을 제거했을 때에만 당신은 정과(正果)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오늘날 대법이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일체가 정법 중에 있다. 낡은 세력의 교란과 파괴로, 낮은 공간의 마귀와 사령들의 조정을 받은 사악한 생명들이 가장 야비한 수단으로 사람들을 속이고 있다. 사부님께서는 삼계 내로 압축되어 온 생명들은 모두 낡은 생명들이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다. 그들은 부동한 층의 낡은 법을 근거로 전생 경험에 많은 집착과 제한을 두고 있다.

이 잔혹한 박해 중에서 사악은 매 기회를 이용했다. 두려움과 인간에 대한 집착 때문에, 일부 수련생들은 법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따라했다. 그들은 자신들을 ‘좋은 사람’이라고 자랑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은 물론 자신들을 속이며 자신들에게 족쇄를 채우고 있다. 그들은 이러한 족쇄를 아름다운 표로 본다. 그들은 정법 일을 중단했지만 여전히 수련하고 있다고 믿는다. 목화밭에다 비유해 본다면 실제로 그들은 자신들을 열매 맺지 않은 가지로 만들고 있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북미순회 설법》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시 말하여 정법 중의 중생의 표현은 단지 그들의 정법에 대한 태도로 남아 있을 것이냐 남아 있지 않을 것이냐를 결정하며, 정법에 대한 태도의 표현 정도를 갖고 다시 새롭게 그들의 위치를 배치하는 것을 가늠한다. 바꿔 말하면, 이 역시 중생이 성·주·괴·멸(成·住·壞·滅) 최후의 단계에서의 표현에 지나지 않는다.”

한 수련생이 자신을 ‘좋은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으로는 정법의 표준에 이르지 못한다. 이는 마치 열매를 맺지 못한 가지와 같다. 이는 의미가 없는 것으로 시간과 영양분을 축내는 것이다. 그들은 진정한 수련생들이 아니며 그들 자신의 노력뿐 아니라 중생을 구하는데 드는 시간을 지연시키고 있을 뿐이다.

발표일자: 2006년 8월 3일
원문일자: 2006년 8월 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6/7/2/131856.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8/3/76300.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