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6년 2월 25일]
안치왕(15세)은 중공정권이 파룬궁 ‘수련생들’에게 가하고 있는 잔혹한 박해 경험담을 이야기하면서 울었다. 그녀는 2주일 전 부모(잉린과 야쥔왕)와 함께 보도(Bodo, 인구 5만, 노르웨이 북쪽에 위치한 도시)에 도착했는데, 장기간의 감옥생활과 고문으로부터 탈출한 것이었다. 그동안 비인간적인 탄압을 받아왔던 11명의 중국인들은 고국에서 멀리 떨어진 보도에 정착하도록 허락을 받은 것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타이로 탈출할 때만큼이나 두려워해 본 적이 없었다. 중공당국이 타이에 건넨 블랙리스트에 엄마의 이름이 올라가 있었기 때문에 국경에서 체포될 위험성이 컸기 때문이었다. 단지 엄마, 아빠가 파룬궁을 수련하기 때문이었다고 안치왕은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린 채 울면서 말했다. 그녀는 부모와 함께 국경 검문을 통과한 뒤, 노르웨이 정부가 그들의 망명 신청을 허락하기 전까지 타이에 감금되어 있었다.
오늘부터 어린이를 비롯하여 청소년, 어른, 통틀어 15명이 보도에 머물게 되었는데, 그들은 신념을 견지한다는 이유로 그들을 박해한 중국당국으로부터 도망쳐 나와야 했다.
* 나는 그들이 아빠를 잡아갈 때 울었어요
“나는 경찰이 아빠를 데려갈 때 울었어요. 아빠가 막 나를 유치원에 데려다 주고 있었는데, 그들이 아빠를 데려가면서 길거리에 나 혼자 내버려 두었어요,”라고 6세된 위천화가 심각하게 말했다.
어린 위천은 지금 보도(Bodo) 후브데요레(Hovdejordet)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살고 있다. 그곳에 살고 있는 네 가족 모두는 그들의 고국에서 엄중한 혹형과 박해를 경험한 사람들이다.
쩐,싼,런(眞,善,忍), 이것이 중국에서 전해진 공법(功法)인 파룬궁의 법리이다. 이것을 그들이 신앙하고 있으며, 또한 바로 이 신앙이 그들 11명을 보도로 데려오게 했다.
백만장자의 경력
젠후이리(49)는 그의 고향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일명 백만장자였다. 그런데 그가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그의 아내 잉다이와 함께 수년간 감옥생활을 해야 했고, 여러 해 동안 고문 등, 상상을 초월하는 고통을 당해 왔다.
“나는 전기충격을 비롯하여 사악한 고문방법 등으로 혹형을 당했습니다,” 젠후이는 그의 손을 내려다보면서 사람들에게 조용히 말했다 – 그의 손은 여러 달 동안 등 뒤로 끊임없이 수갑이 채워져 있었다.
그가 마침내 구치소에서 풀려난 뒤에 그들 부부는 타이로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 그것도 걸어서. 중국 당국은 그들의 재산을 몰수했다. 한 때 백만장자였던 그는 유엔 난민이 되어 노르웨이에서 제공해 주는 생활비에 의존해 살아야 한다.
꼬마 위천화는 아직도 중국에서 당한 악몽같은 경허에 시달리고 있다
그녀는 아빠 펑과 엄마 먀오와 함께, 노르웨이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어 행복하다.
* 증권 중개인
전 증권중개인이었던 펑화 역시 기막힌 이야기가 있다. 경찰 4명이 유치원까지 따라오며 그를 체포했을 때, 그는 여섯 살된 위천을 길가에 남겨두고 떠나야 했다.
“나는 석방되어 타이로 탈출하기 전까지 2년 반 동안을 감옥에서 지내야 했습니다. 나와 제 아이에게는 이 기간이 끔찍한 시간들이었죠. 내가 처음 체포되었을 때 나의 어린 딸은 태어난지 갓 10개월 이었는데, 이 아이는 ‘감옥’의 창살같이 보이는 것을 지날 때마다 울었습니다. 그 때는 아마 내가 다시 감옥에 가야하는 거라고 믿었던 모양입니다.” 라고 했다.
* 중국난민들은 지금 그들을 맞이해 준 노르웨이에 감사하고 있다.
“우리는 이곳에 살게 되어 기쁩니다. 노르웨이는 친절한 나라고 보도는 좋은 마을입니다.” 웃음을 띠고 있는 11명의 중국인들은 비로소 감금이나 혹형의 두려움 없이 정상인의 삶을 살게 되었다.
타이에서 체포되다
11명의 중국 난민 중 여덟 명은 노르웨이로 오기 전 타이에 머물러 있어야 했다.
그들은 그곳에서 유엔 난민 고등위원회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었지만, 그들이 방콕주재 중국대사관 앞에서 평화로운 시위에 참여했을 때 타이경찰은 여덟 명 모두를 체포했다. 시위는 중공 당국을 향한 것이었고, 중국 허베이성에서 한 중국경찰이 두 여자 파룬궁 수련생을 강간한 일에 관한 것이었다.
파룬궁 운동에 관한 일부 배경정황
파룬궁은 7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대략 1억의 사람들이 수련하고 있는 중국 명상 운동이다.
[수련생들]은 정신적이며 종교적인 요소를 지닌 기공-명상을 수련한다.
이 운동은 1992년에 시작하여 1999년에 중국정부에 의해 금지되었다.
그 이후로, 10만 명 이상이 박해를 받고 투옥되었으며, 수천 명이 혹형을 당해 죽었다.
국제 엠네스티는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한 중국의 박해를 날카롭게 비난했다.
노르웨이 말을 배우고 있다
노르웨이에 온 지 5개월에 접어든 이들 중, 전기와 춘화는 이미 노르웨이 말을 조금 배웠다.
* 전기탄과 춘화중에게는 좀 다른 이야기가 있다.
그들 둘은 일본에 체류하고 있는 동안 파룬궁을 알게 되었는데, 중공당국이 곧바로 그들의 동태를 알게 되었다. 이것은 곧바로 중국에 있는 그들 가족이 박해 당하고 괴롭힘을 당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전기와 춘화는 그들의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는 경고를 받았다.
“우리는 감히 집으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너무 위험했지요. 경찰은 우리가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우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라고 이 부부는 말했다. 그들은 작년 8월에 두 살 된 아들과 함께 노르웨이로 왔으며 이미 노르웨이 말을 배우는 과정에 있다.
“나는 노르웨이 말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르웨이의 어장에 대해서도 배우고 싶습니다,”라고 전기탄이 웃으며 말했다.
발표일자: 2006년 3월 2일
원문일자: 2006년 3월 2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6/3/1/121852.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3/2/7045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