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미국대법제자
[명혜망200년7월3일] 최근 한동안 일부 해외대법제자들의 개인 컴퓨터는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해커의 침입을 받았고 어떤 이메일 계정은 해커들에게 도용되어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개인메일로 만들어 진 후 발송되며 또 메일 내용이 폭로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어떤 컴퓨터에는 해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사악의 교란에 편리를 제공함으로써 수련생 자신 및 그와 통신연계가 있는 수련생들에게 막심한 손실을 조성했는데 이러한 손실의 규모는 계산하기 어려운 것이다.
해외의 수련생들이 처한 환경은 매우 안전하고 느슨하기 때문에 많은 수련생들은 인터넷을 사용할 때의 위험에 대해 주의를 돌리지 못한다. 소문을 들어도 흔히 자신과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거나 자신이 알고 있는 제한된 정황에 근거하여 개인적인 판단으로 그렇게 긴장해 할 필요가 없다고 여긴다. 그러나 실제적인 상황은, 인터넷은 국경이 없기에 해커들에게 있어서 안전 보호 조치가 없는 컴퓨터 체계에 침입하는 것은 마치 자신의 컴퓨터 체계에 들어가는 것처럼 쉽다. 만약 우리가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다면 주동적으로 우리를 박해하려고 기회를 노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편리를 제공해 주는 것과 같다. 자신의 해킹당한 컴퓨터 때문에 다른 중요한 컴퓨터와 정보, 심지어 대륙의 수련생들에게까지 누를 끼친다면 그로인한 손실은 전혀 한 개인이 감당하고 미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물론, 대법제자로 놓고 말하면 안전문제의 관건은 역시 정념을 수립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나 안전문제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놓고 말할 때, 어떤 것을 정념이라 할 수 있겠는가? 소홀히 하거나 심지어 전혀 기본적인 안전기술을 열심히 파악하려 하지 않으며 문제가 생겨도 사후처리를 엄숙하게 하지 못하는 등등 이런 행위는 사악에 대해 경계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는 것으로 정념의 금강부동에서 나왔다고는 할 수 없다. 사실, 4년 동안, 근본적으로 따지면 모든 관건적인 정보의 유출과 안전문제의 허점은 모두 수련생 자신의 심성문제가 조성한 것이다.(어떤 것은 대륙의 수련생들에게도 누를 끼쳤다.) 교훈은 마땅히 우리 매 한 사람을 더 냉정하고 이지적이 되게 해야 하고 맹목적이고 아는척 하는 대신에 지혜롭고 이성적이 되게 해야 한다. 교훈은 우리 모두가 반드시 한번씩 겪어야 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념으로 손실을 적게 하려는 우리의 초심과는 어긋나게 된다.
인간세상에서 대법을 증실하는 대법제자로서 안전문제를 정시하는 것은 개인의 두려움 문제가 아니다. 이지적으로 안전문제를 인식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다른 수련생들에게 책임지고 정체적으로 법을 증실하는데 책임지며 대법에 책임지는 것이다.
아래에 일부 제일 기본적인 안전조치에 대해 언급하려 한다. 컴퓨터로 대법일을 하는 동수들이 시간에 쫓기겠지만 여기서 언급한 기본 안전 조치를 취하여 자신과 동수들을 위해 책임을 다한 기초에서 대법일을 잘하기 바란다.
우리는 몇 개 부분으로 나누어 컴퓨터의 설치와 사용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1. 컴퓨터의 기본 안전설치
1) MS 윈도우에서는 늘 새로운 안전 허점을 찾아낼 수 있는데 많은 해커들은 모두 이런 허점을 공격한다. 때문에 반드시 제때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패치를 설치해야 한다.
첫단계: 설치방법-[시작]을 클릭하고 다시 [Windows Update(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메뉴의 [도구] -> [Windows Update]를 클릭한다.) 그리고 컴퓨터의 제시에 따라 [업데이트 검색]->[중요 업데이트 및 서비스팩]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된다. 만약 한번도 설치한 적이 없다면 몇십개의 패치를 몇 번에 나누어서 설치해야 하는데 모두 재부팅을 한다. 나중에 [중요 업데이트 및 서비스팩]의 수치가 0으로 되면 설치가 끝난 것이다. 제때에 최신 패치를 설치하기 위해서 이 과정을 수시로 반복해야 한다.
두번째 단계: 관건패치 자동설치
A: 윈도우2000 : [시작] ->[설정] -> [제어판]을 클릭하고 [자동업데이트] 를 연다.
윈도우 XP: [시작] -> [제어판]->[성능 및 유지관리(만약 보이지 않으면 왼쪽 위쪽의 <범주별 보기로 전환>을 클릭], [시스템]을 클릭하여 시스템 등록정보를 연 다음 [자동업데이트]를 클릭.
B: 제일 위에 있는 [컴퓨터를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합니다]를 체크하고 메뉴의 제일 아래의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사용자가 지정한 일정에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를 클릭한 다음, 왼쪽 아래쪽의 메뉴를 [매일]로 설정한다. 또 오른쪽 아래의 메뉴는 자신이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는 시간, 예를 들면 오전 11시로 설정해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컴퓨터가 알아서 자동으로 패치를 설치하게 된다.
2) 바이러스방지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하는데 필수적인 도구이다. 비교적 이름있는 것으로는 노턴 안티 바이러스(Norton Anti-Virus), McAfee Virus Scan Online 등이 있다.(역자주: 한국 내에서는 체이서라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사이트: http://www.viruschaser.com)인터넷상에는 바이러스가 끊임없이 나타나기에 반드시 바이러스방지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바이러스설정 파일을 갱신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이러스방지 프로그램의 기능이 크게 떨어진다.
3) 방화벽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악성 프로그램을 막을 수 있다. 주의할 것은, 시중에서 파는 많은 개인들의 방화벽프로그램(일부 유명 브랜드 혹은 다른 바이러스프로그램에 연결이 된 유료 프로그램을 포함)들은 모두 효과가 좋지 않다. 현재 제일 추천할만한 방화벽 프로그램은 존 알람(Zone Alarm)인데, http://www.zonelabs.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무료이지만 아주 좋다. 조건이 되면 전문가용 버전을 살 수 있다. 설치한 후에 프로그램이 인터넷에 뜨려고 하거나 컴퓨터에 침입하려 할 때면Zone Alarm은 새창을 띄워서 허락 여부를 묻는다. 외부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진입하려는 요구에 대해서는, 자신의 조작이 초래한 것이고 필요한 것임을 알고 있는 이외에는 일반적으로 모두 허락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이 아무 조작도 하지 않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인터넷에 뜨려고 한다면 악성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4) MS오피스 (문서를 작성할 때 흔히 사용하는 MS워드 등을 포함)에서도 때로 안전문제상 새로운 누락을 발견할 수 있다. 윈도우 체계에서Windows Update 패치를 제공하는 것처럼 MS오피스 프로그램도Office Update(오피스 업데이트) 패치를 제공한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먼저 [시작]을 클릭한 다음 [Windows Update]를 클릭하고 위쪽에 있는 [오피스 Update]를 클릭한다. 그리고 다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고 지시에 따라 패치(updates)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된다. 아마 몇 번 나누어서 해야 할것인데 때로는 [모든 패치가 설치되었습니다]라는 지시어가 뜰 때까지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한다.
5) 집에서 광대역 연결로 인터넷을 하고 있는 동수들은 컴퓨터 한 대만 사용하더라도 라우터(router)를 구매해야 한다. 라우터는 방화벽 소프트웨어가 작용하지 못하는 역할을 아주 잘 담당하고 또한 여러 대의 컴퓨터가 동시에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한다. 컴퓨터를 직접 모뎀에 연결하고 인터넷을 사용하지 말고 라우터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허브(hub) 혹은 스윗치(switch)는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라우터는 허브나 스위치보다 훨씬 안전하고 속도도 더 빠르기 때문이다.
6) 해외의 동수들은 컴퓨터로 진상을 알리는데, 예를 들면, 대륙에 이메일을 보내고 게시판에 글을 올리며 채팅하는 등이 있다. 이런 일을 할 때 반드시 자신의 IP가 사악이 공격하는 목표가 될 수 있다는 것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때문에 반드시 모든 컴퓨터에 이상의 조치를 취하는 외에 제일 좋기는 진상을 알리는 일과 다른 대법일은 서로 다른 컴퓨터에서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대법일은 다른 동수들의 정보와 중요한 항목을 맡고 있는 동수의 정보와 관련되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방면의 교훈은 이미 너무나 많다.
그리고 해커들은 진상을 알리는 컴퓨터에 침입한 다음에는 그 컴퓨터를 기지로 삼고 같은 가정 내의 다른 컴퓨터(LAN)에도 진입하려고 한다. 때문에 조건이 되면 라우터를 두겹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첫번째 라우터에는 한쪽에 ADSL이나 케이블 모뎀을 연결하고 다른 한 쪽에 엄격한 보호가 필요한 컴퓨터와 다른 한 라우터를 연결한다. 그리고 두번째 라우터에 진상을 알리는 컴퓨터를 연결한다. 이렇게 하면 진상을 알리는 컴퓨터가 해커에게 침입당해도 해커는 두 번째 라우터의 범위를 뚫고 나가 첫번째 라우터에 연결된 컴퓨터를 공격하기 어렵게 된다.
2. 안전한 이메일 사용방법
1) 좋은 이메일을 선택한다
이메일은 우리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통신 도구이다. 안전하게 사용하는 첫걸음은 좋은 이메일을 선택하는 것이다. 야후(Yahoo)、핫메일(hotmail)、msn.com과 AOL은 중국정부와 가까운 사이이고 중국 인터넷 스파이들의 파룬궁 수련생에 대한 감시에 적극적인 협조를 하는 혐의가 있기에 이런 회사의 이메일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광대역 SSL 보안기능이 있는 이메일을 사용한다면 더욱 좋다.
그리고 주의할 것은, 이메일의 비밀번호는 적어도 8자리로 하고 대소문자, 부호와 숫자를 넣는 것이 좋다. 어떤 수련생의 ISP는 이미 그들에게 대륙의 IP가 그들의 이메일에 진입하려 했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2) 이메일 사용자 프로그램
흔히 사용하는 것들로는Mozilla、Netscape Messenger、Eudora、Outlook Express등이 있다. Mozilla와Netscape가 사용한 것은 서로 겸용할 수 있는 엔진인데Mozilla의 갱신이 더 빠르므로Mozilla를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만약 영어권 문자만 사용한다면Eudora를 사용해 볼 수 있다.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는 바이러스 등 악의적인 공격을 쉽게 받으므로 사용하지 말것을 제안한다.
3) 이메일을 전달할 때
다른 사람에게 필요없는 정보를 삭제하여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여기에는 필요없는 이메일 주소, 전화 등등이 포함된다. 또 어떤 수련생들은 자신의 전화번호를 꼬릿말에 써넣는데 비록 좋은 점도 있지만 안전문제도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다. 특히 일부 항목을 하고 있는 동수들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
4) 중국에 이메일 보내기
현재 전자우편 서비스는 거의 모두 IP를 숨기지 않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발송한 이메일은 모두 자신의 IP를 포함하고 있다. 만약 메일을 받는 사람이 인터넷 스파이라면 당신의 메일은 그들의 공격목표가 된다. 만약 IP를 바꿀 수 있다면 모르는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낸 후에는 IP를 바꾸는 것이 좋다. (역자주: 중요한 메일이나 대법사업을 하는 동수들은 ADSL방식의 인터넷을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만약 동수들이 더 좋은 제안이 있다면 우리의 컴퓨터가 더 잘 대법에 이용되게 하기 위해 보완하고 지적하기 바란다.
(영문: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3/7/13/38075.html)
투고날자: 2003-7-1
발표날자: 2003-7-3
갱신날자: 2004-1-7 1:24:37 PM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3/7/3/5326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