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8월 22일 소식] 법륜공 수련생들이 미국에서 강택민을 정식으로 기소한 이후 현재 세계 여러 국가에서 모두 법률에 따라 소송을 준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일단 강(江)이 이런 국가에 오면 바로 피고가 되어 법정에 서게 될 것이다. 즉, 전세계적으로 물샐틈없는 포위망이 형성되는 것이다.
8월 20일, 6명의 법륜공 수련생들이 정식으로 벨기에 연방 검찰에 강택민을 ‘반인류죄(反人類罪)’와 ‘집단학살죄(集團虐殺罪)’로 형사 소송을 제출했다. 세계 각국 언론 매체들은 여기에 광범한 관심을 가지고, 즉시 보도를 진행했다. 미국 유선텔레비전뉴스넷(CNN), 영국 가디언, 로이터 통신, AFP통신, 호주 라디오방송국 등 미디어의 보도 이외, 벨기에 현지의 불어와 네덜란드어로 된 주요 미디어들이 출석하여 인터뷰를 하였다.
다음은 이들 언론의 보도를 요약한 것이다.
★ 미국 유선텔레비전뉴스넷(CNN) 보도는 법륜공 수련생들이 중국의 전 국가 주석 강택민을 인권 위반으로 고소하였다. 원고 6명은 각 국가에서 왔고, 벨기에, 미국과 호주를 포함한다. 보도에 의하면 중국이 수천 수만명의 수련생들을 감금하였으며 이 중 수백 명은 수감기간에 시달림에 의해 죽었다. 소송은 강XX가 법륜공을 소멸하려고 계획했다라고 기소했다.
원고측 변호사는 말하기를,“소송을 제기하는 것은 아주 많은 사람들의 안전에 대해 책임을 지기로 결정하였기 때문이고, 원고 및 나 자신도 이 사건이 접수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 영국 위보(衛報)는 6명의 법륜공 수련생이 어제 부뤼셀에서 강(江)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고 8월 21일 보도했다. 원고 중의 한 명은 “벨기에, 미국과 호주의 법륜공 수련생이 모두 강을 혹형, 반인류죄와 집단학살죄로 기소했다.”고 말했다. 보도에 의하면 원고측 변호사는 검찰이 이 사건을 받아들일 거라는 자신감을 피력했다. 그는 9월에 진일보한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호주 라디오방송국의 보도에서는 6명의 법륜공 수련자들이 곧 벨기에 법률에 근거하여 반인류죄로 중국의 전 국가 주석 강택민을 기소하였다. 벨기에 의회가 방금 통과시킨 이번새 법률은, 심각하게 국제 인도주의 법규를 위반한 행위에 대해서는 그것이 어디에서 발생한 일이건 상관없이 벨기에에서 기소할 수 있으며 이런 종류의 범죄 행위는 벨기에와도 관계가 있다라고 했다.
★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서는 벨기에의 유명한 변호사 조지 헨리 버셀(Georges-Henri Beauthier)이 원고들을 대리해서 이번 사건을 맡아 중국의 전 국가 주석 강택민을 법정기소하기위해 소송을 제기하였다. 버셀 변호사는 강이 법륜공과 같은 정신 운동을 진압한 것은 벨기에의 인권 법률을 위반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도에서 법륜공 수련생들을 대표하는 변호사인 버셀는 이미 벨기에에서 가장 악명이 높은 마크사건에서 피해자인 원고를 대표하여 마크를 납치, 강간과 모살죄로 심판받게 하였다고 한다. 또한 그는 인권 법률에 관한 첫번째 소송에서 승리한 적이 있는데 즉, 두 명의 르완다 수녀가 1994년 르완다 종족말살에서 지은 죄로 각각 12 ,20년 징역 판결을 받게 하였다.
★ AFP통신 보도에서는 벨기에의 새로운 법률에 근거하여, 6명의 법륜공 수련생들이 정식으로 반인류죄로 중국의 전 국가 주석 강택민을 기소하였다. 법륜공 수련생의 변호사인 버셀씨는 한 진술에서 말하기를, “공소인이 기소하고자 하는 대상은 중국 군부 수뇌인 강택민이며 죄목은 혹형, 반인류죄 및 집단학살죄이다. 소송은 벨기에 국회가 8월 5일 새로 통과시킨 법률에 근거하여 진행되는 것이다.”라고 하였다.
보도에서는 버셀 변호사의 말을 인용하여“강이 실시한 집단학살죄의 테러적인 형식은 생명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고, 더욱 사람의 신앙을 망친다. 이런 테러의 행위는 지금 현대사회에서 마땅히 존재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법률의 제재를 받아야 한다.”라고 하였다.
보도에서는 새로운 법률은 ‘국제 인권법을 엄중히 위반한’사건을 포함하며, 만약 기소된 범죄가 벨기에와 관련이 있으면 소송은 바로 성립될 수 있다. 이번 소송의 원고 중의 한명이며, 벨기에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Matthias Slaats는 “화요일 소송은 각종 법률의 요구에 완전히 부합된다”고 말했다.
★ 벨기에 불어 방송국 RTBF는 원고가 법률적 절차를 밟아 강을 집단학살죄, 반인류죄 및 혹형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하였다고 보도했다. 그들은 강이 중국에서 계획적으로 법륜공을 소멸하려했다고 지적한다. 벨기에 소송을 제기하는 원고 중의 한 명은 벨기에 사람이다.
발고시간 : 2003-8-22
문장분류 : 매체 보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3/8/22/560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