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6월5일 소식] 미국뉴스사이트의 워싱톤 6월4일 소식에 의하면 미국 파룬궁친구(法輪功之友)의 인터뷰를 받을 때 전 미국 주 헝가리 대사인 마크, 팔머(Mark Palmer)선생은 미국정부가 중국의 진정한 민주를 지지할 것을 호소하였고 부패한 중공관원을 폭로할 것을 독촉하였으며 아울러 전 중공 영도인 장(江)XX은 “지역과 미국안전에 가장 큰 위협이다”고 경고하였다 한다.
팔머대사는 장(江)씨 집단이 파룬궁을 박해한 전부의 책임을 감당해야 하며 중공의 부패한 고관들은 거액의 자금을 국내에서 미국과 기타 일부 국가에 옮겨놓았음을 이야기하였다.
팔머선생은 파룬궁친구 창시인의 한사람이며 파룬궁친구는 파룬궁수련자의 신앙과 자유를 지지하는 인권조직이다. 이 조직은 장(江)과 그가 설립한, 파룬궁을 전문 박해하는 “610사무실”을 고발한 민사소송사건을 지지하였다. 장(江)은 1999년 중국에서 파룬궁이란 이 정신수련을 금지하였고 아울러 이에 대하여 잔혹한 탄압을 일으킴으로서 700여명이 사망하고 수천만명이 체포되게 하였다. 그는 중국에서 고문형벌죄와 집단학살죄를 저질렀고 또한 미국에서 파룬궁수련자의 공민권리를 박탈하려고 음모를 꾸몄기 때문에 고발당하였다.
이 중공독재자가 이를 위하여 사용한 폭력이 합법화됨으로서 국내외에서 적을 만들었다고 말할 때 팔머선생은 이렇게 지적하였다 : “우리의 문제는 중국을 겨냥한 것이 아니고 또한 중국정부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 장(江)XX과 그의 수행들입니다.”
팔머는 부시 대통령이 중국의 민주화를 호소한 적이 있었다고 말하였다. 그는 가장 좋은 방법중의 하나는 바로 “주의력과 행동을 일관적으로 인권을 침범한 직접적 책임이 있는 사람의 몸에 집중시키는 것입니다.”고 건의하였다.
미국에 있는 중공고관의 불법적 재산을 물었을 때 팔머는 대다수의 중국국민들은 미국이 이 사람들을 폭로하는 것을 지지할 것이라고 여겼다. “이는 그들이 중국에게 하나의 성실하고 책임있는 체계의 건립을 요구하도록 격려할 것이며, 이는 중공 지도자와 그 개인의 이익에 따라 행위를 결재하는 것이 아닌 법에 따른 체계이다.”
마크. 팔머는 1986년부터 1990년까지 미국 주 헝가리대사에 역임하였다. 기간에 헝가리사람, 폴란드사람 및 기타 사람들이 거리에서 시위행진하게 함으로서 전제(專制)적인 공산당제도에서 자유를 얻게 하였다. 그는 1982년부터 1986년까지 부조리 국무경을 역임하였다.
6월5일
매스컴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