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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법 자료를 만드는데 대한 조그마한 인식(1) : 수련생을 위하여 자료를 만들다

글 / 대륙대법제자 정정원(淨靜圓)

[명혜망] 사악한 요소가 뒤덮여 있는 중국 대륙에서, 대법 자료는 주요하게 대법 자료거점에서 책임지고 제작하고 제공한 것이다. 대법 자료는 대륙 대법 제자들의 정법 수련과 중생을 구도하는 일에서 극히 관건적이고 중대한 작용을 하였다.

대법 자료는 일반적으로 동수들 사이에서 전하여 보는 것과 세인, 중생을 향하여 진상을 알리는 자료로 구분이 된다. 대법 자료의 내포와 외재적인 형식은 대법 제자들의 전체적인 제고와 세인, 중생이 구도를 받는데서 작용이 거대하며 의의는 비범하다. 때문에 대법 자료를 선택, 편집, 제작하는 수련생이 떠맡고 있는 역사적인 책임은 각별히 어렵고 무거운 것이다.

이것은 초기의 자료를 선택, 편집하는 것을 책임진 수련생이 꼭 법공부를 잘하고 발정념을 잘 하며 자신의 심성을 제고하여 용량을 크게 하고 시야를 넓히며 대법과 정법의 기점에 서서 전체적인 국면과 정체(整體)의 각도로부터 출발할 것을 요구한다. 뿐만 아니라 대법에 대해 책임지고, 전체 국면에 대해 책임지며, 정체(整體)를 위해 책임지고, 수련생을 위해 책임지며, 중생을 위해 책임지고, 미래를 위하여 책임지는 것을 취지로 전면적이고 계통적이며 정확하고 농축되었으며 때에 맞고 연속적인 대법 자료를 만들 것을 요구한다.

아래에 2년 동안의 대법 자료를 만든 정법 수련 실천경험과 결합하여 이 방면에 대한 옅은 인식에 대하여 말해 보려고 한다.

1. 수련생을 위하여 대법 자료를 만들다.

수련생을 위하여 대법 자료를 만드는 것은 대법 자료를 만드는 일의 중요한 내용의 하나이다.

중국 대륙에서는 환경, 경제, 기술 등의 요소에 제약을 받아 대부분 수련생은 직접 대법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료를 읽을 수 없다. 때문에 농축된 내용을 모아 동수들이 읽는 대법 자료를 만드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렇게 하면 대량의 인력, 물력, 재력(財力),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련생이 제때에 정확하고 연속적으로 전체 정법 형세를 알 수 있어 정법의 전반 국면을 파악하고 정법의 진행 노정에 따라 갈 수 있으며 동시에 사악이 틈을 타 교란과 파괴를 하는 기회를 줄일 수 있다.

실제 명혜망 등 여러 대법 사이트들은 그 자체가 하나의 대도무형(大道無形)의 대법 법회를 구성하여 동수들은 여기에서 법을 배우는 것을 비기고, 수련하는 것을 비기며,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사악을 제거하며, 중생을 구도하고, 공동으로 정진하는 것이다. 또한 정체적으로 제고하고 정체적으로 승화하며 정체적으로 대원만을 향하여 가고 있는 것이다.

자료의 양이 아주 많은데 이것은 자료 선택을 책임진 수련생이 꼭 법 공부를 잘하고 자기의 심성을 제고하여 사부님의 정법 노정을 따라가기에 노력하며 개인의 관념과 집착을 가지지 않고 마음을 조용히 하며 전면적이고 계통적이며 정확하고 연속적으로 자료를 선택할 것이 요구되는데 이것은 매우 관건적인 것이다.

자료제작의 연속성을 보증하려면 특수한 일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제 시간에 제작하여야 하고 한 주(周)의 자료는 토요일마다 제작하는 것이 좋으며 제때에 돌려서 읽게 하여야 한다.

그 외에 동수의 의견, 건의와 요구에 근거하여 가끔씩 중요한 문장을 비교적 많은 소책자(小冊子)로 만들어 동수들에게 나누어주어 읽고 보존하게 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집중하여 제작한 자료는 내용이 많아 대량으로 제작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제작한 수가 좀 적다. 몇몇 수련생이 하나의 자료를 돌려서 보는데 한번 본 뒤에 빨리 다른 동수에게 넘겨주어야 하므로 시간이 급하다. 때문에 자료의 내용에 대한 인상이 그렇게 깊지 못할 수 있고 이해가 그렇게 투철하지 못할 수 있으며 기억이 그렇게 정확하지 못할 수 있는데 내용이 좀 적은 소책자는 이런 부족 점을 보완해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한 수련생이 >라는 문장을 보았는데 좋다고 생각하고 소책자를 좀 더 만들어 동수들에게 전하여 읽게 할 수 있기를 바랐다. 이렇게 하면 동수들은 자기 손에 자료를 남겨 둘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후에 우리는 또 >을 선택하였었다.

동시에 우리는 사부님께서 >에서 하신 한 단락의 설법을 책자의 제일 앞에 놓고 자료를 만들었었다. 이렇게 우리는 수련생을 위하여 작은 책자로 대법 자료를 만드는 길을 개척하게 되었다. 소책자를 만드는 종이 크기는 일반적으로 B5종이의 절반으로 하거나 A6으로 하는 것이 적합하다.

처음 만든 소책자의 편집 구성은 아래와 같다

사부님께서는 인내를 가지고 우리를 가르치고 인도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다:”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현재 남은 대법과 대법제자를 박해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바로 우리 수련생들 자신의 원인이다. 발정념을 중시하지 못한 이러한 수련생은 당신들 자신이 감당해야 하고 책임진 공간 속에 사악이 아작도 제거되지 않았는데 바로 이러한 원인이다. 그러므로 발정념 이 일에 대하여 여러분은 반드시 중시해야 한다. 당신 자신이 능력이 있는지 없는지를 느꼈든지 간에 당신은 모두 마땅히 해야 한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사상중의 것을 제거해야 하는데 그것은 당신 자신 신체 범위 내에서 작용을 일으키는 것이다. 동시에 당신은 외재적인 것을 제거해야 하는데 그것은 당신이 있는 공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이다. 당신이 그것들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그것들이 당신들을 박해하고 당신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은 여전히 기타 수련생, 기타 대법제자들을 박해하게 된다. 여러분 알다시피 중국대륙에서 대법제자들이 받은 박해는 참으로 심하다. 그러므로 매 한 사람의 수련생들은 모두 반드시 진정하게 자신의 책임을 뚜렷이 인식해야 한다. 발정념할 수 있을 때, 진정으로 마음을 조용히 하면 진정으로 정념의 작용을 일으킨다. 때문에 이는 지극히 관건적인 일이다. 지극히 중요한 일이다. 그렇다면 만약 매 한사람의 수련생들이 모두 이 한 점을 할 수 있을 때면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동시에 발정념 하는 그 5분에 사악은 삼계(三界)내에 더 이상 영원히 존재할 수 없게 된다. 바로 이처럼 중요하다. 그러나 당신들은 발정념을 시작한데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이미 오랜 시간이 흘렀으며 제거된 사악은 확실히 무척 많다. 다른 한 면으로부터 말한다면 매 한 사람이 수련 중에서, 제고 중에서, 인식 중에서, 정법중의 일에 대하여 잘하고 못하고는 자신의 수련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며 자신의 제고하는 층차와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사부 역시 지나치게 여러분에게 요구할 수 없으며 나는 다만 여러분에게 그의 중요성을 알려줄 뿐이다. 사람이 어느 정도로 수련하려고 생각하고 사람이 어느 경지에 도달하려고 생각하던지 그것은 개인적 일이며 사부는 다만 당신들에게 발정념의 중요성을 알려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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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공부를 잘하고 정념으로 “자신에게 존재하는 문제”를 깨끗이 제거하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2002년11월10일 문/법혜 [명혜망]
캐나다 수련자의 한차례단체 법 학습 체험교류를 기록하다 2002년11월28일 문/토론토 대법제자 [명혜망]

이 소책자를 본 동수들은 모두 좋다고 하였으며 또 몇 번이나 인쇄 양을 늘이어 현재 이미 30여권을 만들었다.

여러 동수들은 법 공부와 결합하여 소책자를 여러 번 자세히 읽은 뒤 법리와 자신의 수련 상황에 대하여 모두 더 전면적이고 더 명확한 인식이 있게 되었으며 자신에게 존재하는 나쁜 요소들을 제거하는데 대한 중요성과 사명을 진일보 인식하게 되어 정말 앞을 가로막고 있던 벽을 헐어버린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런 결과는 우리가 사전에 전혀 생각지 못하였던 것들이었다.

지금 우리는 또 두 번째 소책자를 만들었는데 편집 구성은 아래와 같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이렇게 알려 주었다. “물론, 비록 형세는 여전히 호전되어 가고 있지만 사악은 아직 최후로 모조리 제거되지 못하였고 여전히 표현하고 있으므로 방심할 수 없다. 여전히 계속하여 우리들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심도 있게 잘 하여 원만하는 이 한 갈래의 길에서 당신의 매 한 발자국을 진정하게 잘 걸어야 한다.”(> “미국 대호구 법회에서의 설법”)

“사실 이것 역시 마지막 집착을 내려놓을 시기가 온 것이다. ……지나간 일년 동안 수련생 자신의 업력, 법에 대한 인식 부족, 난속에서 아직 내려놓지 못하는 집착, 고통스러운 관을 넘는 중에 정념으로 대할 수 없는 등등은 모두 사악한 것에 의해 박해가 가중된 주요 원인이자 또한 사악한 것이 진정으로 법을 파괴하는 근본적인 구실이었다. ……매번 나는 당신들이 어려움을 당하는 것을 볼 때마다 사부는 당신들보다 더 괴롭다. 매번 당신들이 어느 한 걸음을 잘 걷지 못할 때마다 나는 마음이 아주 아프다. 사실 사악한 것이 한 일체는 모두 당신들이 아직 내려놓지 못한 집착과 두려워하는 마음에서 손을 쓴다. 당신들은 불, 도, 신을 향해 걸어가는 미래의 각자들로 세간의 득실을 바라지 말아야 한다. 그렇다면 응당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어야 한다. … … 최후의 집착을 제거하여 당신들이 수련 중에서 완성한 일체는 이미 당신들의 미래에 끝없이 아름답고 신성한 과위를 성취하였다. 매 한 걸음을 잘 걸어서 자기가 이미 실증한 일체에 먹칠을 하지 말라. 당신들이 잘 수련한 그 부분으로 하여금 더욱 순수한 광염을 뿌리도록 하라.”(> “최후의 집착을 제거하자”)

내가 칩착과 박해의 관계를 보는 관점 2002년12월4일 문/대륙대법제자 [명혜망]
산(山) 너머의 푸른 산, 하늘 밖의 하늘 2002년12월5일 문/단양(丹暘) [정견망]
어떤 것이 정법제자가 생사를 내려놓을 수 있다고 하는 것인지에 대해 말해본다 2002년12월13일 문/육남(陸南) [명혜망]
자기의 일사일념(一思一念)을 잘 지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2002년12월8일 문/대륙대법제자 [명혜망]

세 번째 소책자

대륙의 대법제자 정신심(正新心)이 쓴 글 >을 읽고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한 방면으로 이 동수의 정념정행(正念正行)에 놀랐고 동시에 이 동수의 청신하고 색다른 서술에 깊이 끌리었다. 때문에 우리는 사이트에서 연재한 이 동수의 글을 집중하여 소책자로 만들어 동수들이 읽게 하였으며 그럼으로써 배우는 것을 비기고, 수련하는 것을 비기며 공동으로 정진할 수 있게 하였다.

잘못된 길에 들어선 사람들을 방조하고 구하기 위하여, 또한 “법의 장엄(庄嚴), 신성”이라는 글을 사용하여 대법제자들이(우리들을 포함) “대법에 대한 미혹, 오해”를 없애 버리기 위하여 우리는 네 번째 소책자를 편집하였다. 여기에서 우리는 > > 이 두 편의 글의 작가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 두 수련생은 자기가 대법에 대한 믿음과 법리에 대한 심각한 깨달음으로 동수들을 위하여 극히 유력한 도움을 주었다. 나 개인은 이 두 편의 글은 동수들 사이에 서로 토론하고 교류하며 진상을 똑똑히 알리는 좋은 자료라고 생각한다.

네 번째 소책자의 내용 편집 구성은 아래와 같다:

길–이지적으로 명석하게 선택하라 2002년12월16일 문/대륙대법제자 [명혜망]
산문: 가벼운 몸으로 길을 떠나자 2002년12월20일 문/우견(雨堅) [명혜망]
말은 두 가지 고험이라지만 2002년12월17일 문/대륙대법제자 [명혜망]
만약 당신의 친인이 사악하게 깨닫고 있다면 2002년12월21일 [명혜망]
“전화(轉化)”와 낡은 세력에 대한 견해 2002년12월21일 문/대륙대법제자 [명혜망]
邪悟를 폭로하고 대법을 확고히 수련하다(상) 2002년12월28일 문/대륙대법제자
邪悟를 폭로하고 대법을 확고히 수련하다(중) 2002년12월30일 문/대륙대법제자
전화반(轉化班)의 여러 가지 속임수 (상) 2002년12월16일 문/대륙대법제자 [명혜망]
전화반(轉化班)의 여러 가지 속임수 (하) 2002년12월17일 문/대륙대법제자 [명혜망]

발표 : 2003-01-06

문장분류 : 홍법교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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