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돼지로 윤회 되었던 사람
동물과 사람이 상호 윤회 중에 있다는 것은 일반적인 이야기책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사람과 개의 관계로 윤회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사람과 돼지 사이에 윤회가 많이 생기는바 중국에서는 돼지를 육식 고기의 주요 내원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돼지로 태어난다면 자연히 도살되는 운명을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돼지로 환생되는 것은 일종 비참한 숙명(宿命)일 뿐만 아니라 또한 인과보응의 내포가 그 속에 있는 것이다.
조금 오래된 이야기
전국시대의 진 나라 대장군 ‘백기’는 장평 싸움 뒤에 조 나라에서 맨주먹으로 투항하여 온 병졸 40여 만 명을 잔혹하게 모두 생매장해 버렸으므로 생생세세에도 갚지 못할 업력의 빚을 조성하였다. 민간의 전설에 따르면 사람들이 돼지를 도살하고 뜨거운 물에 넣고 털을 뽑아 버리면 거죽에 ‘백기’라고 씌여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 이것은 백 기가 살인을 너무 많이 하였으므로 반드시 40만 번 짐승으로 환생하여 사람들에게 도살당해야만 조 나라 병졸들을 생매장한 업을 갚을 수 있다는 것으로 믿고 있다.
동주열국지 가운데도 비슷한 기록이 있는데 아래에 옮겨 쓴다.“훗날에 당나라 말년에 이르러 하루는 소 한 마리가 벼락에 맞아 죽었는데 소의 배에 백 기라는 두 글자가 있었다. 사람들은 백 기가 살인을 너무 많이 하였으므로 수 백년이 지난 후에도 벼락을 맞는 보응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살인은 이렇게 큰 업을 짓게되므로 장수가 된 자는 경계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다!”
나쁜 사람이 업을 빚어 돼지로 전생 한다는 이것이 나로 하여금 어릴 적의 이야기 하나가 생각나게 했다. 20년대 산동(山東)성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였었다. 당시 살인과 약탈을 일삼는 한 강도가 있었는데 한차례의 칼싸움에서 다른 사람에게 찔려 죽게 되어 그의 원신(元神)이 신체를 벗어나서 컴컴한 넓은 들판을 쏜살같이 뛰었는데 너무 캄캄하여 자신의 육신이 죽은 줄도 모르고 있었다. 그의 뒤에는 두 사람이 결사코 쫓아 왔으므로 그는 죽기살기로 도망갔다. 그 두 사람은 금방 쫓아 와서는 그에게 검은 옷 한 벌을 막무가내로 씌워 주길래 그는 황급히 뿌리치고 검은 옷을 벗어버리고는 또 죽기살기로 뛰었으나 그 두 사람은 또 금방 쫓아 와서는 검은 옷을 씌우는 것이므로 또 벗어 팽개치고 더욱 죽기살기로 도망 갔다. 이렇게 여러번 반복하면서 뛰었는데 제일 마지막에는 앞에 집 하나가 나타났는데 그는 한편으로는 검은 옷을 벗어 던지면서 불빛이 있는 집으로 뛰어 들어 갔다. 그런데 오른손에 만 검은 옷이 걸려 있었다. 그가 이 집에 뛰어 들자마자 집안에 있던 부인이 아이의 울음 소리와 함께 해산을 하는 것이었다. 그 아이는 모든 것? ?정상적 이었으나 오른손만은 돼지발 이었다. 이 아이가 바로 그 나쁜 강도가 환생한 것이었다. 원래 이 강도는 살인하여 너무나 큰 업을 빚었으므로 응당히 돼지로 환생되어 도살당함으로 인해 그 살생의 업을 갚아야 하는 것으로서 두 사람이 그를 쫓아와 그에게 씌우던 검은 옷이 바로 돼지의 허울이었다. 그가 머리를 씻지 않고 직접 환생하였으므로 이 한 생에서 그는 돼지 발과 같은 오른손을 지니고 전생의 기억을 그대로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곳곳에서 “선과 악은 보응을 받는다”는 인과(因果)의 도리를 말하면서 시람들에게 선을 행하고 덕을 쌓으라고 알려주었다. 위의 예와 같이 사람이 돼지로 환생되는 이야기는 여전히 사람들을 경악하게 한다!
다음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놀라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 하나가 있다.
어느 한 연회석상에서 동씨 성을 가지고 있는 입법위원의 부인과 한 테이블에 앉은 적이 있었는데 한담하는 가운데서 그들 부부는 비록 교제에 몹시 바쁘지만 일찍부터 채식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호기심에 이끌리어 그 연고를 물어 보니 동 부인이 말하기를
그것은 그의 외삼촌의 연고 때문이며 그 외삼촌이 말하기를 그가 전생의 일을 기억하고 있는데 그는 돼지로부터 환생하여 왔으며 또한 한 생만 돼지로 태어난 것이 아니며 도살당할 때의 고통을 이루다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하였다.
그가 말하기를 돼지가 도살당할 당시 고통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죽은 후에도 육신 자체에도 예민한 감각이 남아 있어 돼지고기를 시장에서 사온 뒤 만두 속을 만들려고 칼질 당하거나 완전히 삶아 질 때까지 시간이 길면 길수록 돼지는 더욱 고통을 받으며 더욱이 소세지가 되어 질 때 소금에 절여지고 뜨거운 햇빛에 말려지는 전반 과정의 고통을 모두 겪어야 하는데 그 고통이야말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가 아니며 더욱 심한 것은 이러한 고통은 반드시 사람들이 이 소세지를 완전히 다 먹어 버릴 때야만 결속된다. 다시 말해서 한 마리 돼지가 죽는다고 고통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사람들이 그 돼지고기를 몽땅 먹어 버려 없어질 때야만 비로소 고통이 결속되게 된다는 것이다!
그는 그가 도대체 얼마나 많은 생을 돼지가 되었던지를 알수 없으며 셀려고 해도 셀 수 없을 정도이며 그때의 고통을 생각만 하여도 소름이 끼쳐 염라대왕이 이번 생을 또 돼지로 판결하므로 무서워서 다리야 날 살려라 하고 도망을 치는데 법관이 재빨리 그의 등에 돼지 털 한줌을 뿌렸다. 그리하여 그는 금생에 뒷 잔등에 아직도 한 줌의 돼지 털이 있게 되었다고 하면서 옷을 벗어 보였는데 확실히 그의 말이 거짓이 아니었다. 동 부인이 말하기를 그 외삼촌의 이야기를 들은 후부터 그들 부부는 다시는 육류를 먹지 않았다고 한다.
그 외에도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그의 고향에 최근 2년 사이에 다음과 같은 일이 여러 차례 발생하였으나 정부는 이런 소식을 엄밀히 봉쇄하여 외부에서는 아무도 모르게 하였다. 바로 이 마을에 어떤 사람이 대단히 나쁘게 되어 예를 들면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학대하였다면 어느 하루아침에 며느리가 일어나지 않으므로 이불을 들어 보았더니 하반신이 돼지로 변하였고 상반신은 사람의 모양이었다. 어떤 것은 상반신은 돼지로 변했고 하반신은 사람이었다. 또 소나 기타 짐승으로 변한 것도 있으며 모두 절반은 사람이고 절반은 짐승이었다. 무엇 때문에 완전히 짐승으로 변하지 않고 언제나 절반만 변하는가? 마을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는데 만약 한사람이 완전히 짐승으로 변해 버리면 사람들은 믿지 않을 것이고 그 누가 못된 장난을 하여 사람을 유괴하여 가고 돼지를 여기에 가져다 놓았다고 말할 것이다. 그러므로 반인반축으로 되게하면 백성들은 가장 크게 놀라게될 것이며 사람들로 하여금 선에는 선한 보답이 있고 악에는 악한 보응이 있으며 다만 때가 오기만 기다릴 뿐이라는 것을 알게하며, 보답이 도달했을 때에는 생생세세에 어떻게 후회해도 돌이킬 수가 없는 것이다.
철학자 휴머가 말하기를, “동물은 많은 면에서 사람과 매우 비슷하다. 그러므로 인류만 영혼이 있을 수 있고 동물은 영혼이라는 것이 있으면 안 된다고 말할 수 는 없을 것이다.” 라고 하였다. 휴머의 이 논법은 이치에 맞을 뿐만 아니라 역시 같은 도리를 더욱 넓게 확대한다면 만약 인류가 윤회를 한다면 당연히 동물도 윤회가 있을 수 있다. 기왕 사람과 동물이 모두 윤회가 있다면 사람과 동물 사이에 상호 윤회하는 것도 역시 이치에 매우 부합되는 일인 것이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들은 윤회에 대하여 점차 수용할 수밖에 없을 것 같으며 만약 어떤 사람이 “윤회에는 그리 믿을 만한 증거가 없다” 고 생각한다면 우리도 역시 스티븐슨 박사와 같이 너그러운 마음으로 그러나 견정한 어투로 당신에게“어떠한 증거이면 당신이 비로소 윤회의 존재를 믿겠는가?”고 물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문장:2002-5-5 투고:2002-5-8 수개:2002-5-8 8:32:39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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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 분류:【인체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