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중앙일보사 기자 루잰후이(盧健輝)가 6월26일에 전한데 의하면 홍콩에서 밝히기를 중공 정부측의 중앙TV 여러 개 채널 프로그램이 일전(몇 일전)에 법륜공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다고 하였으며 목전 중공당국은 관련된 소식을 엄밀히 봉쇄하고 있다고 하였다.
소식중심에서 밝히기를 23일 저녁 7시10분 전후 산동성 래양현(縣)을 중심으로 일부 도시에서 중앙TV 제3프로그램(음악 및 희곡을 주요하게 방송 함)이 갑자기 방송이 멈추면서 의 슬로건이 나타났으며 15분 지속되었다고 한다.
중점소식에서 밝히기를 중공 공안부에서는 이에 대해 놀라하면서 산동성에 명령을 내려 추적을 하라고 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그 날 저녁 8시 전후 산동 연태 일부 지역의 중앙TV 제1채널과 제5채널 프로그램에서 또 5초 동안이나 되는 의 슬로건이 나타났었다고 한다.
소식에 의하면 목전 중공당국은 아직 안건을 조사해내지 못하였다고 한다.
소식중심에서 내부 인사가 밝힌 것을 인술한데 의하면 23일에 바뀐 것은 >위성을 교란하고 바꿔서 방송한 것이라 한다. 소식통에 의하면 이번의 백 여 평방 킬로미터 범위에서 하려면 반드시 직경이 3미터 보다 큰 교란안테나를 사용하여야 한다고 한다.
편집부의 주해: 세계각지 대법제자(특히 대륙대법제자)들은 매일 발정념을 견지하여 공동이 박해를 제거하여야 하며 환경을 깨끗이 하기를 바란다.
성문시간 : 2002, 6, 26.
투고시간 : 2002, 6, 27.
문장분류 : 媒體報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