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왕통신원 헤이룽장 보도) 파룬궁수련생 캉창장(康昌江)은 원래 헤이룽장성(黑龍江省) 솽청시(雙城市) 제3중학교 어문교사로, 그의 가르침을 받은 학생의 대입시험 어문성적은 전 시에서 10등 이내인 사람이 해마다 있었다. 가장 높은 점수는 130점 이상에 달했다(만점은 150점임). 교학(教學) 업무에 그는 부지런하고 성실하였으며 3중학교의 기둥이었다.
캉창장은 다른 사람에게 사표(師表)가 되어 본보기라고 할만하다. 종래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뇌물을 받지 않았고, 그의 명성을 듣고 찾아온 학생에게 무상으로 보충수업을 했다. 이런 사실들은 모두 칭송이 자자하고 누구나 다 보고 있는 것들이다.
2011년 11월 13일, 헤이룽장성 솽청시 국가보안대대는 하얼빈공안국과 결탁해 대략 52명의 파룬궁수련생을 납치했는데, 캉창장과 아내 왕야리(王亞莉)도 동시에 납치당했다. 캉창장은 중공경찰에게 폭력에 의한 강제자백을 당해 치아가 열개나 부러졌고, 학대 때문에 정신이 혼미해졌으며 그 후 14년의 불법 판결을 당했다.
다음은 캉창장이 솽청 구치소에 불법 감금당한 기간인 2012년 6월 11일에 3중학교의 모교 사생(교사와 학생)에게 쓴 편지인데, 혹시 사람들로 하여금 재능이 넘치는 우수한 교사의 내심 세계를 엿보게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름다운 3중학교와 선량한 사생에게:
글/ 캉창장
1개월 혹은 좀 더 오랜 시간이 지나면, 나는 곧 솽청과 고별하고 본성(本省) 혹은 다른 성의 어떤 노개대(勞改隊, 감옥)로 가게 되며 대략 14년 또는 더욱 긴 암흑의 생활을 보내게 됩니다. 떠나기 전에 정말 다시 3중학교에 가서 한번 보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어쩌면 내가 인간세상에서 맨 마지막으로 한 번 3중학교를 보는 것일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어느덧 7개월이나 보지 못했습니다. 3중학교가 나를 보고자 하든지 않든지 정말 학교와 선량한 사생들이 그립습니다. 나는 그곳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그립고, 그곳의 사람과 일이 더욱 그립습니다. 학생이 없을지라도, 다시 이별을 얘기할지라도 한 시간 수업이 그립습니다. 시험지 채점 때문에 동료와 모순이 발생할지라도 분담하여 채점하고 싶습니다. 근무하는 관점이 같지 않아 먀오(苗) 씨와 다툼이 생길지라도 그 두 훙즈반(宏志班)이 그립습니다. 어떤 때에는 다투며 얼굴이 귀밑까지 빨개지더라도 프린터 실에서 커웨이(可維), 다광후(大光胡)와 한담을 하고 싶고, 내가 그를 ‘백명사(白名師)’라고 부른 것 때문에 그로 하여금 울지도 웃지도 못하게끔 하더라도 휴식시간에 샤오광(曉光)과 운동장을 한 바퀴 걷고 싶습니다. 정말 그립습니다! 그것이야말로 정상적인 생활이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이런 생활은 2011년 11월 13일에 파괴되었습니다!
작년 11월 13일, 내가 한창 집에서 점심 휴식을 하고 있는데 10여 명의 사복경찰이 문을 부수고 들어와서, 우리 집을 강제로 수색했고 그런 다음 자세를 잡고 사진을 찍은 후 나를 납치했습니다. 먼저 하얼빈에 40일 동안 불법 감금한 다음, 솽청 구치소로 압송해 지금까지 감금했습니다.
그 기간에 나는 (중공의 경찰의) 모진 고문에 의한 강제자백을 경험했고 치아는 열개나 부러졌습니다. 오른쪽 눈과 오른쪽 귀의 시력과 청력이 떨어졌고, 갈비뼈가 부러지고 구타로 위가 다쳤는데도 재판을 열어 심판하며 강제 재판을 내렸습니다. 만약 내가 잘못 추측하지 않았다면, 상소한 결과도 이상적이지는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중국 공산당의 일당 전제 하의 법률은 ‘악법(惡法)’이기 때문입니다. ‘법률 앞에서 사람마다 평등하다.’라고 하는 것은 단지 구호일 뿐 외부에서 들으라고 외친 것으로, 그것은 누구를 타도하고 싶으면 종래로 무슨 법률을 따지지 않았습니다!
얼마나 행복하던 가정은 또 중공에게 무참하게 파멸되었습니까? – 남편은 14년의 불법 판결을 당했고 아내는 노동교양처분을 당했으며 대학공부를 하는 아이는 생활의 출로가 없게 되고 집안의 모든 재물은 강제로 수색당했습니다. 게다가 개정한 후에는 몰수를 당했는데, 몰수해서 누구에게 주었는지도 나는 알 수 없습니다!
이런 가정 비극을 당하는 것은 1949년에 정권을 건립한 중화인민공화국의 역사상에서는 정말 일일이 다 셀 수도 없습니다! 후펑(胡風)의 비극, 라오서(老捨)의 비극, 푸레이(付雷)의 비극, 딩즈린(丁紫霖)의 비극, 그리고 지금은 캉창장의 비극이 있습니다. 비극의 원인은 단지 하나, 이 사람들의 사상이 이른바 일당 전제인 독재통치자와 다소 위배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중공은 곧 전제 하의 선전공구를 이용해 이들 사상자에게 유언비어를 날조해-그들의 명성을 철저히 더럽혔습니다. 게다가 그들이 세상 사람에게 사실과 진상을 밝힘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누가 밝히려 하면, 그는 곧 더욱 심한 탄압을 당할 것입니다.
나에게 가해진 14년의 중형판결은 바로 이렇게 강압한 것입니다! 그럴듯하게 하려고 그것들은 나에게 많은 유언비어를 날조했습니다. – 분명히 법에 따라 청원했는데 그것들은 오히려 ‘사회를 혼란하게 했다.’라고 했고; 분명히 ‘보충수업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도중’이었는데 그것들은 오히려 ‘법률실시를 파괴했다.’라고 말했고 분명히 ‘농촌으로 동창 집에 내려가 부조를 했는데’ 그것들은 오히려 ‘사회에 위해를 끼쳤다.’라고 말했으며, 분명히 ‘집에서 휴식하고 있었는데’ 그것들은 오히려 ‘불법 활동에 종사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집안의 ‘많은 물품은 사무용’으로서 3중학교의 일부 사생들이 이를 증명해 줄 수 있을 것인데 내가 예전에 무상으로 3중학교에 가져가서 학생들에게 사용한 적이 있으니까요. 그러나 지금, 이 물품들을 강제로 집에서 수색해갔을 뿐만 아니라, 또 ‘법에 따라 몰수’ 했습니다! 바로 중공의 당제(黨制)하의 법률 집행입니다! 비참하군요! 비참해요!
나는 나의 모든 행위에 대해 매우 똑똑한바, 사람들의 꾐에 속은 것이 절대 아니며 ‘세뇌’ 후의 흐리멍덩한 선택이 절대로 아닙니다. 나는 나의 믿음에 대해서 의심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성적인 사색을 거쳐, 나는 또 확고하게 이 대법을 수련하는 길을 걸을 것을 선택했습니다. 아울러 진상을 똑똑하게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나의 믿음은 도대체 무엇이며 또 우리가 받은 불공정한 처우는 무엇인지 똑똑히 밝혔습니다.
‘삼퇴(三退)를 권고’했다는 이유로 우리가 정치에 참여했다고 하는 죄명은 더욱 가소롭습니다! 수련계의 사람들은, 중공(중국공산당)이 정권을 건립한 후에 불도(佛道) 등 교(教)를 함부로 박해했고, 1999년 7월에 파룬따파(法輪大法)에 대해 피비린내 나는 박해를 감행했음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중공의 모든 행위는 이미 불도신(佛道神)으로 하여금 참을 수 없게끔 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것의 구성원(당원, 단원, 대원)은 꼭 그것을 탈당해야 스스로 보호를 받을 수 있고 평안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한 일 즉, 믿으면 탈당하고 믿지 않으면 탈당하지 않으면 되는데 이게 무슨 정치에 참여한 것입니까? 다만 중국인의 사유(思維)만이 중공에 의해 헷갈릴 뿐입니다. 당(黨)이 나라(國)이고 당이 민족이며 당이 곧 인류라고……당을 폭로하는 것은 나라를 사랑하지 않고 민족을 사랑하지 않고 인류를 사랑하지 않는 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정말 황당하기 그지없습니다! 파룬궁의 견해를 보지 않고도, 다른 종교에서도 중공은 필연코 멸망하며 필연코 신의 징벌을 받을 것임을 논술했습니다. 다만 오늘날 중국인의 사유가 이미 중공의 무신론에 따라 너무 오랜 시간 마비되었고 중국인이 조상의 신전문화를 위배함이 너무 오래됨에 불과할 뿐입니다.
바로 상술한 원인 때문에 나는 비로소 수행(修行)하는 이 길을 확고히 걸었으며, 또 진상에 똑똑하지 못한 세상 사람에게 진상을 똑똑히 밝혀 중공의 파룬궁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박해를 폭로했습니다. 내가 여러 차례 진실한 말을 했다는 이유로, 나는 여러 차례나 죄명을 뒤집어쓰고 여러 차례 불법 감금을 당했으며, 또 오늘의 14년이란 긴 형기가 있게 되었습니다.
14년은 정말 매우 길군요. 너무 길어 나는 두렵습니다! 5월 28일에 개정하여 5월 31일에 판결을 내렸는데, 얼마나 경솔합니까! 5월 31일 하룻밤 나는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내가 수련자임은 거짓이 아니지만, 나도 사람입니다! 한 사람의 일생 중에 14년이 몇 번이나 있겠습니까? 하물며 이 14년은 또 마침 나의 사업 및 가정의 황금의 시간임에랴! 다년간 쌓아온 교학경험에 따라, 14년 동안 나는 사회를 위해 얼마나 되는 학자를 배양하였고 얼마나 되는 가정의 아들, 딸에게 문학에서의 고민을 풀어 주었겠습니까? 마찬가지로 14년 사이에 나는 가정을 위해 얼마나 되는 재부(財富)를 창조하겠습니까?
나는 본래 50세 이후에 하얼빈 시로 가서, 하얼빈 시에서 큰 국면을 열어서 아들에게 저축을 좀 남겨주고, 아내와 함께 국내의 명승지를 한 바퀴 유람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2011년 11월 13일, 이 아름다운 일체는 모두 파멸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예모(預謀)했던 박해였습니다. 왜냐하면, 이 일이 있기 일주일 전에, 나의 아내가 위치를 추적하는 감시를 당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예전과 같이 집과 학교 사이를 오가고 했습니다.
후회하느냐고요? 아니요! 상심하느냐고요? 조금요! 자신이 안전상에서 좀 소홀했기에, 비로소 빈틈을 탈 기회를 주어 이번 겁난이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좀 조심했더라면……다만, 역사와 미래는 모두 만약으로 쓸 수 없는 것이 애석할 뿐입니다! 어떤 사람은 지금까지도 또 나에게 ‘사로잡혔다’고 말하는데, 나는 내가 ‘미혹’된 것이 아니라 당신이 너무 깊이 ‘미혹’되었다고 말하렵니다. 파룬궁에 관련된 자료(간행물이나 시디)를 임의로 찾아서 자세히 본다면, 당신의 모든 의문은 저절로 풀릴 것입니다. 다만 당신은 보지도 않고 당신의 주관에 따라 결론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비로소 착오적인 결론이 생겼을 것입니다.
나는 파룬따파 중에서 수행한 지 16년이 됩니다. 16년 사이, 근근이 자신의 감각에만 의거해도 불법(佛法) 현상의 매혹 때문에 굳게 수련할 것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치상의 체득입니다! 감성적인 것과 이성적인 것 모두가 나로 하여금 끝까지 굳게 수련하도록 했습니다! 역사상의 수련자는 수련을 위해 부귀영화를 포기한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나는 단지 감옥살이를 할 뿐인데, 나에게 무슨 후회가 있겠습니까?
6월 중순이 됩니다. 밖의 사람은 이미 반소매를 입었겠지요? 나는 안에서 여전히 양말 두 켤레, 내복 바지 및 동내의 바지를 입고 있습니다. 안은 음랭하고 축축합니다! 나는 얼굴의 살이 한 조각 한 조각씩 벗겨지고 체중이 내려감을 뚜렷하게 느꼈으며, 몸의 힘이 조금씩 감퇴되고 체력이 명확하게 쇠약해짐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나의 의지는 여전히 처음과 같이 강직합니다! 다만 생명은 물질과 정신의 결합체로, 나의 정신은 갸륵하지만, 육체가 버틸 수 없게 될까 두려울 뿐입니다. 이 때문에 14년의 긴 형기 중에서 정말 좀 두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종래로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베이하이(北海)의 소무(蘇武), 미뤄장(汨羅江)의 굴원(屈原), 펑보팅(風波亭)의 악비(岳飛), 링딩양(零丁洋)의 원톈샹(文天祥) ……이들은 여전히 사람 중의 바른 본보기입니다. 수련계 중의 석가모니와 예수도 인간 세상에 진리의 길을 걷는 것을 남기기 위해 왕위와 생명을 포기한 본보기 역량이 아니겠습니까?
솽청 제3중학교는 정말 좋은 곳입니다! 나를 배양했고 나의 가정을 성취했으며 나의 아들을 육성했습니다. 3중학교는 정말 매우 아름답습니다! 단지 나는 좀 유감스러울 뿐입니다. 나는 3중학교를 위해 공헌함이 여전히 매우 적습니다. 마침 내가 힘을 크게 보태 공헌하려 할 때, 나는 오히려 할 방법이 없게 됐습니다! 슬프군요! 이곳에서 나는 다만 3중학교를 축복하며, 또 내가 업무 때문에 무의식중에 상해를 입혔던 사생에게 나의 유감의 뜻을 표시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14세인 여름에 나는 솽청 제3중학교에 입학해 공부했고 20세인 가을에 나는 3중학교를 떠나 대학에 진학했으며, 30세인 가을에 나는 3중에서 교편을 잡았고 40세의 겨울에 나는 3중과 영별했습니다! 정말 아쉽네요! 3중학교의 학자로서, 나는 3중학교를 위해 영예를 쟁취한 적이 있는데 3중학교에서 대학에 입학했던 것입니다! 3중학교의 교사로서, 3중학교를 위해 영광을 더하기도 했는데 나는 우리 시의 1등, 2등을 가르쳐 내기도 했습니다!
지금, 제3중학교가 배양해낸 학생 캉창장은 모교에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법정에서 “나는 무죄입니다!”라고 세 글자를 말할 때 “저는 당신의 체면을 깎지 않았습니다.”라고. 이 시각 당신의 학생 캉창장은 감옥에서 축복을 드립니다. 내가 수행한 성과로 솽청 제3중학교의 선량한 사생에게 미래의 아름다움이 있기를 바라며, 모교 솽청 제3중학교로 하여금 내가 있으므로 하여 미래의 세월에 영광이 더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솽청 제3중학교여, 이별입니다. 안녕, 내가 말해준 파룬따파의 진상을 들은 적이 있는 선량한 사생들이여!
바람이 오고, 강이 불고, 안개가 내리고, 날이 어두워 졌네……
바람이 더욱 사납다 해도 내가 믿는 등불은 끄지 못하고,
강물이 더 크다 해도 내 의지의 산을 잠기게 할 수 없네.
안개가 더욱 짙다 해도 내가 나아가는 길을 잃게 하지 못하고,
날이 더욱 어둡다 해도 나의 빛나는 눈은 어둡게 하지 못하네.
(편자 주: 캉창장과 아내 왕야리가 박해당한 상세한 상황은《우수 교사 구타로 치아 열개 부러지고, 14년의 불법 판결을 당해》, 《고급 교사 부부가 박해당해, 행복한 가정이 파괴》를 참조하시기 바람)
문장발표: 2013년 6월 29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더욱 많은 박해사례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6/29/2759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