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나는 늘 사부님께서 한 동수에게 옌지 지역에 있는 모든 수련생들에게 전하라고 부탁하신 말씀을 듣곤 한다. “돌아가서 모든 이들에게 법공부를 잘 하라고 전하라.” 메시지가 전달된 지 13년이 넘었지만, 그 말씀은 늘 노수련생들에게 특별한 감수가 있다.
사부님께서 옌지에서 법을 전하실 때, 열 번째 강의는 질의문답이었다. 누군가 사부님께 쪽지로 우리가 《중국파룬궁》수정본을 조선어로 번역할 수 있는지 여쭈었다. (《전법륜》이 아직 출판되지 않았었다) 사부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뜻으로 말씀하셨다. “누구라도 번역할 수 있지만, 최종 원고를 베이징 파룬따파 연구회에 제출해 심사를 받아야 한다.” 옌지 학습반이 끝나고 3일 후, 다섯 명의 옌지 수련생들이 자원해서 팀을 짜고 《중국파룬궁》수정본을 번역하기 시작했다. 한달 후, 수정본 첫 조선어 버전 번역본이 완성됐다. 당시 한 수련생이 번역원을 대신해 번역본을 장춘 보도소에 전했고 장춘 보도소에서 베이징 연구회로 전달됐다. 하여 이 수련생은 행운으로 장춘에서 자비로운 사존을 뵐 수 있었다.
이 수련생이 번역원고를 직접 사부님 손에 건네드렸다. 사부님께서는 행복하게 이를 받으시고 번역에 대해 일부 상세한 것을 물으셨다. 그런 다음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장래의 조선족들을 대표해서 나는 그들(번역원들)에게 감사를 표시한다.” 계단을 내려가는 사존을 배웅할 때 사존께서는 계단을 내려가시면서 뒤돌아서 이 수련생에게 말씀하셨다. “돌아가서 모든 이들에게 법공부를 잘하라고 전하라.” 사존께서 2개 계단을 더 내려가서는 다시 돌아보시며 이 수련생에게 말씀하셨다. “돌아가서 모든 이들에게 법공부를 잘 하라고 전하라.” 계단 코너까지 내려가셨을 때 사존께서는 또 다시 뒤돌아 수련생에게 말씀하셨다. “돌아가서 모든 이들에게 법공부를 잘 하라고 전하라.” 사부님께서는 일 분도 채 안 되는 사이에 그 말씀을 세 번 반복해서 말씀하셨다.
당시 우리는 그 말씀에 얼마나 깊은 내포가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13년 후, 우리의 개인경험 교훈 중에서, 사부님께서 매번 설법 중에서 법공부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하셨던 깊은 배려를 진정하게 느낀다. 법은 우주 중의 일체를 창조하고, 법은 또한 이 말법시기에 우주의 중생들이 다시 한 번 그들의 순정한 정법정각으로 되돌아가는 유일한 기회이다.
옌볜 소수민족 지역의 수련생으로 우리는 영광으로 느낀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존께서 직접 유일하게 소수민족 지역에서 설법하실 때 들은 수련생이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이 만고의 기연(机缘)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정진요지, “선을 알기 쉽게 해설”》에서 말씀하셨다.
“다음 한 차례 역사의 신기원(新紀元)으로 들어가야 할 모든 민족은, 모두 법을 얻고 정체적으로 제고될 수 있기 때문에 한 민족의 문제가 아니다. 인류의 도덕수준 역시 인류의 본성으로 되돌아갈 것이다.”
발표일자 : 2007년 10월17일
원문일자 : 2007년 10월17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10/17/90560.html
중문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7/10/1/16363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