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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 무용단에서 춤을 통해 대법을 수련하고 실증한 경험

[명혜망]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 이름은 켈리이며, 토론토에서 온, 10학년 학생입니다. 6년 전 법을 얻은 이후로, 나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연꽃 무용단의 일원으로서 춤을 통해 얻은 나의 수련경험을 여러분들과 교류하고자 합니다.

2년 전 우리 지역에 있는 내 나이 또래의 다른 여러 소녀들과 함께 무용을 시작했습니다. 우리 대부분은 전에 춤을 추었던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춤으로 어떻게 진상을 할 것인가에 대한 의구심을 가졌었습니다. 우리는 발레의 기초와 중국 전통적인 춤으로부터 시작했습니다. 단 몇 번의 무용 학습을 받은 후 우리는 과연 춤이 얼마나 어려운가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머리로부터 발톱까지, 온 몸이 아팠습니다. 어려운 동작으로 우리의 근육은 딱딱해졌고 쑤셨습니다. 나는 춤이란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따라서 부가적으로 일어나는 心性(씬씽)의 고험을 경험하는 것이 더욱 괴로웠습니다.

시작부터, 선생님은 내가 항상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한다고 나를 나무라셨습니다. 또 어느 한 동작을 바르게 하지 못했을 때 야단을 맞았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항상 나를 칭찬하는데 습관이 들어 있었기 때문에, 호된 비평을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난 나의 동료들 앞에서 야단맞는 것에 아주 당황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때로는 수업시간 동안 눈물을 참고 있어야 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의 이기적인 관심이 위태로워지고 있으며, 열등감으로 휩싸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점에서, 나는 나 자신의 잘못된 것을 찾기 위해 내면을 향해지 못했습니다. 대신에, 나는 다만 우리를 훈련시키시느라 그녀의 직책을 다하고 계시는 선생님에게 비난을 옮겼습니다. 나는 많은 요인으로 화가 나 있었고, 이것은 나로 하여금 춤을 더 잘 못 추도록 만들었습니다. 나는 더 이상 밝은 쪽을 볼 수 없었고, 다만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동수들과 부모님께서 내가 잘못을 깨닫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나는 법을 읽었고 이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전에 발레 신도 본 적이 없는 무용단원들을 교육시키시는 무용 교사가 들이는 노력이 얼마나 큰가 하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무용가를 성숙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훈련과 고통이 따릅니다. 특히 우리가 수련생들이기 때문에, 그분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셨습니다. 내게 그분에 대한 깊은 존경심이 자라났습니다. 그 때 이후로, 나는 더 이상 화를 내거나 신경을 곤두세우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진정하게 제고하려 했습니다. 동수들이 이곳에서 줄곧 나를 돕고 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무용에 더욱 참여하게 되면서, 나는 법을 첫자리에 놓는 중요성을 인식했습니다. 매주 무용 선생님은 일주일에 단 한 번 연습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놓쳐서는 안 된다고 우리에게 상기시켜주셨습니다. 그런데도 나는 아직도 무용 연습에 참가하지 않으려는 핑계를 찾았습니다, 왜냐하면 무용은 나의 우선순위가 아닌 것처럼 느꼈기 때문이었습니다. 무용과, 내가 참여하고 있는 다른 대법 활동에 시간 배치하기가 너무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또 사회적인 임무 — 학교, 과외 활동, 시간제 일자리 – 모든 일에 균형을 잡고 연습과 공연할 시간을 내는 것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마치 불가능한 일 같이 보였고, 단순히 시간이 너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때 나는 나 자신에게 정법의 중요성을 상기시켰습니다. 한 수련생으로서, 세 가지 주요한 일이 있으며, 춤은 중생들에게 진상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을 위해서 공연할 때는, 마치 그들의 영혼이 기쁨으로 밝아지는 것과 같았습니다. 나는 내면에서 찾았습니다; 나는 진정으로 우리의 춤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대법에 와 닿을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내가 사람들에게 진상할 시간을 만들 수 없다면, 어떻게 내가 나 자신을 수련생이라고 부를 수 있겠는가? 대법 제자로서 법을 바르게 하는 것이 나의 의무이며,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래서 나는 무용시간을 내기 위해 나의 주말을 다시 조정했으며, 실제로 다른 일을 완성할 수 있는 시간도 찾았습니다. 대법을 우선순위에 놓으니, 다른 일을 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효능을 향상시키고 최대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공연을 통해서, 나는 항상 자비심을 갖는 것을 배웠습니다. 때로 작은 지역사회 센터에서 공연을 할 때, 나는 종종 주최자들이 우리를 극진히 대우하기를 기대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조그만 무대에서 공연하기 위해 먼 거리를 왔기 때문입니다. 관중이 많지 않을 때 나는 실망했습니다. 나는 또 관중들이 우리를 따뜻하게 맞아주고 우리가 무용을 시작하기전이라도, 우리를 칭찬해주기를 기대했습니다. 이 점에서, 나는 이미 명성에 집착심을 가졌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에서 말씀하십니다,

“속인이 이것이 좋다고 말했다 하여 이것이 꼭 정말로 좋은 것이 아니다.”

나는 이 정신상태가 아주 변이되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러한 생각들은 갖지도 말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수천 년을 기다리고 있는 중생들에게 대법을 가져가려고 할 때, 거리가 얼마나 멀든지 이것은 가치 있는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얼마나 되든지, 만약 그들이 대법을 만나는 인연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내가 공연할 가치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공연할 때, 나는 관중 중의 매 사람들을 위해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 생에서 대법을 만나는 기회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心性(씬씽) 수련에 있어, 무용은 끊임없는 제고를 요구합니다.

사부님께서는 “미술창작연구회의에서의 설법”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생각하기엔, 기본기(基本功)의 기초가 있고 대법제자가 수련 중에서 인식하게 된 진정으로 선한, 바른, 순수한 아름다움을 더하면 바로 좋은 것을 표현해낼 수 있게 된다.”

그 기초를 다지기 위해, 우리는 많은 무용 연수회와 댄스 캠프에 참석했고 우리의 기술을 향상시켰습니다. 지금은 매 여름마다, 우리는 댄스 캠프를 갖습니다. 우리는 또 중국 춤 기술을 발달시키기 위해서 수련생이 아닌 무용 선생님에게서도 레슨을 받습니다. 시작에 그녀는 우리를 가르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었지만, 지금은 우리의 빠른 진전에 놀라워하고 있다고 내게 말씀하셨습니다. 실제로 우리에게 뛰어나기 위한 결심을 준 것은 대법입니다. 무용 학습에서 배운 것을 더 잘 하기 위해 우리는 집에서 배운 것을 연습합니다.

거기에 더하여, 사부님께서는 또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당신들은 예술이라는 이 영역에서도 여전히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며, 당신의 작품 중에서도 역시 아름다움을 표현해야 하고 바름을 표현해야 하며 순수함을 표현해야 하고 선(善)을 표현해야 하며 광명을 표현해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춤에서 “眞,善,忍”을 반영하기 위해 대법의 면을 짜 넣어야 합니다. 우리는 대법을 더 잘 대변하기 위해 다른 수련생들로부터 제안을 받아들여 무용을 바꾸기도 합니다. 또 사악이 틈을 타지 않게 하려고 항상 정념을 갖는 것을 배웠습니다.

단체 무용은 많은 팀워크가 요구되며, 모든 이들이 함께 일을 해야 함으로, 이기심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항상 나 자신을 보살피는데 열중했었습니다 — 다른 사람들보다 내 메이크업을 먼저 해야 하고, 내가 먼저 좋은 의상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하는, 등등. 나는 또 다른 사람들이 잘못했을 때, 이에 대해 웃고, 농담을 했습니다. 점차 나는 내가 얼마나 성숙되지 못했는가를 깨달았고, 진심으로 동수들을 보살피기 시작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에서, 다른 사람에게 항상 자비롭고 선해야 하며, 무슨 일을 할 때 다른 사람을 고려해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은 할 수 있는 한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고 하며,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것에 마음을 두고 있습니다.

무용 팀의 한 멤버로서 나는 정체로서 함께 일하는 대법의 입자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많은 수련생들이 오랜 시간을 분장, 이벤트 준비, 그리고 교통편을 마련하는 일과 같은 무대 뒤편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부모님들도 우리에게 많은 보조를 해주시고, 우리가 계속 춤을 추도록 격려해주십니다. 오늘 우리가 이 자리에 있게 된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한 그러한 수련생들 덕분입니다. 나는 우리 팀에 공헌한 모든 수련생들을 향하여 큰 고마움을 느낍니다. 하나의 팀으로 협조하며 일함으로써, 우리는 더 많은 중생에게 대법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무용에 합류하고 있고, 그들 중 몇 명은 무용을 통해서 대법과 가까워졌습니다. 나는 우리 춤의 조화로운 수련환경이야말로 아주 가치 있는 것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무용을 통해서 많은 지역사회로 뻗어나갔습니다. 우리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이벤트, 대법축제와 퍼레이드에서 공연했습니다.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우리는 “眞,善,忍”의 씨를 퍼뜨렸습니다. 관중들은 종종 우리의 아름다운 의상에 매혹되었고 우리가 공연하러 온 것을 아주 기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중생들이 실제로 와서 대법을 보기를 열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공연이 있기 전에, 우리는 주위를 걸어 다니며 전단지를 배부합니다. 사람들은 우리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 큰 흥미를 가집니다. 우리는 또 교란을 배제하기 위해 발정념도 합니다. 공연 마지막에, 우리는 관중들에게 중국문화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서 5장 공법을 시범해 보여줍니다. 관중들은 우리 또래의 젊은 소녀들이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을 알고는 놀랍니다. 어떤 사람들은 즉시 연공을 배우고자 합니다. 관중들에게 법륜대법의 박해에 대해 이야기 할 때면, 그들은 모두 그처럼 평화로운 단체가 박해받는 것에 충격을 받습니다.

춤의 아름다움은 내면으로부터 나옵니다 — 이것은 단지 미소와 기술적인 능력만이 아닙니다. 춤은 중생에게 가 닿을 수 있는 아주 큰그릇입니다. 우리 대부분이 직업적인 무용가가 아니지만, 나는 관중이 우리의 춤을 통해 표현되는 조화와 평화로움에 진정으로 감동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수련생은 우리가 무용 중에 하는 연꽃 자세를 공연할 때, 그녀는 우리가 다른 공간에 있는 연꽃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보았고, 다른 수련생은 우리가 춤을 출 때, 천상의 요정들이 우리와 함께 기뻐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무대 위에 있을 때는, 그것이 화려한 극장이든지 아니면 단지 풀밭 위에서든, 나는 관중들에게 가 닿기를 원하고, 가슴 저변으로부터 그들에서 법륜대법이 좋다는 것을 말하고자 합니다. 춤 출 때, 나는 또한 중국에 있는 그 모든 수련생들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느 날, 그들도 기쁨과 행복 속에서 우리와 함께 축하할 수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춤을 통해서, 나는 진상하고 사악을 제거하는 대법제자로서의 나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나의 수련을 뒤돌아 볼 때, 내가 춤을 통해서 수련하는 기회를 갖게 되고 사부님으로부터 보살핌을 받게 된 것을 큰 행운으로 느낍니다. 나는 그러한 완전한 수련 환경을 배치해주신 사부님께 나의 진지한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고 싶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나는 실제로 춤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나는 나와 함께 이 긴 길을 함께 걸어오고 나의 무관심을 견디어 온 대법 가족에 의해 둘러싸인 것에 행복을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수련생이 쓴 “연꽃”이란 시로서 끝을 맺으려합니다.

연꽃은 진흙 속에서
순수하고 깨끗하게 피어오른다.
가장 어두운 가슴마저도 깨끗하게 하며,
순수하게 영원히 밝게 한다.
연꽃이 진흙 속에서 피어나는 것처럼,
우리의 연꽃 무용단도 수련의 길에서
법으로 계속해 자라고, 꽃피우고, 순수해지리라.

부디 잘못된 것이 있으면 시정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문장발표: 2004년 7월 5일

문장완성: 2004년 7월 5일

문장분류: [진상알림]

중문위치: http://minghui.org/mh/articles/2004/6/23/77611.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4/7/5/4987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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