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무료 채널이 화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신당인에서는 지난날과 같이 무료로 방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혜망7월10일 소식]
북미의 신당인 화교 위성TV는 7월1일부터 아시아, 호주,유럽, 북미 등 지역에서 동시에 방영되었다. 이 채널은 무료 위성 방송이다. 중국어 채널 방영이 화교들에 의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런데 채널이 방영되자 즉시 중국 방송부문의 주의를 끌었다. 인터넷 소식에서는 이 위성TV의 아시아 신호가 중공의 방해와 봉쇄를 당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신당인TV 대변인은 아시아 신호 가격을 올려 방송할 것을 요구했지만 우리는 지금 시청자들의 더욱 편리한 시청을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신당인은 시종일관 무료로 방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림1,호주 시청자들이 신당인 텔레비전을 시청한 화면을 논단에 붙였다.
그림2,대륙의 네티즌들이 신당인 텔레비전을 시청한 화면을 붙였다.
중국어 채널이 화교들의 큰 관심을 보였다.
신당인은 북미 화교들이 개설한 비 영리의 공공성적인 중국어 방송국이다. 2002년 2월 미국에서 처음 방영되서부터 모두 무료로 시청한다. 현재 아시아, 유럽, 호주 등 전세계에서 모두 요금을 받지않고 방영해주고 있다. 이것은 전세계 중국어 TV방송사에 나타난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신당인 프로그램을 방영한 NSS-6위성은 7월초에 처음 95도 E 채널에서 신호를 시도 하자마자 TVRO의 열광적인 팬들의 관심을 얻었다. TVRO(Television Receive Only)는 각 위성에서 전한 TV신호를 접속과 조절을 할수 있는 직접 접속자들을 말한다. 많은 TVRO팬들은 대부분 컴퓨터를 이용하여 위성 TV를 본다. 그들은 흔치않은 중국 채널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兩岸의”팬클럽”들은 좋아서 어쩔줄을 몰라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은 논단에 자기가 신당인 TV에 접속했다는 화면을 붙히곤 했다.
대만에서 개설한 “팬클럽마당”은 웹페이지에 이와같은 소식을 선포하여 전문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토론을 벌였다. TVRo족들은 시청을 통해 이 채널이야 말로 뉴스, 연극, 정계평론, 새로운 지식 등이 망라하는 하나의 종합적인 채널이라고 평가했다.
광동과 주해의 네티즌들은 최근 홍콩TV뉴스에서 나타난 마이크가 원래 신당인 이었는가고 물었다.
호주의TVRO족은 신당인을”시야를 넓혀주고””처음으로 북미에서 보내온 화교들이 제작한 TV를 보니 정말 새롭고 드물다.” “봉쇄하겠다고! 아마 어림도 없을걸. 이 방송은 앞으로 전세계에 설치해놓고 전세계 화교인들의 TV로 발전하려고 한다.” 라는 말들을 높이 외쳤다. 화교들은 또 “좋은 장면은 아마 뒤에 있을 거예요.” 라는 예고도 했다.
“팬클럽 마당”에서는 “95도 E에 신당인 TV가 새로 나왔다.”고 소개하면서 “대륙의 탄압 분자들은 여태까지 그래 왔듯이 비록 이 프로그램이 위성으로 아시아에 방송하지만 중국은 반드시 강도와 같이 계속 방송되는 위성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남겨두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어떠한 수단을 쓰더라도 꼭 이 위성을 소유한 나라에 항의나 제지를 가할 것으로 예측한다. 그리고 위성 방송을 통한 이 채널을 이유삼아 대륙의 TVRO동호자와 위성 접속을 더욱 강하게 단속할 것이고 이 채널에서 방송한 위성이 얼마나 지속될지도 우리 전 아시아 TVRO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일이다.”고 걱정했다.
대만 TVRO싸이트는 인공 위성 채널의 95도 E에 새로 나온 “신당인 방송국”을 소개하였다.
중공은 관련된 소식을 봉쇄하였는데 채널이 방영되자마자 중국방송 부문의 주시를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왔다. TVRO팬들은 이미 대륙TVRO 싸이트에서 봉쇄를 협조하여 새로운 위성안테나를 조사하는 행동이 신당인 방영으로 대규모 퍼질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대륙의 TVRO족은 하나의 암흑시대에 한발 내 딛는다”는 원망을 틀어놓았다.
대륙 TVRO 싸이트에는 원래부터 “95도E 새로 개설된 신당인 방송국”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그러나 즉시 삭제해버리고 봉쇄되었다. 일부분 대륙 TVRO 팬들은 대만의 TVRO 싸이트에 관련되는 소식과 자기가 시청했다는 TV화면을 연결시켜 놓았다.
대만 TVRO 싸이트는 잇달아 아시아 신호가 봉쇄당했다는 소식을 내보냈다. 7월6일 대륙 네티즌들은 “이미 검게 되버렸고 신호가 약하다.”고 말하는 반면 호주의 네티즌들은 “우리 여기의 신호는 여전하며 지금은 흑백으로 된 옛날 영문 영화를 방영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호주의 신호는 여전하였으며 동북아에서는 중공의 압력에 못이겨 방송금지를 면지 못했다.”
신당인:지난날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방송할 것이다.
기자는 신당인 방송국에 방영 금지에 관한 문제들을 질문했다.
신당인 대변인 AnnaChang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방송 금지는 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지금은 다만 인공위성 회사측에서 동북아 지역에 가격을 올릴 것을 요구했다며 호주는 이와달리 이런 요구가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위와 같은 상황을 초래했다고 한다.
신당인은 3개의 위성에서 동시에 세계각국으로 방송된다고 소개했다. 북미에서 Telstar-5의 위성을 사용하고 유럽에서는 Telstar-12의 위성을 사용하며 아시아와 호주는 또 다른 新天위성을 통하여(New Skies Satellites)“NSS-6”위성95E 채널로 방송된다.
NSS-6 위성의 방송 상황에 관해 신당인은 7월1일부터 2일까지는 위성신호를 실험해 보고 2일에서 4일의 프로그램은 아시아, 호주에서 정식으로 방송된다고 말했다. 4일 이후로는 동북아 지역에서 가격을 올려 방송된다고 말했다.
新天회사(동북아 위성회사)에 혹시 중공의 압력으로 이런 요구를 했는가? 하고 묻자 Anna Chang는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신당인과 신천회사는 줄곧 원만한 협조를 해왔다고 말하며 신천회사는 예전에 중공의 압력을 받아왔지만 그들은 우리와의 협조를 계속 견지해왔고 우리는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공은 여태껏 민중들이 비관방의 소식을 접하는 것을 두려워했다. 홍콩의 7.1 대행진 역시 홍콩의 텔레비전 신호를 끊어버리고 CNN 등 외국의 신호도 봉쇄해 버렸다. 이런 것들은 그들의 일관된 처리 방식이다. 우리는 최근에 7.1 대행진과 23조를 반대하는 진실한 상황을 적지 않게 방송을 통해 내보냈다. 이것은 그들이 긍정적으로 보기 싫어하는 내용이다.
Anna Chang는 지금 한국과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등 지역에서 모두 이유없이 영향을 받고 있는데 그들에게는 불공평한 것이라고 표시했다. 우리의 본 취지는 각 나라의 화교들에게 무료시청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 것이라며 지금 노력중에 있고 시청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시청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신당인은 여전히 무료로 방송할 것이고 어떠한 정치압력에도 굴복하지 않고 뉴스보도의 공정성을 유지하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청자들에게 더욱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아울러 전세계 인민의 정의로운 지지와 도움을 바란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명혜망:7월10일
문장분류: 매스컴 보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3/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