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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한 환자의 이야기

글 / 네란드 위칭

[명혜망 2005년 11월 30일] 직업상 나는 늘 일부 환자들과 접촉하게 되는데 국외에서 생활하고 있는 중국인도 포함해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나와 환자 사이에 일부 변화가 생기게 되었다. 예전처럼 그들을 내 환자로 대하지 않고 구도해야 할 중생으로 보게 되었다. 홍법, 진상 알리기는 항상 치료할 때 연관해서 하게 되어 아주 훌륭한 작용을 일으키고 있다.

흔히 환자들은 첫 진료을 받을 때 이런 질문을 한다. “의사선생님, 내 병이 언제쯤이면 나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면 나는 웃으면서 “그건 당신 자신을 봐야지요. 중의에서는 ‘칠정지병(七情致病) ‘ 이란 말이 있는데 어떠한 하나의 정이라고 모두 당신의 병을 더 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속담에 ‘3푼 치료, 7푼 수양’ 이란 말이 있는데 그 수양이란 바로 수양을 한다는 뜻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실하고, 선하게 살며, 참을성 있는 좋은 사람으로 될 수 있다면 당신의 오장은 안정될 수 있고 혈맥이 잘 통하며 정신이 건강해 질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제일 좋은 수양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병도 아주 빨리 나아질 겁니다.” 이렇게 말해주면 어떤 때는 정말로 훌륭한 효과를 나타내었다.

환자들과 대화 중에 나는 기회를 찾아 그들에게 진상을 이야기 해 준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중공이 한 거짓말에 속아 ‘분신자살’, ‘자살’, ‘살인’, ‘미신을 한다’ 등등의 말을 참말로 여기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일반적으로 간단한 과학지식으로 그들의 미혹을 풀어준다.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지로써 법을 실증하고 지혜로써 진상을 똑똑히 말하고 자비로써 홍법하고 세인을 구도하는 이것이 바로 각자의 위덕을 세우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대부분에 이에 대해 알고 싶어한다. “당신은 국외에서 일한지 몇 해나 되나요? 중국에 자주 들어가나요?” 나는 그녀(그들)에게 6년 동안 조국에 가보지 못했다고 알려주는데, 그것은 내가 파룬궁 수련자이기 때문이라고. 그때 한 류머티스성 관절염 환자가 침대에서 일어나 앉길래 나는 웃으면서 “누우세요. 누우세요. 무서워하지 말아요. 아주 깊이 중독되셨네요. 당신은 파룬궁에 대해 어떤 요해가 있으십니까?”라고 물었더니 그는 아주 정색을 하고는 “나는 중국에서 내 눈으로 직접 중앙TV에서 방송한 파룬궁 ‘분신자살’, 그리고 또 ‘자살’, ‘살인’을 보았습니다.”라고 했다. 그래서 나는 “그러면 당신이 보건대 내가 ‘자살’ 하거나 또는 ‘살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까?”라고 물었더니 그는 좀 망연해 하길래 나는 이어서 말했다. “외국의 70여 개 나라와 지역에 파룬궁 수련자들이 있는데 아직까지 그 어느 나라에서도 파룬궁 수련을 하는 사람들이 ‘분신자살’, ‘자살’, ‘살인’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중앙TV에서 방송한 분신, 자살, 살인을 봤다고 하는데 거기에서 무슨 문제를 보아내지 못했습니까? 머리를 써서 생각해 본 적도 없으십니까? 왕진둥이 그렇게나 심각하게 불에 탄 후에도 조금도 흐트러지지 않은 머리를 빗었고, 휘발유를 넣은 페트 병은 원래의 모양 그대로 그에게 안겨 있었습니다. 그 어린 스잉은 기관지 절제 수술을 했다는데도 노래를 부를 수 있었고… ” 라고 설명해 주었다. 그랬더니 그는 “그럼 중앙TV가 거짓말을 했단 말입니까?” 하고 물었다. 그래서 나는 “그렇지요. 중앙TV라야 거짓말을 할 수 있지요. 중국의 사스병을 기억하고 계십니까? 한 당당한 대국으로서 각국민의 생사는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전 세계에다 거짓말을 했습니다. 그건 인명에 관계되는 대사입니다.” 라고 말해 주었다.

“그러면 배를 가르고 파룬을 꺼냈다는 것은 어찌된 일입니까?” 나는 그가 이 문제를 물을 줄 알았다. “머리가 좀 명석한 사람들은 어찌된 일인지 모두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파룬은 영성이 있는 생명체로서 다른 공간에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다른 공간일까요? 내가 당신에게 예를 하나 들겠어요. 당신에게 핸드폰이 있지요? 당신이 전화를 걸 때 당신은 당신과 말하고 있는 사람을 볼 수 있습니까? 없지요. 그러나 당신은 들을 수 있지요. 그렇죠? 무엇 때문일까요? 그것은 우리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전자파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전자파가 있는 공간을 바로 다른 공간이라고 합니다. 중의에서 말하는 경락은 이미 4천 년이나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도 경락을 본 사람이 없지만 그러나 그것은 능히 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이미 그것의 확실한 존재를 공인하고 있는 바입니다. 이 경락도 다른 공간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자신을 해부하고 그의 경락을 찾으려 한다면 그 사람을 긍정적으로 정신병이라는 진단을 받을 것입니다.”

내가 그렇게 설명해 주어도 환자는 “그러나 나는 파룬궁이 아직도 미신을 한다고 여깁니다.”라고 하길래 나는 그에게 되물었다. “나에게 무엇이 ‘미신’인지 해석해 줄 수 있습니까?” 그는 나에게 확실한 해답을 하지 못하길래 나는 이어서 말하였다. 기실 미신이란 중성사(中性詞) 입니다. 그러나 무신론자로 놓고 말하면 그것은 하나의 부정적인 뜻을 가집니다. 중국사람이 자부심을 느끼는 것은 우리에게 상하 오천년의 찬란한 문화와 유구한 역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외국 사람들이 왜 중국을 좋아하는지 아십니까? 그것은 중국의 오랜 문화가 바로 반신(半神)문화이기 때문입니다. , 를 보셨지요? 지금 사람들은 그것을 다만 신화소설로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의 역사를 살펴보면 석가모니 부처의 불교도 좋고 노자의 도교도 좋고 모두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적 정신이념, 심미관점, 가치척도와 도덕표준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무엇 때문일까요? 그것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 중에서 신불의 존재를 감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우리가 그 누구도 공기를 보지 못했지만 그러나 우리는 그것의 존재를 감수 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 또한 우리 일체 생명체의 보장인 것입니다. 사람들은 부처를 흠모하고 선을 행하는 중에 신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한다면 신불의 징벌을 받습니다. 그로부터 사람들은 실천 중에서 “석자 머리 위에 신령이 있다.”, “선과 악에는 보응이 있다는 것은 하늘의 이치이다.”를 믿게 되었습니다.”

“파룬궁이란 무엇인가?”, “수련이란 무엇인가?”, “왜 파룬궁을 수련하는가?”, “장쩌민은 파룬궁을 탄압하는가?” 등을 그는 묻고 또 물었다.

내가 파룬궁 수련생들이 중국에서 박해 받고 있다고 말했을 때 그는 무거운 심정으로 말하는 것이었다. 그 말은 나도 믿는데, 내가 바로 그런 사회에서 도망해 온 사람이다.

떠날 때 나는 그에게 일부 대법진상 자료를 주었다. 그는 자료들을 보면서 말하는 것이었다. “내가 파룬따파를 배운다면 어떻게 될까요?” 나는 웃으면서 말했다. “그러면 당신은 내가 있는 병원에 올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자신감에 넘쳐 말할 것입니다. 내가 대법을 얻었는데 질병이 나를 더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그는 『전법륜』 책을 달라고 하였다.

올 때는 한 걸음도 걷기 어렵던 그가 갈 때는 누이동생이 그에게 준 커다란 가방을 들고 큰 길을 나는 듯이 건너갔다. 그의 뒷 모습을 바라보면서 나는 마음 속으로 중얼거렸다. 기실 사람들은 시시각각 실현하고 있다— 선과 악에 보응이 있음은 천리(天理)이다.

문장완성: 2005년 11월 29일
문장발표: 2005년 11월 30일
문장갱신: 2005년 11월 30일
원문위치: 【천인사이】
원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5/11/30/11551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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