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신밍
[명혜망] 중국 고전, 삼국연의《三国演义》중에는, 중국역사상 가장 유명했던 군 전략가인 주거량과, 재능이 좀 덜한 군 전략가였지만, 주거량을 그의 대적(大敵)으로 보았던, 저우위와의 사이에 있었던 개인적인 경쟁 이야기가 있다. 이야기에서는, 주거량이 저우위를 죽이지 않았지만, 그는 잇따른 세 번의 전투에서 천재적인 전략으로 저우위를 패배시켰고 그의 자존심을 심각하게 훼손시켜 그를 분노로 죽게 만들었다. 세상에 어떻게 한 사람이 분노로 죽을 수 있단 말인가?
유추하여 말한다면, 인간의 육체는 다섯 필의 말이 이끄는 마차로 생각할 수 있다. 즉, 심장, 간, 비장, 허파와 신장이다. 한 사람의 웬선(元神)은 이 다섯 기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저우위가 화가 나 있을 때, 그의 심장, 간, 비장, 허파와 신장들도 모두 화가 나 있었다. 이 다섯 기관들이 인간의 육체를 관장하기 때문에, 저우위의 전체 신체는 매 세포에 이르기까지 화가 나 있었다. 한 인간의 육체는 세포로 구성되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세포가 인간 육체의 큰 덩어리를 만들고 있다. 저우위가 화가 나 있을 때, 그의 신체의 매 세포가 화가 나 있었다. 그러자 화가 난 세포들은 서로 해치기 시작했다. 빌딩에 있는 매 벽돌들이 흔들리고 서로 떨어지려고 한다면, 빌딩은 곧 무너질 것이다. 모든 세포들이 서로에게서 떨어지려고 할 때, 인간의 육체는 산산조각이 나고 죽게 될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에서 말씀하셨다.
“도가는 역대로 인체를 하나의 소우주로 여기고 있다. 그는 우주의 밖이 얼마나 크면 안이 얼마나 크고, 밖이 무슨 모양이면 안도 무슨 모양이라고 인정한다.”
사부님께서는 또 >에서 말씀하셨다.
“석가모니는 또 삼천대천세계(三千大天世界) 학설을 이야기하였다. 그는 우리 이 우주 중에, 우리 이 은하계 속에 우리 인류와 마찬가지로 색신(色身)신체가 존재하고 있는 성구(星球)가 3천 개나 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또 하나의 모래알 속에 또 이러한 삼천 대천세계가 있다고 하였다. 하나의 모래알은 바로 하나의 우주와 같아, 그 속에는 우리와 같은 지혜가 있는 사람이 있으며 이런 성구가 있으며 산천 하류도 있다. 듣기에는 아주 허황하다! 만약 이렇다고 한다면 여러분 생각해 보라. 그 속에 또 모래가 있을 것이 아닌가? 그럼 그 삼천 대천세계 속에 또 모래가 있고, 그 모래 속에 또 삼천 대천세계가 있을 것이 아닌가? 그러므로 여래 이 층차에서는 그 끝을 보아낼 수 없었다.
“사람의 분자 세포도 마찬가지이다. 사람들은 우주가 얼마나 큰가라고 묻는데,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이 우주, 그것은 변두리가 있다. 그러나 여래 이런 하나의 층차에서는 그것을 모두 변두리가 없는(無邊無際) 무한히 큰 것으로 본다. 하지만 사람 신체의 내부는 분자로부터 미시적 미립자에 이르기까지 이 우주와 마찬가지로 큰데, 듣기에는 아주 허황하다. 한 사람, 한 생명을 육성함에 극히 미시적으로는 이미 그의 특정한 생명성분과 그의 본질이 구성되었다.”
한 인간의 육체를 만들고 있는 세포, 분자, 원자, 원자핵, 전자, 쿼크, 그리고 중성미자는 우주의 부동한 층차들이다. 부동한 층차의 입자들은 독립적으로 일하지만, 그들은 또한 인간 육체의 전체 우주의 일부분이고 한 사람의 元神(웬선)에 의해 통제를 받는다.
반면,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진정하게 선(善)할 때, 우리의 심장, 간, 허파, 비장, 그리고 신장들 역시 선(善)하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진지하고 정직하게 대할 때, 우리의 심장, 간, 허파, 비장, 그리고 신장들 역시 진지하고 정직하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인내할 때, 우리의 심장, 허파, 비장, 그리고 신장들도 선량하고, 참되고 인내하게 되며, 다섯 개의 기관들은 조화를 이룬다. 다섯 기관들이 조화를 이룰 때, 우리의 경락들은 막힘이 없으며, 외부의 사령이 우리의 육체를 침략할 수 없으며, 우리는 건강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건강할 때, 우리는 의사나 약이 필요하지 않게 될 것이다. 실제로, 수백 만 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은 그들이 파룬궁의 수련 원리, “쩐,싼,런(眞,善,忍)”을 믿기 때문에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힘이 있다.
요즈음 사람들이 “쩐,싼,런(眞,善,忍)은 좋습니다.” 또는 “파룬궁은 좋습니다.”를 말한다. 이것은 바로 그들이 정념(正念)을 갖는 것이고 정의감(正義感)을 갖는 것으로, 자연적으로 그들의 5장6부(五脏六腑)가 “쩐,싼,런(眞,善,忍)은 좋습니다.”와 “파룬궁은 좋습니다.”의 진동을 만들어 낸다. 중국의 전통의학에 따르면, “내면에 바른 정신(正氣)을 갖고 있다면, 이 사람의 육체는 사악의 교란을 받지 않는다.” 만약 한 사람이 그렇게 할 수 있다면, 그는 병, 재해, 또는 불운을 만나게 되지 않을 것이다.
중국에 이런 구절이 있다. “神은 결국 선량한 사람에게 보상해 주고 나쁜 사람을 벌한다.” 실제, 한 사람이 선한 생각을 하게 될 때, 그의 육체에 있는 매 입자가 모두 善해진다. 그의 심장, 간, 비장, 허파, 그리고 신장들도 善해지며 그들은 조화를 이루게 될 것이다. 이러한 조화로운 상태는 돈을 주고 얻을 수 없는 것이다. 한 사람이 善한 생각을 내보냈을 때 그는 이미 보상을 받았다. 반면에, 한 사람이 나쁜 생각을 내보낼 때, 그의 육체의 매 세포가 부패한다. 그의 심장, 간, 비장, 허파, 그리고 신장들도 부패하고 서로가 서로를 방해하기 시작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그의 건강이 위태롭게 될 것이다. 이렇게 미루어보면, 사람은 당장 그의 善의 보답을 받으며 그의 악행으로 벌을 받게 된다.
발표일자: 2005년 12월 10일
원문일자: 2005년 12월 10일
문장분류: [천인사이]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11/23/115056.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2/10/677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