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4년 8월 19일】(주: 이 글은 대륙의 한 파룬궁 수련생과 그의 친구인 국내에서 경력이 많은 변호사와의 담화 내용이다. 안전 측면을 고려해 이 글에서는 양측의 이름을 숨기기로 한다.)
나는 사악한 610 사무실에 의해 억지로 이른바 “법제학습반(法制學習班)”에 감금되었다가 풀려나온 후, 오랜만에 변호사 친구를 만났다. 나의 박해 받은 정황을 이해한 후, 그녀는 동정과 분노를 표시함과 아울러 나아가 사법계에서 대법제자를 박해하는데 참여한 내막을 나에게 폭로하였다. 아래는 우리가 나누었던 주요한 일부 짤막한 대화이다. (아래 글 중의 “수련생”은 나를 가리킨다)
수련생: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그들은 어떠한 이유도 없이 어떤 절차도 밟지 않고 파룬궁 수련생을 그들의 “세뇌반”으로 끌고 갔습니다. 할머니로부터 임신부까지, 직장의 핵심 일꾼으로부터 가정형편이 매우 곤란한 퇴직자들까지, 모두 파룬따파(法輪大法)에 따라 수련하며 오로지 좋은 사람으로 되려고 하는 사람들입니다. [장(江)씨 집단]은 수련생들이 가정도 돌보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지만 탄압자가 가정을 파괴했다고 말해야 마땅하지요. 그들은 인간성이라고는 조금도 없습니다.
변호사: 나는 알고 있습니다. 알고 있어요. 사실 변호사 노릇하는 우리는 표면에서 척 보면 압니다. 당신을 가둔 그런 “학습반”형식은 형태가 바뀐 구금과 같으며 사상박해는 정신학대와 마찬가지인데 그런 것들은 우리는 빤하게 알고 있습니다!
수련생: 그들은 사실 파룬궁을 겨냥한 것인데 결정적인 것은 그렇게 많은 요언을 퍼뜨린 것입니다. 예를 들면, “분신자살”을 조작하여 파룬궁에 누명을 뒤집어씌우는가 하면, 문장의 일부를 잘라내어 작성자의 본의와는 다르게 제멋대로 사용하는 수법을 써서 이 사부님을 모욕하며 “세계종말론”을 퍼뜨렸고, “약을 먹지 못하게 한다.” 는 등등을 날조했습니다….. 이런 것들에 대해 나는 하나하나 분석하여 이 사부님과 파룬궁의 청백함을 증명하겠습니다.
변호사: “문화대혁명”에서부터 “6.4.”에 이르기까지 모두 이렇게 지나왔습니다. “6.4.”는 학생애국운동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탄압을 하지 않았습니까? 파룬궁도 내가 보기에는 이러합니다.
수련생: 당신이 아주 명백하게 알고 있어서 나는 매우 기쁩니다.
변호사: 사실 민중들의 마음속에는 모두 하나의 저울이 있습니다. 내 주변의 사람들도 파룬궁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이런 노릇을 하는 사람들은 더욱 똑똑히 알고 있지요, 천안문 광장에서의 그 일(“분신자살”)을 우리는 척 보면 허다한 도구를 사용하여 연극을 꾸몄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수련생: [장(江)씨 집단]은 요언을 퍼뜨리는 동시에 한사코 파룬궁 수련생들을 박해했습니다. 확실히 극심하게 박해하였지요. 내가 법을 어기기 않았는데 그들은 나를 방에 가두고는 24시간 내내 문밖을 한 발도 내디디지 못하게 했고 또 몇 십 명이 번갈아 가며 지켰습니다. 몇 달간 햇빛을 보지 못했으며 통신(通信, 通訊)자유도 없었고 심지어 친척들의 면회도 불허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화(轉化)하지 않으면 무기한으로 감금시킨다고 위협했습니다. 이른바 전화(轉化)란 바로 그들에게 타협하는 것이고 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당 및 국가와 일치성을 유지하며 xx당이 붉은 것이라고 할 때, 흰 것이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나는 단식항의를 했었는데 그들은 강제로 음식물을 투입하였습니다. 처음 투입할 때 겁을 주며 일부러 호스를 잘못 꽂아 목구멍을 손상시켜 아파서 죽을 지경이었습니다. 강제 노동교양소에는 그러한 혹형들이 더욱 많다고 합니다.
변호사: 나는 당신을 전적으로 이해합니다. 당신들 이것은 그래도 괜찮습니다, 사람은 사람들끼리 투쟁하는 것에 대해 비교적 반감을 갖고 있는 듯하지요. 돈벌이 일을 하는 마음이야 말로 중하며 내지(內地)의 일부 성(省)들에서는 더욱 치열합니다. 당신들 파룬궁 사람들은 더욱 비참하게 박해를 받았는데 죽은 사람도 있고 상처를 입은 사람도 있으며 …… 또한 가정도 고생입니다. 우리는 이해할 수 있는 경로가 있지만 이런 일들은 모두 숨겨져 있었습니다.
수련생: 들리는 말에 의하면 최고 검찰원에서 올해 안으로 인권침해안건을 중점적으로 조사처리 한다고 하는데 변호인 선임을 포함해서 우리 이런 일도 상소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면, 나의 한 친구는 이미 노동교양 만기가 되었는데도 최근 노교소에서 압송해 와서는 직접 “학습반”으로 보내 계속 감금하면서 그녀에게 타협할 것을 강요하였습니다. 가족이 그녀를 만나보려고 해도 만나지 못하게 합니다. 나는 그녀를 도우려고 하는데 이런 정황은 “구속기간초과(超期羈押)”가 아닙니까?
변호사: 인권침해를 조사처리 한다고요? 정말 그렇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당신들뿐만 아니라 우리들 까지도 장래에 실현되기를 희망합니다. 허나 내가 알기로는 법치(法治)도 좋고 인권도 좋고 오늘의 중국은 표면상에서는 그럴 듯하게 말하고 있지만 파룬궁 문제에 부딪치기만 하면, 쓸모가 없는데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예를 들면 나더러 구속시간이 초과된 절도범을 빼내어 오게 하고, 혹은 더욱 큰 범죄자의 어떤 일을 도우라고 한다면 나는 아주 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 친구에 대해서는 도움을 주고 싶으나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수련생: 말하자면 그들은 파룬궁에 대해 근본적으로 법이라곤 없고 인권이란 없습니다! 공안 내부에는 “때려죽였으면 자살로 간주하라.” 고 하는 파룬궁 대처요령이 있는 듯합니다.
변호사: 방법이 없습니다, 여기는 xx당 세상이니 말입니다. 중국인의 몇 천 년 동안 깊이 뿌리박힌 노예성이 xx당으로 하여금 이 일체를 장악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법률은 통치자들의 도구라고 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파룬궁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파룬궁을 대처하는 법률을 제정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 일에서 자신들이 마음대로 하면서 법을 어겼는데, 사실 그들은 자신의 불법행위를 합법화시켰습니다. (어쩔 수 없어하는 모양)
수련생: 그러나 당신은 xx당이 이상하다고 느끼지 않습니까? 세계적으로 어떠한 정당도 나라를 관리하며 정부를 통하여 민중을 위해 봉사할 따름입니다. 하지만 이 당은 사람의 사상과 사생활에 관여하려고 하며, 심지어 개인의 동작 하나, 말 한마디, 뭘 생각하고 있는 것까지 상관합니다. 당신들이 숭배하고 있는 법학이론에는 하나의 원칙이 있는데 말하자면 법률은 사람의 내면세계(內在)를 관여 할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렇지 않으면, 무효일 뿐만 아니라, 오히려 사회에 해롭다고 했습니다.
변호사: 그렇습니다, 나도 알고 있는데 국외의 정당, 더욱이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법률이 관여하는 것은 사람의 외부행위인바, 법을 위반한 행위, 예를 들어 총을 들고 거리에서 행패를 부리는 등등이 없다면, 당신이 뭘 생각하고 있는지를 누가 관여합니까! 그러나 여기는 중국입니다, 친구로서 나는 권고하는데 그래도 명(命)에 따르시오, 자신의 명을 보존하는 것이야 말로 똑똑한(明智)한 것이며, “시대의 조류와 당면한 정세를 아는 사람이 총명하고 재능 있는 사람입니다.”
수련생: 내가 보기에 당신은 비록 명백한 것 같지만 또한 권력자 쪽에 서서 문제를 인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우리는 결코 정치를 하는 사람들이 아니며, 우리는 또 누구를 반대하지도 않고 xx당을 반대하려고도 하지 않는데, 다만 핍박에 의해 거짓말을 하고 싶지 않을 뿐입니다. 그들은 나더러 파룬궁이 나쁘다고 말하라고 하지만, 수년간의 체험과 인식을 통하여 파룬궁이 한 뙈기 정토(淨土)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현재 많은 세인(世人)들은 파룬궁을 공격하는 모든 것들이 모두 날조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내가 무엇 때문에 바른 말을 할 권리가 없습니까? “문화대혁명”을 겪고서도 당신은 아직도 분명하지 않습니까? 그로부터 추론하여 말 하건데, 이번 장(江)씨 인간쓰레기들이 조종하여 만들어낸 박해가 없었더라면 박해 반대(反迫害)도 없었을 것이며, 파룬궁 수련생들이 몇 년간 쉴 틈 없이 평화적으로 하고 있는 진상 폭로도 없었을 것입니다.
변호사: (한참 말이 없었다) 그렇습니다, 만약 사회가 접수할 수 있고 사람마다 씬씽 (心性)을 수련한다면 세상은 많이 평화로워 질 것입니다.
수련생: 그렇다면 당신의 생활이 너무 풍족하여 귀찮은 일에 나서려고 하지 않거나 심지어 당신은 근본적으로 권력정치의 박해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까?! 그래서 당신이 침묵을 지키는 것입니까? 당신은 변호사로서 직업윤리는 어디에 가 있습니까?!
변호사: (좀 격동되어) 아니요. 나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직업윤리 말입니까? 그렇습니다! 전번에 사법국(司法局)에서 변호사를 조직하여 변론을 하였는데 형세의 요구로 날로 많아지는 그런 파룬궁 안건을 위하여 변론을 했습니다. 법정 심판에는 변호사가 있어야하지요, 비록 표면적인 형식이지만 자리가 비어도 안 됩니다. 나중에 일부 변호사를 선발하여 전적으로 이런 안건들을 책임지게 하였습니다. 내가 참여하지 않은 것이 천만 다행이었습니다. 당신은 모를 겁니다, 무릇 파룬궁 수련생들을 위해 변호 할 때, 변호사의 변론문구(辯論詞)는 반드시 사법국에서 심사받아야 하는데 심사원칙은 바로 “파룬궁을 위해 변호를 하지 못한다.”는 것이며 이 방면의 내용은 몽땅 삭제하여 버립니다. 다른 사람의 돈을 받고도 다른 사람을 도와 말을 할 수 없는 이것이 중국 변호사의 비애인바 이런 본의 아닌 일을 나는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사무소에 한 변호사가 이러한 안건을 맡아하였고 가족들도 돈을 지불하였지만 이런 출발부터 틀린 변호는 아무 의의가 없으며 심판결과도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앞에서 당신은 한 친구를 도와야 한다고 했는데 내가 보기에는 그만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효과가 없을 겁니다. 그들의 목적은 바로 그녀의 사상을 개변하려고 하는 것인데 만약 그들의 비위를 맞추지 않으면 법률도 도울 수 없습니다. 아마 변호사룰 모시고 가족을 위해 교섭하려고 하지만 610이 직접 나서서 그녀를 전화시키는 것으로 (형세가) 바뀔 수 밖에 없는데 이런 거꾸로 돕는 것은 당신은 원하지 않을 겁니다. 사실 우리도 확실히 어쩔 수가 없습니다.
수련생: 우리는 이미 그것들( 江씨 악당들이 조종하는 전반 시스템)이 매우 사악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선과 악에는 보답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 박해 중에서 악한 쪽이 기필코 실패하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법적수단을 사용한 것 역시 사람들로 하여금 우리를 이해하게 하고 진상을 이해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법률로 파룬궁을 박해한 악인들을 징벌해야 하는데 현재 중국에서는 확실히 현실적이 못됩니다. 그러나 “전 세계 장쩌민 공개 심판” 대 행동이 이미 시작되었는바 광명은 사실 멀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께 매우 감사를 드립니다, 당신은 양심이 있는 변호사이기 때문입니다.
문장완성: 2004년 8월 18일
문장발표: 2004년 8월 19일
문장갱신: 2004년 8월 19일
문장분류: [인심과 인과]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4/8/19/8213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