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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가(紅歌)를 멀리 하는 것이 바로 죄악을 멀리 하는 것

– 탕산시 민중에게 쓴 공개서신

[밍후이왕] 이 몇 개월간 탕산과 기타 도시는 동일하게 각 부문, 단위 모두가 기세 드높이 ‘홍가 부르기’ 시합 활동을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과 이 일을 교류하려 생각한다.

당신이 분명히 아는지 모르겠지만 세상의 음악은 대체적으로 세 종류로 나눈다. 1. 신을 찬미하거나 혹은 인류 마음속의 신성(神性)을 찬미하는 것, 2. 인정(人情)의 희노애락을 표현하는 것, 3. 마귀를 치켜세우거나 혹은 마성을 분출하는 것이다. 첫 번째 것은 전통문화 중에서 아악(雅樂) 혹은 정성(正聲)이고, 두 번째는 통속음악이라고 일컫는다. 마지막 것은 일종 마귀음악이라 하고 이런 종류 마악(魔樂)은 현재 중국 대륙의 소위 ‘홍가’가 속한다.

음악을 음악이라 함은 그 표면의 물리적인 소리를 체현할 뿐만 아니라 그 배후에 있는 내포 때문이다. 선진(先秦)시기 아악은 대부분 고대의 성현, 수도인이 만든 것이고 속세를 초탈한 생명의 경지 혹은 더욱 높은 경지의 신(神)을 향한 추구를 나타냈으며 음악의 내포도 그 인생경지의 진실한 표현이다. 그러나 아악은 대부분 민속활동 중에 그 종적을 찾아볼 수 있고 표현한 것은 모두 세속 생활 중 만남의 기쁨과 헤어짐의 슬픔을 읊고 노래하는 것이다. 거리와 골목에서 울려 퍼지는 음란한 노래 종류는 저속하고 지루하지만 어떠하든지 간에 결국 통속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마귀음악과는 그래도 다르다.

소위 마악(魔樂)은 바로 세인 마음속의 마성과 폭력을 선동하고 강화한다. 사람에게 활기가 없게 하며 전도되고 거만하며 미친 듯이 분출하고 히스테리하며 심지어 살인, 자살하게 한다. 이런 마악은 모두 사람 마음이 바르지 않고 마귀의 속임수와 유혹 하에 만들어진 것이다. 중공의 홍가는 바로 이런 마귀음악의 인간세상에서의 계통적인 체현이고 음악 중에 꿈틀거리는 것은 살인의 광란, 하늘을 뒤덮은 피의 색, 왕성한 폭력이며 사람에게 마치 정상이 아닌 광란과 극도의 흥분을 나타낸다. 이러한 마악은 설령 여러 해 동안 씻어내도 모두 머릿속에서 남아 있게 된다.

인류의 정통음악은 인격의 완벽한 일종 결정(結晶), 혹은 도덕의 물화(物化)를 말하고 그 창작의 기본은 마음의 진실한 체험, 심지어 신명(神明)의 계오(啟悟)를 얻어 곡이 평화롭고 광대하다. 하지만 공산당의 홍가는 가곡 중에 모두 한 가닥의 투쟁하는 사악한 기운이 있는데, 오직 홍가를 좋아하는 사람만 알아차리지 못할 뿐이다. 그것은 중공이 고심해서 창작한 것이며(어떤 소위 민요는 사당이 가사를 고친 허위 민요다), 강제로 자국민에게 주입한 것이다. 그 목적은 백성을 우롱하고 당(黨)문화의 사악한 마당을 만들기 위한 것이며 자국민의 정신을 조종하는데, 공산당도 문화예술은 정치를 위해 복무한다고 자칭했으며, 신성한 문화예술은 그것의 손에서 이미 사람 마음을 통제하는 도구가 됐다.

홍가의 내용은 대체적으로 공산당의 괴수,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정확한 것, 공산당의 ‘위대한 공적’ 등등을 찬양한다. 전부 폭력, 거짓말, 선동, 반(反)인류 등등이 충만해 있다. 홍가의 사악은 당신을 고통스럽게 괴롭히고 집안을 망하게 하며, 또 당신에게 그것의 ‘끝없는 은혜’를 찬양하게 하는데, 당신이 배고파 단지 한숨만 남았을 때도 여전히 당신에게 그 비할 수 없이 우월한 ‘사회주의제도’를 찬양하게 한다.

홍가와 인류 생활은 조금도 서로 관련이 없다. 그것은 인성과 완전히 상반되는 것이며 매우 많은 중국인이 접수한 것은 완전히 사악한 당이 무술(巫術)로 조작한 결과다. 한 정상적인 사람은 그의 집 앞에 한 갈래 작은 강, 하늘에 저녁노을, 혹은 할머니의 백발머리, 친구나 협객의 기개와 풍모를 노래하지 절대로 무슨 정당의 괴수를 노래하지 않을 것이다. 더욱이 생명을 제멋대로 박해한 사악한 제도를 찬양하지 않을 것이다. 대만인, 미국인, 일본인, 그들과 대륙은 단지 생활수준에서만 하늘땅만큼의 차이가 아니다. 그들은 ‘오바마 사상이 빛을 뿌리다’ 혹은 ‘자본주의는 좋다’식으로 찬송한 적이 없다. 오직 추악한 중국 공산당만이 전문적으로 악을 행하기에 전 국민을 강요해 그 더러운 명성을 찬양하게 하는데, 그것은 동서고금에서 극히 보기 드문 정치 불량배다.

음악 방송이나 혹은 노래 공연은 일종 에너지의 전달이다. 하지만 음악의 힘은 여기에서 오는 것만이 아니다. 이런 표면 물질 에너지는 미미하며 음악의 진정한 힘은 그것이 담아낸 내포다. 초나라 한신의 몇 마디 노래에 항우의 몇 십만 대군이 순식간에 붕괴됐는데, 그것은 음악 배후의 정보 탓이다. 상고시기 수많은 거문고 악사가 거문고를 타서 바람과 비를 움직이고, 소리 높이 노래해 숲을 진동시켰다는 이야기는 결코 신화가 아니다. 각 경지의 음악은 모두 그가 있는 경지와 서로 연결되며, 수련하여 소양 있는 악사는 그 미세한 공간의 에너지를 우리 이 공간으로 방출할 수 있었다. 사람들이 아악을 연주할 때 그 더욱 높은 층차의 내포는 마음을 정화하는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옛사람들은 “금자, 금야. 금지어사이정인심야(琴者, 禁也. 禁止於邪以正人心也)”라고 말했다. 이 구절은 거문고는 사악한 마음을 금하고 사람의 마음을 바르게 하는 것이라는 뜻이다. 허언이 아니다. 거문고를 타는 과정도 바로 사람의 심신과 곡의 경지가 조금씩 동화되는 과정이다.

그러나 홍가의 배후에 담은 것은 바로 공산사당의 사악한 힘이고, 그것은 마의 힘이 있으며 방출된 것은 모두 검은 에너지다. 사람에 대해 백가지 해로움이 있고 한 가지 이로움도 없는 부정적인 정보다. 많은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중공의 박해를 지긋지긋하게 받았는가, 홍가를 들었을 때 여전히 마치 혼이 빠진 것처럼 손발이 따라서 춤을 추는가? 그들 마음은 이미 중공사령에 미혹됐는데, 홍가는 마치 체내에 잠복된 독사처럼 일단 외부의 부름을 들으면 그것들은 깨어나 사람을 좌우지하는데 정신과 지혜가 마비돼 사령(邪靈)과 포옹하는 것이다. 홍가를 부르는 것은 바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마화(魔化)하고, 자발적으로 사악한 마를 초청해 자신의 영혼을 주재하게 하는 것이다. 홍가가 가장 광란적이었던 시대는 바로 중국 역사상 가장 암담했던 시기였고, 국민들이 개, 돼지보다 못하게 살던 시대였다. 그러나 그 노래 소리는 징그러운 찬미, 끝없는 독밀(毒蜜), 역겨운 찬양으로 충만했다. 이것은 정말 절묘한 양극단인데, 한편은 지옥과 같은 노역을 받고 한쪽에서는 오히려 천당과 같은 생활을 노래한다! 세계상 어느 민족도 이와 같은 참을 수 없는 상태까지 우롱된 적이 없다. 귀신이 들렸다고 해석할 수밖에 없다.

역사상, 오늘날 ‘9평 공산당’과 탈당조류의 충격 하에 중국 공산당이 붕괴되기 전날 밤, 중공은 또 한번 홍가로 제사를 지내는데 이 사당 요술의 독주(毒酒)는 그 최후의 도래를 연기하는 목적을 갖고 있으며, 또한 기회를 빌어 일부 바보들을 순장하려 한다. 내가 보기에 홍가는 비록 공산당이 겨우 붙은 그 목숨을 연장시키지 못하지만 홍가를 부르는 사람에 대해 말한다면 위험하다. 천멸중공(天滅中共), 이 역사상 가장 긴요한 관두에서 한 생명이 자발적으로 악마를 찬양하고 자신의 민족과 국가에 하늘까지 닿는 큰 죄를 범한 정치 검은 무리를 찬양하면 미래에 그 앞에 펼쳐지는 것은 끝없는 어둠일 뿐이다! 미혹 중의 세인들이여, 빨리 깨어나라! 홍가를 멀리 하는 것은 바로 죄악을 멀리 하는 것이다!

문장발표: 2011년 9월 26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9/26/24717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