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NTD TV가 방영한 션윈 공연 중에는 ‘서유기’ 무용극이 있었는데, 당승(삼장법사) 일행 4명이 홍해아(紅孩兒)를 만났을 때 신통광대한 손오공도 홍해아의 삼매진화(三昧眞火)를 어쩌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불’에 관해 말하자면, 중국 고대 표현에서는 질투의 불, 분노의 불길, 급화공심(急火攻心, 급격한 분노는 심장을 공격한다) 등 불과 관련된 용어를 자주 볼 수 있다. 현대인들은 이것이 단순한 수사적 표현이라고 여기지만, 중국 전통문화는 신이 인간에게 전해준 정통문화로서 내포가 풍부하고 심오하다. 따라서 이런 표현들은 단순한 수사가 아니라 그 뒤에 더 깊은 의미가 있다. 공능이 있는 사람은 다른 공간에 실제로 ‘불’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물론 인간 공간의 불이 아니라 다른 공간의 물질적 존재다. 전통 중의학에도 ‘불’에 관한 개념과 인식이 있으며, 일부 ‘불’은 실제로 다른 공간의 좋지 않은 물질로, 인체에 해를 끼치고 병을 일으킨다. 즉, 전통문화에서 언급된 여러 ‘불’은 사실 다른 공간의 물질적 존재지만, 현대 과학은 이론적으로 이해하거나 현존하는 수단으로 탐지할 수 없어 인정하지 않고, 단지 비유나 고대인의 상상 속 허무한 것으로 치부한다.
그러나 전통문화는 이에 대해 깊이 있는 인식과 이해가 있어 문제를 더 명확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중화민국 시기에 전통 중의학을 아는 사람들은 사회가 전통문화를 반대하고 ‘신문화’를 주창하며 여성들이 남성처럼 행동하고 일하기 시작하는 것을 보고, 이것이 여성의 피를 끓게 하고 여성의 건강을 점점 악화시킬 것이며, 이런 ‘신사상’이 계속 발전하면 세대가 갈수록 성질이 더 급해져 미래 사회가 어떻게 변할지 알고 있었다. 물론 이는 전통 중의학 이론에 근거한 추론이었지만, 오늘날 인류와 사회의 모습을 보면 이 추론이 맞았음을 알 수 있다. 수련인으로서 우리는 그 이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중화민국 시기의 ‘구문화’ 부정과 소위 ‘신문화’, ‘신사상’ 주창은 사실 공산주의 붉은 악마가 신이 전한 문화를 파괴하고 사악한 사상을 퍼뜨리기 시작한 것이었다. 사람들은 그것의 유혹과 협박에 휘말려 신이 인간에게 전해준 정통문화와 사상을 버리고 인류를 파멸시키는 악마의 사설(邪說)을 받아들였다. 이로 인해 사람들의 머릿속에 사악한 사상이 점점 더 많이 차오르고 몸에도 사악한 요소가 점점 더 많이 들어가게 되었으니, 그 결과는 당연히 끔찍할 수밖에 없다.
지금 공산주의 붉은 악마의 요사스럽고 사악한 불이 세계를 불태우며 날뛰고 있다. 이 사악한 불은 사회를 혼란스럽고 불안정하게 만들며 재앙을 빈번하게 발생시킨다. 중국 대륙에서는 대법제자들을 박해하고 이 박해를 해외로 수출하려는 망상까지 품고 있어 극도로 날뛰며 사악하다.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홍해아의 요사스러운 불에 속수무책이었지만,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는 없었다. 해야 할 일은 하고 감당해야 할 것은 감당하면서 그 과정에서 업력을 없애고 제고했는데, 이것이 바로 수련이다. 손오공에게는 그들을 제도하는 신이 관리하고 있었으므로, 그들이 해야 할 일을 다 했고, 그들이 할 수 없는 것은 결국 신이 해결해주셨다.
마찬가지로 우리 대법제자에게는 사부님이 계시며, 진정한 일은 모두 사부님께서 해주신다. 우리가 수련 길에서 만나는 모든 일은 사실 수련 중의 일이므로 수련인의 표준에 따라 대해야 한다. 아무리 어렵게 보이는 일, 해결할 수 없는 난제, 어떻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도 그냥 내버려 둘 수 없으며, 법의 요구에 따라 계속해야 한다. 대법제자가 해야 할 일을 확고히 잘해나가면 아무리 어려운 관도 돌파할 수 있고, 아무리 어려운 길도 통과할 수 있다!
대법제자로서 난관에 직면했을 때, 사람 마음으로 소극적으로 대하며 도피하거나 포기할 것인가? 아니면 정념을 확고히 하여 관을 돌파하고 마난(魔難)을 이기며, 어떤 상황에서도 수련인의 의지가 흔들리지 않고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견지할 것인가? 이전에 잘하지 못했다면,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더욱 노력하여 잘해야 한다!
대법제자에게는 사부님이 계시고 법이 있으므로, 붉은 마귀가 만든 마난은 사실 아무것도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알다시피 사부님께서 우주의 법을 바로잡고 바르지 않은 모든 것을 바로잡으러 오셨으며, 대법제자는 사부님의 정법을 도와 중생을 구하는 사명을 부여받았다는 점이다. 따라서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수련 길은 과거의 개인 수련과 다르다. 개인 수련에서 만나는 난관은 개인 수련에만 관련되지만,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만나는 문제 배후에는 우주 정법을 교란하는 사악한 요소들이 있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에게 상응하는 신통(神通) 법력을 부여하셨으니, 대법제자 자신이 사악을 제거하고 교란과 박해를 해체할 능력이 있다.
그러므로 공산주의 붉은 마귀의 사악한 불, 즉 배후의 공산 악령과 말법 시기의 모든 불순하고 변이되고 타락한 사악한 요소, 그리고 법과 중생을 파괴하는 모든 사악한 요소에 직면하여, 대법제자는 정념으로 그것들을 소멸시키고, 대법 수련을 통해 얻은 지혜와 능력으로 사부님과 법을 수호해야 한다. 대법제자는 이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이것이 바로 대법제자의 역사적 사명이자 책임이다!
원문발표: 2025년 3월 2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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