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저희 집은 베이징에 있으며 본적은 산시(山西)성입니다. 자녀들은 모두 베이징에 있으며 저희 일가족이 모두 수련하고 있습니다.
2015년 제가 막 법을 얻었을 때 한 부부 수련생 집에 간 적이 있습니다. 이 부부는 1999년 이전의 대법제자로서 특별히 정진하고 있었습니다. 그때는 마침 장쩌민 고소 시기였는데, 당시 저는 법공부가 깊지 않았지만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가 좋다는 것을 알았고 장마두(江魔頭, 장쩌민)가 선한 사람들을 박해하고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그들은 제가 장쩌민을 고소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제가 말했습니다. “장마두가 너무나 나쁩니다. 저도 고소하겠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니 그들의 격려 덕분에 신수련생으로서 운 좋게 중대한 역사적 의의가 있는 장쩌민 고소의 큰 흐름에 동참하여 유감을 남기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또 명혜망 세계 파룬따파의 날 원고모집이 있었을 때도 그들은 제가 수련 심득 체험을 작성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제가 말했습니다. “저는 초등학교밖에 다니지 못해 지식 수준이 낮아서 잘 쓸 수 없습니다.” 그들은 저에게 격려의 말을 했습니다. “사부님의 가지(加持)가 있으니 신필(神筆)을 들어 수련의 경과와 깨달음을 적으시면 됩니다. 저희가 다시 교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사부님의 가지하에 저는 처음으로 원고를 작성했고 그들이 수정한 후 명혜망에 투고했습니다. 뜻밖에도 제 글이 명혜망에 발표됐고 신수련생인 저에게는 매우 큰 격려가 됐습니다.
자발적으로 책임지고 법공부 팀을 만들어 수련생들을 위해 단체 법공부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개창하다
저는 딸의 집에서 살고 있으며 저희 일가족이 모두 수련하므로 가정 법공부 팀을 만들었습니다. 저희는 매일 저녁 단체로 법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벽연공도 견지하고 있습니다. 새벽연공은 매우 좋은데, 낮의 많은 일들로 인한 교란을 받지 않으며 특별히 조용합니다. 대법제자들이 같은 시간대에 연공하니 에너지장이 틀림없이 매우 클 것이며 사악을 해체할 수 있습니다.
노수련생은 올해부터 여건이 되면 가정에서 법공부 팀을 구성하도록 권장했습니다. 주변의 더 많은 수련생들에게 단체로 법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모두가 함께 향상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희 집에도 법공부 팀이 만들어졌는데 구역의 몇몇 팀에서 주요 수련생들도 함께 와서 법공부에 참여했습니다.
저희 팀은 매주 한 차례 단체 법공부를 하는데 《전법륜(轉法輪)》 한 강의를 읽고 교류하며 부족한 점을 찾아 서로에게 거울이 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또 매주 각자 집에서 각 지역 설법 한 권을 읽기로 합의했으며, 다음 법공부 시간에 깨달은 바를 나누었습니다.
정기적인 단체 법공부와 교류를 지속하면서 저희는 매우 빠르게 제고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매번 함께 모여 법공부할 때마다 매우 신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 법공부 시간이 되어 수련생들이 곧 도착할 무렵 제 다리에 극심한 통증이 찾아왔습니다. 온몸이 떨릴 정도로 아팠습니다. 체온이 유난히 떨어져서 딸아이가 이불을 몇 겹이나 덮어주었습니다. 저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곧 법공부를 시작하는데 왜 이런 상태가 됐을까?’ 수련생들이 모두 도착하자 마음이 더욱 조급해져서 사부님께 간청드렸습니다. ‘저는 반드시 여러 동수들과 함께 법공부를 해야 합니다. 어느 누구도 저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그들이 거실에서 발정념을 하고 《논어》를 암송했습니다. 저는 참을 수 없이 아팠지만 그들과 함께 발정념을 하고 《논어》를 외우자 신기하게도 다리 통증이 완화되었습니다. 저는 이불을 젖히고 두꺼운 옷을 걸친 뒤 여러 수련생과 함께 법공부를 했습니다. 딸은 제가 나오는 것을 보고는 놀라워하며 살짝 엄지를 치켜세워 보였습니다. 나중에야 ‘법공부 팀이라는 이 좋은 환경이 나로 하여금 한 고비를 넘기도록 도와주었구나’라는 깨달음이 왔습니다.
저희 지역 수련생들은 또한 소규모 법회를 개최했습니다. 노수련생들의 격려에 힘입어 팀의 모든 수련생이 수련 체험문을 작성했습니다. 한 수련생은 매우 대단했는데, 감옥의 집중교육대에서도 정념정행을 지켜낼 수 있었으나 교류문을 써본 적이 없어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딸은 그와 시간을 약속하여 우리집에 와서 구술하면 딸이 대신 타자를 쳐주기로 했습니다.
그 며칠 동안 법회를 성공적으로 열기 위해 딸과 사위는 원고들을 모으고 교정한 뒤 인쇄했습니다. 너무 바빠서 식사할 겨를도 없이 모든 사람의 원고를 수정하고 출력했습니다. 특히 사위는 한밤중이 되어서야 잠자리에 들 수 있었고 낮에는 또 직장에 출근해야 했으며, 거기에 두 아이의 등하교까지 책임져야 해서 무척 고생이 많았습니다. 딸 역시 출근을 해야 했고 의사라서 업무가 매우 바쁜데다 주말에도 하루를 더 출근해야 했습니다. 두 아이를 보살피는 일까지 더해져서 모두가 정신없이 바빴습니다. 하지만 대법의 일은 미룰 수가 없었기에 저는 최선을 다해 그들이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도왔고 집안 청소도 맡았으며, 그들이 대법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두 손자 모두 착해서 어린 시절부터 이러한 환경 속에서 저희를 따라 법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갓 두 살을 넘겼을 때부터 저는 그들에게 사부님의 《홍음》을 가르쳤는데 단 두 번만 알려주면 그들은 모두 외워버렸습니다. 지금 큰아이는 여섯 살인데 저희가 팀 법공부를 할 때면 함께 동참합니다. 《전법륜》을 통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섯 가지 공법도 모두 익혀서 때로는 저희와 함께 연공합니다. 어린 나이임에도 특별히 철이 일찍 들어 말을 잘 듣습니다. 매일 하교 후 집에 돌아오면 서둘러 숙제를 마치고 법공부와 연공을 합니다.
얼마 전에는 세 명의 젊은 수련생이 방문하여 딸과 사위와 교류한 후에 함께 법공부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단체 법공부는 사부님께서 저희에게 남겨주신 수련 방식으로서, 수련생들이 함께 모여 법공부하고 교류하면서 서로에게 본보기가 되고 공동으로 향상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기회입니다. 이렇게 해서 그들은 또 하나의 새로운 법공부 팀을 구성했습니다. 이 몇몇 수련생이 이곳까지 오려면 두 시간이나 걸리지만, 그들은 이렇게 법공부하고 교류하는 것이 매우 유익하다고 느껴 매주 꾸준히 참석하고 있습니다.
단체 법공부와 연공은 사부님께서 저희에게 남겨주신 수련 방식이며 저희는 마땅히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저는 사부님의 가르침을 따르며 팀 단체 법공부 참여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이 함께 제고할 수 있도록 돕고 사부님의 정법 과정을 따라 조사정법(助師正法)하여 많은 이들을 구하고 사명을 완수하여 사부님을 따라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자비로운 마음으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5년 1월 3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30/48648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30/48648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