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의기소침한 상태에서 벗어난 경험

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2001년 가을, 저는 인터넷을 할 줄 아는 한 수련생과 함께 단층 주택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매일 밤 PC방에 가서 명혜망의 글들을 다운로드했습니다. 돌아와서는 수련생들에게 인쇄를 맡겨 각 지역 수련생들의 손에 전달되게 했습니다(그때는 아직 ‘명혜주간’이 없었습니다).

저는 집에서 수련생을 위해 정념을 발하며, 그의 인터넷 사용을 교란하는 사악한 요소들을 제거했습니다. 수련생이 떠난 후 정념을 발하기 시작했는데, 앉아있자니 졸음이 쏟아져 눈꺼풀이 서로 붙을 것 같았고 졸음은 점점 더 짙어졌습니다. 침대에 누워 한숨 자고 싶은 마음이 들어 침대로 올라갔습니다. 침대에 올라가자마자 (천목으로) 갑자기 PC방에서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수련생이 보였는데, 그의 손에 든 마우스가 초조하게 ‘딸깍딸깍’ 소리를 내며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깜짝 놀라 급히 침대에서 내려와 서서 입장(立掌)하고 정념을 발했습니다.

잠시 정념을 발한 후에는 바닥에 앉아서 계속 정념을 발했습니다. 몇 분이 지나자 또다시 졸음이 찾아와 교란했고, 의기소침하고 산만한 마음이 함께 밀려와 정신을 차릴 수 없었습니다. 거의 바닥에 쓰러질 것만 같았습니다. 저는 마음속으로 간절히 외쳤습니다. ‘사부님, 제자를 도와주세요!’ (머리를 세게 흔들며) 저는 소침해지지 않을 거예요, 잠들 수도 없어요. 수련생이 아직 PC방에 있는데, 저는 반드시 그를 위해 정념을 발해야 해요!

저에게는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사부님께 도움을 청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노수련생이 제게 말해주었습니다. “사부님은 우리 곁에 계시니, 당신이 사부님께 도움을 청하든 안 하든 사부님은 당신을 지켜보시며 보호하고 계십니다. 당신이 사부님께 도움을 청하면 사부님께서 당신을 일깨워주시지만, 다만 당신이 깨닫지 못하거나 믿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이때 머릿속에서 “이 부패한 것들을 제거하라!”는 소리가 울렸고, 저는 순간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즉시 바닥에 앉아 수인(手印)을 하고 정법 구결을 외웠습니다. 이렇게 5분은 자신을 청리하고, 5분은 입장하고, 5분은 연화수인(蓮花手印)을 하면서 계속 반복했습니다.

자정이 지나 수련생이 돌아왔을 때 제가 “잘 됐어요?”라고 물었더니, 그가 대답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안 됐어요. 아무리 해도 접속이 안 되고 방해도 있었어요. 자꾸 누군가가 제 뒤에서 왔다 갔다 했거든요. 하지만 나중에는 잘 돼서 자료를 더 많이 다운로드했어요.” 저는 “정말 잘됐네요!”라고 하며 제가 방금 겪은 상황을 수련생에게 이야기했습니다. 이 수련생은 사부님과 법에 대한 믿음이 매우 순수해서 곧바로 사부님 법상 앞에 가서 절하며 은혜에 감사드렸습니다.

우리의 매 한 번의 제고는 사부님의 보호와 자비로운 일깨움을 떠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사부님의 법으로 수련생들과 함께 격려하고자 합니다. “당신으로 하여금 어쩔 수 없게 하고, 소극적이게 하며, 당신을 나태하고 산만하게 변화시키는, 이 물건은 당신으로 하여금 정신이 나지 않게 한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는데, 아주 많고 미세한 그런 좋지 못한 생명, 그것들은 마치 먼지처럼 당신을 덮어버리고, 사람의 사상을 덮어버리지만, 그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당신들은 발정념으로 이런 썩은 것들을 소멸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발정념을 대충대충 한다. 당신이 당신 신체 속의 이런 것들을 깨끗이 청리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수련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그런 것들은 일념이면 사라져 버린다.”(각지 설법13-2014년 샌프란시스코 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5년 1월 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9/48584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9/485844.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