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폴란드인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나는 왜 션윈(神韻)에 관심을 갖는가? 왜 모든 사람이 션윈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다음은 내가 션윈 자원봉사자로서 겪은 경험이다.
나는 폴란드에 살고 있으며, 2015년부터 계속 션윈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다.
만약 어느 날 당신의 나라가 침략을 당해 적이 당신의 문화를 파괴했을 뿐 아니라, 이 문화의 전승과 발전마저 금지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분명 저항할 것이다! 중국은 지금 이런 고난을 겪고 있다. 다만 ‘적’이 외부가 아닌 내부의 이데올로기적 위협이라는 점이 다를 뿐이며, 이런 위협은 흔히 외부적인 침략보다 더 무섭다. 폴란드인으로서 우리는 공산주의의 해악을 잘 알고 있다.
나는 중국인이 아닌 폴란드인이다. 그런데 왜 내가 중국 전통문화에 관심을 갖는 것일까? 우리 모두는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일까?
2014년부터 나는 매년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매번 공연은 친숙함을 느끼게 했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면서도 많은 것을 얻게 했다. 관람 횟수가 늘어날수록 이런 느낌은 더욱 강해졌다. 점차 나는 깨달았다.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는 국경을 초월한 보편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서 모든 이의 마음을 울릴 수 있다는 것을. 그 광대하고 심오함은 모든 나라와 민족의 사람들에게 크나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나는 전 인류가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를 보호하고 널리 알릴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전 인류의 보물이기 때문이다.
션윈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5천 년 중화문명을 진정으로 부흥시키는 예술단이다. 만약 우리가 전 인류에게 유익한 보편적 가치와 영원한 정신적 함의를 소중히 여긴다면, 우리는 션윈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런 가치가 없다면 인생은 의미를 잃고 우리의 영혼도 고통에 빠질 것이기 때문이다.
션윈의 자원봉사자로서, 나는 이 예술가들이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전통적 가치관을 실천하는 것을 직접 목격했다. 그들은 무대 위에서만 이런 가치관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션윈의 자원봉사자로서 나는 여러 해 동안 예술가들의 헌신과 이타적인 봉사를 직접 목격했다. 하루에 두 차례 공연을 한 후에도 그들은 여전히 무대 장비 운반을 도왔다. 이를 통해 나는 그들이 자아를 내려놓을 수 있다는 것을 보았고, 이런 능력은 특히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사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귀중한 것이다.
주지하다시피 션윈의 예술가들은 ‘진선인(眞善忍-진실·선량·인내)’을 핵심으로 하는 정신 수련인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를 수련한다. 하지만 이런 신념은 중국에서 중공(중국공산당)의 박해를 받고 있다. 션윈 공연을 통해 그들은 세상에 이 박해의 진상을 알리고, 평화로운 방식으로 중국에서 박해받는 파룬따파 수련자들의 자유를 쟁취하고자 한다. 하지만 그뿐만이 아니다. ‘공산주의 이전의 중국’을 재현함으로써 션윈이 전체 중국인의 자유, 즉 공산주의 사상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자유를 쟁취하고 있다. 본질적으로 이는 인류 영혼 해방을 위한 항쟁이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그렇기에 모든 사람이 션윈의 사명에 관심을 갖고 션윈을 지지해야 한다.
또한 그렇기에 중공은 션윈을 그토록 꺼리는 것이다. 중국 전통문화가 일단 부흥하면 중공의 통치 기반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보편적 가치를 파괴하고 인류의 아름다운 것들을 말살하는 중공에 맞서는 션윈의 항쟁을 지지하지 않는다면, 미래에 우리가 자유를 잃지 않으리라는 것을 누가 보장할 수 있겠는가?
내게 우려되는 점은, 중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수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정신적 승화를 가져다주는 예술단이 공격과 비방을 당한다는 것이다.
션윈의 사명은 이토록 심오하고 아름답다. 이것이 바로 내가, 그리고 수많은 다른 자원봉사자들이 션윈을 돕고자 하는 이유다. 이제 당신은 왜 이토록 많은 사람이 기꺼이, 마음속 깊이 션윈을 지지하는지 이해했을 것이다.
[수련인들 간의 이성적인 교류는 일반적으로 개인의 당시 수련 상태에 대한 인식일 뿐이며, 선의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제고하려는 것입니다.]
원문발표: 2025년 1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10/48813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10/48813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