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싱가포르 대법제자
[명혜망]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0년에 법을 얻어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다음은 제 수련 심득으로, 사부님께 보고 드리고 수련생들과 교류하려 합니다.
1. 법을 얻은 후의 변화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수련 전에 저는 몸이 매우 허약했고 면역력이 아주 낮아서 매년 환절기만 되면 조금만 방심해도 감기에 걸려 집에는 늘 감기약을 구비해 두어야 했습니다. 집안일을 조금만 해도 매우 피곤해서 오랫동안 누워 있어야 했습니다. 법을 얻은 후에는 매일 《전법륜(轉法輪)》 읽기를 견지했고, 많이 배울 수 있으면 많이 배웠으며, 나중에는 자발적으로 광저우 설법 비디오를 보게 됐습니다. 5장 공법도 배웠습니다. 매일 끊임없이 법공부를 하고 광저우 설법 비디오를 보면서 5장 공법 연마 시간도 조금씩 늘려 결국 5장 공법을 2시간 연마할 수 있게 됐고, 제 신체상태도 뚜렷이 변화됐습니다. 환절기에도 감기에 걸리지 않았고 활력이 넘쳤으며, 성격도 예전처럼 승부욕이 강하지 않아 전과 전혀 다른 사람이 됐습니다. 가장 깊이 느낀 것은 제 조급한 마음이 깊이 가라앉았다는 것이었고, 몸과 마음이 매우 편안해져 매일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사실 제가 내심으로 느낀 것은 제가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깊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매일 최소한 《전법륜》 한 강을 공부하고 시간이 있으면 더 많이 법공부를 하며, 광저우 설법도 한 강씩 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때 저는 살아가는 것은 수련을 위한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고, 매일 이렇게 우직하게 견지했습니다.
여기서 저는 위대하고 자비로운 사부님의 제도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생명의 본원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걸을 기회를 주셔서 저는 이 얻기 어려운 인연을 아주 소중히 여깁니다.
2. 고비를 넘기며 안으로 찾다
저는 수련 과정에서 시시각각 사부님께서 제 곁에 계심을 느꼈으며, 저를 대하시는 태도는 엄격하면서도 자비로웠습니다. 2022년 봄 어느 토요일 오후 4시, 저는 퇴근했는데 가랑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한 사무실 건물에서 다른 건물로 걸어가다가 신발이 미끄러워 갑자기 넘어졌고, 왼쪽 다리 무릎이 땅에 닿았는데 온몸의 체중이 그 다리 무릎으로 쏠렸습니다. 직원들이 저를 부축해 소파에 앉으라고 했지만, 당시 저는 정념(正念)을 내어 스스로 일어나서 걸을 수 있다고 말하며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저는 차이나타운으로 서둘러 가서 수련생과 함께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했으며, 2시간 가까이 서 있었습니다. 수련생이 차로 저를 집까지 데려다줬습니다. 차에서 내리자 왼쪽 다리에 힘을 줄 수가 없었고, 수련생이 저를 부축해 집까지 데려다줬습니다. 저는 의자를 지팡이 삼아 스스로 일상생활을 했습니다. 그날 저녁 저는 법공부를 많이 하고 5장 공법도 한꺼번에 해야겠다고 했습니다. 전에는 포륜(抱輪)을 한 시간만 했는데 이제는 계속 견지해야 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저는 포륜을 한 시간 했는데, 마지막에는 왼쪽 다리가 아파서 마치 심장이 아픈 것 같았습니다. 저는 법공부를 꾸준히 많이 했고, 하루에 《전법륜》 세 강을 한꺼번에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신에게 견지하라고, 고생해야 업을 없앨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틀을 견지하자 신기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의자를 잡지 않고도 걸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다만 왼쪽 다리는 걸을 때 오른쪽 다리에 의지해야 했습니다.
저는 수련인의 심성으로 자신에게 엄격히 요구했고, 사흘 동안 집에서 쉬었습니다. 저는 병가를 내지 않고 제 연차를 썼습니다. 룸메이트들은 제가 이해가 안 된다며 정말 바보 같다고 했습니다. 저는 하하 웃었습니다. 나흘째 되는 날 출근했더니, 관리자들이 제 왼쪽 무릎이 아직 부어있는 것을 보고 호의로 한 한의원을 소개해줬습니다. 저는 그들의 관심에 감사하며 저는 파룬궁 수련을 하는데 성명쌍수(性命雙修) 공법이라서 매일 수련만 견지하면 점점 더 좋아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제가 하루하루 좋아지는 것을 보고는 이 공법은 좋은 것 같으니 꼭 연마하라고 했고, 저는 그러겠다고 했습니다.
이번 고비를 넘기는 과정에서 저는 계속 자신의 집착심을 찾았습니다. 일하는 곳에서는 매주 직원들에게 과일을 제공했고, 매주 토요일에는 남은 과일을 퇴근할 때 가져가게 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저의 탐욕심은 점점 커졌고, 마음속으로는 많이 가져갈 수 있으면 많이 가져가자고 생각했습니다. 하나는 과일을 사지 않아도 되니 돈을 아낄 수 있고, 둘은 함께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수련생들에게 좀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우월감과 과시하려는 심리도 숨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의식하지 못했다가 이번 고비를 통해 없애야 할 이런 많은 집착심을 찾았습니다. 그때부터 다시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심성이 제고되자 몸도 빨리 좋아졌습니다.
3. 관광지에서 진상을 알리며 집착심을 없애다
저는 사람을 구하고 싶은 마음이 절박해서 2018년, 사부님께서는 제가 관광지에서 대면해 진상을 알리는 수련의 길을 걷도록 배치하셨습니다.
관광지에서 대면해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저는 매일 마음속으로 사부님께서 2018년 ‘베트남 수련생들에게’에서 말씀하신 “견정한 수련인은,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만 가지 움직임을 제약할 수 있다”는 법을 묵념했습니다. 사부님의 말씀은 시시각각 저를 격려하면서 제가 더욱 정진하게 했습니다.
관광지에서 진상을 알릴 때, 제가 듣고 본 관광객들의 모든 표현은, 책망까지도 모두 거울이 되어 직접 저의 사람 마음을 지적하면서 그 집착심을 직접 내려놓고 없애게 했습니다. 수련인의 정념으로 대하니 심성도 빨리 제고됨을 느꼈습니다. 다음은 제가 관광지에서 대면해 진상을 알릴 때 가장 강한 두 가지 집착심을 없앤 과정을 교류하겠습니다.
1) 이익에 대한 마음을 없애다
관광지에서는 자주 관광객들이 “하루에 얼마씩 받나요? 이 일이 돈을 이렇게 잘 벌 수 있다면 사람이 더 필요한가요? 1만 싱가포르달러를 주면 저도 할 수 있나요?”라고 묻는 것을 들었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제 마음이 건드려졌고, 그래서 사람마음이 일어났습니다. 저는 비방을 당한 후 불평하는 마음으로 그들에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자원봉사자이고 전 세계 파룬궁수련생이 모두 자원봉사자이며, 우리는 사심 없이 여러분에게 진상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제 입으로는 말하지 않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우리가 돈을 벌기는커녕 비바람과 뙤약볕을 무릅쓰고 당신들에게 진상을 알려주는데, 어쨌든 생명은 당신들의 것이니 구원을 받든 못 받든 당신들이 스스로 선택하는 거야’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생명을 무책임한 말에 걸지 마세요. 천멸중공(天滅中共)이 될 때, 여러분이 삼퇴(중국공산당의 3가지 조직 탈퇴)하지 않았다면 중공과 함께 매장될 것이고, 그때가서는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마음을 지니고 진상을 알리니 효과가 좋을 리 없었습니다.
저는 왜 시시때때로 관광객들에게 이런 질문을 듣게 되는 걸까요? 저는 왜 수련인의 자비로운 마음으로 관광객들에게 선의로 설명하지 못했을까요? 저는 이 집착심을 찾아 꼭 없애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한동안 안으로 찾은 후, 저는 자신의 이익에 대한 마음을 찾아냈습니다. 오랫동안 저는 시시때때로 간식을 팔아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는 제가 분식을 좀 만들 줄 알아서 아직 체력이 있을 때 돈을 더 벌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식당을 가보니 각 가게마다 식사시간에는 바쁘고, 또한 밤늦게까지 일하는데, 이렇게 긴 근무시간으로는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할 시간이 없게 됩니다. 아마도 바빠지면 연공과 법공부도 매일 보장하지 못할 것입니다. 관광지에는 관광객이 그렇게 많고 정말 저는 그들을 구해야 하는데, 시간이 이렇게 빠듯한데, 저는 수련인으로서 이때 어떻게 아직도 돈을 벌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생활이 어려워서일까요? 저는 싱가포르에 와서 임대업을 하다가 자신의 집까지 갖게 됐고, 퇴직금도 있는데, 이는 위대하고 자비로운 사부님께서 저에게 해주신 가장 좋은 안배가 아닐까요? 이는 제가 아무런 걱정 없이 대법제자의 세 가지 일을 잘하라는 것이 아닐까요? 이것이 수련인으로서 없애야 할 이익에 대한 탐욕스러운 마음이 아닐까요?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진정하게 수련을 결심한 사람으로서, 그가 참고 견딜 수 있고, 각종 이익 앞에서 이 집착심을 내려놓을 수 있으며, 그것을 아주 담담하게 여길 수만 있다면 어렵지 않다.” 정말 신기하게도, 제가 이익을 구하는 마음을 찾아 내려놓자 관광객들이 이런 질문을 거의 하지 않게 됐습니다. 위대하고 자비로운 사부님의 일깨움에 감사드립니다.
2) 쟁투심을 없애다
관광지에서 진상을 알릴 때, 관광객들이 시시때때로 갑자기 “말하지 마세요, 우리는 듣지 않겠습니다”라고 하고, 또 짜증을 내며 제게 손을 휘두르기도 하고, 냉소와 조롱을 하기도 합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손가락으로 저를 가리키며 욕하기도 합니다. 이때 제 승부욕과 강한 쟁투심이 이런 관광객들에 의해 건드려졌고, 수련인으로서 이곳에 와서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려는 목적도 잊어버렸습니다. 이때 자신의 명예를 지키려는 마음이 일어나서, 하는 말에 모두 아주 강한 쟁투심이 들어갔습니다. 저는 관광객에게 직접 “듣기 싫으면 듣지 마세요. 하지만 다른 사람이 듣는 것을 방해하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관광객이 다시 말하면 “입 닥치세요!”라고 하면서 매우 강경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손가락으로 저를 가리키며 욕하는 사람에게는 직접 “여기는 싱가포르이지 당신 집이 아닙니다. 이곳에서 행패 부리지 마세요!”라고 했습니다. 이런 말을 하면 저는 속이 시원한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관광객들이 진상을 듣는 효과가 매우 좋지 않았고, 제 자신도 전체 장소가 그렇게 순정하고 평화롭지 않음을 느꼈습니다.
자비로운 사부님께서 인연 있는 중국 관광객들을 한 버스씩 한 버스씩 관광지로 안배하신 것은, 대법제자들이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라는 것이 아닌가요? 하지만 제가 아주 강한 쟁투심을 없애지 못해 사람 구하는 효과에 영향을 미쳤으니, 이는 사부님의 고심(苦心)을 저버린 것이 아닌가요? 또한 같이 연공하며 협력하는 수련생을 저버리고, 우리 전체가 사람을 구하는 효과에 영향을 준 것 아닌가요? 의식하게 된 후, 저는 자신에게 엄격히 요구하면서 법공부를 많이 하고 법으로 시시각각 자신을 일깨웠습니다.
자신이 끊임없이 법공부를 강화함에 따라, 저의 선의와 사랑도 따라서 표현됐습니다. 다시 이전과 같은 관광객을 만났을 때, 저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됐습니다. 어쨌든 중국 관광객들은 중공의 거짓말에 너무 오랫동안 속았으니, 그들을 보면 정말 불쌍했고, 제가 최대한의 선의로 그들에게 마음속 이야기를 해줘야 했습니다. 제 심성이 제고됨에 따라 신기한 일도 일어났습니다. 관광객들이 이전처럼 다투는 현상도 줄었습니다. 다시 관광객이 “말씀하지 마세요” 등의 말을 할 때, 저는 평온하게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여러분이 출국할 수 있게 된 것이 쉽지 않고, 또한 중공의 거짓말에 너무 오래 너무 깊이 속으셨습니다. 중공이 인터넷을 봉쇄하고 뉴스를 조작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여기에서 진상을 보고 진상을 알게 된 것은 모두 복이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관광객들은 모두 매우 기뻐했고 저는 이어서 말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만난 것은 모두 인연이 있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부처는 인연 있는 사람을 제도한다고 했는데, 여러분이 오늘 여기서 파룬궁수련생을 만난 것은 모두 제도될 수 있는 인연 있는 사람들입니다. 저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여러분에게 평안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당, 입단, 입대 때의 독한 맹세를 빨리 마음에서 지워버리고 공산당과 멀리하며, 탈당, 탈단, 탈대를 하면 좋은 사람은 일생 평안합니다! 생명은 자신의 것이니, 일찍 탈퇴하면 일찍 평안합니다!” 많은 관광객이 진상을 알고 난 후 삼퇴를 선택했고,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4. 관광지에서 진상을 알리며 깨달은 것들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늘 선의와 사랑의 마음으로 관광객을 대하고, 진심으로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고 관심을 가졌습니다. 관광객들은 기뻐하고 감동했으며 대법제자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이 우리와 우호적으로 교류했습니다. 관광객들의 우리에 대한 신뢰도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비 오는 날 저는 선의로 길이 미끄러우니 조심하라고, 안전에 유의하라고 일깨워줬습니다. 또는 어떤 관광객이 비 오는 날 우산을 가져오지 않았을 때, 저는 자발적으로 관광객에게 우산을 씌워줬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삼퇴를 원하는 사람 수가 많았습니다. 또 한 가지 상황은 관광지에 연공하러 오는 수련생이 많을수록 전체 연공의 에너지장이 더욱 강해지고, 삼퇴하는 사람 수도 더 많아졌습니다. 현재는 평균 매일 20여 명을 권유해 탈퇴시킬 수 있고, 가장 많을 때는 한 번에 64명에 달했습니다.
관광지에서 진상을 알리며 느낀 점이 많고 수확도 많았습니다. 매일 그렇게 많은 중국 관광객이 진상을 알고 올바른 선택을 한 것 외에도, 법에서 가장 큰 수확은 정념의 작용과 위력을 체득한 것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4시 40분에 일어나서, 관광지에서 진상을 알리는 시간을 더 많이 남기기 위해 6시 발정념 전에 제5장 공법을 연마하고, 그런 다음 가족의 아침식사를 만들어주고 관광지로 출발 준비를 합니다. 일 년 365일,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빠진 적이 없습니다. 매일 오전 4~5시간 동안 거의 쉬지 않고 한 버스 또 한 버스의 관광객에게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합니다. 언덕길을 몇 번이나 왔다 갔다 했는지 모르지만, 피곤하지도 않고 목마르지도 않고 배고프지도 않으며, 온몸이 둥실둥실 가볍습니다. 바쁘지만 활력이 충만하고 마음은 행복과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한 관광 가이드가 관광객에게 말하기를, “이 공법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 분은 이렇게 왔다 갔다 하면서도 피곤해하지 않네요”라고 했습니다.
이상은 제가 수련의 길에서 깨달은 점입니다. 법에 부합하지 않는 점이 있다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수련생들이 서로 격려하며 함께 정진하고, 진상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을 구하며, 착실하게 세 가지 일을 잘하여, 대법제자가 세상에 와서 사부님과 맺은 서약을 이행하고, 원만하여 사부님을 따라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사존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4년 12월 싱가포르 법회 원고)
원문발표: 2025년 1월 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3/48784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3/4878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