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저는 수년간 수련해온 대법제자입니다. 6~7년 전 저와 수련하는 아들이 모두 심각한 병업관을 겪었고, 지금은 수년간 수련해온 어머니(수련생)께서도 병업관을 겪고 계시며 이미 몇 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련생이 쓴 ‘병업관에 마주해 추구하는 마음에 대해 말해보다‘를 읽고, 이에 병업관에 대한 제 이해를 수련생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1. 현대적 의식과 관념이 법에 대한 이해를 방해하다
변이된 현대사상을 가지고서는 자신의 수련 중의 구멍과 집착을 진정으로 찾을 수 없습니다. 제 경우, 병업은 주로 치질로 인한 심각한 빈혈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깊이 안으로 찾고, 자신을 수련하며, 집착을 내려놓고, 정념을 발하고, 법공부를 많이 하고, 수련생들의 병업 관련 교류문에서 수련 체험을 보고, 생사를 내려놓는 과정을 겪었지만 병업은 여전히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당시 저는 자문했습니다. ‘인간 세상의 모든 것에 직면해, 생명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는 것을 난 두려워하는가?’ 답은 ‘두렵지 않다’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세상을 떠나면 대법 자체와 세인들의 제도에 심각한 장애가 될 것임을 알았고, 깊이 생각한 끝에 병원에서 수술을 받기로 했습니다. 당시의 이해는 이러했습니다. 저는 이 고비를 넘지도 못하면서 대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더 끼칠 수도 없었고, 게다가 주변의 대부분 일반인 학우, 친구, 선생님, 친척들이 모두 대법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들은 제 병업에 대해 모두 이해를 표했기에, 저는 최대한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관점에서 제가 왜 이런 병업 현상이 생겼는지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파룬따파의 수련은 심성 요구가 매우 높은데, 제가 완전히 대법의 요구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병업이 나타났습니다” 등이었습니다.
당시 어떤 수련생이 병업의 위치와 증상으로 봤을 때 색욕 방면의 문제가 아닌지 제게 일깨워주었는데, 저는 당시에도 찾아보긴 했지만 이 문제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술 후 대량의 법공부를 통해 착실히 자신을 수련하고, 특히 인터넷상의 전통적인 남녀 간의 처신 문제에 관한 글을 보고, 게다가 사부님의 일깨움으로, 저는 제가 정말로 색욕 이 방면에서 심각한 구멍이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왜 약 3년이나 되는 병업을 겪으면서도 찾지 못하고 이 문제를 의식하지 못했을까요? 나중에 저는 분명히 인식했는데, 후천적으로 변이된 현대 관념이 법에 대한 이해와 요구를 방해했던 것입니다. 현대의 변이된 관념으로 인해 색욕이 무엇인지, 이성 간의 처신 규범을 포함해 분별하지 못했고, 오히려 자신이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으며, 주변의 대부분 동년배 수련생들과 비교해도 자신이 그들보다 더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일반인일 때도 이 방면의 수양을 매우 중시했고 결혼 전후로도 잘 해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당시 세태가 날로 저하되는 사회의 일반인들과 비교한 것일 뿐, 자신의 사상과 행위를 법이 진정한 수련자에게 요구하는 것과 비교하지는 않았습니다. 현대의 변이된 혼인관과 남녀 간의 관계에서 올바른 평가 기준이 없었고, 부패한 사상 하에서 자신을 대조해보니 매우 미혹성이 있어서, 스스로를 고결하다고 여기고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현대의 변이된 사상과 관념이 이끄는 현대적 행위로 인해 이미 색마의 심연에 빠져 있으면서도 자신도 모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즉, 현대의 변이된 관념과 당문화(공산당 문화)가 주입한 변이된 사상 하에서 색, 욕에 대한 인식은 이미 변이된 것입니다. 이후에 저는 션윈 배우들의 이러한 면에서의 요구사항들과 그들의 공연 뒷이야기들도 보면서 이성 간의 처신 규정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인식하게 됐고, 이 방면에서도 사상이든 행위든, 남편과의 관계든 이성 수련생이나 이성 일반인과의 관계든 진정으로 자신을 엄격히 요구했습니다. 이후에 꿈속에서도 저는 정념으로 색욕관을 여러 번 넘을 수 있었습니다.
2. 정념을 굳건히 하고 생사를 내려놓으며 관문을 돌파하다
아들은 어릴 때부터 우리를 따라 수련했지만 학업이 늘어나고 휴대폰 등 전자제품이 그에게 해를 끼치면서 법공부가 점점 줄어들어 수련에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들도 심각한 병업이 나타났는데, 주로 토혈과 혈변이었고, 대략 4개월마다 한 번씩 발작했으며, 매번 병원에 가서 수혈도 하고 링거를 맞는 등 온갖 고생을 했습니다. 나중에 한번은 아들이 단호히 병원에 가지 않겠다며 철저히 생사를 내려놓고 집에서 법공부만 했고, 많은 수련생들도 와서 그를 도와 정념을 발했습니다.
당시 그의 상황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16~17세의 청소년이 이미 병업으로 인해 서 있지도 못할 정도였고, 화장실에 갈 때마다 혈변을 보는 것이 아들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으며, 우리의 마음도 긴장된 상태였습니다. 아들은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굳건히 사부님을 믿고 법을 믿었습니다. 그가 다시 한번 어른들에 의해 등에 업혀 부축을 받으며 화장실에 갔을 때, 마침내 혈변이 아닌 노란색 대변을 보게 됐습니다. 그 순간, 현장에 있던 모든 수련생들이 감동의 눈물을 흘렸고 모두가 사부님의 자비와 대법의 위대함과 신기함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사실 아들은 우리처럼 매일 법공부, 연공, 발정념, 진상 알리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깨달은 바로는 그의 관념이 우리 어른 수련생들에 비해 적고, 생사를 더 철저히 내려놓았으며, 법과 사부님에 대한 믿음이 더 굳건하고 마음이 매우 순수했다는 것입니다.
3. 당문화가 진정한 안으로 찾기와 자신을 수련하는 것을 방해
제 어머니(수련생)도 20여 년을 수련한 오래된 대법제자이지만 병업은 계속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원래 기품 있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분이셨는데, 7~8년 전부터 작고 약해지셨으며 머리도 가끔 매우 흐릿해지셨습니다. 어머니의 병업 표현은 어머니 자신의 수련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주변 세인들의 대법에 대한 인식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머니도 이 중의 이해관계를 알고 계시고,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도 매우 초조해하시며, 병업관을 돌파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써보셨습니다. 수련생 글에서 언급된 그 몇 가지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변화가 없습니다.
저와 주변에서 어머니를 잘 아는 수련생들이 모두 어머니의 많은 사람마음의 집착을 지적했지만, 어머니는 당문화로 막아내시며 매우 고집스러워 하셨습니다. 수련생들의 선의의 일깨움에 대해서도 모두 당문화로 막아내셨고, 그러다 보니 당문화를 해체하고 진정으로 안으로 찾는 것은 더더욱 논할 수 없게 됐습니다. 저는 또한 어머니께서 병업관을 돌파하고자 하는 진심과 자신의 상태에 대해 초조해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수련생들이 《당문화 해체》, 《9평 공산당》등 관련 문장을 들으라고 권하셔서 들으셨고, 발정념도 강화하시고 연공도 강화하시며, 돈과 재물 등을 행위상에서 강제로 내려놓으시려 했지만 그것들은 모두 표면적인 것이었습니다.
제가 본 것은 이렇습니다. 어머니는 당문화에 의해 심각하게 방해받으셔서 진정으로 자신을 찾고 자신을 수련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20여 년을 수련한 오래된 대법제자로서, 게다가 현지에서 일반인 중에서든 수련인 중에서든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 상황에서, 어머니의 현 상태는 실로 사람들을 걱정스럽게 만들고 더욱 미혹성이 있습니다(자신을 미혹시키고 수련하지 않는 일반인도 미혹시키며 동시에 정진하지 않는 수련생도 미혹시킵니다). 어떤 수련생이 말하기를, “어떻게 ○○는 그렇게 정진했는데도 이렇게 됐을까?!”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기에, 주변에는 아직도 병업 중에 있거나 세상을 떠난 수련생들이 모두 현대의 변이된 관념과 당문화를 제거하지 않아 수련에서 난이 생긴 것입니다. 우리는 중국에 살면서 태어날 때부터 이렇게 변이되고 강제로 세뇌되어 당문화가 주입된 사회에서 살아왔습니다. 이러한 사회에서 이러한 당문화를 의식하고 씻어내며, 변이된 현대 사상과 관념을 바로잡으려면, 조용히 책을 보고 법공부를 하는 것 외에도, 제가 생각하기에는 전통문화 이야기들도 많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 대륙의 몇 세대가 모두 사악한 당에 의해 전통이 강제로 단절됐고, 전통문화의 단절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능력 있는 수련생들이 이 방면의 글을 많이 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이 방면의 교육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사람들은 자녀, 부모, 친구 등과 어떻게 지냈는지, 의복, 처신, 예의, 청결위생 등에 대한 태도 등입니다. 이것들은 아마도 해외 수련생들에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우리가 처한 중국 환경에서는 정말 부족하고 진정으로 올바른 문화적 인도가 매우 필요합니다.
원문발표: 2024년 11월 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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