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청년 대법제자
[명혜망] 명혜망 교류문에는 수련생들이 휴대폰으로 영상, 소설, 드라마를 보는 집착으로 인해 구세력의 박해를 받은 사례가 적지 않으며, 연령대도 다양하고 박해 형식과 그 심각성도 서로 다릅니다. 제가 아는 수련생 중에도 비슷한 사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세 가지 일을 아주 적극적으로 하는 노년 수련생이 있었는데, 드라마에 빠져 발정념할 때 손바닥이 뒤집어지는 현상이 나타났고 꿈에서 좋지 않은 생명이 눈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았으며, 나중에는 심각한 병업(病業) 가상이 나타나 병원에 입원했는데 검사에서 여러 항목이 비정상으로 나왔습니다. 퇴원 후 이 수련생은 제때에 바르지 못한 상태를 바로잡았고, 사부님의 가지(加持)로 몸이 정상으로 회복됐습니다.
저도 최근에 휴대폰을 본 후 몸이 불편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평소에는 거의 속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았지만, 얼마 전 자신을 느슨하게 해 연속 며칠간 낮잠 자기 전에 10여 분 동안 자동 추천되는 웹페이지를 봤습니다. 토요일 밤에는 거의 1시간을 봤는데, 그 결과 한밤중에 잠들었다가 속이 메스꺼워 일어나 두세 번 토해서 위장이 텅 비었습니다. 다음날은 몸이 허하고 음식도 먹을 수 없어서 하루 종일 혼미한 상태로 보냈습니다. 당시 저는 웹페이지의 좋지 않은 것들이 몸에 들어와 생긴 일이라고 깨달았고 그 후로는 지식을 검색해야 할 때 외에는 더 이상 휴대폰을 보지 않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명확하게 말씀하셨다. “어떤 하나의 마음, 어떤 한 가지 집착이든 모두 당신이 진보하고 제고하는 데에 어려움을 조성할 것이며 동시에 또한 그러한 구세력, 사악의 요소에 이용당할 것인데, 반드시 그러하다.”(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집착심을 버리지 않으면 원만에 이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우리는 모두 휴대폰에 대한 집착을 끊어버려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때로는 자신을 통제하기 어려워하며 끊은 후에도 자주 반복됩니다. 제 인식에 비추어 경험한 일을 이야기하여 수련생들에게 조금이나마 깨달음이 되길 바라며, 동시에 자신을 채찍질하여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고자 합니다.
1. 수련의 목적을 명확히 하고 심신을 순정하게 하여 진실하게 수련하고 착실하게 수련해야
우리의 수련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에서 시작하여 끊임없이 경지를 승화시켜 각자(覺者)로 수련 성취하는 데까지 이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은 마치 하나의 용기(容器)와도 같아 무엇을 담으면 곧 무엇이다. 사람이 눈, 귀를 통하여 보고 듣는 것은 모두 문예작품 중의 폭력, 색정(色情), 아귀다툼과 현실사회 중의 이익 다툼, 금전만능 관념이나 기타 마성(魔性)적인 표현 따위로서, 담은 것은 모두 이러한 것들이다. 이러한 사람은 곧 진정하게 나쁜 사람이다. 그가 어떻게 표현하든지 사람의 행위는 사상의 지배를 받게 마련이다. 머리에 온통 이런 것들인 사람이 어떤 일을 해낼 수 있겠는가? 단지 사람은 모두 많든 적든 같지 않은 정도의 사상 오염문제가 있기 때문에 표현된 문제에 대하여 느끼지 못할 뿐이다.”(정진요지-법 중에 용해되자)
지금의 속인 도덕수준은 이미 매우 낮으며 각종 기이한 소문과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일들이 인터넷에 난무하는데, 대부분이 부패한 것들입니다. 단지 바깥세상을 알아보려고 했을 뿐이고 나쁜 일을 하지 않았다 해도 이미 ‘진정한 나쁜 사람’이 됐습니다. ‘좋은 사람’의 표준에도 미치지 못하는데 우리가 최종적으로 수련 성취할 ‘각자(覺者)’의 경지와는 더욱 멀어집니다.
우리가 오직 ‘몸’이라는 그릇에 담긴 더러운 것을 전부 깨끗이 비워내야 비로소 승화할 수 있으며, 모든 후천적인 관념을 버리고 선천적인 순진만을 남겨 대법에 완전히 동화되어야 비로소 신과 부처의 절대적으로 순정하고 신성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사상물질은 빨리 비워내야 할 뿐만 아니라 더는 다시 담지 말아야 합니다. 휴대폰을 보는 것은 눈과 귀를 통해 몸에 더러운 것을 부어넣는 것으로, 수련의 목표와 완전히 상반되며 비워내고는 다시 담는다면 언제 끝이 나겠습니까?
이렇게 여러 해 수련을 해왔다면 스스로에게 무엇을 위해 수련하는지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수련의 목적을 명확히 한 후 어떻게 하는 것이 진정한 수련인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2. 더욱 정진하고 집착을 배척하자
자투리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하는지도 정진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표현입니다. 우리의 시간은 사부님께서 거대한 감당으로 바꿔오신 것으로, 마땅히 최대한 자신의 수련과 사람을 구하는 데 사용해야 합니다. 휴대폰을 보는 것은 심신이 한가할 때 대뇌를 잠시 쉬게 하면서 보기에 가벼운 방식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일 것입니다. 주변의 정진하는 수련생을 살펴봅시다. 그들은 명확한 시간 계획이 있어서 언제 연공하고 법공부하며 발정념하고 진상을 알릴지 안배가 매우 충실합니다. 일부 수련생은 심지어 식사도 매우 간단히 하고 집안일도 여러 가지를 동시에 합니다. 시간을 아주 빡빡하게 쓰는데 어디 한가하게 휴대폰을 볼 시간이 있겠습니까? 그러면 집착도 생길 수 없습니다. 비교해보면 우리는 자신에 대한 요구가 너무 느슨한 것이 아닙니까?
학생과 직장인에게 있어 매일의 일과와 휴식 시간이 아주 규칙적이며 한가한 시간도 거의 고정돼 있습니다. 우리가 하루의 모든 한가한 시간을 열거해 그 시간에 할 일을 분배한다면 휴대폰을 보는 일을 피할 수 있고 자신을 더욱 빨리 제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출퇴근 시간과 차를 기다리는 시간이 1시간 정도라면 묵묵히 법을 외울 수 있습니다. 마음에 법이 있어야 시시각각 자신을 일깨우고 언행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하루 세 끼 식사 후와 일이나 학습에 지쳐 휴식할 때 발정념을 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는 자신의 하루 언행을 되돌아보고 아직 어떤 집착이 있는지 안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산해보면 매일 4시간의 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으며, 날이 갈수록 쌓이면 아주 거대한 시간이 됩니다. 평소 집에 있을 때 휴대폰을 베란다나 비교적 멀리 떨어진 곳에 두면 휴대폰 도청 위험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 대한 집착을 끊어버리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습관이 되면 사실 아주 쉽게 해낼 수 있으며, 그때가 되면 휴대폰이 전혀 생각나지 않습니다. 가끔 휴대폰 소리가 울려도 아주 방해가 되는 것으로 느껴지며 휴대폰을 보아도 쓸데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진아(眞我)의 의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결심하고 집착을 끊어내려고 할 때 사부님께서 우리를 도와 일부분 물질을 제거해주시기에 쉽게 해낼 수 있으며 그렇게 상상하는 것처럼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마음속에 다소 보류하려는 생각이 있고 그것에 연연한다면 꼭 분명히 인식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진아의 사상이 아니며 그 ‘집착’에서 나온 것으로, 그것이 죽으려 하지 않고 당신의 두뇌를 통제하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삼계를 벗어나려면 삼계 내에서 형성된 일체 집착을 끊어내야 하는데, 당당한 대법제자가 어찌 그것들에게 좌우될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모두 법리에 명석해지고 심신을 잘 지켜 진정으로 수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속세의 굴레를 벗어던지고 모든 집착을 깨끗이 닦아내며 천국 정원으로 돌아가는 길에서 용맹정진하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인 깨달음이라 부적절한 부분이 있다면 수련생들께서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리며, 수련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원문발표: 2024년 11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11/6/48472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11/6/48472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