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호주 대법제자
[명혜망]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베트남 출신 대법제자로 11살 때 혼자 호주에 왔습니다. 오늘은 시드니 청년 수련생들이 정체를 이루도록 도운 수련 과정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이 항목의 의미는 청년 대법제자들이 수련 심득과 사람 구하는 사명을 교류하고, 서로 배우고 나눌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1. 법을 얻다
20대 초반에 저는 배낭여행으로 여러 나라를 다니며 다양한 사람과 문화를 알아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1~2년 동안 캠핑카에서 생활한 적도 있습니다. 이런 생활 경험은 저를 독립적이고 자신감 있게 만들었으며,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자신과 세상을 더 잘 이해하게 해주었습니다.
2017년, 호주 중부를 여행하던 중 심각한 교통사고를 당해 죽음의 문턱까지 갔었습니다. 제 눈앞에서 태어나서부터의 모든 아름다운 기억들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친구 한 명이 떠올랐는데, 그녀가 예전에 대법을 저에게 소개해준 적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 친구와 연락이 닿았고 그녀는 함께 법공부를 하고 대만에 가서 션윈을 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진지하게 수련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법공부를 하면서 대법의 진선인(眞·善·忍)과 반본귀진(返本歸眞, 진정한 자신의 본원으로 돌아감)의 법리가 제 마음 깊이 와닿았고, 대법은 제가 어떻게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지 가르쳐주었습니다.
돌이켜보니 그 죽음의 문턱 체험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됐습니다. 차가 공중에서 회전할 때, 제가 느낀 그 힘이 차를 밀어서 안전하게 착지하도록 도와준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했을 것입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계속 저를 보호해주고 계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저는 사부님께서 제가 지금 해야 할 일, 특히 대법으로 사람을 구하는 항목을 하도록 모든 것을 안배하셨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 독립적으로 살면서 아버지 쪽 가족들에게 학대받았던 경험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고난과 고통, 외로움에 공감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게다가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이 사부님의 가족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계획을 세우고 다른 사람을 도울 때면 마치 제 가족을 찾은 것 같았고, 어린 시절부터 찾아 헤매던 퍼즐의 잃어버린 조각을 찾은 것 같았습니다.
2. 문제 발견
2018년 말에 정식으로 수련을 시작한 후, 저는 수련 제고를 위한 좋은 환경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로 두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가 발견한 첫 번째 문제는 수련생들 사이에 깊이 있는 연결과 소통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대형 법공부와 단체 연공이 끝나면 많은 수련생이 집으로 돌아가거나 각종 활동 일정만 공지할 뿐, 그들의 심성수련 과정을 나누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련 면에서 저를 깨우치고 도와줄 사람이 거의 없어서 실망스럽고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중국인이 아닌 수련생들과 젊은 수련생들을 위한 환경은 거의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막 수련을 시작한 사람에게는 이것이 수련 제고에 어려움을 더했습니다. 동시에 대법 항목에서도 인력 자원이 부족한 중요한 원인이 됐습니다. 이는 우리가 진상을 똑바로 알려 새 사람들이 들어오지 못해서가 아니라, 환경에 그들이 머물고 싶어 할 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또한 한때 꾸준히 수련하던 몇몇 청년 수련생들이 서로 돕고 교류하는 수련환경이 부족해 그다지 정진하지 않게 되더니 결국 대법을 떠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서양인 수련생들도 같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이 문제가 계속된다면 우리가 호주에서 사람을 구하는 진척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비슷한 상황이 일본에서도 있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시길, “일본은 바로 화인 대법제자가 주도 작용을 일으켰다. 일본 현지의 마땅히 법을 얻어야 할 많은 사람, 그들이 걸어 들어오는 것에 영향을 주지 말아야 한다. 나는 이러한 정황을 보았다. 그러나 매 지역 또한 모두 자신의 어려움이 있는데, 문제가 있으면 대법제자 당신들이 서로 간에 마땅히 방법을 생각해서 어떻게든 그것을 잘 해결해야 한다.” “만약 이런 방면으로 인해 일본 대법제자들이 걸어 들어오지 못한다면 그것이야말로 문제이다. 당신, 일본의 대법제자들은 일본인을 구하고 있다. 물론 반박해 중에서, 중공사당의 이번 박해에 대해 여러분 모두 목소리를 내고, 제지하고, 박해를 폭로하는데, 이는 우리들의 책임이다. 그렇다면 주요한 것은 당신이 사람을 구하는 것이 아닌가. 현지 대법제자는 그래도 현지의 사람을 구해야 한다.”(각지 설법13-2015년 뉴욕법회 설법)
사부님의 설법을 읽고 다른 수련생들에게 제 의문을 제기했을 때, 그들은 이것이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현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들이 자주 쓰는 이유 중 하나는, 만약 어떤 사람이 이 고비를 넘지 못하거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계속 수련하지 못한다면 그 수련생 자신이 부족하거나 대법과의 연분이 깊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해하기로는 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중요한 작용을 하므로, 우리는 현재 존재하는 문제를 인정해야만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발견한 두 번째 문제는 수련생들이 사회 대중에게 주는 인상이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일부 수련생들이 늘 홀로 다니고 태도가 다소 부정적이며 외모에 신경을 별로 쓰지 않는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어떤 수련생들은 가족과의 관계가 좋지 않거나 그들의 행동이 호주 사회에 융화되지 못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일반인들에게 법을 실증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어떤 수련생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대법 항목에 쓰는데 이는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서방 주류사회 사람들과 교류하는 데 필요한 사교기술이 부족했습니다. 그들은 공통의 화제가 많지 않았고 일반적인 사회생활에 관심을 갖는 것이 시간 낭비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사람들은 대법제자들이 인권 문제와 자신들의 수련에만 관심이 있고 더 폭넓게 사회와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인상을 받게 됐습니다. 저는 이것이 우리가 주류사회에서 돌파구를 만들지 못하는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우리를 이방인으로 여기고 우리의 자비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과거의 수련은 목적이 자아해탈이어서 수련자들이 세상과 격리된 곳에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대법 수련은 속인사회에서 이뤄지며 대법제자의 사명은 사람을 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수련인이 사회의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세인들의 이해와 수용을 받은 후에야 더 잘 진상을 알릴 수 있습니다.
3. 청년 수련생들이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고 중생을 구하는 데서 맡은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다
파룬따파 수련생들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바꾸는 과정에서 청년 수련생들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션윈 무용단이 주로 젊은이들로 구성되어 주류사회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들은 교양이 있고 예의 바르며 품위가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페이톈 대학이 젊은이들을 양성하고 그들에게 전통문화와 예의를 교육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대법의 아름다움을 호주 주류사회에 전파하고 항목의 인력자원 문제를 해결하려면, 청년 수련생들이 수련과 일상생활에서 개인적 성장을 돕는 교류 주제와 서로 돕는 환경이 있어야 한다고 이해했습니다.
저는 또한 그들이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수련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단순히 법공부를 강요하고 항목 참여를 요구하는 방식은 그다지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생각들이 저에게 그들을 돕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게 했는데, 이를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4. 청년 수련생이 정체를 이루도록 돕다
법에서 저는 변화가 미시적인 것에서 거시적인 것으로, 층층이 표면까지 바뀐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수련인의 환경에도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체를 이루려면 안에서 밖으로 세 층을 거쳐야 한다고 깨달았습니다. 첫 번째 층은 정진하는 수련생들입니다. 두 번째 층은 신수련생, 그다지 정진하지 않는 수련생들과 수련생의 자녀들, 수련을 떠난 옛 수련생들입니다. 세 번째 층은 일반인들입니다.
이는 체계적인 방법으로, 일단 내부 층이 견고해지면 외부 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단 정진하는 수련생들이 긍정적인 환경을 형성하면 신수련생들이 머물면서 더 정진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이해를 바탕으로 저는 첫 번째 층의 수련생들을 돕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환경을 바꾸기를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젊은 수련생들을 찾으려 노력했습니다. 저는 시간을 들여 그들과 대화하며 그들의 경험과 관점을 이해했습니다. 그런 다음 제 생각을 그들과 나누고 이에 대한 그들의 의견을 구했습니다.
이 전 과정에서 저는 우리가 강한 정체를 이루지 못하게 하는 주요 원인이 하나 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그것은 바로 수련생들 사이의 신뢰 부족이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비판이 두려워서 집착을 드러내기를 꺼리고 대신 마음속에 숨겨두기를 선택했습니다. 오래되면 이는 간격과 충돌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저의 첫 번째 목표는 청년 수련생들이 서로 신뢰감을 쌓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교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캠핑, 식사 모임과 카약 타기, 그리고 전통문화를 배우는 활동들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매주 영어로 단체 법공부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이 중요한 이유는 청년 수련생들이 편안하고 즐거우며 응집력 있는 환경에서 서로 더 깊은 신뢰를 쌓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또한 청년 수련생들이 항목을 하는 과정에서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기술을 향상시키고, 일상생활과 수련에서 서로 돕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예를 들어, 한 번의 카약 활동에서 저는 중국에서 온 한 젊은 수련생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단체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지도 않은 채 휴대폰만 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를 데리고 가서 다른 청년 수련생들에게 소개했습니다.
1년여가 지난 후, 그는 제가 그날 도와준 것에 대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놀랍게도 그는 어린 시절 중국에서 아버지가 파룬궁 수련으로 박해받았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이 자신과 놀아주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친구가 없고 외롭다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의 이야기를 들으며 제 눈에 눈물이 고였습니다. 저는 이렇게 작은 행동이 그에게 그토록 큰 의미가 있을 줄 몰랐습니다. 이후 다른 청년 수련생들과 더 많이 교류하면서 이 중국인 청년 수련생은 더욱 자신감이 생겼고 더 많은 친구가 생겼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게 됐습니다.
우리 법공부 소그룹의 경우, 우리는 단순히 항목만 논의하고 심성교류를 하지 않는 것을 원치 않았기에 모두가 안으로 찾는 습관을 기르고 깊이 있는 토론과 교류를 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이 바람을 실현하기 위해 저는 저 자신부터 시작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와 아내 수련생이 소그룹에서 먼저 두려운 마음이나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마음 같은 우리의 집착심을 교류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수련생들도 따라서 마음을 열고 더욱 진심으로 그들이 수련 과정에서 어떻게 고비를 넘었는지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매번 교류할 때마다 보통 두 가지 주제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그날 법공부의 심득이고, 다른 하나는 개인 수련 제고와 관련된 주제였습니다. 개인 수련 제고 주제는 매우 광범위해서 직장에서 어떻게 더 좋은 수련인이 될 것인지, 시간 관리, 재무 관리, 의사소통 기술(가족과의 관계를 다루는 방법 포함) 등을 포함했습니다.
각각의 교류 주제는 우리가 서로 다른 층차에서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해주었습니다. 모두의 노력을 통해 우리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고, 서로의 경험에서 배우며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법을 실증하는 법을 배웠고, 어떻게 더 잘 주류사회에 부합하며 더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릴 수 있는지 알게 됐습니다.
우리의 점진적인 제고와 꾸준한 노력을 통해 우리의 법공부 소그룹은 점차 수련생들이 마음을 열고 서로 나눌 수 있는 곳이 됐습니다. 어떤 교류는 매우 감동적이어서 모두가 눈물을 흘리며 밤 11시가 되어서야 떠났습니다. 몇몇 수련생들은 이 법공부 소그룹에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는데, 이 소그룹이 그들이 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념을 굳건히 하는 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5. 원망심을 제거하고 자비심을 키우다
이 항목을 하는 과정에서 저는 많은 난을 겪었고, 이러한 난들은 제가 점차 심성을 제고하게 했습니다.
저는 많은 저항에 부딪혔고 다른 수련생들로부터 많은 비판도 받았는데, 그들은 제가 하는 일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이 옳은지 계속 의심했습니다. 저는 혼란스러웠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저는 원망스러웠고, 왜 이전에 수련생들이 이런 환경을 만들지 않았는지, 왜 다른 수련생들이 내가 그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지, 왜 내가 이런 힘든 일을 해야 하는지 생각했습니다.
저는 또한 일부 청년 수련생들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품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기준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그들을 업신여겼습니다. 저는 심지어 제가 오래 수련하면 그들처럼 소극적이고 우울해질까 봐 두려웠습니다.
제 출발점이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었지만 저는 계속해서 부정적인 감정, 원망, 불평에 빠져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법에 대한 저의 신념이 흔들렸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해야 할 일도 소홀히 했습니다.
다행히도 대법의 지도와 아내 수련생의 지속적인 지지 아래, 저는 자비로운 마음을 키우는 법을 배웠고, 이는 제가 부정적인 것을 극복하고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안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상황이 왜 이렇게 됐는지, 저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박해가 노수련생들의 건강 상태, 경제적 상황, 명성에 미친 영향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해외의 새로운 나라로 이주했을 때 그들의 삶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새로운 문화에 적응해야 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세인들이 파룬궁이 박해받는 진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저는 이런 노수련생들의 자비로운 마음에 경의를 표합니다. 그들에게 있어 최우선 과제는 대법의 명예를 회복하고 진상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이 대법을 실증하기 위해 보여준 무조건적인 희생과 헌신은 저와 청년 수련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반면에 저는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일부 노수련생들이 자신의 가정환경에서 법을 실증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자녀들과 소통할 충분한 시간이 없었고, 단지 그들이 법공부하고 스스로 수련 제고하기를 기대할 뿐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자녀들은 부모의 행동에서 대법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성인이 된 후에는 계속 수련할 동력이 없었고, 따라서 사회의 유혹에 빠져 수련을 떠났습니다.
중국에서 온 청년 수련생들의 경우, 저는 그들이 복잡한 환경에서 성장하면서 박해가 그들에게 가한 정신적 압박을 견뎌야 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그들의 언행에 영향을 미쳤지만 그들의 사고방식은 공산당 문화가 강요한 것이었습니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법을 배운 후, 저는 제 방식을 바꾸어 비판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공감과 자비로운 마음으로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이해하게 됐습니다. 저는 이런 청년 수련생들을 돕는 방법이 그들에게 무언가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격려하고 인도하고 도와주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가치관을 얻고 인식을 높일 것입니다. 진정한 변화는 외부의 압력이 아닌 내면에서 오는 것입니다. 좋은 소통과 신뢰는 강의와 설교가 아닌 매일의 상호작용에서 오는 것입니다.
저는 또한 제가 지나치게 부정적이고 극단적일 때는 진선인(眞·善·忍)의 원리에 부합하지 않아서 지혜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일단 제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심성을 제고하면 사부님께서 저에게 지혜를 주셔서 이 항목을 더 잘할 수 있게 됩니다.
6. 정법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다
사부님의 법도 제가 새롭게 깨달음을 얻고 노수련생들에 대한 원망하는 마음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셨습니다.
한번은 제가 우리의 수련환경에 대해 불평한 후 한 노수련생이 《전법륜》 제9강의 한 단락을 저와 나누었습니다. “우리 속인사회는 역사 법칙에 따라 발전하는 것으로서, 당신이 어떻게 발전하려 하며 무슨 목표에 도달하려 하지만, 그 고급생명은 이렇게 고려하지 않는다. 고대의 사람, 그들이 오늘의 비행기ㆍ기차ㆍ자전거를 생각해 내지 못했겠는가? 내가 말하는데 꼭 그렇게 생각하지 못한 것도 아니다. 역사가 그 한 과정으로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도 창조해 낼 수 없었다.”
사부님의 이 단락 설법을 읽고 나서 저는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제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일들이 이전에 일어나지 않은 것은 시기가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진상을 알리고 세인들이 대법을 알게 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그 역사시기에 노수련생들은 이미 최선을 다했습니다. 지금은 우리가 이 역사시기에 최선을 다해 노수련생들의 좋은 방식을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청년 수련생들이 바르게 정법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저는 이것 또한 사부님께서 제게 안배해주신 수련의 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부님의 일깨움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저는 마음가짐을 바꿀 수 있었고, 이전에는 이 항목이 부담이라고 여겼다면 이제는 적극적으로 잘하게 됐습니다. 몇 년 전, 저는 꿈을 꾸었는데 사부님께서 시드니에서 설법하시는 것이었습니다. 설법이 끝난 후 사부님께서 말씀하시길 “지금은 소그룹으로 나누어 항목을 토론할 시간입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제가 많은 사람들과 둘러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제 아내 수련생 외에는 다른 사람들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나이 든 수련생들 그룹에 앉아있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청년 수련생들을 돕는 것이 제 사명이며, 이는 제 책임이고, 저는 이 사명을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해 잘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맺음말
저는 다른 사람을 돕겠다는 단순한 바람으로 이 청년 수련생 돕기 항목을 시작했지만, 제가 항목에서 얻은 제고는 제가 투입한 것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저는 제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더욱 명확히 알게 됐고, 더 많은 관용과 자비를 수련했으며, 각 수련생이 서로 다른 시기에 자신을 제고할 것이라는 것을 존중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제가 도왔던 수련생들은 실제로 저를 도와 더 좋은 수련인이 되게 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의 비판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어떻게 팀을 조율할지, 어떻게 장기적인 전략을 계획하고 수립할지를 배웠습니다. 충돌이 있을 때마다 저는 계속해서 자신을 제고해야 했고, 그래야만 항목이 더 좋아질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정체를 이루려 노력한 것은 청년 수련생들에게만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라, 우리가 동료와 가족들에게 법을 실증하는 데도 도움이 됐습니다. 제 장인어른은 성공한 사업가인데, 장인어른의 태도 변화가 한 가지 예입니다. 장인어른은 저와 제 아내 수련생이 우리 세대보다 앞서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또래의 대부분은 돈을 버는 것과 더 많은 자기 이익을 얻는 데만 집중하다가 나이 들어서야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장인어른은 이전에 딸의 수련을 반대하셨지만, 지금은 대법을 지지하며 청년 수련생 항목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씀하십니다.
동시에 제 동료들도 자주 우리의 건강을 기원하며 계속해서 지역사회에서 일하고 청년 수련생들을 더 잘 도와달라고 합니다. 그들은 세상에 젊은이들의 도덕규범을 이끌어줄 수 있는 이타적인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하며, 함께 더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리 수련환경이 개선되는 것을 볼 때, 예를 들어 수련생들 사이의 관계가 더욱 신뢰롭고 화목해질 때, 저는 이것이 사부님께서 저를 격려하시는 것이며 제가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제 정념과 신념을 굳건히 했습니다. 이 항목을 하는 것은 제게 무한한 에너지와 성취감을 주었는데, 제가 제 사명을 완수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저는 계속해서 다른 수련생들과 좋은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상의하며 어떻게 하면 일을 더 잘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제 아내 수련생과 다른 청년 수련생들의 지지가 없었다면 저는 지금까지 견디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들의 선한 마음과 성실한 노력은 저를 매우 감동시켰고, 또한 제가 계속 전진하도록 격려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정말로 사부님께 감사드린다는 것입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무엇을 안배하시든 그것은 모두 제가 이곳에서의 사명을 완수하고 이 과정에서 자신을 수련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상이 제 교류입니다. 법에 부합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수련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24년 호주 법회 원고)
원문발표: 2024년 11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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