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가오쓰위 기자) “파룬궁 박해, 장기적출 및 임의체포와 관련해 많은 사람이 박해당했다는 명확한 증거가 있습니다.” “우리는 오스트리아인으로서, 서방인 및 유럽인으로서 이에 대해 더 강력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강제 장기적출, 장기를 위한 인신매매, 소수민족 억압에 반대합니다! 우리는 신앙 자유를 지지합니다!”
2024년 8월 31일 정오, 오스트리아 국회의원 구드룬 쿠글러(Dr. Gudrun Kugler) 박사와 녹색당 국회의원 파이카 엘나가시(Faika El-Nagashi)가 빈 슈테판 광장에서 열린 파룬궁수련자들의 집회 현장을 찾아 이같이 연설했다.
두 의원은 서로 다른 정당 소속이지만 모두 오스트리아 국회 인권위원회 위원으로, 중공의 파룬궁 박해 및 파룬궁수련자 대상 강제장기적출 범죄 행위를 공동으로 비난했다.
전날인 8월 30일 저녁에도 수련자들은 슈테판 광장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유럽 각국에서 온 천국악단 단원들의 연주에 끊임없이 행인들이 발길을 멈추고 구경하며 동영상을 촬영했다. 어둠이 내리자 수련자들은 정좌하며 밤샘 추모를 했고, 중공의 25년 박해 속에서 생명을 잃은 수련자들을 추모했다. 일부 행인들은 깊은 감동을 받아 대열 맨 뒤로 걸어가 조용히 앉아 자신들의 지지와 마음을 전했다.
그날 밤 20여 년간 국회의원을 지낸 페트라 바이어(Petra Bayr)가 현장을 찾았다. 그녀 역시 국회 인권위원회 위원이며 사회민주당 외교정책 및 글로벌 발전 대변인이다. 세 정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각각 명혜망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중공의 강제 장기적출, 파룬궁 박해, 인권 유린 범죄를 계속해서 중단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모든 정당 의원들, 불법 장기 획득 근절 위한 입법 공동지지
페트라 바이어 의원은 오스트리아 국회가 유럽의회의 ‘장기매매 반대 협약’을 승인하도록 하는 동의안을 발의했다. 현재 법 조항 수정 단계에 들어갔다. 바이어는 중공의 파룬궁 박해 중단, 특히 중공의 강제 장기적출 범죄가 그녀의 전체 정치 경력과 함께해왔다고 말했다. 지난 20여 년 동안 그녀는 여러 차례 파룬궁수련자들을 위해 목소리를 냈다. 그녀는 중공의 강제 장기적출에 대해 “중국에서는 이제 파룬궁수련자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보편적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발의자로서 그녀는 국회에서 모든 정당이 유럽의회의 ‘장기매매 반대 협약’ 승인 동의안을 지지하고 통과시킨 것을 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그녀는 “어떻게 다른 사람을 죽이고 장기를 빼앗는 범죄를 지지할 수 있겠습니까. 이(강제 장기적출)는 우리가 인간으로서 가진 권리, 우리가 받은 교육, 우리의 모든 생각에 완전히 위배됩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이 동의안은 입법 단계에 들어섰다. “이는 우리가 이 협약과 관련된 모든 법 조항을 수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이어 의원은 이것이 매우 복잡할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완료되면 “오스트리아인들은 중국에서 온 장기, 강제로 적출된 장기를 얻을 수 없게 될 것이며, 어디서 이식 수술을 하든 상관없이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중공의 강제 장기적출 범죄를 막기 위해 그녀는 “‘제노사이드(집단학살) 방지 및 처벌에 관한 협약’을 담당하는 국제형사재판소 등 국제기구가 조사에 착수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 문제가 국제기구에서 의제로 제기되어 심각하게 다뤄지고 해결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수년간 중공을 상대해온 과정에서 그녀는 이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이는 매우 어렵습니다. 매우 단단하고 두꺼운 나무판에 구멍을 뚫는 것과 같지만 우리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파룬궁수련자들,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는 모든 사람에게는 자신의 신앙, 믿음, 인생 목표를 실천할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인권이며, 신체의 안전, 신체의 완전성, 생명권, 건강권 등을 포함하며, 이를 위해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다.”
져야 할 책임을 지고 박해 중단 돕기
국회의원 구드룬 쿠글러 박사는 오스트리아 국민당의 인권 대변인으로 중공의 파룬궁 박해가 여러 인권을 침해했다고 생각한다. “파룬궁이 박해받고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저는 여러 인권이 침해당하는 것을 봅니다. 소수집단의 권리, 종교의 자유, 강제 장기적출과 관련된 신체의 완전성, 그리고 임의 체포로 인한 자유권 제한 등입니다.” 그녀는 또한 “강제 장기적출은 범죄 행위로서, 이를 표현할 언어를 찾을 수 없으며 즉시 중단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에 대해 제가 (인권 수호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녀는 또한 지난 수년간 오스트리아 국회에서 거의 매년 중공의 범죄를 중단시키기 위한 결의안, 제안 등이 있었고, 그녀도 여러 차례 중공의 파룬궁 박해 중단을 위해 목소리를 냈다고 소개했다. 그녀는 일부 서방 국가들이 중국과의 경제 교류를 고려해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봤지만 그녀에게는 매우 분명했다. “어떤 경우에도 우리가 보고 있는 문제들을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시성은 박해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첫 번째 단계일 뿐이라도 말입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중국에 대한 우리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는 유럽 경제에도 중요합니다.”
쿠글러 박사는 또 “박해가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우리는 세계화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다른 곳의 사람들이 고통받고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면 그것 또한 우리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박해를 막는 것에 대해 그녀는 “유럽에 책임이 있습니다. 저는 유럽의 중간 규모 국가에 살고 있고, 여기에서도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우리 각자가 자신이 져야 할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 중국도 어느 순간 압박을 크게 느껴 타협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는 박해받는 사람들의 처지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중공의 파룬궁 박해 중단 위해 계속 노력할 것
지난 10년 가까이 녹색당 국회의원을 지낸 파이카 엘나가시도 파룬궁수련자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해왔다. 그녀는 말했다. “(중공의) 파룬궁에 대한 박해가 체계적이며, 정치와 사회의 광범위한 차원에 걸쳐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중공은 파룬궁을 위협과 위험으로 보고 권력을 잃을까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어떤 위협이 있나요? (파룬궁은) 단지 평화로운 수련법일 뿐이며, 내면(수련)에 매우 집중합니다. 여기에는 큰 모순이 있지만, 이를 통해 우리는 파룬궁에 큰 힘과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행사 과정에서 그녀는 파룬궁수련자들에 대해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우리가 왜 이를 위해 노력하는지, 왜 이것이 그토록 중요한지를 함께 외부에 알릴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빈 시내 중심에서의 이번 활동은 이러한 효과를 거뒀습니다.”
25년간 지속된 파룬궁 박해를 어떻게 중단시킬 것인가에 대해 그녀는 “지난 몇 년간 우리는 계속해서 이를 위해 모였습니다. 저 또한 이것이 계속해서 의회 차원의 의제가 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중국과의 다양한 차원의 접촉에서 이 문제를 계속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우리의 대중 및 언론의 화제로 만들겠습니다. 동시에 초국가적 결의안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박해 중 비교적 구체적인 것 중 하나가 중공의 강제 장기적출이다. 연설에서 그녀는 말했다. “더 많은 사람에게 그들이 얻으려는, 생명을 연장하고자 하는 장기가 결코 기증된 것이 아니며, 자발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게 해야 합니다. 그 배후에는 정치적 박해로 구금된 사람들의 장기가 체계적으로 강제 적출되고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그녀는 계속해서 “오스트리아는 정치적 압력을 가해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러한 (중공의) 인권 침해를 더욱 명확히 하고, 널리 알리며, 중단시켜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파룬궁수련자들의 25년간의 견지에 경의
중공이 파룬궁 박해를 시작한 이래, 전 세계 수련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에게 대법의 아름다움과 박해의 잔혹함을 알리고 함께 박해를 중단시키려 노력해왔다. 이 25년간의 견지에 대해 쿠글러 박사는 파룬궁수련자들이 매우 용감하다고 말했다. 그녀는 해외에도 중공 앞잡이와 통제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나서는 용기, 특히 자신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헌신하는 그 용기에 경의를 표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더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정치인들뿐만 아니라 말입니다.”
행사장에서는 많은 행인이 서명으로 지지를 표했고 이 서명을 통해 오스트리아 정부가 행동에 나서 중공의 파룬궁 박해를 중단시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 아민 엘링거는 자신의 서명에 대해 “지지입니다. 사람들이 중국이 고립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사람들이 중국에 관심을 갖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이 지지해야 합니다. 더 이상 이렇게 계속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파룬궁수련자들의 25년간의 노력에 대해 듣고 그는 “제 최대의 경의를 표합니다. 결과가 어떻든 그들은 항상 견지했습니다. 제 가득한 경의를 보냅니다”라고 말했다.
미국 정부에서 일하는 파커 잭(Parker Zak)도 파룬궁수련자들의 견지에 대해 말했다. “매우 놀랍습니다. 이는 파룬궁수련자들의 강력한 신념의 힘을 보여줍니다. 저는 그들을 지지합니다”라고 말했다. “누구도 자신의 신념 때문에 박해받아선 안 됩니다. 하지만 중공이 이런 행태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루빨리 끝나야 합니다. 박해는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원문발표: 2024년 9월 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9/9/481951.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9/9/48195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