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캐나다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매년 8월 개최되는 세계전통축제(Festival des Traditions du Monde de Sherbrooke)는 셔브룩시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다. 셔브룩은 유명한 대학도시로 인구 기준 퀘벡주에서 6번째로 큰 도시이며, 산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세계전통축제는 음악, 무용, 연극, 음식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문화적 특색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며, 매년 6~7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다.
2024년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파룬궁수련자들이 축제에 참가해 공법 시연과 연꽃 접기 체험을 선보이며 시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초보자 “많은 에너지를 느꼈어요”
제시카는 공법 시연을 보고 참가해 파룬궁수련자들과 함께 5가지 공법을 모두 연마했다. 연마 후 그녀는 “기분이 좋아요. 몸에 많은 에너지가 느껴져요. 아주 좋은 에너지예요. 두 단어로 표현하자면 평화와 사랑이에요”라고 말했다.
이어 제시카는 옆에서 동작을 알려준 파룬궁수련자 린 씨에게 감사를 표했다. 두 사람은 언어가 통하지 않았지만 통역을 통해 제시카는 “이곳에 사시나요? 당신과 함께 공법을 연마하고 싶어요”라고 물었다. 린 씨는 자신이 몬트리올에 살고 있으며, 중국에서 파룬궁 수련으로 감옥에 갇혀 박해받다가 결국 캐나다의 난민 보호를 받아 이곳에 왔다고 설명했다. 제시카는 “파룬궁의 처지를 알고 있어요. 여기서 모든 게 잘 되고 계신가요? 저는 파룬궁을 배울 거예요. 앞으로 당신과 함께 공법을 연마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14세 소년 안토니는 파룬 수련자들과 함께 가부좌를 포함한 모든 공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연마했다. 그의 아버지 에르베는 옆에서 아들이 공법을 연마하는 모습을 기쁘게 지켜봤다. 에르베는 아들이 5살 때부터 태권도를 배워 9년째 되었고 이미 검은 띠 수준에 도달했다며, 가부좌가 아이의 심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태권도 선생님도 아이들에게 가부좌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안토니는 연마를 마친 후 “태권도 수업에서도 가부좌를 하지만 여기서는 좋은 에너지를 느꼈어요. 연마 전보다 몸과 마음이 더 좋아졌어요. 이번이 파룬따파를 처음 연마해 본 건데 정말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안토니 옆에 있던 한 여성은 두 번째 공법인 파룬쫭파(法輪樁法)를 마친 후 수련자를 찾아와 “정말 감사합니다. 여기서 공법을 연마할 수 있어 기뻐요”라고 말했다. 그녀는 눈물을 머금은 채 잠시 진정하는 시간을 가진 뒤 다시 한번 수련자들에게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헤어질 때 그녀는 수련자를 포옹하며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한 행사 관계자가 부스 앞에 와서 파룬궁수련자들에게 놀라워하며 말했다. “아주 좋은 에너지를 느꼈어요. 매우 강하고 색채도 아름다워요. 이렇게 강한 에너지장은 처음 봤어요. 정말 아름답네요.” 그러면서 그녀는 “그런데 왜 파룬궁은 중국에서 박해를 받나요?”라고 물었다.
수련자는 그녀에게 공산당이 사상을 통제하며 중공의 사상 억압과 신앙 박해가 멈춘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공이 정권을 장악한 첫날부터 중국 전통문화와 사상을 체계적으로 파괴해왔으며, 파룬궁의 진선인(真·善·忍)이 바로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인데 가악투(假·惡·鬪-거짓·악·투쟁)을 선전하는 중공이 이를 두려워해 파룬궁수련자들에 대해 소멸식 박해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자신의 몸에 전류가 흐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며 “이 모든 것을 알게 돼 정말 기쁩니다. 여러분이 가져온 이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수련자들이 공법 시연을 마치자마자 그녀는 다가와 “여러분이 이곳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좋은 에너지를 가져왔어요. 정말 좋네요.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현지 주류 매체 보도
파룬궁수련자들이 주최한 연꽃 접기 체험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현지 주류 매체인 ‘라 트리뷴(La Tribune)’은 한 기사에서 “파룬따파 단체가 종이 연꽃 만들기 체험을 열었다”고 전했다. 기사는 또한 파룬궁수련자와의 인터뷰를 인용해 “연꽃은 파룬따파 수련자의 정신을 상징합니다. 진흙 속에서 더럽혀지지 않고 시련을 겪어야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우리는 진선인을 수련하며 도덕성을 높이고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합니다”라고 보도했다.
원문발표: 2024년 8월 1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8/19/48101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8/19/4810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