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美 서부 최대 독립기념일 퍼레이드서 파룬궁 팀 환영받아

글/ 미국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지난 7월 4일은 미국 독립 248주년 기념일이었다. 이날 오전, 수십만 명의 시민들이 캘리포니아주의 서핑 명소인 헌팅턴비치(Huntington Beach)시에 모여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독립기념일 퍼레이드를 관람했다. 약 200개의 퍼레이드 대열 중 LA 지역 파룬궁수련자들로 구성된 대열이 다시 한번 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시 독립기념일 퍼레이드는 미시시피강 서쪽에서 가장 성대한 독립기념일 축하 행사다. 퍼레이드 현장에는 지역 시장과 시의원, 검사를 포함한 정치인들과 공무원들이 대열에 함께하며 시민들과 함께 미국의 전통과 자유의 가치를 축하했다.

오전 10시, 퍼레이드가 시작됐고 파룬궁수련자들로 구성된 대열도 부드럽고 평온한 음악과 함께 천천히 행진했다.

图1~3:二零二四年七月四日,美国加州杭廷顿海滩市独立日游行中的法轮功学员的炼功队伍。
2024년 7월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시 독립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한 파룬궁수련자들의 공법 시연 대열

사람들의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은 화려하게 장식된 꽃차였다. 이 꽃차는 미국 국기의 빨강, 흰색, 파랑 세 가지 색상을 기본으로 장식됐고, 차량 위에는 다양한 높이의 연꽃대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각 연꽃대 위에는 전통적인 선녀 복장을 한 수련자들이 앉아 있었다. 차량 뒤에는 노란색 상의를 입고 공법을 시연하는 수련자들과 활기찬 요고(腰鼓)팀의 북 공연이 이어졌다.

사회자 “무료로 공법을 배우러 오세요”

파룬궁 대열이 연단 앞을 지날 때 사회자는 이렇게 소개했다.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사람들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왔습니다. 파룬따파는 문화, 사회, 경제, 국경을 초월하기 때문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는 매주 단체 연공과 지역사회 강습회가 열리고 있으니 누구나 무료로 공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파룬궁은 파룬따파(法輪大法)로도 불리며, 1992년 5월 13일 리훙쯔(李洪志) 대사에 의해 중국 지린성 창춘시에서 처음 전해졌다. 지금까지 전 세계 100여 개국과 지역으로 전파되어 1억 명 이상이 수련하고 있다.

관객 “파룬궁 대열을 보면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图4~5:杭廷顿海滩市独立日游行中的法轮功学员的花车、以及炼功队和腰鼓队。
헌팅턴비치시 독립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한 파룬궁수련자들의 꽃차, 공법 시연 대열과 요고팀

리사 폴리(Lisa Polly)는 친구의 초대로 처음 퍼레이드를 관람하러 왔다. “파룬궁 대열은 정말 특별해요. 금빛 옷을 입은 모습이 눈에 띄는 것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보고 있으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폴리는 이어 말했다. “저는 처음으로 퍼레이드를 보러 왔고, 이전에는 잘 몰랐지만 그들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진실, 선량, 인내[真善忍]란 글자를 보고 온몸에 전율이 느껴졌어요. 좋아요, 모든 사람들이 더 많은 선량함을 품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꽃차 뒤에는 수련자들로 구성된 공법 시연 대열과 요고팀이 있었다. 일부 시민들은 이를 본 후 바로 옆에서 공법 동작을 따라 배우기 시작했다.

또 다른 일부 수련자들은 행렬을 따라 시민들과 소통했다. 그들은 감사한 마음으로 미국 독립기념일을 축하하면서도 진선인 보편적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여전히 중공의 박해를 받고 있는 중국 내 파룬궁수련자들이 하루빨리 신앙 자유를 얻기를 희망했다.

“진선인(真·善·忍) 보편적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싶어”

선녀 복장을 한 젊은 파룬궁수련자 주시 창(Jussy Chiang)은 기자에게 “우리는 여기서 축하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선조들의 희생 덕분에 우리가 매일 여기서 자유와 신앙의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젊은 파룬궁수련자 류 씨는 “파룬따파는 중국 본토에서 박해받는 신앙 단체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두려움이 있었죠. 미국에 와서는 매우 자유롭다고 느꼈습니다. 자유롭게 수련할 수 있고, 자유롭게 제 신앙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로 인해 미국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한다. “그래서 파룬따파의 아름다움, 파룬따파의 ‘진선인’ 가치를 미국 사회에 전달하고 싶습니다. 미국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미국 사회에 대한 최고의 보답이자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문발표: 2024년 7월 1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7/10/47955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7/10/47955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