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오스트리아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지난 6월 15일, 제22회 오스트리아 법회가 빈 부근의 바덴(Baden)에서 개최됐다. 14명의 수련자가 단상에 올라 그들의 개인수련과 진상을 알리고 중생을 구하는 중의 심득체험을 교류했다. 법회에 참가한 수련자들은 보편적으로 이번 교류를 통해 많은 수혜를 입었으며, 모두가 더욱 잘 정체(整體)를 이루고, 비학비수(比學比修)하며, 함께 정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수련생들과 더욱 잘 협력해 사부님의 정법 도와
마리아는 지난 반년간 션윈 티켓 판매 직통전화팀에 참여하면서 수련생들과 협력하고 정체를 형성한 경험을 교류했다. “우리의 작은 팀에서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누군가가 당직을 서야 합니다. 제 임무는 전화를 돕는 것 외에도 시간대마다 직통전화 당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 일은 매일 제게 가장 큰 일이 되었습니다.”
관리상 편의를 위해 팀원들은 스스로 시간표를 작성했다. 전화량이 많거나 당직자가 없을 때는 마리아는 개인적으로 해야 할 일을 미루고 직통전화의 수요를 보장했다. 이 과정에서 그녀는 자아를 내려놓을 수 있을 때 문제가 쉽게 해결된다는 것을 체험했다. 어떤 수련생은 시간을 내어 시간표의 빈 곳을 메웠다. 그녀는 말했다. “지금 저의 이해로는 이것이 서로 협력하는 한 가지 방식입니다. 자아를 내려놓을 수 있고 서로 도와서 션윈 티켓 직통전화라는 중요한 임무를 짊어졌습니다.”
진상영화 제작 중 사부님이 배치하신 길을 확고하게 걷다
알렉스는 교류 중에, 밀라레파의 수련 이야기에서 자신을 수련인으로 여기고 사부님이 배치해 주신 수련의 길을 확고하게 걷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수련 경험이 밀라레파가 집을 짓는 과정과 비슷한 점이 있음을 발견했다.
구체적으로 그는 진상을 알리는 영화 제작에 참여했고 녹음 믹싱에 이미 오랜 시간을 투자했다. 나중에 그는 영화 자체에 변동이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이로 인해 이전의 믹싱 작업이 수포로 돌아갔다. 전문적으로 믹싱 일을 하는 알렉스는 자신을 전문가로 여겼다. 그가 형성한 사람의 사유방식에서는 그 ‘손실’된 작업 시간이 매우 아까웠다. 자신의 전문적인 경험과 교활함에 의지해, 그는 지름길을 찾아 새로운 녹음 믹싱 작업을 더 빨리 완성하려 했다.
알렉스는 말했다. “밀라레파처럼 저는 이미 한 채의 집을 지었기에 두 번째 집을 짓기를 거부했습니다. 제 내면의 ‘영리한 부분’은 제가 반드시 곤경에서 벗어날 방법을 생각해내야 한다고 여겼습니다.” 그러나 그 ‘영리한 방법’들은 모두 다시 헛수고가 됐다. 알렉스는 자신이 반드시 새롭게 사고해야 함을 깨달았다. 표면적으로는 시간과 돈을 연결 지을 수 있고, 전문가가 모든 것을 장악할 수 있는 것 같아 보였지만, 사실은 이것은 속인 중의 일이 아니었고 수련이었다.
알렉스는 말했다. “저는 깨달았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처음부터 정성껏 저의 수련의 길을 배치해주셨습니다. 어떤 일들은 제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비록 저는 미리 제가 무엇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어떤 일들은 저의 결정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저는 제 일에 대해 매우 익숙합니다. 하지만 제 능력이 겉으로 보기에 아무리 좋아 보여도 이 항목을 하는 이유는 실제로 최종 결과에 달려 있지 않고, 제가 이 과정에서 제고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규칙은 여기에서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저는 반드시 인간의 층차를 초월해야 합니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저를 위해 배치해 주신 수련의 기회입니다. 제가 속인 중에서 형성한 사유의 국한성은 이때 반드시 폭파되어야 했습니다.”
곤경 중에서 자신의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다
2016년부터 파룬따파를 접한 요하네스는 상대적으로 수련 시간이 길지 않다. 법회 교류에서 그는 곤경 중에서 자신의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마침내 16개 도시에 가서 션윈을 지원할 수 있었던 경험을 말했다.
출발하기 전, 요한네스는 자신이 이미 상사에게 휴가를 잘 신청했고 모든 것이 준비됐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의 회사는 갑자기 파산했고 그는 자신이 여비와 생활비를 지불할 수 있을지 걱정하기 시작했다. 이때 그는 명혜망에 실린 중국 수련생들의 교류 문장들을 떠올렸다. “중국 내 수련생들은 자주 위험한 환경에서 두려움을 극복하고, 어떻게 더욱 극단적인 환경에서 사부님과 대법을 확고하게 믿는지 교류합니다.”
법공부를 통해 그는 자신이 대법제자로서 사부님의 정법을 돕는 책임을 명확히 인식했다. 이렇게 해서 그는 저렴한 숙소를 예약하기 시작했고 이동 시에는 저렴한 야간 기차나 버스를 선택했다. 션윈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그의 한 오랜 친구가 그를 고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렇게 해서 그의 어려움은 쉽게 해결됐다.
그는 감탄했다. “사부님께서 모든 것을 잘 배치해 주셨습니다. 정말 불가사의합니다.” 그는 또한 자신이 출발 전에 걱정한 것이 사람마음의 표현이었음을 인식했고, 이 경험은 그에게 더욱 사부님과 법을 믿게 했다.
원문발표: 2024년 6월 1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6/17/47878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6/17/47878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