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미국 종교자유 보고서 “중공, 여전히 파룬궁 박해 지속”

[명혜망](왕잉 기자)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최근 2024년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종교 신앙의 자유 상황은 더욱 악화됐으며, 중공(중국공산당)은 계속해서 파룬궁을 박해하고 있다.

보고서는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의 첫 번째 연례 보고서가 2000년 5월에 발표됐으며, 당시에는 주로 중국, 러시아, 수단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말했다. 오늘날 중공 당국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심각하게 사람들의 종교 신앙의 권리를 침해하는 가해자다.

USCIRF는 미국 연방 정부에 속하며 초당적이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기관으로, 그 주요 역할은 전 세계 각국의 종교 자유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찰하며, 종교 자유 침해 상황이 있는지 여부를 감시하고, 미국 대통령, 미국 국무부, 미국 의회에 정책 제안을 제출하는 것이다.

图1:美国国际宗教自由委员会(USCIRF)2024年国际宗教自由年度报告封面截图。(USCIRF)
USCIRF의 2024년 국제종교자유 연례 보고서 표지 스크린샷(USCIRF)

이번 최신 보고서는 미국 국무부에 중국, 러시아, 북한, 쿠바 등 12개 국가를 다시 ‘특별 관심국’으로 지정할 것을 권고했다.

작년에 209명의 파룬궁수련자가 박해로 사망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파룬궁은 6,514건의 (파룬궁수련자에 대한) 괴롭힘과 체포 사건을 기록했고, 1,190명이 투옥됐으며, 209명이 박해로 사망했다.

보고서는 중공 당국이 해외 종교 신앙 단체에 대해서도 초국가적 탄압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3년 미국 정부는 중공을 대신해 이러한 불법 활동에 종사한 사람들을 기소했다.

2023년 4월, 미국 법무부는 뉴욕시에서 중공의 ‘비밀 경찰서’를 불법 운영한 혐의로 루젠왕(盧建旺)과 천진핑(陳金平)을 체포하고 기소했다. 루젠왕은 중공 당국을 대신해 초국가적 탄압에 종사하고, 미국 영토 내의 종교 신앙 단체와 반체제 인사들을 겨냥한 전력이 있다.

작년 5월, 미국 법무부는 천쥔(陳軍, John Chen)과 린펑(林峰)이 중공 당국의 미국 내 파룬궁수련자에 대한 초국가적 탄압을 더욱 추진한 혐의로 기소했다.

위원회 위원 “(중공은) 파룬궁수련자의 장기를 적출하고 있다”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위원장 아브라함 쿠퍼(Abraham Cooper), 부위원장 프레드릭 데이비(Frederick A. Davie)와 다른 위원들도 그들의 견해를 발표했다.

그들은 중공이 여전히 충격적인 종교 신앙 박해를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중공 당국을 위한 로비 활동을 금지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가혹한 박해는 중국 내 모든 신앙 단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들은 (중공이) 파룬궁수련자와 위구르인들의 장기를 적출하고 있으며, 장기를 적출할 때 그 중 일부는 아직 살아있다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국회의원 크리스 스미스(Chris Smith)는 ‘장기적출 중지 법안’을 발의했으며, 이 법안은 같은 해 3월 미국 하원에서 통과됐다.

图2:美国资深国会议员克里斯‧史密斯(Chris Smith)(大纪元)
미국 국회의원 크리스 스미스(에포크타임스)

스미스 의원은 하원에서 이 법안에 대해 토론하면서 “국가가 지원하는 살아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장기적출은 중국공산당에게 큰 사업이며, 약화될 조짐이 전혀 없다”고 언급했다.

스미스 의원은 또한 “중공의 지도 하에 매년 평균 나이 28세의 6만 명에서 10만 명의 젊은 희생자들이 냉혹하게 살해당하고 있다. 장기적출은 반인륜 범죄로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잔인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규모 장기적출의 대상에는 파룬궁수련자와 위구르인이 포함되며, 그들의 평화로운 명상과 운동, 그리고 비범한 건강 상태로 인해 그들의 장기가 적출 대상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미국 정부에 중국을 ‘국제종교자유법’에서 정의한 종교 신앙의 자유에 대한 조직적이고 지속적이며 심각한 침해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 관심국’으로 재지정할 것을 권고했다.

위원회는 또한 종교 신앙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한 중공 관리와 단체, 특히 중공 통일전선부, 공안부, 국가안전기구를 겨냥해 제재를 계속할 것을 권고했다.

 

원문발표: 2024년 5월 23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5/23/477911.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5/23/4779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