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경축 5.13] 위챗∙휴대폰∙인터넷 중독을 끊은 경험

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우리는 세인들에게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어떤 점이 좋은지, 어떻게 체현되는지에 관해 제 개인적인 체험을 소개하려 합니다.

1. 위챗을 끊다

저는 원래 놀기를 아주 좋아했습니다. 아무도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았을 때 저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서 SMS와 MMS를 하며 놀았습니다. 사람들이 위챗을 할 때 저도 휴대폰을 바꿔 게임을 따라 했는데, 정말로 신나고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 보니 제 눈이 흰토끼 눈처럼 빨갛게 충혈되었습니다. 저는 즉시 ‘무엇이 문제일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그때 명혜망에서 중국 수련생들에게 위챗을 삭제하라는 공지가 올라와 즉시 삭제했는데, 3일 후 제 눈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망설임도 없이 삭제했던 이유는 ‘전법륜(轉法輪)’에서 사부님께서 하신 말씀이 생각났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어느 부처가 술단지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는가? 없다.” “당신은 어느 불(佛)·도(道)가 거기에 앉아 담배를 물고 있는 것을 보았는가?” 오늘날 사회에서 휴대폰은 술단지를 들고 다니는 것과 같고, 입에 담배를 물고 있는 것과 같지 않습니까?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수련하려 하면, 당신은 그것을 끊어야 한다. 그것은 당신의 신체를 해치며, 또한 일종의 욕망이기에 우리 수련인의 요구와는 정반대다.”(‘전법륜’)

충혈된 눈이 치유되는 과정이 너무 신기해 시험해 보려고 위챗을 다시 설치했는데 결국 눈이 또 충혈되었습니다! 삭제한 지 3일 후에 다시 좋아졌습니다! 그 후 다시는 감히 법을 알면서 고의로 어기지 않았습니다.

저는 위챗을 탈퇴한 후 일정 기간 동안 일반인들이 말하는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이 어려워지고, 정보 습득에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 불편함은 사라졌고, 오히려 위챗 없이도 충분히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은퇴한 후 제 휴대폰은 기껏해야 유선 전화기 정도에 불과한 가전제품이 되었습니다. 저는 대화가 도청되는 것을 막기 위해 스테인리스 도시락에 휴대폰을 넣어 두었습니다. 가족이 도시락 안에 넣은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본 결과, 전화가 연결되지 않고 제가 서비스권 밖에 있다는 메시지를 들었고, 휴대폰에는 미수신 전화 알림이 표시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제가 적절한 시간에 다시 전화를 걸어 아무것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70세가 넘었지만 아직 시력과 청력이 건강합니다. 신당인 TV를 볼 때는 매우 작은 음량으로도 명확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제 아들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일반인이며, TV를 볼 때 매우 큰 음량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제 몸의 기적을 본 아들은 아직 위챗을 삭제하지 않았지만 무언가를 깨달은 후 휴대폰을 거의 보지 않습니다.

2. 인터넷 중독을 끊다

은퇴한 후 위챗은 없었지만 인터넷 중독은 여전했습니다.

제가 은퇴한 후에도 외롭지 않은 이유는 매일 봉쇄를 뚫고 밖에서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련자에게는 이 또한 버려야 할 집착입니다.

하루에 몇 시간씩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이 옳지 않다는 걸 알지만 억제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스스로 찾은 이유는 진상을 알리고 봉쇄 돌파 소프트웨어를 보급하는 데 편리하기 때문이었는데, 사실 법으로 가늠하지 않았기에 큰 노력을 들이고도 성과는 적었습니다.

제가 온라인에 접속하면 동태망, 명혜망과 깐징월드를 읽습니다. 특히 깐징월드가 생긴 후 속인에게도 추천했지만 아무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깐징월드에 접속하는 방법을 몰랐던 저는 어느 날 무심코 열었습니다. 그 과정을 떠올려보니 동태망, 명혜망, 깐징월드 중 명혜망에 접속하기만 하면 다시 깐징월드에 접속할 수 있었고, 명혜망에 접속하지 않으면 깐징월드에 접속할 수 없었습니다. 정말 신기했습니다!

저는 꿈에서 급한 업무 때문에 어떤 장소로 향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 도착하니 놀랍게도 문이 없었습니다. 제 옆에는 사부님과 함께 인부들이 새 건물을 짓고 있었고 제가 가려는 곳은 새 건물과 벽 하나 사이뿐이었습니다. 저는 사부님에게 제 의도를 설명했는데, 사부님께서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씀하시며 손가락으로 벽을 가리키시자, 제가 가는 곳으로 통하는 비밀 문이 바로 열렸습니다. 저는 즉시 달려가며 손을 흔들어 사부님께 감사의 인사를 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이 꿈은 벽을 쉽게 넘을 수 있는 현실을 그대로 반영한 것입니다.

수련을 위해 하는 것은 괜찮지만 외로움을 달래기 위함은 아니었습니다. 인터넷에 쉽게 접속할 수 있고, 깐징월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자 또 드라마 중독에 빠졌습니다! 갑자기 어느 날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했습니다. 네트워크 신호도 매우 강한데,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깐징월드의 모든 동영상을 몇 번이고 다시 시도해 봤지만,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깐징월드 동영상을 제외하고는 명혜망, 씬탕런 TV, 동태망의 동영상 뉴스는 모두 열 수 있었습니다.

제가 드라마에 너무 중독돼 시간을 낭비하고 있으니, 사부님께서 보지 못하게 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반드시 위험한 상태에서 정신을 차리고 돌아서야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저는 드라마에 중독되어 깐징월드를 시청하는 것을 끊었습니다. 요즘은 더 이상 깐징월드에 접속하지 않습니다.

위챗, 휴대폰, 인터넷 중독은 저에게 아편 중독과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법 수련생으로서 쉽게 끊을 수 있었는데, 대법을 수련하지 않는 속인이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요? 이것이 바로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가 인간 세상에 펼쳐 보이는 작은 방식입니다.

층차의 제한으로 법에 어긋나는 부분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바로잡아 주시길 바랍니다.

(명혜망 5.13 세계 파룬따파의 날 응모작)

 

​원문발표: 2024년 5월 2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5/23/47779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5/23/47779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