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진실(眞實)
[명혜망] 나는 법을 얻은 지 28년이 지났지만 수련자가 갖춰야 할 상태에 들어가는 것이 항상 어려웠다. 주로 관념의 방해로 법공부를 할 수 없었기에 본질적으로 변화하지 못했다. 자비롭고 위대한 사부님께서 반복적인 깨우침을 주셨기에 최근 몇 년간 마침내 수련을 깨닫게 됐는데 정말 감회가 새로웠다.
다음은 내가 최근 법에 비추어 안으로 찾으며 관념을 바꾸고, 진정으로 법을 얻고 제고하게 된 작은 성찰과 경험이다.
나는 대학 졸업 후 곧바로 공직에서 일했다. 수십 년간 사악한 공산당 체제 속에서 오염되고 중독된 나는 더 이상 무엇이 선이고 악인지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깊이 중독됐다. 예를 들어, 나는 잠을 얼마나 자는가에 따라 수련의 정진 여부를 잘못 가늠했고, 한때는 잠을 덜 자려고 딱딱한 침대에서 잤고, 일어나기 싫어하는 안일한 마음을 극복하려고 옷을 벗지 않았다. 또한 직장에서 쌓은 습관, 기획, 창의력 등을 수련에 옮겨와, 일과 휴식 시간을 시간대별로 배분해 매 순간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매우 세밀한 계획을 세웠다. 그렇지 않으면 목표도 없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것 같았다. 그러나 막 적응하면 또다른 특별한 방법을 내놓았고 다시 바꿨는데, 이러한 변화를 반복하다 보니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없었고 많은 시간을 낭비했다. 끊임없는 반복으로 인해 견디지 못할 정도로 피곤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어떤 관념이 형성되면 사람의 일생을 지배하는데, 사람의 희로애락(喜怒哀樂)에 이르기까지 이 사람의 사상을 좌우지할 수 있다.”[전법륜(제2권)]
법으로 가늠하면, 법에서 정진하고 법리에서 제고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관념의 틀에 갇히고 악당 사유에 조종당해 사람의 마음으로 억지로 한 것이다. 정념으로 세 가지 일을 잘하는 것이 바로 정진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한 수련인(修煉人)으로서, 속인의 환경 중에서 자신을 수련하고 자신을 연마(魔煉)하여 집착심과 각종 욕망을 점차적으로 버려야 한다. 흔히 우리 인류가 좋다고 인정하는 것이라도, 고층차에서 보면 흔히 나쁜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속인 중에서 개인 이익을 많이 얻을수록, 잘살수록 좋다고 여기는데, 대각자들이 볼 때 이 사람은 더욱 좋지 않다. 어디가 좋지 않은가? 그가 얻는 것이 많을수록 그는 다른 사람을 더욱 해치고, 얻지 말아야 할 것을 얻는데, 그는 명리(名利)를 중히 여김으로써 그는 德(더)를 잃어버릴 것이다.”(전법륜)
나는 항상 사부님 말씀이 나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라고 느꼈다. 나는 개인적인 이익에 대해 담담히 보기에 좋은 것을 얻기 위해 다투지 않았다. 하지만 부하직원들을 위해 집을 분배해주거나 승진을 시키려고 다투는 등 노력해, 위아래로 많은 사람이 날 훌륭하다고 했고 스스로도 기분이 좋았다.
이전에 꿈에서 사부님께서는 내가 수련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반복해 깨우쳐 주셨다. 그러나 나는 무엇이 잘못됐는지 몰랐고, 내가 다른 사람들보다 낫다고 생각하면서 미끄러져 내려간 표준으로 자신을 가늠했다. 사실 그 이면에는 명예욕, 즉 ‘남들이 날 좋다고 한다’는 마음이 있었다.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를 하면서 내가 누구를 위해 다투는 것이 타인에게 큰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에게는 마땅치 않은 것을 얻게 하고 덕을 잃게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예전에는 이런 행위를 할 때 선물도 안 보내고, 밥도 안 사고, 돈도 안 주고, 전화만 하니 별일 아닌 것 같았다. 하지만 이 역시 체제 내에 있는 사람들이 서로를 이용하는 특권 아닌가? 나는 자신에게 물었다. ‘대법이 요구하는 것을 하지 않고 사부님 말씀을 듣지 않는다면 대법제자라고 말할 수 있을까? 그러면 속인들처럼 시대 조류에 휩쓸리는 것 아닌가?’
이뿐만 아니라 나는 항상 내가 정직하고 성실하게 원칙을 고수하는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것이 인간의 교활함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에 어떤 수련생이 날 교활하다고 했는데, 나는 여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말했다. “나는 기관에서 일했지만 탐욕스러운 적이 없으며 가장 바른 사람입니다. 당신들 장사꾼이야말로 교활한데, 항상 어떻게 돈을 벌지만 계산하고 있지요!” 법공부를 하면서 나는 원래 악당 무리의 원칙을 고수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즉, 내가 맡은 일에서 원칙에 위배되는 일은 절대 허가해 주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밉보이지 않기 위해 가끔은 어느 관공서를 찾아가 어떻게 하면 된다고 귀띔해 줬다. 이렇게 하면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다른 관공서이지 우리 이쪽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나에게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 대단하다고 말했다. 사실 나는 뒷거래를 중시했다. 어떤 일을 처리할 때마다 가장 먼저 전화 한 통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찾았다. 나는 이런 것들에 많이 지배당한 것 같다. 솔직히 말해서 중국공산당 체제 내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서로를 이용하거나, 특권층이 국민을 속이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일 뿐이다. 사악한 중공의 본질과 낡은 우주 생명의 본질은 모두 이기적이며, 극도로 이기적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은 진정하게 자신을 개변하고 당신의 심령 깊은 곳에서부터 당신이 집착하는 좋지 못한 것을 내려놓아야만 비로소 정말로 내려놓은 것이다.”(미국서부법회 설법)
가장 근본적인 것은 본질적인 변화이며, 본질이 변하지 않으면 수련을 하지 않은 것이다. 정법 수련이 거의 끝나가는 이 특별한 역사 단계에서 대법제자의 막중한 책임을 기억하고, 사부님의 가르침에 순종하고, 법공부를 잘하고, 대법을 마음에 품고, 진정으로 수련하고 착실히 수련해야 한다.
원문발표: 2023년 2월 2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2/27/47332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2/27/47332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