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허베이성 대법제자
[명혜망] 2023년 5월, 우리 지역 법공부 팀 대법제자가 갑자기 사악에 납치됐고, 보안 문제로 인해 원래 법공부 장소에서의 법공부를 중단했다. 납치된 수련생을 구출하기 위해 우리 지역 법공부 팀은 논의하기로 했고, 장소는 큰 단체 법공부 팀인 우리 큰누나의 집으로 정했다.
그날 아침, 누나 집으로 가는 길에 누나 집 앞에서 70세가량의 노인 한 분이 보였고, 가까이 가보니 마을의 장씨 할아버지였다. 큰 단체 법공부팀은 중단됐지만 작은 단체 법공부 팀은 중단되지 않았다. 수련생 한 명이 지난 몇 주간 법공부 오는 길에 장씨 할아버지를 계속 만났다고 한 적이 있었지만, 나는 그다지 마음에 두지 않았다. 오늘 7시가 되기 전, 장씨 할아버지가 큰누나 집 앞에 앉아 있었는데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오후 법공부를 방해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 나는 할아버지 앞으로 다가가 여쭈었다. “할아버지, 오늘 어쩐 일로 이렇게 이른 시간에 앉아 계시나요? 임무가 있으신가요? 마을 서기가 가라고 했나요?”
할아버지는 아무렇지도 않게 순순히 그렇다고 답했다. 1999년 사악이 가장 심했을 때 대대에서는 사람을 보내 감시했는데 또다시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이다. 이는 우연이 아니다. 마을 서기와 장씨 할아버지가 진상을 몰라 사악에게 조종돼 이용당한 것이다. 나는 할아버지에게 “저는 오늘 아무 데도 가지 않고 할아버지와 좋은 이야기를 나눌 겁니다”라고 말씀드렸다.
내가 “할아버지, 우리 마을의 전기 기술자 ‘라오얼(老二)’이 최근 몇 년간 잘 지낸다고 생각하세요?”라고 묻자 할아버지는 그렇지 않다고 하셨다. 나는 할아버지께 라오얼이 왜 그렇게 됐는지 설명드렸다.
라오얼은 30년 넘게 전기공으로 일하다가 1999년 이후 갑자기 직장에서 밀려났다. 그래서 그는 다른 수입원을 찾으려 했다. 우리 마을은 최근 몇 년간 집집마다 건물을 새로 지어 올려 임대 수익을 올렸는데 각 가정의 연간 수입은 10~30만 위안이었다. 라오얼의 집은 원래 3층 건물이었는데 건물을 헐고 5층짜리 건물을 지으려 했다. 그러나 건물을 철거한 직후 정책이 바뀌어 그 지역은 3층 건물만 허용됐다. 결국 그는 그 과정에서 수십만 위안을 잃었다.
그해 라오얼은 또 갑자기 심장병에 걸려 베이징에 가서 대수술을 받았는데, 10만 위안이 넘는 비용이 들었고 지금은 일할 수 없는 상태가 됐다. 마을 사람들은 라오얼이 마음이 따뜻하고 남을 돕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크고 작은 일에서 사람들을 도와준다. 그런데 그는 왜 그렇게 불행하게 됐을까?
1999년 파룬궁에 대한 사악한 박해 당시 라오얼이 나와 우리 마을의 수련생들을 감시하는 책임을 맡았기 때문이다. 당시 그는 이익에 눈이 멀어 아마 돈을 벌고 싶었을 텐데 그 결과 불운을 초래한 것이다.
나는 말했다. “할아버지, 제가 오늘 말씀드리는 것은 눈앞의 이익 때문에 목숨을 걸지 말고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나는 파룬궁수련생을 감시한 죄로 업보를 받은 다른 마을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도 들려줬다.
그리고 우리 마을의 왕씨 누나가 대법제자들을 잘 대해줘 복을 받은 이야기도 들려줬다. 그녀는 내게 5천 위안을 빌려 가스 배달 사업을 시작했는데, 수련생들이 베이징으로 청원하러 들어가지 못하자 가스 배달 트럭을 이용해 데려갔다. 또 시아버지가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마을의 ‘610(파룬궁 탄압기구)’ 경찰에게 납치돼 세뇌반에 보내졌을 때도 정정당당하게 시아버지를 빼냈고, 함께 납치된 마을 수련생 2명까지 나오게 해줬다. 왕씨 누나의 선행은 보상받아 1999년부터 시작한 가스 배달, 노래방 개업, 부동산 사업 등이 모두 성공해 자산이 수백에서 수천, 수억 위안으로 늘어났다. 이제는 이 지역의 유명인이자 마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됐다.
장씨 할아버지는 내 말에 감동하며 “여기는 날씨가 시원해서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 아무 문제 없을 거예요”라고 말씀하셨다.
큰누나 집에 가서 이야기를 좀 나눈 뒤 다시 나와보니 장씨 할아버지는 작은 의자를 들고 집에 가셨고 그날 이후 다시 오지 않으셨다. 오후 5시가 되어서야 우리의 논의는 끝났다. 20명이 넘는 수련생들이 차례로 이야기를 나눴고 장내는 조용하고 평화로웠다.
열흘이 지나서 나는 마을 서기를 만났고 파룬궁수련생을 감시하면 결과가 좋지 않다고 말하자 그는 자신이 그런 적이 없다며 부인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위해 이 얘기를 드리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그가 마을 서기가 된 이후로 나는 그에게 여러 번 진상을 알릴 기회가 있었고 그는 중국공산당을 탈퇴했다. 하지만 사악한 당의 무신론에 영향을 받은 것인지, 위로부터의 무슨 지시가 있으면 그는 여전히 이끌려 그런 짓을 했다. 전임 서기는 마을의 한 수련생을 선하게 대하지 않았는데, 의도적으로 구치소에서 집으로 가는 것을 지연시켰고 그 수련생은 결국 노동수용소로 보내져 박해를 받았다. 그 수련생이 수용소에서 박해받은 지 한 달도 안 돼 전임 서기는 차를 몰고 가다가 큰 다리 교각에 충돌해 사망했다. 이런 사례는 이전에도 든 적이 있었다.
그러자 서기는 농담조로 “만나자마자 제게 교훈을 주시네요”라고 말했다. 나는 “20년 넘게 박해받으면서 많은 일을 겪었는데, 당신이 젊은 나이에 미래를 망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가 당신을 감시하라고 사람을 보내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라고 말해서 나는 말했다. “누구에게 보내든 같지 않습니까? 대법제자는 ‘진선인(真·善·忍)’을 실천하는 선한 사람입니다. 인과응보는 천리입니다. 일이 다 끝나면 사람은 자신이 한 모든 일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서기는 “당신은 제가 벌을 받을까 봐 걱정하는 것 같은데, 응보는 다음 생에나 있을 일이라서 저는 볼 수 없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610’ 사무실 출신 ○○에 대해 아시나요? 크레인을 이용해 어떤 수련생을 집에서 납치했습니다. 얼마 지나지도 않아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이야기하다가 땅에 엎어져 죽었는데, 겨우 서른 살이어서 가족들에게 큰 고통과 슬픔을 주었습니다.”
내 말에 깜짝 놀란 서기는 화제를 바꿔 말했다. “우리 마을에 스티커를 붙이지 마세요. 당신이 붙인 거라는 걸 압니다. 당신이 붙이면 제가 사람을 보내 철거해야 하니까요. 다른 마을에 가서 붙일 때는 감시에 주의해야 합니다.”
개나 고양이를 찾는 작은 광고도 여기저기 붙어있는데, 내가 붙인 것들은 모두 생명을 구하기 위한 것이고, 장래에 큰 재난이 닥쳤을 때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전염병 기간 3년간 중국인 4억이 사망했는데, 그 당시 사람이 죽지 않는 지역과 마을이 없었고, 화장터가 너무 바빠서 불이 날 지경이었지만 우리 마을에서는 한 사람도 죽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사실입니다. 당신 말을 듣고 보니 우리는 대법에 감사드려야 하네요”라고 수긍했다.
그날 이후로 장씨 할아버지는 다시는 큰 누나 집 앞에 나타나지 않았고 다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허드렛일을 하러 가셨다.
원문발표: 2024년 2월 1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big5.minghui.org/mh/articles/2024/2/18/472604.html
简体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4/2/18/47260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