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만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나는 대만 공립 초등학교 교사다. 처음 학급 배정을 받고 보니 학생들 사이에 갈등이 많았다. 아이들이 서로 다투며 교사들을 지치게 했다. 나는 먼저 명혜망에서 제작한 아동도서인 ‘신기한 보물 책(神奇的寶書)’(https://www.tiantibooks.org/products/the-books-on-teachers-desk?_pos=1&_sid=e3ce5ba5b&_ss=r)을 펴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욕하면 흑색물질인 업(業)이 생기고, 남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양보하면 백색물질인 덕(德)이 생긴다며 ‘득실’의 원리를 가르쳤다. 아이들에게 다툼이 일어나면 나는 또 이 책을 펴들고 읽어주며 아이들의 화를 가라앉혔다. 화난 아이들의 얼굴이 점차 펴지고 교실 분위기는 화기애애하게 변해갔다.
교실에 비치한 명혜 아동도서가 수업에 차분한 에너지를 발산해주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명혜 아동도서들은 타이중(台中)시 교육국 웹사이트에서 독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아이들은 인증을 받기 위해 자주 이 책을 읽었다. 이 책들은 독서 습관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도덕적 가치관을 장려할 수 있고, 혼란스러운 오늘날 세태에서 귀중한 선(善)의 원천이다. 그러므로 명혜 아동도서는 대만 학부모와 교사들로부터 호평받는 책이 됐다. 다음은 각계의 반응이다.
“아이들의 생활 반영하는 줄거리”
학부모 신야(欣雅): 명혜 아동도서는 ‘진선인(真·善·忍)’ 원칙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책의 주인공이 독자 연령층 어린이와 비슷하므로 더욱 그렇다. 줄거리 또한 그들의 생활을 반영한다. 책에서 또래 아이들이 욕을 하거나 때려도 맞받아치지 않는다는 내용을 읽을 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다. 이야기들이 아이들 마음속에 깊은 인상을 남기게 한다. 착한 사람은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이 책이 전하는 메시지는 부모가 말하는 것보다 더 효과가 더 좋다! 명혜 아동도서의 이야기는 단순하면서도 깨달음을 준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전해주고 부모들에게도 영감을 준다.
“이야기가 신성(神性)으로 가득 차 있어”
학부모 후이롄(蕙蓮): 어느 날 아들이 “세상에는 신이 없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그 말에 나는 충격을 받았다. 나는 “보이지 않는다고 공기가 없다고 말할 수 없잖아. 당연히 신은 계셔!”라고 말했다. 나는 명혜 아동도서를 보고 그림이 참신하고 이야기 속에 신성함이 가득한 걸 보고 급히 구해 아이에게 읽으라고 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무신론 인식이 바뀌길 바랐다.
“부모의 자녀 교육에 도움 돼”
학부모 셰리메이(雪莉玫): 최근 과학, 언어, 수학, 음악, 영어 등 어린이 도서의 주제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인성개발에 관한 책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명혜 아동도서는 단순한 스토리와 유쾌한 그림을 통해 아이들에게 친절함과 배려를 조용히 가르친다. 이 책은 부모가 자녀의 품행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독서 자료다. 추천할 만한 가치가 있다!
아동 교육가 웡(翁) 교수: 명혜 아동도서에는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내용이 많다. 아이들의 반응도 좋다. 이야기 속 주인공이 일상생활을 진선인의 원칙에 따라 하므로, 독자들에게도 같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있다.
“어린이들이 하늘과 신을 존경하는 법 배워”
학부모 바이런(柏仁): 조카들에게 장난감이나 간식을 자주 사주는데, 장난감은 며칠 만에 질리고, 간식은 먹고 나면 그만이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이 책을 주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들이 기뻐하며 얼른 책을 읽어달라고 했다. 단어를 좀 아는 아이가 있고, 그림만 이해할 수 있는 아이도 있어서 아이들은 이야기를 듣고 많은 질문을 했다.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주는 게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이 명혜 아동도서는 인과응보와 착한 사람이 되는 법을 알려주고, 또 하늘과 신을 존경하게 한다. 부모가 직접 말로 하는 것보다 책을 통해 즐겁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게 한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공감 작용을 일으킬 수 있게 하는 이 책을 만든 팀에게 감사드린다.
책에 광범위한 의미 담겨
초등학교 교사 샤오쥔(曉君): 중국의 5천 년 역사와 문화는 도덕적 유산과 관습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 왕조가 바뀌어도 중국의 전통적 가치관은 변하지 않는다. ‘2024년 대만 부모들이 가장 우려하는 교육 주제 10가지’ 조사 결과는 도덕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의 교육은 세계화, 기술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방향이 변해가고 있다. 그러므로 사회 안정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내면의 품성을 다지는 교육 또한 필요하다. 나는 명혜 출판부의 이 교육용 도서를 추천한다. 책의 내용은 간결하지만 광범위한 의미를 담고 있으므로 가족이 함께 읽기에 적합하다. 설득력 있고 감동적이다. 모든 사람이 이 훌륭한 책을 참고로 우리의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을 풍부하게 하면 좋겠다.
(계속)
원문발표: 2024년 1월 2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1/28/47146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1/28/471464.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4/1/29/2144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