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시간에 관한 약간의 인식

글/ 익명 수련자

[명혜망]

1. 자신을 잘 수련하고 세인을 구하다

사부님의 경문 ‘왜 인류가 존재하게 되었는가’와 ‘왜 중생을 구도하려 하는가’를 보고 처음에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왜 인류가 존재하게 되었는가’ 중에서 말씀하셨습니다. “‘괴(壞)’의 초기에 일부 신을 이끌고 천체의 가장 바깥층[법계외(法界外)라고 통칭함], 신이 없는 곳에 와서 지구를 만들었다. 지구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고, 반드시 상응한 천체 구조가 있어 생명과 생물이 순환하는 한 체계를 형성해야 비로소 존재할 수 있다. 그래서 창세주는 지구 밖에 하나의 큰 범위를 만들었는데, 뭇 신은 ‘삼계(三界)’라고 불렀다.”

저는 당시 ‘왜 중생을 구도하려 하는가’ 중에서 사부님께서 “창세주는 2억 년의 시간에 걸쳐 삼계를 만들고”라고 하신 말씀이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괴’의 초기부터 최후까지 몇억 년이 걸리지 않았습니까? 왜 겨우 2억 년일까요?

나중에 반복해서 몇 번 읽고 나서 단번에 문득 크게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바로 공간마다 시간의 흐름이 다른 문제였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주 정법을 말하자면, 내가 보건대 과정이 아주 빠르다. 내가 예를 들겠다. 우주는 바로 한 큰 시간이고, 정법은 손을 휘젓는 사이에 청리되는 바로 이런 일이다. 그러나 이 거대한 천체 속에는 무수한 우주가 있고, 무수한 각종 크고 작은 천체가 있으며, 헤아릴 수 없이 무수한 입자와 성구(星球)가 있는데, 매 하나의 위에는 모두 자신의 시간이 있으며, 크든지 작든지 모두 자신의 부동한 시간이 있다. 내가 말하는데, 손을 휘젓는 사이에 이 대우주(大宇宙) 중은 마무리된다. 그러나 일부 극히 느린 공간에서는 아마 몇억 년 과정일 것이며, 일부 성구(星球)는 바로 몇십 년 과정이고, 지상의 우리 인간세상에서 표현됨은 바로 십몇 년 과정이다. 기실 바로 일순간이다.”(각지 설법12-2012년 미국수도국제법회 설법)

이 문제를 분명히 알게 된 뒤 또 한 가지 문제를 생각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수련생들은 모두 시간의 긴박함을 깨닫고 다들 시간을 다그쳐 자신을 잘 수련하고 중생을 구하고 있습니다. 수련생들의 문장을 보고 많은 수련생이 심성을 높이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갈수록 더 잘하고 있다고 느꼈고, 저도 감동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부 수련생은 좀 극단적인데, 시간이 별로 없고 정법이 곧 끝나니 구하지 못하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이 얼마나 자비롭지 않은지는 둘째치고, 시간으로만 놓고 볼 때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빠름과 신이 말하는 빠름, 혹은 다른 공간에서 펼쳐지는 ‘빠름’이 인류사회와 어떻게 일치할까요? 곧 끝나니 못 구하면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가요? 그럼 대응한 천국세계가 얼마나 많이 폭파되겠습니까? 아마도 많은 수련생은 돌아가더라도 텅 빈 세상을 직면하게 되겠지요. 이것이 우리가 바라는 것입니까?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일까요?

최근 몇 년간의 경문을 보면, 특히 2021년 11월에 사부님께서 ‘깨어나라’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법이 천체를 바로잡(法正天體)는 것은 이미 끝나고, 지금은 법정인간세상(法正人間)으로 넘어가고 있다. 대부분의 대법제자가 법으로 인간세상을 바로잡(法正人間)는 사부를 따르게 될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이 경문 이후로 거의 모든 경문에서 우리에게 법을 잘 배워 우리의 사명을 완수하라는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2023년에는 경문 8편을 발표하시어 우리에게 자신을 잘 수련하고 중생을 구하라고 자주 독촉하셨습니다.

2. 정법하고 중생을 구하는 노정을 되돌아보다

사부님의 말씀 회상

1) 2000년 12월 사부님께서 ‘도항(導航)’의 ‘북미대호수지구법회 설법’ 중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인류의 50퍼센트가 법(法)을 얻을 것인데, 그것은 수십억이나 되는 사람이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그런 행운이 없어 정법시기(正法時期)에 대법제자가 되지 못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인류의 다음 시기에 가서 법(法)을 배우고, 법을 얻게 될 것이지만, 그 시기에 법을 얻기는 쉽지 않다. 사람마다 모두 한 권의 책을 가지고 있지만, 생각에 조금이라도 차이가 있으면, 법을 얻지 못하는데, 이것은 다음 한 시기의 일이다. 많은 생명들이 이 법을 바로잡는 실제 상황을 보았고, 사람 또한 그 명백한 일면이 있기 때문에, 많은 생명, 많은 사람들은 나쁜 짓을 하려 하지 않으며, 그들 역시 정면으로 법을 얻으려 할 것인데, 대략 20, 30퍼센트 정도다. 다시 말해서 장차 인류의 70, 80퍼센트 되는 사람이 법을 얻되, 정면으로 얻을 것이며, 법에 마난을 조성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장래의 사람이 법을 얻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법을 얻을 사람이 상당히 많다고 말한다.”

2) 2007년 7월,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이 일을 두 단계로 나눠서 하고 있다. 정법시기(正法時期)가 있는데 그럼 정법시기에는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있게 마련이다. 정법시기가 지나간 후에 그것은 법정인간(法正人間) 시기인데 두 단계로 나눠서 하고 있다. 장래에 법정인간 때에도 법정인간 시기의 대법제자가 있지만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위덕과는 같지 않다. 하지만 이는 두 단계이다.”(각지 설법8-미국 수도 설법)

3) 2009년 ‘명혜망(明慧網) 10주년 법회 설법’에서 사부님께서 제자의 문제에 답변해주셨습니다.

“제자: 사부님께서는 예전에 최소한 대륙의 100분의 50 이상의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 형세는 어떠합니까? 만약 저희가 계속 정념으로 정진한다면, 이 목표를 초월할 희망이 있습니까? 100분의 60에서 70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사부: 왜냐하면 매 한 층의 신이 세상의 일을 보고 그들이 모두 안배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느 한 층의 안배이든지 막론하고 모두 지상의 사람 열에 하나를 남기도록 안배했다. 현재 당신들이 한 정황에서 보면, 아직 모자란다. 내가 얼마를 원하는 것이 아니고, 되도록 구해야 하고, 최저한 절반을 남기거나, 혹은 100분의 70, 80을 남기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에게 가급적 하라고 했다. 바로 이 원인이다. 왜냐하면 나는 세상 사람들 다수가 모두 위에서 온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는 당초 그런 신들이 배치할 때의 정황과도 달라졌다. 그들이 오늘날의 인류가 이러한 인류이고 모두 고층에서 온 것임을 알았었더라면, 애당초 누구도 감히 세상 사람을 열에 하나를 남긴다고 말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사악은 이미 이런 정도로 배치했고, 이런 일을 누구도 거둬들일 수 없었다. 그러므로 사악이 조성한 이런 저항을 마주해 진상을 알리는 일을 느슨히 해서는 안 된다.”

4) ‘2014년 샌프란시스코법회 설법’ 중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제자: 우리에게는 아직도 절반의 중국인들을 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까? 만약 중공이 정법이 오기 전에 해체된다면 탈당하지 않은 사람들은 또 기회가 있습니까?

사부: 그건 물론 기회가 없다. 그래서 나는 시간은 유한한 것이라고 말했다. 구세력을 포함해도 좋고, 그것은 본래 당신들이 그렇게 많은 사람을 구도하지 못하게 하려 했는데, 내가 그것들을 막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마도 작년에 그것들은 결속했을 것이다. 그러나 남은 사람이 몇 안 되는데 무엇을 하겠는가? 세계가 텅텅 비었고 인류는 또 대법에 휘황한 시기를 개창해 주어야 하는데 사람이 없으면 이를 어떻게 하겠는가?”

5) 2017년 5월 ‘대법홍전 25주년 뉴욕법회 설법’에서 어떤 수련생의 질문에 사부님께서 답변해주셨습니다.

“제자: 많은 중생이 아직 구원받지 못했고, 사부님께서는 장계취계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의 대법제자는 법정인간 시기에 계속 남아 사명을 완성할 가능성이 있습니까?

사부: 미래의 일을 사부는 아직 말할 수 없으며, 무엇을 말하든 다 집착을 조성할 것이다. 잘 수련하지 못한 사람, 당신에게는 오직 한 갈래 길이 있을 뿐인데, 수련을 잘하는 것이며, 다른 방법이 없다. 당신은 나는 현재 여유가 있고, 아직 시간이 있으며, 우선 좀 놀고 장래에 다시 수련하겠다고 말한다. 당신의 어떤 염두든지 신은 모두 볼 수 있다.”

6) 2021년 11월에 사부님께서 경문 ‘깨어나라’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법이 천체를 바로잡(法正天體)는 것은 이미 끝나고, 지금은 법정인간세상(法正人間)으로 넘어가고 있다. 대부분의 대법제자가 법으로 인간세상을 바로잡(法正人間)는 사부를 따르게 될 것이다.”

걸어온 노정을 돌아보면, 사부님께서는 끊임없이 팽창하여 곧 해체될 구(舊)우주에서 구우주가 해체되는 시간을 따라잡아 우리를 평온하게 법정인간으로 넘어가게 해주시고, 끊임없이 우리를 위해 중생을 구할 조건을 개창해주셨습니다. 사부님께서 얼마나 많이 헌신하셨습니까? 얼마나 많이 감당하셨습니까? 어떤 일들을 겪으셨을까요? 우리는 알 길이 없습니다. 우리가 유일하게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사부님의 과정을 따르는 것뿐입니다. “자신을 잘 수련하고, 세인을 구도하라.”(2021년 대만법회에 보냄)

“대법제자는 구원의 희망을 사람에게 전하고, 구할 수 있는 생명을 회귀(回歸)의 길로 이끌어야 한다.”(대만법회에 참가한 대법제자에게)

그러니 수련생 여러분, 시간이 부족해 못 구하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시간은 긴박합니다. 하지만 우리 중에 너무 많은 수련생이 아직도 사명을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서둘러 사람을 구해야 합니다!

사부님께서 거대한 헌신으로 우리에게 주신 기연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상황은 20년이 지났고, 전 세계 인구는 70억 명이며, 중국은 약 15억 명인데, 우리가 삼퇴시킨 인원은 겨우 4억여 명입니다. 당초에 법을 얻었던 50~60대 대법제자는 현재 70~80대가 됐습니다. 많은 수련생이 신체노화라는 가상에 교란당하고, 병업이 발생했으며 심지어 사망하기까지 했습니다. 신수련생이 계속해 들어오지만 우리는 여전히 구원을 기다리는 방대한 중생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수련생 여러분, 시간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절대 힘을 늦추지 마십시오, 급히 사람을 구해야 합니다!

이상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옳지 않은 부분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길 바랍니다.

허스(合十).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에 따라 작성된 것이므로, 수련생 여러분이 서로 교류하고 ‘비학비수(比學比修)’ 하는 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4년 1월 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1/8/47073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1/8/47073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