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호주법회] 수련과 공부와의 관계를 바로잡다

글/ 시드니 어린이 대법제자​

[명혜망]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올해 11살이고 대법제자 집안에서 태어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저는 하늘에서 내려왔고 법을 배우러​ 내려왔습니다.” 이것은 저의 2017년 미국 법회교류 원고의 첫 단락입니다. 저는 세 살 때부터 사부님의 ‘홍음(洪吟)’을 외울 수 있었고, 다섯 살 생일 전에 처음으로 ‘전법륜(轉法輪)’을 한 번 다 읽었습니다. 부모님과 할아버지 할머니의 도움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태어날 때부터 지금까지 약을 먹거나 주사를 맞은 적이 없으며 사부님의 자비로운 보살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했습니다. 2017년과 2018년에 저는 운 좋게도 미국 법회에 참석하고 사부님을 뵙고 뉴욕과 워싱턴 퍼레이드에 참가했습니다. 중국에 갈 기회는 없었지만, 홍콩 집회에 두 번 참가했습니다. 바이올린을 배우기 전에 저는 다양한 진상 알리기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성장하면서 해야 할 공부가 많고 피아노와 바이올린도 배우다 보니 주말마저 일정이 꽉 차서 세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작년에 저는 좋은 중학교에 들어가기 위해 처음에는 많은 시련을 겪었는데, 나중에 자신을 수련인으로 여기고 대법제자가 마땅히 해야 할 세 가지 일을 잘하자 그 결과는 정말 너무 신기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어렸을 때 법공부 외에 공부하기도 좋아했고 성적도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유치원을 다닐 때 1학년으로 월반했습니다. 제 성적은 항상 반에서 상위권에 속했고, 또한 선생님과 반 친구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대법을 실증했습니다. 그러나 5학년이 되자 학업이 점점 많아지고 피아노와 바이올린도 배워야 해서 법공부할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일요일에 명혜학교에 가서 연공하는 외에 평소 집에서 거의 연공하지 못했고 진상 알리기 활동에도 적게 참여했습니다. 점차 공부와 수련과의 관계를 바로잡지 못했고 심성도 떨어져 나쁜 습관도 많이 생겼습니다.

우선 게으른 마음이 생겼습니다. 원래는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과외를 갔는데, 과외 숙제를 하기 싫어서 부모님께 피아노 연습을 더 하고 과외를 하지 않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결국 과외를 중단하자마자 손을 다쳐 2주 넘게 피아노 연습을 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이전보다 더 많이 연습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제게는 원망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너무 부담을 주셔서 원망했습니다. 공부 외에 피아노, 바이올린도 배워야 했습니다. 어머니가 사립학교 장학금을 신청하고 명문 중학교 시험을 보도록 제안했을 때 처음에는 주저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지금 학교에 다니고 싶었지만, 나중에 보니 많은 친구가 다른 학교로 갈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저도 더는 반대하지 않았습니다.

시험을 보기 전에, 수학 학원에 다닐 시간이 없어서 작문 학원만 다녔습니다. 2월에 입학 장학금 시험을 다섯 번 쳤는데 매번 수학 공부는 끝내지 못했습니다. 저는 6개 사립학교에 음악 장학금을 신청하고, 바이올린 두 곡도 준비했는데, 한 달이 넘게 기다려도 소식이 없어서 면접 기회가 없을까 봐 걱정했습니다. 지난 3월 여러 사립학교로부터 불합격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성적표를 보니 수학은 상위 5~10%, 다른 과목은 2~3% 안에 들었습니다. 각 과목 성적이 1% 이내여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실망했고 제 노력이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의심했습니다. 제 몸도 소업(消業)하기 시작했고 기침, 콧물 등 증상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부모님은 제 상태를 보고 저와 교류하셨습니다. 장학금 신청 시험이 끝난 후 저는 다시 일요일마다 명혜학교에 가서 법공부와 연공을 하고 중국어를 배웠습니다. 토요일에는 큰 단체 법공부에도 참여했고 때로는 소그룹 법공부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안으로 찾기 시작했고 여러 방면에서 향상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첫 번째는 부모님을 존경하는 것입니다. 부모님은 저의 미래와 교육을 위해 많은 헌신을 하셨는데, 저는 부모님의 노고를 완전히 무시하고 때때로 화를 냈습니다. 사실 부모님이 저에게 화를 낼 이유가 10배나 더 많았지만 화내신 적이 없었습니다. 저는 부모님이 저를 키우기 위해 많은 대가를 치르신 것을 의식하고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법공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저는 법공부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주셨고, 올바른 선택을 해서 궁극적으로 원만에 이르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다른 측면은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하는 것입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구원받을 수 있도록 모든 일을 해주셨고, 또한 모든 중생에게 제도 받을 기회를 제공하셨습니다. 수련자로서, 어린이 제자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조사정법(助師正法)이며, 사람들이 전통과 근원으로 돌아가도록 돕는 것입니다.​

법공부하고 안으로 찾는 것은 심성 제고에 도움이 됐습니다. 나중에 두 명문 사립학교로부터 면접 통지를 받았는데 그중에는 음악 면접이 있었습니다. 저는 추구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진지하게 준비했습니다. 명문 중학교 시험을 앞둔 방학 기간, 저는 게으름을 버리고 매일 아침 7시쯤에 어머니와 함께 기차를 타고 학원에 다녔는데, 모의고사 성적이 점점 좋아졌습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항상 저를 도와주신다고 믿습니다. 제가 자신을 수련자로 여기자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사립학교 장학금 면접 당일, 저는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면접 보는 선생님께 션윈 전단지를 드리고 션윈을 소개했습니다. 그러자 이 학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학기 방학 기간, 저는 법공부와 연공을 일상화했습니다. 매일 아침에 연공하고 저녁에는 어머니, 할머니와 함께 법공부했고, 평소 학교에 가는 시간에는 매일 어머니가 저를 통학버스에 데려다줄 때 ‘논어’를 한 번 외우고, 시간이 있으면 ‘홍음’의 시 몇 수를 더 외웠습니다. 집에 돌아오면 부모님 말씀을 듣고 숙제를 제시간에 끝냈으며, 피아노도 더욱 적극적으로 연습했습니다.

또한, 공부와 피아노 연습에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5월 13일 세계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의 날을 기념하는 바이올린 연주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리허설과 공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제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것은 법을 전하고 진상을 알리기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잘해야 함을 알고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바이올린 연주가 아니라 어떻게 대법 음악 연습과 선생님이 연습하라고 지정하신 것을 균형 맞추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저는 선생님께서 요구하신 것을 잘 연습해야 대법 곡도 더 잘 연주할 수 있고, 모든 중생이 대법의 아름다움을 더 많이 느끼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홍음4’에는 “당신의 중생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네”라는 사부님의 시가 있습니다. 이 시는 우리에게 모든 중생이 구원되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신 것이므로 우리는 더 정진해 세 가지 일, 특히 진상을 알리는 일을 더욱 잘해야 합니다.

저는 6년간 일요일마다 명혜학교에 다녔습니다. 이전에는 오전에 연공과 법공부를 하고 중국어를 배웠으며, 오후에 전통문화나 그림 그리기를 배웠습니다.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일요일 오후에 교장 선생님이 바이올린 연습을 할 때가 많아서 진상 알리기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5월 13일 대법의 날 경축 행사 외에도 네 차례 지역사회에 진상을 알리는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올해 6월 4일, 현지 동아리에서 주최한 문예 공연에 참가해 ‘회전하는 파룬’을 연주했는데, 즉석에서 우리 바이올린 합주가 이 동아리에서 6월 17일에 주최하는 500여 명이 관람하는 저녁 행사에 선발되어 참가하게 됐습니다. 저녁 행사에는 많은 어학원 원장 선생님과 선생님들 외에도 많은 내빈이 오셨습니다. 우리는 ‘나는 어린이 대법제자’, ‘감옥에 있는 어머니에게 보내는 편지’, ‘아름다운 오월’, ‘회전하는 파룬’을 연주했습니다. 공연하기 전에 저는 명혜학교는 중국 전통문화와 정체자를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진선인(真·善·忍)’으로 학생들의 현대 사회 일상생활을 지도한다고 소개했습니다. 그 후 우리는 여러 차례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법을 전했습니다.

최근에는 예상외로 전례 없는 좋은 성적을 얻었습니다. 저는 작문 대회에서 금상을 받았고, 수학 대회에서 만점상을 받았으며, 국제 초중교육 대회와 평가 시험에서 수학, 영어, 기술 부문 우수상을 받았고 최상등 중학교의 입학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저는 이 모든 것은 대법을 실증하는 것이며 제가 얻은 좋은 성적은 모두 제가 공부와 수련과의 관계를 바로잡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상은 저의 수련 체득입니다. 저는 아직 수련에서 부족한 점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길 바랍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3년 호주 파룬따파 수련심득교류회 원고)

 

원문발표: 2023년 11월 2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1/25/46856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1/25/468560.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