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수년간 나는 나의 근본 집착이 무엇인지 찾지 못했다. 한때 나는 어리석게도 나에게 근본 집착이 없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오랫동안 수련하면서 내 수련의 길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을 느꼈다.
특히 지난 10년간 교란이 계속됐고, 심지어 안심하고 법을 실증하는 항목을 할 수 없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일부 명백한 집착을 계속해 제거할 수 없었고 이러한 집착으로 인한 교란도 점점 더 분명해졌다. 특히 두드러진 것은 휴대폰에 대한 집착이었다. 누군가가 내 손을 잡은 것처럼 자신을 통제할 수 없어 틱톡 시청, 온라인 쇼핑에 집착했고 모 생방송의 추종자가 됐으며, 보석 장식품과 예쁜 옷에 집착했다.
나는 수련하기 전에 멋 내기를 좋아했고, 옷 사는 것을 좋아했으며 꾸미는 것에 집착했다. 수련한 후에도 이 마음을 버리지 않았는데, 어떤 수련생이 멋 내기를 좋아하는 것은 색욕심이라고 말했지만, 나는 그것이 진상을 알릴 때 세인에게 좋은 인상을 준다는 이유로 허울 좋게 덮어버렸다. 수련생은 내가 구구절절 조리 있게 말해서 반박할 수 없어서 말을 하지 않았다. 이렇게 나는 계속 집착하고 줄곧 교란받아 법공부만 하면 졸리고 딴생각을 했으며, 가부좌하면 깜빡깜빡하며 혼미해 있었다. 가족 간의 갈등도 계속됐고, 딸과의 관계는 점점 더 긴장되어 딸은 심지어 중공(중국공산당)의 거짓말을 믿고 대법을 증오했다.
나중에 경찰의 교란, 구류 등 교란이 점점 심해졌다. 점차 나는 두려운 마음이 점점 커졌다. 납치될까 봐 두려웠고,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두려웠으며 복도에서 나는 발걸음 소리도 두려웠다. 진상을 알리러 나가면 가슴이 두근거렸고, 나중에 가게 문도 열 수 없어 강제로 문을 닫게 됐다. 수련생들과도 어떻게 지내야 할지 몰라 우리 사이의 거리는 점점 더 멀어졌다.
이렇게 나는 힘들게 수련을 견지했으며 수련에 문제가 있는 줄도 알았다. 안으로 한 무더기 집착을 찾았는데, 상태가 여전히 좋았다 나빴다 했으며 심신이 지쳐서 매우 고달프고 힘들었다. 그러나 내심 깊은 곳에서 사부님을 따라 수련하겠다는 결심은 한 번도 변함이 없었다.
나중에 내 마음은 두려움으로 가득 찼고, 공간장에 많은 사악한 요소가 모여 언제라도 경찰이 침입할 것 같았다. 나는 계속해서 구세력을 부인하고 박해를 인정하지 않았으며, 장시간 교란을 해체하는 발정념을 했다. 마음속으로 ‘사부님께서 안배하신 길만 걷겠다’라는 한 가지 생각만 굳게 지켰다. 나는 마음속으로 사부님께 말씀드렸다. ‘사부님, 저는 이 정념만 가지겠습니다. 저는 이 정념만 가지겠습니다.’
끊임없이 마음을 닦고 법공부하고 안으로 찾는 과정에서 나는 법에 부합되지 않는 사람의 관념은 진정한 내가 아니라 나중에 형성된 ‘가짜 나’라는 것을 깨달았다. 점차 사부님의 자비로운 도움과 일깨움으로 나는 그것이 색욕심이 불러온 교란임을 깨달았다. 예전에 나는 내 마음에 음란한 생각이 이미 없고 이 방면의 사상업 교란도 없다고 항상 생각해왔다. 10년 넘게 혼자 살았지만 가정을 꾸릴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고, 이미 순수하다고 생각해서 이 방면의 수련을 소홀히 했다.
나는 명혜망의 교류 문장에서 한 수련생이 언급한 사부님의 법 “욕(慾)과 색(色), 이런 것은 모두 사람의 집착심에 속하기에 이런 것들을 마땅히 모두 제거해야 한다.”(전법륜)를 반복해서 읽으면 색욕심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보고 나도 이 법을 반복해 읽기 시작했다. 정말 신기했다. 두려움과 공포가 곧 사라지고 마음이 아주 편안해졌다. 나는 이번에 제대로 찾은 것을 알았고 마침내 그 이유를 찾았다. 그러나 다음날 상태가 또 좋지 않았다. 공포와 졸음, 피로감마저 엄습해 나는 이 법을 200번, 300번, 500번을 읽었다. 이렇게 매일 읽자 상태가 점점 좋아졌고, 두려움과 졸음도 점점 줄어들었다. 하지만 하루라도 읽지 않으면 그런 나쁜 느낌이 다시 찾아왔다. 그래서 나는 매일 읽었다.
1년 동안 견지했더니 그런 나쁜 상태가 점점 더 약해졌고 교란도 점점 줄어들었다. 이전에 연공할 때 교란받았던 대부분 시간은 사부님의 구령을 듣지 못했는데, 이제는 점점 더 또렷하게 들렸다. 예전에는 한밤중에 알람 소리가 들리지 않아 한밤중에 거의 발정념하지 못했다. 이제는 알람 소리도 들려 일어나 발정념을 하고 있다. 졸리는 상태도 이전보다 훨씬 돌파하기 쉬웠고 이전에는 해내기 어려웠는데, 지금은 노력하기만 하면 잠자는 시간을 낼 수 있었다. 이리하여 시간은 예전보다 여유로워 나도 ‘전법륜’을 외우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견지하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외울수록 외우고 싶고, 점차 나쁜 상태가 점점 약해지며 정념이 강해졌다.
어느 날 문득 처음 법을 얻었을 때 들었던 생각을 돌이켜보았다. ‘이 공법은 사람을 젊게 만들 수 있다. 이 얼마나 멋진 일인가. 항상 젊고 예쁘니 정말 좋은 일이다. 그럼 수련해야지.’ 아! 이것이 내 근본 집착임을 마침내 찾았다. 대법을 수련해 더 젊고 예뻐지려는 것이 나의 근본 집착이었다.
물론 나에게는 다른 근본 집착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 집착심은 사실 구세력이 날 잡고 교란하고 박해하는 구실이었다. 돌이켜보면 많은 것이 전가한 고난이고 이 근본 집착을 줄곧 덮어 감추고 있었기에 사악(邪惡)이 틈을 타 난을 증가시킨 것이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아는가? 지금 낡은 악의 세력이 대법(大法)을 박해하는 가장 큰 구실 중 하나가 바로 당신들의 근본적인 집착이 덮어 감춰진 것임을. 그리하여 이 난을 더 크게 해서 이러한 사람들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한동안 수련을 했지만, 아직도 당초 생각인지, 사람의 이 마음이 자신을 여기에 남아 있게 한 것은 아닌지? 만약 그렇다면 나의 제자로 여길 수 없다. 이것이 바로 근본적인 집착심을 제거하지 않은 것이며 법에서 법을 인식하지 못한 것이다. 대법(大法)이 중국에서 부딪힌 사악한 시련 중에서 집착심을 제거하지 못한 이런 사람들이 도태되어 내려갔으며, 동시에 대법(大法)에 일부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정진요지2- 원만을 향해 나아가자)
내가 구세력이 전가한 색욕심을 줄곧 확고하게 부인하고 이 마음을 제대로 수련한 것을 보시고 사부님께서 날 일깨워주셨다. 그래서 나는 우리가 아무리 해도 제거할 수 없는 집착심들은 근본 집착을 제거하지 못해서 구세력이 확대한 것이라고 인식했다. 정법 노정이 이미 막바지에 이르고 이 근본적인 집착은 ‘원만을 향해 가는 것’과 관련된 문제다. 구세력은 이것을 핑계로 대법제자에게 집착과 난을 조금씩 증가시키고 대법제자를 망치려고 시도하고 있다. 이는 매우 심각하고 극히 위험하다. 수련생들이 반드시 중시할 것을 귀띔하고 싶다. 내 개인적인 체험은 정말 너무나 생생하다.
이 글은 수련생들에게 거울로 삼게 하거나, 수련생들의 의견을 듣고자 쓴 것이다.
원문발표: 2023년 10월 2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0/23/46731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0/23/46731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