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반항적이었던 중학생이 고등학교 우등생이 된 비결

글/ 중국 대법제자 정심(淨心)

[명혜망] 고등학교 1학년 때 딸의 학습 상황은 비약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성적은 985점 수준에 이르러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학부모들이 놀라며 자녀를 어떻게 교육했는지 묻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무척 감개무량합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동급생들과 비교했을 때 차이점이 있다면 딸은 어린 대법제자라는 겁니다.

저는 딸이 태어난 직후에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수련을 시작해 15년이 지났습니다. 수련 후 목 디스크와 B형 간염이 완치됐는데 수년간 질병으로 쓴 돈이 한 푼도 없습니다. 술과 담배를 끊었고 더 이상 불량한 친구를 사귀지 않았으며, 집에 머무를 수 있게 되면서 서서히 가족을 돌보는 것도 배웠습니다. 직장에서는 정직하게 일할 수 있었고, 다른 사람의 이익에 피해 주지 않고 제 몫의 돈과 깨끗한 돈만 벌었습니다. 파룬궁을 수련하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해졌고 도덕성도 높아졌습니다. 딸이 초등학교에 다닐 때 저는 딸에게 파룬따파 사부님의 시집 ‘홍음(洪吟)’ 중에서 어린이에게 친숙한 시들을 암송하도록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 때는 사부님의 설법 녹음과 수련서 ‘전법륜(轉法輪)’을 공부하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딸은 배우는 시간이 매우 적었는데, 한 번에 5~10분 정도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상위권 수준의 성적을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2학기부터 갑자기 급변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가 확산되자 우리 지역에서 처음으로 도시봉쇄​가 시작됐습니다.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기 시작했는데 약 두 달가량 지났을 때였습니다. 그때부터 딸은 그날 숙제를 끝내지 못하는 일이 잦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 수업은 다양한 인터넷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해줬고, 딸은 서서히 그것들에 빠져들며 심지어 중독에 이르렀습니다! 심하게 꾸짖거나 놀지 못하게 통제하면 딸은 아우성치며 큰 소동을 일으켰습니다. 딸은 때때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했는데 종종 방에 틀어박힌 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갖고 놀아야만 서서히 진정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이런 상태가 점점 더 심각해져 매우 감정적으로 변했습니다. 사소한 일에도 크게 화를 냈고 때로는 “살 재미가 없어!”라고 소리를 지르기도 했습니다. 죽고 싶다고 할 정도로 고통스러워했습니다. 수업이 정상으로 돌아올 무렵, 딸은 온라인 수업 기간에 미완성한 숙제가 너무 많아지자 등교를 거부했습니다.

저와 아내는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 설득했지만 결국 일주일 정도 늦게 등교하게 됐고 수업도 꽤 뒤처졌습니다. 성적은 당연히 급락했습니다. 그때가 우리 가족에게 가장 암울한 시기였습니다. 딸의 상태가 병적으로 악화돼 저와 아내는 입원 치료를 받게 할 생각이었습니다. 그 기​간 아내가 시달린 고통은 너무나 컸습니다.

저도 너무 고통스러웠지만 대법제자이기 때문에 결정적인 순간에는 자신의 원인을 먼저 찾고 싶었습니다.

저는 아이의 문제를 정리해 봤습니다.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 대한 아이의 중독은 오늘날 환경의 영향을 받은 것이긴 하지만, 부모로서 우리는 그 피해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고, 사전에 가정 내 전자기기 관리를 강화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부모로서 우리의 잘못입니다. 그래서 저와 아내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첫째, 전자기기에 중독된 아이를 탓하지 않는다. 둘째,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 문제에 맞서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도록 한다. 아이가 조금만 진전하더라도 그 진전을 인정해준다. 셋째, 당장 전자기기 사용을 중단하라고 강요하지 않고 사용 시간을 점차 줄이면서 중독에서 벗어나는 계획을 세운다. 넷째, 숙제할 때 엄마가 최대한 옆에서 함께한다. 다섯째, 혼자 독방에서 자게 하지 않으며 꼭 부모가 동반한다. 여섯째, 생활상에서 아이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고 아이와 함께 건강한 여가 활동을 한다.

계획을 실행한 후 아이는 모든 면에서 서서히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자기기를 완전히 내려놓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여전히 계획을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딸은 학업에서 꽤 큰 진전을 이루며 고교 입시에서는 순조롭게 일류 고등학교에 합격했습니다. 고등학교에서는 전반적인 학습 분위기가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뀌었고 아이는 그 환경에 순식간에 녹아들며 성적은 급상승했습니다.

요즘 딸의 자제력은 갈수록 강해지고 있습니다. 공부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이지만 우리는 딸에게 사부님의 설법 녹음을 꾸준히 듣고 가장 중요한 수련서인 ‘전법륜’을 꾸준히 읽도록 격려합니다. 한 번에 5분에서 10분 정도만 공부할 수 있었던 딸은 이제 한 시간 정도 공부할 수 있는 때도 있습니다. 핵심은 딸 자신도 법공부를 많이 할수록 학습 상태가 좋아지는 것을 느끼면서, 갈수록 법공부를 더 많이 하고 싶어 하는 의지가 생겨 양성 순환을 형성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는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저의 엄청난 변화를 목격한 딸이 대법의 신기함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딸의 성적이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비결입니다!

 

원문발표: 2023년 9월 2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9/29/46474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9/29/46474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