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인도 수련생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뭄바이 수련생입니다. 남편은 2001년부터 대법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수련 후 남편의 건강과 성격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고 몇 년 후 저도 대법을 연마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법을 얻기 전에 저는 행복, 고난, 질병 등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성격이 급하고 고집이 센 저는 인생에 대해 깊이 생각하거나 미래를 계획한 적이 없습니다. 가끔 기도도 하고 종교의식도 몇 번 해봤지만 영성이나 명상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습니다.
둘째 아들을 낳은 후 저는 요통, 척추염, 갑상선 질환, 혈압 등 각종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의사는 약을 처방해 주면서 평생 약을 먹으라고 했습니다. 저에게는 매우 우울한 시기였습니다. 남편은 저에게 파룬궁 연공을 배우고 수련서 ‘전법륜(轉法輪)’을 읽으라고 권했습니다. 제 상황은 전법륜에서 하신 말씀과 같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은 근기가 아주 좋지 않으나 가정환경이 아주 좋아서, 많은 사람이 다 연공(煉功)하며, 또 일부 사람은 종교의 거사라, 수련의 일을 잘 믿는다. 이런 환경 중에서 또 그에게 믿도록 변화시키고 오성이 좋도록 변화시킬 수 있다.”[1]
저는 가끔 법을 공부하고 연공하며 대법 단체 활동에 참여했지만 여전히 표면적인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제 깨달음은 낮았지만 사부님께서 여러 번 일깨워주셨습니다. 한번은 꿈에서 사부님을 뵈었습니다. 검은색 정장을 입고 의자에 앉아 계셨는데 제게 “나와 함께 가자”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사부님의 자비를 느꼈습니다. 사부님과 법에 대한 믿음이 깊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신체 정화를 여러 번 겪으면서 예전의 집착과 관념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저도 모르는 사이에 약을 끊었고 질병에서 완전히 회복됐습니다.
고난을 통해 단련
저는 몇 년간 매우 힘들게 살았는데 그것은 정신적, 육체적 시험이었습니다. 2016년 남편이 다른 도시로 전근하면서 집과 아이들을 혼자 감당해야 했습니다. 시어머니가 오셨는데 중풍에 걸려 반신불수가 되셨습니다.
게다가 몇 달 후 친정어머니가 심장마비로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 형제자매는 절망에 빠졌고 아버지는 우울증에 걸려 일어나지 못하셨습니다. 저는 아버지를 모셔 와 함께 지냈습니다. 아버지가 충격에서 벗어나 다시 걷기 시작하기까지 8개월이 걸렸습니다.
아버지는 회복돼 고향으로 가셨지만 그것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더 가혹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여동생이 간경화 말기 진단을 받아 간이식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가족을 떠나 다른 도시에 있는 여동생과 지내며 조카들을 돌봐야 했습니다. 저는 마음이 지쳤고 건강도 나빠졌습니다. 다행히 몇 달 후 여동생이 기증자를 찾아 간이식에 성공했지만 회복하는 데 몇 달이 더 걸렸습니다.
돌이켜 보면 그 경험들은 저에게 중대한 감정적 시련이었습니다. 그 기간에 저는 온라인 단체 법공부에 꾸준히 참여하고 수련생들과 교류하면서 수련에 집중하고 포용력을 키웠습니다.
화상회의로 대법을 알리다
2020년 3월, 작은아들의 시험이 끝나고 저는 사람들과 대법을 알리는 야외 활동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 무렵 우한폐렴이 확산돼 사람들을 공포에 떨었고 뭄바이는 봉쇄를 선언했습니다. 야외 활동을 할 수 없었기에 그것은 제게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2020년 3월 20일, 밍후이왕에 사부님께서 신경문 ‘이성(理性)’을 발표하셨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대법제자 중 정진하지 않는 사람, 극단으로 가는 사람은, 즉시 자신을 바로잡고, 진심으로 법공부하고 수련해야 한다. 왜냐하면, 당신들은 가장 위험한 중에 있기 때문이다. 진정한 대법제자는 모두 에너지가 있는 것으로, 자체가 곧 업을 제거하고 균을 제거하는 자이며, 최후시기 구도의 사자(使者)인바, 사람을 구하고 진상을 알리는 중에서 모두 이지적으로 할 것이다.”[2]
저는 수련생들과 교류하며 시간이 한정되어 있기에 최선을 다해 되도록 많은 사람에게 다가가야 한다고 깨달았습니다.
대유행 기간에 사람들은 집에 갇혀 두려워하고 우울했습니다. 그들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면역력을 향상할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화상회의 형식으로 파룬궁 연공을 소개하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기술적으로 그다지 능하지 않았지만 다른 수련생들에게 배웠습니다. 한 수련생이 어떤 화상회의 앱을 사용하자고 제안했고, 수련생 몇 명이 연공 시연을 돕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힌디어와 영어로 화상회의를 시작했습니다.
참가자들과 교류하면서 사람들이 이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소개해준 데 대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사람들은 전에 파룬궁 전단지를 받았지만 배울 수 없었는데 온라인을 통해 공법을 배울 수 있게 됐다며 기뻐했습니다.
이제 힌디어와 영어 외에도 벵골어, 칸나다어 및 기타 언어로도 진행됩니다. 후속 수업과 단체 법공부도 조직하고 있는데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이 항목을 통해 우리는 수백만 명에게 접근할 수 있었고, 수만 명이 파룬궁 수련을 배우기 위해 화상회의에 참가했습니다.
인도는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저는 화상회의 앱과 소셜미디어로 많은 사람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온라인 항목의 홍보, 소개, 교육, 단체 법공부팀 조직 등에서 모든 수련생이 공동으로 노력합니다.
이 기간에 저는 마음이 바르면 사부님께서 모든 면에서 도와주신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연공하거나 발정념할 때 저는 여러 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어 실행에 옮겼고, 수련생들은 어떤 식으로든 도움을 줬습니다. 저는 항상 사부님께서 이 모든 것을 하고 계심을 느낍니다. 정념을 잃고 속인 일처럼 대하면 꼭 교란이 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정념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항목에서 저는 심성 시험이 많았습니다. 인도와 해외에서 수련생들이 저를 칭찬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집착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누군가가 칭찬하면 기뻐했고, 비판하면 서운했습니다. 온종일 제 마음은 괴로웠습니다. 저는 비판을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교란의 근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사부님께 도움을 청했고 저녁에 법을 공부하면서 이 구절을 보게 됐습니다. “한 수련자로서 속인 중에서 만나는 일체 고뇌는 다 고비를 넘는 것이고, 만나는 일체 찬양(讚揚)은 다 고험이다.”[3]
저는 어디가 잘못되고 있는지 즉시 깨달았습니다. 모든 고뇌가 사라졌습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이런 상황이 생길 때마다 그 구절을 떠올립니다.
신수련생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연공하고 법공부하는 것은 결국 제게 도움이 됐는데, 그 덕분에 저는 정기적으로 연공하고 법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건강이 좋아지고 집중력과 반사신경도 좋아졌습니다. 가볍고 활기찬 느낌이 들었고 인생관도 바뀌었습니다.
부족한 저를 포기하지 않으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상은 제 제한된 인식입니다. 적절하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2] 리훙쯔 사부님 경문: ‘이성(理性)’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수련자는 자연히 그중에 있다’
(2023년 인도 파룬따파 심득교류회 원고)
원문발표: 2023년 6월 1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6/12/46189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6/12/461898.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3/6/15/20989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