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안으로 찾을 줄 알게 된 박사생

글/ 해외 대법제자

[밍후이왕] 제 수련 과정이 순탄치 않았던 이유는 정진하는 수련생들처럼 그렇게 엄숙하고 진지하게 수련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부님께서는 시시각각 저를 보호해주셨고 일깨워주셨습니다. 사부님께 매우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저 또한 수련에 정진하고 ‘대법제자’라는 칭호에 걸맞고 싶습니다. 저는 수련 과정에서 잘못해 고통과 유감이 있었고 저 같은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안으로 찾는 면에서 수련생 여러분과 교류하려 합니다.

‘안으로 찾는 것’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법보(法寶)인 동시에 수련인과 속인의 구별이기도 합니다. 매번 기분 나쁜 일, 갈등, 심지어 좋은 일에 부딪혀도 속인은 오직 누가 옳고 그른지, 또는 누가 강자인지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수련인으로서 우리는 이 표준으로 자신을 가늠해선 안 됩니다.

예전에 저는 타인의 결점을 보면 바로 잡아야 하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어떨 때는 심지어 매서운 말투로 다른 사람을 상처받게 했습니다. 심지어 제 비평 때문에 1년 넘게 기분이 좋지 않았던 지인도 있었습니다.

그해 제가 안으로 찾지 않아서인지 제 룸메이트도 매우 이기적이었고 개인 이익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사람은 어떻게 이렇게 이기적인 정도에 이르게 되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 룸메이트에게 깊은 상처를 받아 그에게 어떤 장점이 더 있는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한 룸메이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는 저보다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제 의견을 존중하지 않았고 업신여겼으며 우리 관계는 갈수록 나빠졌습니다. 화가 나자 그의 어떤 장점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원망하고 미워하는 마음이 늘 생겨났습니다.

나중에 사부님 법이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구체적인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대법(大法)으로 가늠하여 당신이 어떻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어떻게 하도록 하라. 속인은 그가 무엇을 하려면 바로 무엇을 하는데, 그것은 속인 중의 일로서, 사람마다 모두 진정으로 수련한다는 그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연공인으로서는 마땅히 높은 표준으로 요구해야 한다. 그러므로 여기에서는 연공인에게 제기하는 조건이다.”[1]

속인이 단점이 많은 것은 당연한 일이며 속인사회는 바로 이러하기에 그들에게는 삶을 지도할 법이 없습니다. 여기까지 생각하자 속인이 정말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들은 계속 나쁜 일을 하고 있지만 이런 이치를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수련인이기에 정말 행운입니다. 더 높은 표준으로 자신을 요구하기만 하면 더 높은 층차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왜 타인의 잘못을 지나치게 트집 잡았을까요? 그렇다고 그들이 저와 함께 더 높은 층차로 가게 될까요? 제 논점의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상대를 비판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저는 타인을 바꿀 수 없으며 오직 자신만 바꿀 수 있을 뿐입니다.

나중에 제게도 정도는 다르지만 상대방과 같은 단점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제게 자신의 문제를 보라고 상대방의 문제를 확대해주신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저도 마음이 건드려지지 않았을 것이며 법으로 이 모든 것을 가늠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저는 이제 제 룸메이트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들이 제가 밖으로 찾는 문제를 알려줬기 때문입니다.

이상은 저의 일부 개인적인 경험과 이해입니다. 법에 부합하지 않는 곳이 있다면 바로잡아주시길 바랍니다.

사부님 감사드립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23년 5월 1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5/14/46047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5/14/46047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