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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수련생의 최근 수련 체득

글/ 중국 산둥성 어린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올해 8살이며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중급반에 들어가기 전 외할머니를 따라 ‘홍음(洪吟)’을 외웠고 어린이 대법제자 라디오와 대법제자 음악을 들었으며 수련생들이 만든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상급반에 들어가서부터는 외할머니와 함께 수련서 ‘전법륜(轉法輪)’을 읽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모두 수련하지 않아서 할머니 댁에 가야 법공부를 할 수 있었으므로, 그때부터 지금까지 저는 ‘전법륜’을 네 번 정도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심성 고비도 잘 넘기지 못하니 수련할 줄 모르는 셈이죠. 법공부를 많이 하고 밍후이 라디오 교류문장까지 듣고서야 어떻게 심성을 수련하는지 알게 됐습니다. 제 최근 수련 체득을 사부님께 보고드리고 수련생 여러분과 나누려 합니다.

사부님께서 시시각각 보호해주시다

수업이 끝난 후, 화장실에 다녀오는 길에 수업이 곧 시작할 것 같아서 걸음을 재촉했습니다. 갑자기 ‘펑’ 소리가 들리면서 상자가 공중에서 떨어졌는데 저와 불과 1m도 채 안 됐습니다. 그때 깜짝 놀랐습니다. 나중에 사부님께서 저를 보호해주셨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아니면 큰일이 났을 겁니다. 사부님의 보호에 감사드립니다.

하루는 샤부샤부를 먹으러 갔는데 양고기에 힘줄이 많았습니다. 저는 양고기를 대충 데쳐서 급히 입에 넣었다가 목에 걸렸는데 아무리 해도 넘어가지도 않고 뱉어지지도 않았습니다. 그때 목이 메어서 눈물까지 흘렀습니다. 어른들이 보시고 등을 두드려 주셨지만 여전히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때 속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묵묵히 염했더니 순간 넘길 수 있었습니다. 또 한 번 저를 구해주신 자비로우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나중에 왜 제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알았습니다. 세심하지 않고 초조한 마음이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저는 이런 나쁜 마음을 없애려 합니다.

집착심을 찾아 친구와 처음처럼 화목해지다

어느 날 아침 수업이 시작될 무렵, 저와 몇몇 친구들이 한자 노트를 챙겨오지 않은 것을 알게 됐습니다. 선생님께 들키면 아주 곤란해질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쉬안쉬안(宣宣)에게 한자 노트 한 장을 빌려 달라고 했지만 빌려주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여러 친구도 쉬안쉬안을 찾아가 빌리려 하자 쉬안쉬안은 난처해하더니 “노트를 공중으로 던질 테니 받는 사람이 가지기다”라고 했습니다. 노트는 제게 떨어졌고 쉬안쉬안은 노트를 제가 가지라고 했습니다. 저는 노트를 받아서 여러 장 찢은 후 한자 노트가 필요한 친구들에게 나눠주고 외워 쓰기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수업이 끝나고 나서 쉬안쉬안은 저를 아는 체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어찌 된 영문인지 몰랐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할머니에게 한자 노트를 사달라고 말씀드리고 오후에 학교에 가서 쉬안쉬안에게 돌려주려 했습니다. 그런데 오후에 만나서 노트를 줬는데도 쉬안쉬안은 여전히 저와 얘기하지 않았습니다. 오후 수업이 끝난 후 저는 자신을 잘 찾아봤습니다. 예전에 저는 연필심이 무뎌졌을 때 연필 깎기가 귀찮으면 쉬안쉬안에게 빌려 썼는데 아무렇지도 않았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제가 작은 이득을 취하기 좋아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내일 아침 일찍 쉬안쉬안에게 사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날 아침 놀랍게도 쉬안쉬안이 먼저 “우리 그래도 화해하자”라고 말을 걸었습니다. 저는 기뻐서 “나도 같은 생각이었어. 예전에 내가 잘하지 못했던 모습은 양해해줘”라고 했습니다.

쟁투심과 이익심을 없애다

방과 후 지도 선생님은 오늘 외워 쓰기에서 하나도 틀리지 않은 학생에게 사탕을 줄 거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사탕을 받으려는 집착심이 일어나 열심히 외워 쓰기를 했습니다. 제 답안을 검토한 것을 보니 친구는 제가 글씨를 쓰다가 잠깐 멈칫한 부분들을 표기했습니다. 저는 좀 억울해서 그 친구에게 가서 “글자가 틀린 게 없는데 왜 틀렸다고 했어?”라고 하자, 그는 “틀리지는 않았지만 규범에는 맞지 않잖아”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선생님을 찾아가 제가 쓴 글자가 틀리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선생님은 “틀리지는 않았지만 글씨가 확실히 규범에 맞지 않더라. 너에게 알려주면 좋잖아?”라고 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니 미안해졌습니다. 제게 명성에 집착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쟁투심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나쁜 마음을 없애려 합니다.

과시심, 환희심, 명성을 추구하는 마음을 없애다

한번은 선생님이 ‘붉은 스카프 매기’ 대회를 하면서 이긴 학생에게 상장도 수여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때 과시심, 명성을 추구하는 마음이 훼방을 놓아 저는 재빨리 ‘붉은 스카프’를 들고 맸습니다. 그때 알아차리지 못했고 ‘붉은 스카프’가 나쁘다는 사실도 잊었습니다. 이 시합에 참가하지 말아야 했는데 속인과 혼동해버렸습니다. 결국 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 일을 통해 집착심이 강하면 잘못하기가 매우 쉽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추구하지 않아야 저절로 얻는다

어느 날 오후에 선생님이 ‘행운의 스타’를 뽑겠다며 뽑힌 학생에게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노트를 하나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때 저는 마음이 아주 고요했고 속으로 ‘선생님 뽑힌 사람에게 주세요’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단번에 제가 뽑혔습니다. 그때 사부님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내가 이 부당한 재물을 얻음으로써 나는 그에게 얼마나 많은 德(더)를 주어야 하는가?”[1] 저는 이 노트를 받기 싫었지만 선생님은 억지로 제게 주셨습니다. 수업이 끝날 무렵 생각할수록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그 노트를 친구에게 줬습니다. 친구는 “정말 나한테 주는 거야? 이건 네가 ‘행운의 스타’에서 뽑혀서 받은 거잖아!”라고 했습니다. 저는 “괜찮아, 너 가져”라고 했습니다. 친구가 노트를 받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마음이 흐뭇해졌습니다.

대법은 제자에게 지혜를 열어줬습니다. 유치원에서든 초등학교에서든 저는 줄곧 성적이 좋았고 선생님과 친구들 모두 저를 아주 좋아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시시각각 제자를 보호해주십니다. IQ, 키, 건강 모두 또래보다 훨씬 낫습니다. 대법은 제게 수많은 것을 주었습니다. 대법을 수련해 정말 행복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부님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물론 아직 많은 집착심을 찾지 못했습니다. 또 일부 집착심은 찾았지만 여전히 없애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면 질투심, 원망과 증오, 게으름이 때때로 강하게 표현됩니다. 앞으로 법공부를 많이 하고 잘하며, 자신을 잘 수련하고 원만해 사부님을 따라 돌아가겠습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23년 2월 2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2/26/45696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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