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한 경찰이 3개월간 세뇌반에 갇힌 후 석방되어 강제로 조기 퇴직을 당했다. 그 후도 엄격한 감시를 받고 있는데, 이는 단지 파룬궁(法輪功)에 대한 그의 신앙 때문이다.
파룬따파(法輪大法)로도 알려진 파룬궁은 심성 수련으로 1999년부터 중국공산당 정권이 박해하고 있다.
허베이성 안루시의 50대 옌 씨는 2022년 5월 24일 직장에서 체포됐다. ‘6.10’ 사무실과 지역보위부 요원들은 옌 씨와 대화하고 싶다고 먼저 말했다. 그러나 그가 대답하기 전에 그를 밖으로 밀어 경찰차에 밀어 넣었다.
그들은 48km 떨어진 베이판 향촌위원회 소유 시설로 옌 씨를 끌고 갔다. 간판은 ‘요양원’ , 중국 전역 세뇌반의 새로운 이름이었다. 모든 문과 창문에 방범용 창살이 설치되었고 창문은 밖에서 들여다볼 수 없는 필름으로 덮여있었다.
옌 씨가 갇힌 방에는 자물쇠가 없었는데 책임자가 언제든지 들어와서 그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옌 씨는 샤워할 때 문을 닫을 수 없었고 잠자기 위해 불을 끌 수도 없었다.
옌 씨가 직장에서 체포되었기 때문에 그는 갈아입을 옷이 없었다. 당시 더웠기 때문에 그의 옷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그는 가족에게 옷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고 싶었다. 하지만 옌 씨의 휴대전화, 집 열쇠, 허리띠는 압수되었다. 책임자는 그의 휴대전화 잠금을 풀지 않겠다고 약속했음에도, ‘6.10’ 사무실의 경찰 양 씨는 2만 위안을 내고 전문가에게 그의 휴대전화 잠금을 풀어서 개인 정보에 접속했다.
책임자들은 옌 씨의 열쇠를 사용해 옷장, 냉장고, 침대 밑을 포함하여 사무실과 집을 수색했다. 경찰은 옌 씨의 컴퓨터를 가져갔고 아직도 돌려주지 않았다.
세뇌반은 옌 씨에게 서고 앉는 방법까지 엄격하게 요구했다. 그가 음식과 식수를 위해 방을 나갈 때조차도 욕을 들었다. 머리카락도 자를 수 없었고 항상 방에만 머물러야 했다. 그곳에 있던 3개월간 옌 씨는 1분도 밖에 나갈 수 없었다.
경찰은 자주 “저는 공산당이 말하는 대로 하고, 공산당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겠다.”라는 말을 옌 씨에게 강요했다.
‘6.10’ 사무실의 양 씨는 옌 씨에게 세뇌를 시도할 때, 파룬궁 수련생들이 박해를 알려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게 하거나 당에 대항하게 하는 효과가 있을 거라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세뇌반 직원인 장구이홍은 “너 죽이는 건 개미를 밟는 것만큼 쉬워.”라고 말했다.
이후 세뇌반은 청 이라는 변호사를 옌 씨에게 배당했다. 청은 처음에 옌 씨가 다른 곳에 구금될 수 있다고 협박했다. 옌 씨는 청에게 온라인에서 2개의 정보를 찾아 주기를 요청했다. 청은 동의하고 자기 핸드폰으로 찾아보았다. 보위부의 사교명단과 2011년 중국 출판국이 파룬궁 서적 금지를 해제한 공지였다. 옌 씨는 파룬궁은 사교 명단에 올라간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청은 이 정보를 보고 충격을 받았고 긴 시간 침묵했다. 그가 옌 씨에게 다시 말할 때 그의 태도는 극적으로 변했다.
심문 중에 한 경찰이 옌 씨가 ‘사교 집단의 사법체계 훼손’으로 혐의를 제기했다. 옌 씨는 이 혐의에 대해서 증거를 제시했다. 그 경찰은 형법 300조를 근거로 했다고 말했다. 옌 씨는 형법 300조는 사교 집단의 사법체계 훼손에 관한 것으로, 중국 내의 범죄라거나 사교라고 말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옌 씨는 석방 내 어느 법에서도 파룬궁 수련을 범죄로 규정하거나 사교 집단으로 규정한 게 없다고 했다. 옌 씨는 석방되기 전에 상사로부터 조기 퇴직 명령을 받았다. 국내 보위국의 한 경찰이 옌 씨의 사건을 무조건 진행하려 했고 이유는 파룬궁 수련의 포기였다.
옌 씨가 8월 24일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큰 감시카메라와 조명이 그의 집 문 앞에 설치된 것을 보았다. 그가 문을 열기만 하면 조명이 켜졌다.
옌 씨가 휴대전화로 전화할 때마다 부가적인 소음이 들리는 걸 눈치챘다. 그가 문자로 받은 사진의 해상도도 매우 낮았다. 가끔은 그가 받거나 건 전화가 갑자기 끊겼다. 그의 컴퓨터도 마찬가지였다. 그가 내려받은 파일이 다음에 사라지거나 그가 열었던 웹페이지도 갑자기 닫혔다.
옌 씨는 파룬궁에 대한 신앙 때문에 경찰서에서 일할 당시 차별을 받았다. 책임자들은 그에게 그의 컴퓨터에 대한 적절한 접속 권한과 데이터베이스 접속을 거부했고 이는 그가 일하는 것을 어렵게 했다. 그는 또한 어떤 자리건 모두 거절당했다. 그가 퇴직을 강요당한 후 그의 연금은 그가 근속한 연수보다 매우 낮았다.
원문발표: 2022년 12월 22일
문장분류 : 박해진상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2/22/45341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2/22/453418.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2/12/25/20535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