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파룬따파의 치치하얼 전파 29년을 기념하며 사부님 학습반을 회상하다

글/ 중국 헤이룽장성 치치하얼 수련생

[밍후이왕]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우주의 특성 ‘진선인(真·善·忍)’에 따라 수련하는 고층차(高層次) 수련법이다. 리훙쯔 사부님께서는 처음 1992년 창춘(長春)시에서 공개적으로 파룬따파를 가르치신 후 중국 전역에서 계속 설법하셨다.

오늘날 파룬따파는 100여 개 국가에서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면서 수련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인 영예를 안았다. 파룬따파의 서적은 4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치치하얼(齊齊哈爾)시는 헤이룽장(黑龍江)의 아름다운 쑹넌(松嫩)평원에 있으며 두루미의 자연 서식지이다. 따라서 치치하얼시는 학(두루미)의 도시라고도 한다. 리 사부님께서는 1993년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치치하얼에서 설법하셨다. 이 기간에 많은 파룬따파 수련생들이 직접 리 사부님의 설법을 듣는 영광을 누렸다.

세월이 흘렀지만, 수련생들은 파룬따파를 소개하고 수련에 관해 설명하시던 사부님의 목소리와 자비로운 미소를 결코 잊을 수 없다고 말한다.

사부님께서 처음 학습반을 열었을 때는 참석자가 400명에 불과했다. 그러나 1년 후에는 거의 2000명이 대법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그 수련은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지키는 데 큰 효과가 있어 주변 도시로 빠르게 퍼졌다. 그 놀라운 힘 때문에 파룬따파는 각계각층의 사람이 수련했고 지금도 수련하고 있다.

2022년 7월 15일은 사부님께서 치치하얼을 방문하신 지 29주년이 되는 날이었다. 몇몇 수련생들은 더 많은 사람이 파룬따파를 배울 수 있도록 1993년 학습반에 참석했던 경험을 회상했다.

어머니 그리고 언니와 함께 사부님의 학습반에 참석하다

수련생 A는 “1993년 7월 사부님께서 치치하얼에서 설법하셨다. 사부님께서는 지원센터와 수련생을 위한 연공 장소를 직접 마련하셨다.”라고 회상했다.

“나는 어머니 그리고 언니와 함께 운 좋게도 사부님의 학습반에 참석할 수 있었다. 당시 나는 유전성 관상동맥 심장병과 생리통을 앓는 등 건강이 좋지 않아 우울했다. 언니는 두부 질환을 앓아 늘 어지러웠지만, 사부님의 설법을 들을 때는 머리가 맑았다. 우리는 파룬따파를 수련한 지 며칠 만에 건강이 눈에 띄게 좋아져 명랑하고 낙천적인 사람으로 변했다.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은 행복에 젖었었다.”

치치하얼 전기산업문화궁. 사부님께서는 1993년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이곳에서 설법하셨다.

“마지막 학습반이 끝날 때 사부님께서 떠나시는 게 싫어서 눈물이 났다. 나는 사부님께 ‘사부님, 사부님은 제 인생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입니다. 법리(法理)는 가장 귀하고 고상합니다. 사부님, 또 오실 거죠?’라고 썼다.”

“그분은 분명 위대한 분이시다”

우이(五一)호텔 직원이었던 수련생 B는 “나는 1993년에 사부님께서 머무르셨던 호텔에서 일했다. 그때 겨우 스물세 살이었다.”라고 했다. “당시 기공사 몇 명이 치치하얼에 강의하러 왔는데, 그들 중 여러 사람이 우리 호텔에 묵었다.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주어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은 리훙쯔 사부님이셨다.”

“리 사부님께서 치치하얼시에 오셨을 때 우이호텔 301호에 머무르셨다. 흰색 셔츠를 입고 항상 단정한 모습이셨다. 항상 웃으시고 접근하기 편한 사부님께서는 나이와 지위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상냥하셨다. 웨이터는 손님에게 방을 열어줘야 했다. 사부님께서는 웨이터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할 때마다 항상 정중하게 ‘실례합니다. 문을 좀 열어주시겠습니까?’라고 하셨다. 수강생들은 사부님께서 자리에 앉으신 다음에야 앉았다. 호텔 종업원들은 키가 크고 자비로우며 위엄 있으신 사부님을 보았다. 그들은 사부님이 매우 친절하고 접근하기 편한 분이셔서 틀림없이 훌륭한 분일 것으로 생각했다.”

치치하얼 우이호텔의 원래 위치

“그때 나는 건강이 좋지 않아 리 사부님께서 내 병을 봐주시기를 원했다. 내가 사부님께 다가가니 사부님께서는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시는 중이었다. 사부님께서는 내가 불안해하는 것을 보시고는 옆에 있는 제자에게 ‘가서 도와주라’라고 말씀하셨다.”

“다음 날, 나는 내 병을 고쳐준 그 제자를 발견하고 그녀에게 얼마를 줘야 하는지 물었다. 그녀는 비용을 받지 않는다고 했다. 다음날, 감사를 표하려고 정원에서 토마토를 비롯한 과일을 가져갔더니 그녀는 ‘정말 괜찮습니다. 우리는 돈이나 선물을 받지 않습니다.’라고 했다. 약 8일 후 리 사부님께서는 일행과 함께 호텔을 떠나셨다.”

“나는 1996년부터 파룬따파를 수련하며 ‘진선인(真·善·忍)’ 원칙에 따라 생활했다. 항상 편두통에 시달렸고 몸이 약했으나, 대법을 수련하자 모든 병이 사라졌다.”

사부님께서 많은 사람을 도와주시다

수련생 C는 “우이호텔은 문화궁이나 룽사(龍沙)공원과 아주 가까웠다.”라고 회상했다. “사부님께서는 아침에 종종 룽사공원을 산책하셨다. 어느 날 12세 소년을 안고 있는 한 여인을 보시고는 아이에게 무슨 일이 있는지 물으셨다. 그녀는 아이가 마비되었다고 대답했다. 사부님께서는 아이를 내려놓으라고 하셨다. 그녀가 ‘하지만 아이는 마비되었어요.’라고 하자 사부님께서는 다시 아이를 내려놓으라고 하셨다. 사부님께서 아이를 약간 움직이자 아이가 일어섰다. 많은 사람이 이 광경을 보고는 ‘아이가 일어섰다!’라고 하며 매우 놀라워했다. 감동한 아이의 엄마는 ‘이분은 보통 분이 아닙니다. 꼭 감사드려야겠어요.’라고 했다. 그녀가 감사 인사를 하려고 했을 때 사부님께서는 이미 멀리 걸어가셨다.”

“리 사부님께서 치치하얼에 머무시는 동안 이런 이야기가 많았다. 이름만 남기고 많은 사람을 도우셨다.”

룽사공원 정문 및 2번 문

마비된 소녀가 일어서다

수련생 D는 “사부님께서 치치하얼에서 설법하셨을 때 항상 30분 일찍 강의실에 오셨다. 사부님께서는 질문에 답해주시고 수련생들의 연공 동작을 수정해주셨다.”라고 했다.

“넷째 날, 마비된 소녀가 휠체어를 타고 왔다. 나는 그녀가 먼 곳에서 왔다고 들었다. 사부님께서는 쉬는 시간에 그녀에게 다가가 병을 치료해 주셨다. 그녀는 그날 일어섰고, 학습반에 참석한 사람들은 놀라워했다.”

“그 8일 동안 많은 수련생의 몸이 정화되었다. 나이 든 여성 메이는 회복되었지만, 감사를 표할 기회가 없어 사부님께 200위안(약 3만8천 원)을 보냈으나, 사부님께서는 그 돈을 돌려보내셨다.

사부님께서 법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다

수련생 E는 “나는 친구들과 사부님의 학습반에 갔다. 설법을 듣는 동안 우리는 인생 문제의 모든 답을 찾았다. 우리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라고 했다.

“사부님께서는 항상 다른 사람을 생각하셨다. 당시 사부님의 강의 테이프가 나오기 전이었다. 많은 수련생이 강의 녹음테이프를 원했기에 사부님께서는 컴퓨터 가게 주인에게 강의 녹음테이프 제작을 요청하셨다. 가게 주인이 상당히 많은 돈을 요구하자 사부님께서는 진지하게 ‘우리 수련생들은 그럴 여유가 없습니다.’라고 말씀하셨다. 가게 주인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후에야 사부님께서는 녹음테이프 제작에 동의하셨다.”

“사부님께서는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셨다. 우리가 책상을 옮기고 강의실을 정리할 때마다 오셔서 도와주셨다.”

“사부님께서는 베이징 학습반을 위해 7월 23일 밤 10시에 베이징행 기차를 타셔야 했다. 한 수련생과 내가 사부님을 배웅하러 역으로 갔다. 비가 내리고 있었다. 사부님께서는 친절하게 웃으시며 ‘비가 너무 많이 옵니다. 여러분, 왜 아직도 여기 있습니까?’”라고 말씀하셨다.

“당시 파룬따파 책이 출판되지 않았지만, 많은 수련생이 책을 원했다. 사부님께서는 수업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제때 책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가지고 다니셨다. 한번은 베이징(北京)으로 가져갈 큰 책가방이 몇 개 있었는데, 모두 책으로 가득 찬 대형 캔버스 가방이었고 매우 무거웠다.”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기차역에 가는 것을 원하지 않으셨지만, 우리는 그 가방이 너무 무거워 보여서 고집을 부렸다. 사부님께서는 제자에게 우리의 기차역 입장권을 사라고 하셨다. 당시에는 사람들을 배웅하려고 입장권을 사는 사람도 없었고 확인하는 사람도 없었다. 우리는 입장권을 직접 사고 싶었지만, 사부님께서는 제자에게 우리의 입장권을 사라고 하셨다.”

“열차에 오르자 사부님께서는 즉시 제자에게, 강의가 끝난 후 수련생들이 쓴 심득교류 문장을 달라고 하셨는데 그것은 두꺼운 종이 뭉치였다. 사부님께서는 매번 강의가 끝나면 항상 밤새워 각 수련생의 심득교류 문장을 주의 깊게 읽으신다고 제자가 말했다.”

“사부님께서는 다시 우리에게 친절하고 진지하게 ‘여러분은 지금 법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겠지만, 앞으로 2년 후에는 법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법 공부에 최선을 다하라.’라고 반복해서 말씀하셨다.”

“기차가 떠나자 우리는 눈물을 흘리며 사부님께 작별 인사를 했다. 사부님께서도 시야에서 사라질 때까지 계속 손을 흔들어주셨다. 29년이 지난 지금도 그 장면이 생생하다.”

큰 부처가 내게 미소 짓다

수련생 F는 “1993년 7월 운 좋게 치치하얼에서 사부님의 설법을 들었다. 당시 나는 기공에 대한 호기심만 있을 뿐 파룬따파가 무엇인지 몰랐다.”

“어느 날 정오, 비가 쏟아진 후 하늘은 마치 물로 씻은 것처럼 푸르렀다. 연꽃 모양의 흰 구름이 천천히 나를 향해 흘러와 창문과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멈추었고, 구름 뒤에서 수정처럼 맑은 부처님이 떠올랐다. 부처님은 투명했고 내게 미소를 지으셨다.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던 나는 깜짝 놀랐다! 눈을 가리고 ‘이것이 사실인가?’라고 생각했다. 다시 보니 부처님은 여전히 내게 미소를 짓고 계셨다. 내가 얼굴을 돌린 채 감히 쳐다보지도 못하다가 다시 돌아보니 부처님은 여전히 웃고 계셨다. 나는 어쩔 줄 몰라 ‘제발 사라졌으면……. 두렵다.’라고 생각하자 흰 구름이 천천히 움직이며 부처님을 막고는 멀리 흘러갔다.

“그 후 나는 사부님께서 그런 방법으로 나를 격려해주시고 신과 부처의 존재를 믿도록 도와주셨으며, 대법 수련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해주셨다는 것을 깨달았다.”

참된 길을 찾다

수련생 레이는 “당시 기공에 관심 있는 사람 대부분은 파룬따파를 수련하기 전에 다른 많은 기공뿐만 아니라 불교나 도교의 가르침을 공부하고 수련했다. 나도 그중 한 사람이었다.”라고 했다.

“많은 기공 강의에서 사람들에게 나무와 꽃의 기를 모으라고 가르쳤다. 우리는 수련이 무엇인지 몰랐고 심성(心性) 수련하는 방법도 몰랐다. 궂은 날씨에도 부지런히 연공했지만, 마음을 닦고 집착을 제거하는 것이 관건임을 몰랐기에 수련해 올라가지 못했다.”

“1993년 7월 13일, 나는 친구 몇 명과 함께 시 기공협회에 가서 혹시 우리 시에 와서 강의하는 기공사가 있는지 물었다. 우리는 중국 기공과학연구회 서기가 이틀 뒤에 기공사를 모시고 우리 도시에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기공사는 파룬따파의 창시자인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이셨다. 우리는 파룬따파를 소개하는 중국 스포츠 신문도 받았다. 그때 우리 여섯 명이 참석했다. 중국 기공연구회 서기는 연설을 마친 후 모든 참석자에게 파룬따파를 소개하며 파룬따파를 높이 평가했다.”

“당시 나는 2년 넘게 불교를 공부했다. 다른 기공도 몇 가지 배웠지만, 담낭염, 노이로제, 류머티즘 같은 병은 그대로 있었다. 그러나 파룬따파를 수련한 후 며칠 만에 모든 병이 사라졌다. 나는 사부님께 불교에 관해 질문했다. 사부님의 설명은 매우 예리하고 설득력이 있었다.”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동안 우리는 많은 병이 없어졌고 건강해졌을 뿐만 아니라, 사심을 없애고 명예와 이익을 위해 다투지 않는 법도 배웠다. 우리는 진정한 자아를 찾았다.”

“우리는 사부님의 강의를 듣고 파룬따파가 진정한 수련 방법이라는 것을 알았다. 마침내 우리가 평생 기다려온 바른길을 찾았고 우리가 참된 수련의 길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사부님께 바치는 시

위대하신 사부님
많은 고생을 하셨고
머나먼 우주에서 한 걸음 한 걸음 내려오셨으며
우리를 위해 큰 업을 짊어지셨습니다
일탈한 생명을 임박한 멸망의 위험에서 구하시기 위해

위대하신 사부님
길을 잃은 자들을 위해 한 사람 한 사람 돌아올 길을 마련해 주셨고
우리의 수련에서 밤낮으로 우리를 깨우치고 보호하고 인도하셨습니다
그리고 사악한 구세력이 초래한 무수한 번거로움과 교란을 감당하셔야 했습니다

위대하신 사부님
크나큰 자비를 베풀어주셨고
모든 생명에게 구원받을 모든 기회를 주셨습니다
당신을 향한 세상의 불의와 무례를 너그러운 마음으로 감내하고 용납하셨습니다

위대하신 사부님
크나큰 은혜를 늘 기억하겠습니다
마음속에 늘 기억하겠습니다
치치하얼의 대법제자는 모두 위대하신 사부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이 글을 통해 우리는 사부님의 위대함과 대법의 귀중함 그리고 대법의 기적을 세상에 알리고자 합니다

수련

법을 읽으면 사부님의 목소리가 하늘과 땅을 바꾸고
사부님의 말씀을 들으면 맑은 바람이 한없이 스며들고
사부님을 우러러보면 하늘의 빛이 모든 환난에서 벗어납니다
사부님께 여쭈어 우리는 주저 없이 집으로 돌아가기를 원했습니다
파룬따파 우주의 진리

사부님을 생각하며 오늘 천고의 신비를 꿰뚫어 보고
사부님을 따라 생명의 울타리를 넘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사부님의 큰 은혜는 보답할 길이 없습니다
사부님을 노래합니다 법정건곤 신우주
파룬따파 우주의 진리

맺는말(사부님의 고난)

사부님께서는 수련생들에게 금전적 부담을 주지 않으시려고 강의하실 때 수업료를 아주 적게 정하셨다. 새로 온 사람은 42위안(약 8000원)을, 노 수련생이나 나중에 듣는 수련생은 반만 내도록 하셨다. 사부님께서는 규정에 따라 현지 기공협회와 수업료를 분담하셔야 했다. 기공협회는 오로지 돈만 벌려고 했고 사부님의 학습반에서 얻은 금액이 너무 적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사부님께서 정하신 적은 수업료에 불만이 많았다. 기공협회는 강의가 끝났을 때 사부님을 비롯한 일행에게 차량도 보내주지 않았다. 사부님께서는 제자들의 돈을 아껴주시려고 고생을 많이 하셨다.

사은호탕(師恩浩蕩)

사부님께서 치치하얼에 계실 때의 잊을 수 없는 장면과 행복한 시간 그리고 소중한 추억이 생각난다. 사부님의 위대함은 천 마디 말로도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부님의 자비와 지혜, 사부님의 모습과 미소, 사부님의 보살핌과 노고는 이 치치하얼 땅과 대법제자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1999년 7월 20일 이전 치치하얼에서 평화롭게 수련하는 파룬따파 수련생들

 

원문발표: 2022년 11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1/6/44630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1/6/446306.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2/11/10/20468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