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착실히 수련하여 매체 경영 정상화를 이루다

글/ 오스트레일리아 수련생

[밍후이왕]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선 수련생 여러분이 저에게 준 격려와 지지에 감사를 드립니다. 집착심을 내려놓고 오스트레일리아 법회에서 여러분과 함께 매체 항목을 하면서 수련한 경험을 나누려 합니다.

7년 전, 저는 속인 회사를 사직하고 진상을 하는 단독 중문 매체로 입사했습니다. 얼마 안 되어 매체는 경영 정상화를 달성했고,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에 맞춰 인원도 보충했습니다. 광고수익으로 직원들의 월급을 지급할 수 있게 되었고 매체 운영과 신매체 개발에 필요한 자금 문제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인터넷매체의 흥행으로 종이신문에 대한 충격이 컸습니다. 특히 2020년 중공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전파되자 멜버른, 시드니 등 도시는 장기적인 봉쇄에 들어갔습니다. 우리 신문사의 광고 수익도 수직으로 하락했고 많은 고객도 떠났습니다.

새로 추가된 편집부서와 인터넷매체는 많은 자금이 필요하지만 당장 수익을 창출하기는 어렵습니다. 예전에 웃음이 넘쳤던 사무실은 냉랭한 분위기가 계속되고 저와 한두 명의 수련생만 출근했습니다.

매체는 비관적인 분위기였습니다. 우리가 많이 의지했던 협조인 수련생 한 명과 기술과 설계 업무를 주로 담당하는 수련생도 여러 원인으로 인하여 매체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1. 법공부를 견지하고 자신을 수련하여 관을 넘다

지금 돌이켜 보면, 그때가 바로 제가 이 항목에 참가한 이래 가장 큰 위기였습니다. 2020년 10월, 광고 매출은 예전에 비해 절반에도 그치지 못했고, 인쇄 비용도 계속 오르고 있었습니다. 저는 주요 협조업무를 담당하게 되었고, 시드니 본부의 협조인도 이러한 상황을 크게 우려했지만, 많이 지지해 주고 저의 업무도 분담해 주었습니다.

한동안 저도 집착심이 많았습니다. 이 몇 년간 힘겹게 신문광고를 위해 영업을 했던 성과가 수포로 돌아가자 원망심이 많이 나왔습니다. 우리가 급하게 준비했던 항목이 힘들기만 하고 결과가 없어 원망했고, 수련생이 일할 때 여러 방면에서 살펴보지 않아 미흡한 점이 많다고 원망하고, 청년수련생은 항목의 어려움을 모르고 소득이 없으면 떠날 생각만 한다고 원망했습니다. 대부분 수련생과 겉으로는 잘 지내지만, 속으로는 원망하는 마음이 항상 저를 괴롭혔고, 자신도 선하지 못한 면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우리는 업무를 진행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한 수련생은 저에게 멜버른 영업팀은 실적이 좋지 않을 때 법공부를 많이 한다고 귀띔해 주었습니다. 우리가 법공부를 많이 하고 수련을 중히 여기자 영업실적은 기적처럼 상승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수련생들은 자주 만나지 못하고, 아침 단체 법공부도 띄엄띄엄하여 교란은 더욱 심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협조인으로서 수련생들을 이끌고 법공부를 잘해야 합니다.”

이 수련생의 말을 듣고 저는 사부님의 점화라고 인식했습니다. 자신이 일하는데 바쁘고,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응하기 벅차다는 핑계로 법공부와 수련에 느슨하고 문제가 생기면 항상 밖으로만 봤습니다.

수련생의 귀띔이 감사했고, 이것은 사부님께서 저에게 명백하게 수련해 올라가라는 점화라고 인식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매체를 잘 운영할 수 있는 제일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서로 격려하며, 매일 아침 함께 법공부를 하고 소조 법공부와 멜버른 지역 법공부에 참가하고 교류를 했습니다. 매일 아침 법공부와 매주 월요일 소조 법공부에 참가하여 저와 수련생 동료는 마음을 열고 안으로 찾아 자신의 집착심을 폭로했습니다. 예를 들면, 질투심, 이익심, 색심, 명을 구하는 마음 등등. 이런 집착심들은 꼭꼭 숨어 있어 일에 부딪히지 않으면 두꺼운 흑색물질은 제거하기 어렵고 자기 수련 제고에 어려움을 만들고 항목의 추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수련생들도 교류 중에서 저에게 선의로 지적했습니다. 어떤 수련생은 제가 공평하지 않다고 했고, 어떤 수련생은 제가 이기적이라 했으며, 어떤 수련생은 저의 말투가 선의적이지 못해 듣는 사람이 상처받는다고 했습니다. 어떤 지적은 심장을 도려내듯 아팠지만 저는 이러한 교류는 저의 제고에 모두 좋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교류를 통해 안으로 찾는 습관이 생겼고, 수련생들을 이해하고 너그럽게 대할 수 있었습니다. 제 몸의 나쁜 물질은 떨어져 나가고 심성은 제고되고 있으며 용량도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 법학습 팀의 상태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점심시간에 함께 연공을 하니 사무실의 장은 점점 좋아졌으며 저도 온몸이 활력이 넘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수련생과 같이 영업하러 다니고 고객을 만나고, 수련인의 최고 상태로 대법의 아름다움을 전하면서 수련생과 함께 또 하나의 계약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렇게 우리 광고 업무 실적은 회복되기 시작했고, 추진 중이던 인터넷매체도 안정적으로 발전해 나갔습니다.

2. 대법의 지혜를 받아 경영이 새길을 걷다

매체 항목을 경영하는 과정에서 사부님의 가지하에 수련생들이 심성을 제고해 정체의 지혜와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속인 기업가들은 기업을 경영할 때, 한 가지를 확인합니다. 이 기업의 ‘문화’는 무엇인가? ‘핵심경쟁력’은 무엇인가? 저는 우리 항목의 기업문화는 ‘수련문화’이고 이것만 있으면 우리는 아주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인식했습니다. 수련은 매체 경영에 성공하는 지혜의 뿌리이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는 근본적인 뒷받침입니다.

매체를 경영하면서 이 수련문화를 실천하고 속인의 전문 경영방식을 학습하면 항목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사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고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매체 업계 전문직 출신이 아니므로 편집, 기자, 기술, 디자인 등 전문직 수련생들을 존중하고, 저의 위치는 물자관리 담당자, 영업사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부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만약 당신들이 그것을 관리함에 협력을 잘하고, 이 시장에 정력을 좀 더 크게 투입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다면, 그럼 일부 사람의 월급이 보장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경영이 차츰 좋아지면 완전히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이 될 수 있어 신문을 운영해 나가고, 참여한 사람들을 먹여 살릴 수 있는데, 이것은 완전히 해낼 수 있는 것이다. 몇 년 전에 나는, 그것이 목표라고 말했고, 현재는 가능하다고 말한다.”[1]

사부님 말씀을 믿고 관리를 강화하고 항목을 잘 유지하며 자체적으로 성장해 진상을 알리고 조사정법 뿐만 아니라 매체 항목을 통해 조사정법 하는 수련생들의 안정된 업무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우리 매체는 코로나가 발생한 일 년간 괜찮은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속인 수준의 월급을 지급할 수 있어 많은 수련생이 참여했습니다.

종이매체 시장이 갈수록 하락할 때 우리가 선택한 방법은 최대한 구독자들의 수량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 종이매체 광고와 인터넷 홍보 업무를 같이 추진해 여러 방면으로 고객을 지원하여 신규 고객 시장을 열 수 있었습니다.

사부님은 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많은 중문 매체들이 현재 경제가 쇠퇴하는 정황에서 모두 경영하기가 아주 어려워졌고, 일부는 이미 부도가 났다. 만약 여러분이 좀 더 잘한다면 발전이 더욱 빠를 수 있다. 어떤 일이든 우연한 것은 없다. 여러분이 잘한다면,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서 아마 당신들에게 열어주는 길은 더욱 넓고 시장도 더욱 클 것인즉, 이렇게 되면 당신들이 이 신문을 잘 운영하는 데에 더욱 좋은 조건을 개창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들 자신이 이 시기를 이용할 줄 알아야 하며, 그것을 더욱 정상적인 사회 매체 회사와 같이 안착할 수 있도록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1]

코로나 시기 험난했던 과거들을 돌이켜 보면서 이렇게 인식했습니다. ‘정념으로 집착심을 이겨냈다.’ 우리는 한가지 념(念)을 가지고 있었는데 바로 이렇게 중요한 진상 매체를 반드시 사람들이 보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매체가 생존하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속인들은 종이신문과 인터넷을 통해 진상을 알고, 많은 고객은 우리를 만나면서 대법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2020년 이후 우리 팀에 합류한 새 직원들도 매주 월요일 소조 법학습반에 참가하고 법에 따라 교류합니다. 단체 법공부를 하면서 수련생들도 무슨 일이 있으면 먼저 안으로 찾아 내부관리도 많이 쉬워졌습니다.

또 법공부와 수련도 잘 해야 하지만, 전문직의 기술 향상에도 노력해야 한다고 인식했습니다. 전문성이 뛰어나야만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속인이 믿음을 얻고 법을 실증할 수 있습니다.

3년 전 설립된 인터넷매체와 홍보팀은 사부님의 가지 하에, 수련생들의 정체 협력으로 여러 가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인터넷 마케팅, SNS채널 마케팅 등 부문에서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매체 그룹의 경영 정상화에 중요한 작용을 했습니다.

매체 경영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저와 수련생들은 마음을 차분히 하고 안정된 마음으로 법공부하고 착실히 수련했습니다.

3. 자아를 수련해 버리고 팀을 이끌어 나가다

저는 오랫동안 마케팅과 영업부문에서 근무했고, 차츰차츰 항목의 협조인이 되었지만, 영업실적에 대한 집착심은 여전히 버리지 못했습니다. 저도 팀실적이 상승하기를 바라지만 개인 실적이 떨어지면 낙심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누구누구는 아주 우수하다. 탑 세일즈이다”라고 하면 저는 속으로 흐뭇하게 공감했습니다. 수련생이 “당신은 아주 식견이 넓어요. 오래전부터 디지털 기반 업무로 영역을 확대할 생각을 하고 있었네요.”라고 말할 때 저는 득의양양했고 자신이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한동안 저는 이 업무를 추진하려고 했고 다른 항목을 하고 있는 수련생도 참여했지만, 효과가 미미했습니다. 안으로 찾아보니 아주 심각한 과시심이 있었고, 과시심 뒤에는 사심(私心)과 자아(自我)가 있었습니다.

자아를 내려놓고 명리를 구하는 마음을 내려놓아야만 우리는 진정으로 항목을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철저히 깨달았습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이 항목을 가호해 주시고, 우리가 바르게 걷고 잘 운영하도록 지켜 주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수련생들이 저에게 용기를 주어 이 원고를 쓰게 한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근본적인 집착을 인식하고 이것을 수련해 버리면 개인 제고에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항목의 발전에도 큰 촉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10-따지웬(大紀元)회의 설법’

(2022년 오스트레일리아법회 원고)

 

원문발표: 2022년 10월 2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0/20/45097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0/20/450970.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