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엄마는 더 이상 나를 이기적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글/ 타이완 어린이 대법제자 언언(恩恩)

​[밍후이왕] 저는 초등학교 4학년의 어린이 대법제자입니다. 2021년 5월 어느 점심시간에 저는 몇 명의 친구와 반 선생님이 허벅지 위에 발을 올려놓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매우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무엇을 하는지 물었습니다. 선생님은 우리는 수련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때부터 저도 대법 수련에 들어갔습니다.

지난해 어느 날 외삼촌 집을 다녀온 뒤 몸이 아파서 체온을 쟀더니 열이 났습니다. 어머니는 저에게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셨지만, 줄곧 열이 내리지 않았고 저녁 잠잘 때까지 여전히 아팠습니다. 어머니께서 몇 번이나 체온을 재었는데 39도가 넘는 고열이어서 어머니가 매우 걱정하셨습니다.

제가 고통스럽게 눈을 감자 선생님께서 몸이 아플 때 진심으로 ‘9자진언(九字真言)’을 읽으라고 하시던 말씀을 떠올렸습니다. 저는 마음속으로 줄곧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묵념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저는 정말 조용히 평온하게 잠들었습니다. 일어나니 하루 만에 열이 완전히 내리고 온몸이 홀가분해졌는데 정말 신기했습니다.

예전에는 제가 잘한 일은 일부러 어머니께 말씀드리곤 했습니다. 대법을 수련하면서 제가 무슨 좋은 일을 했는지 남에게 말하지 않아도 되고, 제가 한 나쁜 일을 숨길 필요도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왜냐하면 불(佛), 도(道), 신(神)은 모두 적어 놓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제 저는 안으로 찾는 것을 배워 서서히 과시심을 제거하며 무슨 좋은 일을 했다고 떠벌리지 않습니다.

예전에 엄마는 제가 이기적이라고 자주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엄마가 외투를 가져오라고 할 때마다 저의 외투만 가져왔는데 그러면 엄마는 “너 이기적이구나, 가지러 가는 김에 동생의 것도 가져오면 안 되니?”라고 화를 내셨습니다. 어머니가 자주 저를 꾸중해서 저는 울면서 매우 억울함을 느꼈습니다. 대법을 수련한 후, 저는 자주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 하신 “선타후아(先他後我)”[1]란 말씀이 생각나서, 자진해서 여동생의 외투를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때부터 어머니는 제가 이기적이라고 꾸중하지 않았습니다. 사부님께서 이런 이치를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약 모두가 ‘선타후아’ 할 수 있다면 세상은 아름답지 않을까요?

우리 반에 친한 친구가 한 명 있는데, 그녀는 자주 사소한 일로 화를 냈습니다. 저는 친구가 제 심성을 향상하게 시켜줘서 매우 고마웠습니다. 한번은 친구가 또 화를 냈지만, 무슨 일로 화가 났는지 몰라서 계속 안으로 찾았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놀다가 괜한 말을 해서 화가 났다는 생각이 들면서 ‘듣기 싫은 말을 잘하는’ 제 마음을 찾았습니다. 그 후, 친구도 안으로 찾는 것을 배우기 시작해 ‘하지 못하게 하는’ 자신의 마음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곧 화해했고, 그리고 점점 갈수록 갈등이 적어졌습니다.

한번은 동생이랑 샤워할 때 동생이 계속 발로 차기에 욕하고 싶었는데 잠깐 멈춰서 사부님의 “안에서 찾는 이것은 법보(法寶)”라는 가르침을 생각하고 안으로 찾아봤더니 제가 너무 앞에 서 있어서 여동생의 기분을 나쁘게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먼저 동생한테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신기하게도 그 “미안하다”라는 말은 제 인생에서 가장 듣기 좋은 사과였습니다. 예전엔 동생이 계속 화를 냈는데 이번엔 날 보고 빙긋이 웃었는데 정말 신기했습니다.

​올해 7월, 저는 학교 친구와 선생님과 함께 션윈공연을 보러 가고 싶었습니다. 엄마는 저에게 자기 용돈으로 표를 사라고 했습니다. 비록 저의 용돈은 적어졌지만, 저는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션윈은 사람들에게 ‘진선인(真∙善∙忍)’을 가르치는 가장 좋은 공연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동생이 계속 나의 용돈이 적다며 가난한 사람이라고 놀리면서 그 돈으로 장난감을 많이 살 수 있는데 왜 공연을 보러 가느냐고 물었습니다. 제가 생각해 보니, 동생의 말은 일리가 있지만, 또 틀렸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대법에서 저는 생생세세의 업력과 덕만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을 아는데 ‘돈과 장난감을 가져갈 수 있을까요?’ 당연히 안 됩니다.

리훙쯔 사부님께서 진선인을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선인 수련은 저를 매우 많이 변화시켰습니다. 저는 진선인은 반드시 전 세계와 전 우주를 더 좋게 만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어린이 제자 사부님 은혜에 공손히 절을 올립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 불성무루(佛性無漏)’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지설법-2009년 워싱턴DC국제법회설법’

 

원문발표: 2022년 8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8/6/44408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8/6/444080.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