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대부분 대법제자의 수련 상태를 말하다

사부님의 경문 ‘깨어나라’와 기타 중에서 깨달은 것

글/ 중국 대법제자 칭신(清心)

[밍후이왕] 사부님의 경문 ‘깨어나라’ 첫 번째 단락에서 말씀하신 “대부분의 대법제자가 법으로 인간세상을 바로잡(法正人間)는 사부를 따르게 될 것이다.”[1]를 처음 보았을 때 어리둥절하고 막연했다. 하지만 점차 한 점을 깨닫게 됐다. 우리 ‘대부분 대법제자’가 수련에서 ‘문제가 생겼다.’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 얼마나 엄숙한가? 나는 마음속으로 아직 명확하지 않았다.

삐걱거리는 와중에 착실히 수련하는 과정에서 최근 3개월 동안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내포를 진정으로 깊이 알게 됐고, 수련의 엄숙성과 대법 사부님의 크나큰 자비를 깨닫게 됐다.

수련생이 수련에서 문제가 생기면 수련생에게 지적해 줘야 하지 않는가? 우리 대법제자는 하나의 정체(整體)다. 물론 선의적으로 지적해 줘야 한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 대법제자는 수련에서 ‘문제’가 생겼다. 나 또한 법공부를 하며 이 일에서 명석한 인식이 있다. 마땅히 지적해 줘야 한다. 사부님께서 법에서 이 일에 대해 바른 깨달음을 주셔서 부득이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상은 현재 있는 경지에서 일부 인식이고 적절하지 않은 점은 자비롭게 지적해 주시기를 바란다.

1. 자신은 수련에서 진짜로 새 우주의 정각(正覺)으로 성숙했나?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가령 어느 날 정말로 이 일이 결속되면 반드시 가장 먼저 해야 할 한 가지 일이 바로 정법시기(正法時期) 대법제자(大法弟子)의 원만귀위(圓滿歸位)이다.”[2] 수련 원만한 대법제자는 “백일비승(白日飛升)”[3]하는 장관이 중생 앞에 펼쳐진다고 하셨다. 원만에 이르지 못하면 어디까지 수련하면 어디까지 수련한 것이고 이 수련인보다 높은 층의 일체는 아마 그가 수련 원만하지 못함으로 인해 훼멸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 모든 것을 사부님께서 다시 바꾸신 것은 왜일까? 사부님께서는 어떤 ‘해석’도 하시지 않으셨다.

몇 개월 동안 점차 이 일을 깨닫고 진심으로 마음이 아팠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전체적인 정황에서 볼 때 대법제자가 성숙하는 중에서 원만으로 나아가는 것은 이미 문제가 되지 않는다. 현재 해야 할 가장 큰 일은 바로 어떻게 더 많은 세인을 구도할 것인가이다!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 이는 대법제자의 한 가지 아주 큰 일로 변했다.”[4]

사부님께서 기타 지역 설법에서 우리 대법제자는 ‘성숙’했다고 말씀하셨다. 대법제자의 수련을 긍정적으로 격려해주셨고 사람을 많이 구해야 한다고 하셨다. 우리 대법제자는 어떻게 했는가? 지금 결과를 한번 보자. 현재 20여 년이 지났지만, 세인은 절반도 구하지 못했고 많은 지역의 대법제자는 아직 심하게 박해를 받고 있다. 이웃 도시 수련생도 몇 년간 ‘서명하거나 삼서’를 몇 번이나 썼고 매번 ‘엄정성명’을 발표하면 끝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수련’이 줄곧 지금까지 지속했다. 이것이 ‘수련’인가? 우리 지방에서도 작년 대부분 수련생이 사악에 ‘서명’했고 또한 많은 수련생이 ‘엄정성명’을 발표했다. 이 일은 밍후이왕 수련생도 알고 있다. 매주 ‘엄정성명’ 수량이 거기에 있다. 그 외 많은 대법제자는 이유를 찾아 중국에서 나와 해외에서 ‘행복’한 생활을 누린다. ‘사람이 자기를 위하지 않으면 천벌을 받는다.’의 환경에서 위사위아(爲私爲我)하고 ‘떳떳해’졌다.

우리 대법제자는 진짜 성숙했는가? 사부님께서는 설법에서 대법제자가 안 된다고 말씀하지 않고 모두 긍정적으로 우리가 갈수록 성숙해졌다고 격려해주셨다. 하지만 우리 대부분 대법제자는 정말 그런가? 만약 정말 그렇다면 ‘정법이 끝날’ 때 우리 대법제자는 마땅히 대원만해야 하고, 많은 대법제자가 원만해 돌아가야 하며 ‘백일비승’의 장관을 볼 것이다. 하지만 작년 11월에 사부님께서 ‘깨어나라’ 경문 첫 번째 단락에서 모든 것을 바꾸셨다. 그러므로 우리 대법제자 수련은 사부님께서 요구하는 결과에 이르지 못했다.

지금 내 층차에서 깨달은 것은 사부님께서 설법에서 우리 대법제자가 “갈수록 성숙한데”[5]라고 말씀하신 것은 긍정적인 격려라고 생각한다. 우리를 인도해 더 잘 수련하게 하신다. 하지만 우리 많은 대법제자는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을 알아듣지 못한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사부님께서는 설법에서 이미 말씀하셨다. 우리는 대법에 따라 하면 된다. 하지만 우리 많은 대법제자는 사부님의 설법을 잘 알아듣지 못한다. 많이 배웠지만 중요 부분은 잘 모른다. 법을 배우면서 글만 봤을 뿐이다. (나도 이전에 그랬음)

나는 법에서 인식했다. 우리 많은 대법제자는 사부님께서 기대하시는 표준에 도달하지 못했다. 사부님께서 마음이 조급하시다. 하지만 소용없다! 수련은 매 사람이 마음을 바꿔야 한다. 외부 힘에 의지할 수는 없다. 법에서 모두 말씀하셨기에 우리 대법제자는 법에 따라 하면 된다. 사부님께서 또 설법하시어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 한다고 알려주시면 그것은 수련이 아니고 정법이라고 말할 수 없다. 사부님께서 무량하신 자비로움으로 다시 한번 우리 대법제자를 구해주셨다! 우리 많은 (자격이 없는) 대법제자가 사부님을 따라 법으로 인간 세상을 바로잡는 시기로 넘어와 수련하게 하셨고 최후에 되돌아가게 하려 하셨다. (이것은 내가 착실한 수련을 통해 깨달은 것이니 수련생들께서 스스로 살펴보시기를 바란다.)

2. ‘대부분’ 대법제자가 불합격인데 원인이 어디에 있을까?

우리 대법제자가 수련에서 문제가 생겼다면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몇 개월간 나는 점차 ‘원인’을 인식하게 됐다. 중국 수련생의 실제 수련 상태에서 인식했다. 사부님께서 ‘세 가지 일’을 하게 하셨는데 우리는 모두 잘했는가? 법공부, 연공은 말할 것도 없고, 형식적으로는 거의 모두 잘한 것 같다. 안으로 찾고 일에 부딪히면 자기를 수련인으로 보고 심성을 제고하고, 나가서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이런 기본적인 것에는 크게 부족하다. 지금까지 사람을 절반도 구하지 못했다. 탈당을 몇 년 동안 권했지만 4억밖에 탈퇴하지 못했다. 매일 정각에 발정념하고 20여 년이 지났어도 “발정념 하는 그 5분에 사악은 삼계(三界) 내에서 영원히 더는 존재할 수 없게 된다.”[6]를 해내지 못했다. 지금 많은 지역이 아직도 박해가 심각하다. 지금까지도 사악이 아직 창궐하고 대법제자를 박해할 뿐 아니라 중생을 해치고 많은 중생이 구도되지 못하게 한다.

표면적으로 보면, 우선 사악한 박해로 많은 대법제자는 두려운 마음과 심각한 집착심을 초래하여 나가서 진상을 알리지 못하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하지 못한다. 둘째는 제거되지 않은 사악이 중생을 억제해 중생을 구도하지 못하게 한다. 이것은 많은 대법제자가 스스로 조성한 결과다. 사부님께서 우리 대법제자에게 주신 책임(발정념을 해서 안으로 자신을 청리하고 밖으로 사악을 소멸)을 잘 완성하지 못했다.

자신의 책임을 완성하지 못한 수련생은 밍후이 소책자 ‘발정념을 중시하자’(2010년쯤)에서 발정념하는 수련생 사례를 보시기 바란다. 이것을 보면 자신의 격차를 볼 수 있다. 우리 대부분 대법제자가 그때 발정념하는 중요성을 알고, 지금까지 지적해 줄 때 변명하지 않고 습관적으로 이유를 찾아 자신을 속인으로 간주하지 않았다면 정법은 이미 끝났을 것이고 중생도 모두 구도했을 것이다.

3. 중국 내 많은 지역에서 왜 박해가 아직 ‘창궐’할까?

이 문제도 앞에서 언급한 원인으로 초래됐다. 대법제자가 발정념을 잘하지 못했다. 어떻게 하면 발정념을 잘할 수 있는가? 이는 우리 대법제자의 심성과 직접 관계가 있다.

나 자신을 보면 몇 년간 우리 지역의 박해는 끊이지 않았다. 특히 작년 사악은 심각했다. 나도 사악이 찾아오면 어떻게 할지 두려웠다. 사악이 가족에게 소란을 피워 나쁜 영향을 줄까 봐 두려워했고, 경제적으로 손해를 볼까 봐 두려워했고, 사악에 재차 납치당해 박해받을까 봐 두려워했다. 매일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박해당하고 납치당하는 바르지 않은 생각이 교란했다. 발정념을 할 때도 마음이 고요하지 않았다. 이웃집 개가 짖어도 가슴이 철렁하고 사악이 올까 봐 걱정했다. 멀리 경찰차의 경적을 들으면 두려워했고 사악이 오면 어떻게 하고 어떻게 대응해야겠다(사람의 방법으로)는 것을 생각했다. 주변 많은 수련생이 사악의 강요에 손도장을 찍는 것을 보고 속으로 더 불안했다. 이런 것이 모두 바르지 않은 생각인 줄 알지만 늘 떨쳐버리지 못했다.

나중에 이것은 ‘구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박해를 구하고 있다’! 그러면 사부님께서 어찌 나를 도와주실 수 있는가? 이미 박해당한 수련생은 모두 이러했다! 스스로 ‘박해를 구하고’도 모르고 있다. 나도 각종 명, 리, 정과 위사위아의 모든 마음을 내려놓지 못했다. 이 모든 것이 사악이 틈을 타는 이유가 될 것이다. 왜 내려놓지 못하는가? 왜 엄숙하게 대하지 못하는가?

여기 두 가지 사례가 있다. 밍후이왕에 한 편의 교류 글(발표 시기는 기억나지 않음)이 있다. 한 노년 수련생은 잘 수련했다. 그녀가 있는 지역은 사악의 박해가 창궐했다. 일부 수련생은 박해당해 무너졌다. 어떤 사람이 그녀에게 누가 당신을 ‘배신’했다고 알려줬다. 그녀는 “나와 상관없다.”라고 하고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했다. 속으로 아예 박해에 관한 생각이 없었다. 결국 그녀 주변의 일부 수련생이 박해당했어도 그녀는 아무 일도 없었다.

또 한 사례가 있다. 밍후이왕에서 저우샹양(周向陽)의 일을 몇 번 보도했다. 여기에서 저우샹양 수련생이 수련하지 못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몇 년간 시련에서 확고하게 오늘까지 수련한 사람은 쉽지 않다. 그녀 주변의 수련생이 이 글을 보면 그녀에게 전해주기를 바란다. 사부님께서 ‘미국플로리다법회 설법’에서 하신 발정념에 관한 설법에서 그를 도와 발정념을 해주면 다른 광경이 벌어질 것이라고 하셨다. 밍후이왕에서 보면, 많은 수련생이 박해받거나 외부적인 사악의 박해든 자신의 병업 가상이든 모두 마찬가지로 구세력이 나쁜 짓을 한 것이다. 마음속으로 가슴이 아프다.

맺는말

정법이 끝나는 시간은 한계가 있다. 우리 대부분 대법제자가 제한된 시간에 이 책임을 완성하려면 정말로 공을 들여야 한다. 우리가 한 공사를 맡은 것처럼 이 공사는 공사기간이 있고 기한도 정해졌다. 우리가 이 일을 소홀히 하고 이 공사에 마음을 두지 않으면 공사 마감 시간이 임박했는데 겨우 절반만 했거나 혹은 절반도 하지 못했고 거의 하지 못했다. 그럼 우리는 정상적인 작업량에 따라 마감일까지 절대 완성하지 못한다. 어떻게 하나? 마감일을 미루거나 혹은 ‘초과근무’를 해서 완성해야 한다. 그러면 시간에서 대가를 더 치러야 하고 더 많이 해야 한다. 지금 사람 마음을 내려놓고 더 노력해서 해야 마지막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온 것은 우주 역사의 마지막 순간 사부님을 따라 인간 세상에서 정법(正法)하고 우리의 큰 소원을 성취하러 온 것이 아닌가?!

약간의 심득을 교류해 수련생과 나누려 한다! 부족한 점은 수련생께서 자비롭게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허스(合十).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깨어나라’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2-2002년 보스턴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전법륜’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8-2007년 뉴욕법회설법’
[5] 리훙쯔 사부님 저작: ‘미국서부법회 설법’
[6]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2-미국플로리다법회 설법’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에 따라 작성된 것이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고 ‘비학비수(比學比修)’ 하는 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2년 9월 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9/3/44844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9/3/44844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