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위(魯豫, Louis Lu, 남), 1972년생, 현재 뉴욕 미들타운 거주.
루위는 자신이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어 션윈(神韻) 크리에이션즈에 대한 무료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다고 하여 회사 영업팀의 신뢰를 얻었다. 이후 그는 그가 보유하고 있다던 이른바 빅데이터베이스를 내놓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회사의 마케팅 데이터베이스를 요청했다. 그러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못했다.
회사 전체 직원회의에 참석한 후 루위는 회사와 체결한 비밀유지계약을 완전히 무시한 채 자신이 있는 ‘진상군공(真相群控)’ 그룹 채팅방에 “요 며칠 동안 많은 회의를 했는데… 오늘 또는 내일 저녁에는 ‘간징월드(乾淨世界)’에서 하신 사부님의 설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상의 사실을 감안해 회사 측은 루위를 해고함과 동시에 그에게 사원증 반납을 요구했다. 루위는 사원증 제출을 거부하고 또한 자신이 있는 그룹방에서 회사의 결정을 비방했다.
이에 회사 측은 루위가 더 이상 본사의 직원이 아니며, 션윈 크리에이션즈 영업팀과 아무 관련이 없음을 여기서 선언하는 바이다. 아울러 그를 고소할 법적 권리가 있음을 밝힌다.
이밖에 루위는 영업 팀원들에게 온라인 판매를 위한 기부금을 요구했다. 이는 그의 개인적인 행동이며 대법과 무관한 것으로, 수련생들은 참여하지 말기를 바란다.
‘간징월드(乾淨世界)’ 인사부
2022년 7월 9일
인터넷 팀 책임자에게
글/ 해외 대법 수련생
인터넷 팀 책임자에게: ‘간징월드’ 통보 중에 언급된 루위는 돈을 들이지 않고 션윈 티켓을 판매한다는 엉터리 방법을 꾸며내어 우리 항목을 속이려 했습니다. 이 사람이 지어낸 것은 완전히 비현실적이고 기만적인 것으로, 그 목적이 아주 뻔합니다.
사기극
글/ 대법 수련생(뉴욕)
루위는 저의 추천하에 이른바 비용이 들지 않는 홍보 계획을 션윈 홍보부서에 보냈지만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람은 일찍이 ‘간징월드’ 회사에서 이 계획을 세워 신뢰를 얻었고 자신이 얼마나 유능하고 아이디어가 좋은지 말했는데, 이에 저는 한번 해보라고 동의했지만 그는 결국 우리 회사 이름을 내세워 다른 대법항목에 하게 했으며, 자기가 한 것이 아닙니다. 그에게 우리 회사를 홍보하라고 한 것인데, 도리어 이른바 비용이 들지 않고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는 그 자신의 능력을 실증케 한 꼴이 되었고, 결국에는 모두 사기극이었음이 드러나게 된 것입니다.
사기 수법
글/ 대법 수련생(해외)
2019년 2월경, 루위는 위챗을 사용하여 션윈 스폰서를 도울 것을 적극 권장했습니다. 그는 저에게 몇 개 위챗 아이디를 등록해 주면서 고객을 도울 수도 있고, 그 과정에서 커미션도 얻을 수 있다면서 자신의 몇 가지 방안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마 이는 줄곧 그가 구상해왔던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커미션 같은 무엇을 얻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본 적이 없지만, 그의 아이디어가 성공할 수 있다면 또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저에게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는데 내가 안 하면 다른 사람에게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저에게 엄청나게 선전했고 그래서 저는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는 간단한 소프트웨어를 사야 하는데 2300달러이며, 저보고 그 돈을 내라고 했습니다. 제가 그에게 2300달러를 건네주자 그는 또 다음 단계를 위해 2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이런 행동이 다름 아닌 금전을 요구하는 행위라고 생각한 저는 참여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그는 캐나다 수련생이 그와 함께 할 의향이 있다는 등등을 말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돈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당장 2300달러를 돌려달라고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먼저 돈을 번 후 나중에 그에게 돈이 생겼을 때 다시 저에게 갚아 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020년 초에 그와 다시 만났을 때 그는 5만 달러(똑똑히 기억나지 않음) 정도 벌었는데, 모든 소프트웨어는 캐나다 쪽에서 돈을 다 지불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당시 저는 그가 수만 달러를 벌었지만 저에게 돈을 갚지 않는 것에 매우 놀랐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그는 경제적으로 힘들다고 계속 말했고, 이에 저는 더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대선과 전염병 유행 기간에 그가 왓츠앱(whatsapp)을 이용해 진상을 알리겠다고 하기에 저는 어떻게 알리려는지 물었고, 그는 소프트웨어를 사야 한다고 했습니다. 2020년 12월 초에 800달러를 달라고 해서 저는 줬습니다. 이어서 2021년 1월, 3060달러를 달라고 해서 저는 별로 주고 싶지 않았지만 그가 저에게 재촉했고, 또 소프트웨어 없이는 이 일을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결국 줬습니다. 이 기간 그는 제가 낸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후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몇 달 후에 그는 집을 샀습니다. 올해 4월, 그는 갑자기 저를 찾아 예전에 저에게 팔았던 정수기 한 대 값(150달러)을 요구했습니다. 저는 이번이 기회라고 생각하고 그에게 6160달러(2300+800+3060달러)를 갚으라고 했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돈을 갚지 않았을뿐더러, 자신은 그 소프트웨어를 결국 사용하지 않았다면서 밑진 셈 치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돈을 갚는 것은 그 자신에게 바로잡을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알려줬지만 그는 무시했습니다.
원문발표: 2022년 7월 9일
문장분류: 밍후이편집부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7/9/44604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7/9/44604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