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파룬궁수련자
[밍후이왕] 신의 존재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중국 전통사상으로 중국인 중 신을 믿는 사람이 적지 않다. 특히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시골에서 살아본 적이 있어 주변에서 심상치 않은 일을 보고 들은 적이 있다. 예를 들면 놀라서 혼이 나간 자, 귀신에 홀린 자, 천목이 열려 귀신과 동물(이것은 모두 저층차 영혼)을 본 사람도 있다. 또 생명이 위독할 때 신선의 보호를 받은 사람도 있다. 이런 일로 자신도 모르게 보이지 않는 신령의 존재를 믿게 된다.
또 주역, 점치기도 있다. 주역은 사전(史前)에 남겨놓은 것이고 대홍수 이전부터 있었다. 중국 역대 왕조는 모두 천체 현상을 관측하고 길흉을 점치는 사천감(司天監)이라는 관직이 있었다. 가장 유명한 책은 당나라 원천강(袁天罡)과 이순풍(李淳風)이 지은 ‘추배도(推背圖)’다. 이 책은 당나라 및 당나라 이후 조대(朝代)의 흥망과 교체를 정확히 예언했다. 그러므로 주역은 진정한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인류사회의 발전은 먼저 배치된 것이고 대본처럼 아래로 이어나간다. 그러므로 주역이 추산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면 누가 이렇게 큰 능력이 있어 인류사회의 발전 순서를 먼저 배치해 놓았는가? 오직 신(神)께서만 하실 수 있다.
공산당이 강제로 무신론을 추진해 신의 존재를 미신이라고 비판하자 사람들은 놀라서 감히 신을 언급하지 못하고 있다. 신기하고 과학이 해석하지 못한 현상을 공산당은 과학이 그 일보까지 발전하지 못해서 그런 것이라며 자연현상으로 그럴듯하게 꾸며댔다.
결국 공산당 때문에 중국인은 신에 대해 아는 것이 적어졌다. 신은 무엇인가? 잘 모른다. 어떤 사람은 신, 악마, 귀신을 헷갈리기도 한다.
하지만 신이 있다고 믿는 사람은 아직 많다.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절하는 사람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사람들은 향을 피우고 절을 경건하게 하면, 신께서 그를 위해 재난을 없애고 승진시켜주며 부자가 되게 하고 아들을 낳게 해준다고 믿는다. 하지만 사람들은 신의 사상을 모르기에 그들의 방법은 모두 헛수고다.
솔직히 말하면 그들이 부처님을 믿는 것은 부처님께 좋은 점을 바라기 때문이다. 그들은 신이 중국의 관리들처럼 뇌물을 받으면 일을 처리해준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사람의 나쁜 생각으로 신을 추측한 것이다.
부처님을 믿으면 부처님 말씀에 따라 해야 하고 부처님 말씀을 들어야 진정으로 부처님을 믿는 것이다. 절하고 선물을 주어 좋은 점만 얻으려고 생각하고 부처님 말씀은 듣지 않으면 되겠는가? 부처님은 신통이 대단하신데 당신의 조그마한 선물이 필요하시겠는가?
부처님께서는 무엇을 말씀하셨는가? 부처님께서는 사람에게 덕을 중시하고 선을 행하게 가르치며, 선한 일을 하면 좋은 결과가 있고 나쁜 일을 하면 나쁜 결과가 있다고 말씀하셨다. 사람과 선하게 지내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며 함부로 살생하지 않는 등을 말씀하셨다.
또 도(道)가 있는데 불(佛)과 도(道)는 모두 신이다. 도가는 진(眞)을 말하고 진실한 말을 해야 하고 진실한 일을 해야 하며 진인(眞人)이 되기 위한 것으로 진리대도(眞理大道), 반본귀진(返本歸眞)을 강조한다.
사람이 불도(佛道)의 말씀대로 하면 보호를 받고 복을 받을 수 있다.
신께서는 사람의 마음을 보신다. 겉으로는 좋은 일을 하지만 속으로 나쁜 생각을 하거나 목적을 품고 좋은 일을 하면 유위(有爲)이고 신을 속이는 짓이다. 부처님께서 당신에게 속고 당신의 지능만도 못하시겠는가?
신께서는 위대하고 사심(私心)이 없으며 공정하고 사람을 잘 대하고 자비로우시다. 사람 마음이 좋을수록, 잘할수록 당신을 좋아하신다. 당신이 큰 어려움에 부닥칠 때 한 번쯤 도와주실 수도 있거나 당신에게 점화(點化)해주신다. 하지만 명백히 당신 눈앞에 나타나 말씀하시지는 않는다. 당신 꿈속에서 점화해주시거나 몰래 당신을 도울 수도 있다. 그러면 상황이 영문도 모르게 바뀐다. 이런 것은 모두 사람이 깨달아야 한다. 어떤 사람이 나쁜 일을 하려 하면 신께서는 권하거나 점화해주신다. 하지만 당신이 기어코 나쁜 일을 하면 신의 점화를 깨닫지 못한 것이고 그러면 상관하지 않으신다. 신께서는 강제로 사람에게 무엇을 하게 하지 않으신다. 신께서는 선행하도록 교화하며 사람 마음만 보신다. 강제로 시키면 겉으로만 선한 일을 하며 마음은 전혀 변하지 않는다. 이것은 위선이라 소용없다.
어떤 사람은 누가 아주 선해 보이고 무던해 보인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고생을 겪고 질병도 있으며 장수하지도 못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나쁜 일을 많이 해도 갈수록 더 잘 살고 죽지도 않는다. 이것은 불공평한 것 같다. “신께서는 인과응보가 있다고 하지 않으셨나요? 저는 신의 표현을 보지 못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신의 존재를 믿지 않습니다.”
앞에 언급한 주역의 추산에서 사람의 일생을 추산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배치가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영혼이 있고 죽으면 영혼은 사라지지 않고 다시 환생한다. 다음 생은 전생의 선행과 쌓은 덕, 업력윤보에 따라 배치된다. 덕을 많이 쌓으면 다음 생에 복이 많고, 나쁜 일을 많이 하면 다음 생에 빚을 많이 갚아야 한다. 그러므로 사람마다 복이 다르니 서로 비교하면 안 된다. 사람에게 공평하게 체현되고 많이 빚지면 많이 갚아야 한다. 절대적으로 공평하다. 그의 이 한평생만 보면 알 수 없다. 하지만 선악에 인과응보가 있다는 천리는 볼 수 있다. 한 집안을 보면 안다. 왜냐하면 덕과 업력(빚짐)은 조상에서부터 아래로 쌓이기에 조상이 좋은 일을 하고 큰 덕을 쌓으면 후대는 흥할 것이고, 조상에서 나쁜 일을 하고 큰 덕을 잃으면 후대도 불운한 일을 당한다. 그 가족 몇 세대를 보면 알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말한다. “저는 믿지 않습니다. 신을 봐야 믿겠습니다.” 사람은 신을 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사람의 사상 경지는 낮고 이기적이며 층차도 낮고 지혜도 낮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서유기에서 삼장법사는 불경을 구해오는 길에서 그는 변신한 귀신을 분별하지 못하고 그것을 사람으로 보았다. 어떤 특별한 사람은 천목으로 귀신을 볼 수 있지만 신은 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귀신의 경지는 사람과 비슷해 귀신을 보기는 쉽지만 신의 경지는 훨씬 높기 때문이다. 사람이 신을 보려면 부처 수련을 할 소원이 있어야 하고 정법 수련을 지도로 삼아야 하며, 각종 좋지 않은 마음을 닦아버려야 한다. 예를 들면 이기심, 쟁투심, 질투심, 나쁜 생각, 명예와 돈을 추구하는 마음 등이다. 또 참을성도 있어야 하고 고생해 빚을 갚아야 점차 신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고 신을 볼 수 있으며 신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신을 보고 싶어 하지만 사실 초능력(공능)을 추구하는 마음이 있고 신의 신통력에 집착하며, 능력으로 가늠하고 능력이 크면 신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마(魔)가 능력이 큰 사람으로 변신하면 그는 마를 신이라고 생각하고 마를 따라가 배울 것이다. 그러므로 초능력을 추구하면 마를 불러와도 모를 것이고 마의 설교에 따라 수련하면 마가 된다. 그러므로 진정한 신께서는 쉽게 사람에게 보여주지 않으신다. 그렇게 하면 사람을 망치는 것이고 마에 미혹돼 분간하기 어려울 것이다. 백골 요괴가 삼장법사를 미혹시키는 것과 같다. 사람에게 보여줘 믿게 하는 것은 모두 마다. 부처 수련을 하려면 바른 것을 추구해야 하고 그래야 정법을 얻고 정과를 성취할 수 있다.
또 한마디 하면 마교와 사교(邪敎)는 모두 사람에게 나쁜 일을 하도록 가르친다. 악을 선전하고, 시비를 일으키며, 증오하게 하고, 질투하게 하고, 살생하며, 유언비어를 퍼뜨려 대중을 현혹하고, 이기적이고, 악독하며, 협박하는 등이다. 공산당이 선전하고 믿게 한 것이 바로 사교다. 공산당의 선전하는 쟁투, 증오 이론 및 그들이 하는 행동에서 알 수 있다. 여러분은 따지웬(大紀元)에서 보도한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九評共産黨)’이란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파룬궁수련자가 공산당의 사악함을 폭로하는 것은 정치를 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에게 중공 사교에서 벗어나게 권하고 소멸당하는 것을 막는 것이며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절과 도관(道觀)에 가서 승려가 되고 도사가 되면 부처와 진인으로 수련 성취할 수 있는가? 역사상 몇 개의 정교(正敎)가 있는데 불교, 도교, 천주교, 기독교이다. 과거 확실히 많은 사람이 수련 성취했지만 지금은 거의 없다. 중국은 문화대혁명을 거친 후 진정한 대법사가 모두 사라졌다. 현재 절은 잘 만들어졌지만 겉만 번지르르하고 관광지가 됐으며 돈 버는 도구로 전락했다. 상업 공연을 해 돈을 벌고 입장료를 받으며 ‘법사(法事)’를 해 돈을 번다. 이미 사람을 제도하지 못하고 부처로 수련하지 못한다. 불도(佛道)의 깃발을 내걸지만 오히려 불도의 이미지를 훼손하고 있다. 사실 이미 큰 죄를 범하고 있지만 모르고 있다.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진정으로 진선인(真·善·忍)에 따라 착실히 수련하도록 가르치고 덕을 중시하고 선을 행하게 한다. 수련의 실질은 자신의 마음을 닦고 안으로 닦아야 한다. 파룬따파는 정법(正法)이고 고덕대법(高德大法)이다. 신적(神跡)을 찾고 신으로 수련하려면 경서 ‘전법륜(轉法輪)’을 보고 파룬따파를 수련하면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원문발표: 2022년 6월 22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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