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량함과 진실함을 찾다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가오쓰위 취재 보도) “저는 ‘밍후이라디오’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 운전할 때, 집안일을 할 때 계속 듣습니다. 그중 ‘정법수련 교류’, ‘밍후이 대륙법회’, ‘사부님 은혜’는 제가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은 프로그램입니다. 비록 주변에 다른 수련생이 없지만 여전히 하나의 정체(整體)가 제 주변에 있는 듯하고 외로운 감이 없습니다. 수련 제고도 지체하지 않았습니다.” 북미의 한 파룬궁수련자는 자신의 교류에서 이렇게 썼다.
사실 밍후이라디오를 들은 파룬궁수련자들은 모두 이런 비슷한 느낌이 있다. 2005년 말 설립된 밍후이라디오는 지나간 16년간 밍후이왕 각종 문장과 정기간행물을 정리, 분류, 교정해 라디오 방식으로 청취자에 들려줘 밍후이왕 문장의 혜택을 받게 했다. 이는 글을 읽기 불편한 청취자에게 더욱 귀한 복음이 됐다.
밍후이왕은 전 세계 대법제자의 교류의 장이다. 밍후이라디오를 글 읽기 불편한 혹은 시간이 없어 읽지 못하는 파룬궁수련자의 교류를 촉진했다. 더욱 많은 사람에게 밍후이라디오를 알리기 위해 기자는 밍후이라디오 책임자를 취재했다.
전 세계 파룬따파 제자의 교류 연결고리를 촉진
밍후이라디오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밍후이왕은 매일 수십 편의 문장을 올리지만 많은 수련생이 시간이 없어 매 문장을 읽지 못합니다. 그들을 돕기 위해 밍후이라디오는 매일 밍후이왕에서 문장을 선별해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녹음해 방송합니다.”
현재, 밍후이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해외소식’, ‘대륙소식’, ‘대법홍전’, ‘사부님 은혜’, ‘수련이야기’, ‘정법수련 교류’, ‘밍후이 대륙법회’, ‘파룬따파의 날 특집’, ‘소제자 수련마당’이 있고, 또 ‘전통문화’, ‘선악은 일념에 있다’ 등 코너도 있다.
밍후이라디오 책임자는 소개했다. “그중 가장 핫한 코너 중 하나는 ‘정법수련 교류’입니다. 매일 전 세계에서 온 교류 문장을 선별해 녹음합니다. 이 코너는 8년 방송 이래 이미 1200여 개의 녹음이 있습니다. 읽기 불편해하는 많은 수련생에게 다른 수련생의 법리 교류와 정념정행의 이야기를 들려줬고, 비학비수(比學比修: 배움을 비기고 수련을 비김)도 더 잘 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한 수련생은 교류 문장에서 밍후이라디오가 자신에 도움이 된 사실을 말했다. “수련생들의 수련 이야기는 저를 격려해 줍니다. 들을수록 더 알게 되고, 들을수록 자신과의 격차를 알 수 있었으며, 들을수록 더 정진하려는 결심이 생겼습니다.” “밍후이라디오는 제가 법공부하는 가장 큰 동력입니다. 매번 밍후이라디오를 듣고 나서 법공부 하려는 마음이 절실하게 듭니다.”
‘밍후이문장 특집’에서 청취자는 자신이 알고 싶은 주제를 직접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법 외우기 견지’, ‘법률을 운용해 중생을 구하다’, ‘당(黨)문화 제거’ 관련 문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어떤 수련생은 말한다. “법을 외우려 줄곧 생각했지만 몇 번이나 시작하고 도중에서 그만뒀습니다. 밍후이라디오의 ‘법 외우기 견지’ 교류 문장은 제게 큰 도움을 줬습니다.” 어떤 수련생은 교류에서 말했다. “밍후이라디오의 ‘법률을 운용해 중생을 구하다’ 특집을 들을 때, 잘 모르고 잘하지 못해서 반복해 들었습니다. 들을 때마다 모두 수확이 있었고 들을 때마다 그 속에서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게 됐습니다.”
파룬따파 수련자 중에 많은 어린이와 청년들도 있기에 밍후이라디오 책임자는 ‘밍후이 소제자 마당’과 ‘밍후이 청년제자 마당’ 등도 개설했다. 적합한 문장을 골라서 어린이들이 듣기 좋게 편집하고, 어떻게 진선인(真·善·忍)에 따라 마음을 닦고 착한 아이가 되는지에 대해 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녹음도 대법 어린이 제자가 담당했다. 한 대법 어린이 방송인은 그가 처음으로 이 프로그램을 들을 때부터 그런 이야기를 듣기 좋아했고 반복해 여러 번 들었다고 한다.
사부님께서 법을 전하시던 상황을 재현
밍후이왕 책임자는 언급했다. “대법 전파 30년 이래 사람들은 끊임없이 파룬궁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은 해외에서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사존께서 그해 법을 전수하신 학습반 상황을 잘 알지 못합니다. 밍후이왕 학습반에 참가한 수련자들이 직접 회상한 문장 ‘사부님 은혜’를 들으면 독자들은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 대법을 전하신 자비와 고생스러운 대가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책임자는 말했다. “현재 특집 프로그램 ‘사부님 은혜’는 몇 년간의 문장들을 일일이 담았습니다. 청취자들, 수련하지 않는 청취자를 당시 사부님께서 중국에서 직접 법을 전수하신 정경으로 데려갔고, 대법이 국내외로 널리 전해진 아름다운 시절로 데려갔습니다. 많은 사람이 고생스럽게 법을 찾다가 마침내 법을 얻어 심신의 혜택과 행복을 느꼈습니다. 일부 작은 이야기에서 사부님께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시는 고심(苦心)함 및 모든 사람에 대한 자비와 고도(苦度)를 느낄 수 있습니다.”
허베이성 스자좡(石家莊) 대법제자는 사존께 새해문안 축사에서 썼다. “무한한 대궁 밖에서 일념으로 정법이 성취되니, 사부님의 자비로운 소원으로 만물이 춘풍에 목욕하네(無限大穹外,一念正法成。師父慈悲願,萬物沐春風)”
중국 청취자에게 편리
밍후이라디오 책임자는 또 소개했다. 중국공산당(중공)의 인터넷 봉쇄 및 22년간의 파룬궁 박해로 많은 중국 파룬궁수련자들은 직접 인터넷에 접속해 밍후이왕을 읽지 못한다. 그러므로 밍후이왕은 ‘밍후이주간’을 편집해 그들이 밍후이왕의 주간 주요소식과 교류문장 등을 알려주고 있다.
16년간 밍후이라디오도 매주 정시 ‘밍후이 주간’ 전체 내용을 녹음해 중국 수련자들에게 많은 편리를 제공했다. 어떤 수련자는 밍후이주간을 골라 보다가 라디오를 들으면서 모두 듣게 됐다고 전했다. 이전에 주간을 직접 인쇄해 나눠줬는데 밍후이라디오가 있게 된 후부터 사람마다 저장 메모리만 있으면 되어 시간, 소모품, 저장 장소도 절약했다는 피드백도 있었다.
선량함과 진실을 호소하고 전 세계가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리는 것을 듣게 하다
책임자는 소개했다. “라디오를 듣는 청취자는 파룬궁수련자만이 아닙니다. 2020년 10월부터 밍후이라디오는 화인(해외 중국인)을 대상으로 단파 프로그램 방송을 개통했습니다. 매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개통한 단파 주파수에서 우아한 음악과 온화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밍후이라디오 한 시간 종합프로그램 방송에서는 파룬궁 진상 소개가 있고, 중국 파룬궁수련자들이 당한 박해, 해외 대법제자의 각종 반(反)박해 행사, 수련인이 어떻게 파룬따파를 알게 됐는지, 진선인에 따라 생활에서 실천한 작은 이야기들, 또 진심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염(念)해 위험에서 벗어난 특수한 경험 등을 소개했다.
‘중국 100가구 가정 이야기’도 방송 내용이다. 이것은 밍후이라디오에서 특별히 수련하지 않는 청취자를 대상으로 한 방송으로, 중공의 박해를 받은 1백 명 파룬궁수련자 가정의 경험을 서술했다. 한 청취자는 듣고 눈물을 흘렸고, 중공 박해의 사악함을 알고 있지만 이렇게 잔인무도한지는 몰랐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듣고 파룬궁수련자의 강한 의지에 감탄했고 또 다음 회를 듣고 싶다며 “중공이 숨긴 진실을 더욱 많이 알고 싶다”고 말했다.
2021년 12월부터 밍후이라디오는 북미 화인들에게 ‘북미 밍후이라디오’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 홈페이지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미국 몇 개 대도시의 주파수로 방송한다. 2시간 프로그램에서 사람들에게 파룬궁이 무엇인지 알리는 외에 파룬궁수련자들의 세계 각지 행사를 소개하고, 또 기타 밍후이 시리즈 내용도 있다. 물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우아한 음악도 빠지지 않는다.
홈페이지에는 또 ‘수련 이야기’, ‘전통문화’, ‘선악은 일념에 달렸다’ 등 코너가 있다. 눈을 휴식하게 하는 동시에 더욱 많은 소식을 알게 하고 진실과 선량함을 느끼게 한다.
책임자는 언급했다. “밍후이왕은 전 세계 파룬따파 제자의 교류 플랫폼이고 파룬궁 정보의 보장입니다. 동시에 기타 밍후이왕 연관 사이트들도 파룬궁의 대외 창구로서 사람들을 위해 파룬궁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센터입니다. 밍후이왕 라디오 프로그램은, 파룬궁에 대해 아는 것이 적고 심지어 중공 거짓말에 속은 사람들이 더는 그것에 세뇌되지 하지 않게 하고 단파, 주파수 및 인터넷에서 파룬궁수련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합니다.”
어떻게 듣는가?
중국지역 청취자는 봉쇄 돌파 프로그램으로 밍후이라디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https://www.mhradio.org) 혹은 단파 라디오로 통해 들을 수 있다.(단파 시청 안내: https://www.mhradio.org/radio.html)
해외인들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외(한글판 밍후이 라디오: https://mhradio.or.kr)에 스마트폰에서 밍후이라디오 앱을 다운해 청취하면 된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minghui radio’나 ‘明慧广播(밍후이 라디오)’를 검색하면 된다. 안전을 고려해 이 앱은 해외 청취자에게만 제공되고 있다. 중국 청취자는 설치하거나 사용하지 않기를 건의한다.
원문발표: 2022년 2월 1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2/11/43884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2/11/438840.html